한국 드라마는 완벽한 사랑을 상상할 수 밖에 없다. 결국 상민은 완벽한 사랑일까? 한국인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꿈의 그림만 연출할 수 있다. 그런데 한국인은 정말 완벽한가요? NO NO NO NO 그들은 아시아에서만 공연 방면의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그들이 연기하는 것은 현실과 너무 동떨어져 있다. 우리 곁에서 벌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이어받을 수 없다. 그래서 한국 드라마는 우리의 현실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아름다운 것을 상상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희망이 커질수록 실망이 커진다! ! !
1, 캐릭터 설정 및 세부 사항 파악. < P > 어떤 영화작품이든 창작자는 종종 첫 번째 단계로 이야기의 전체 맥락이 아니라 자신의 인물을 생각해야 한다. 인물은 연극의 집행자이자 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관건이다. 그래서 한국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관객들을' 이정' 시키는 연극 임무를 맡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잘못된 일을 할 수 있고, 욕설을 퍼부을 수 있지만, 그들은 진실하다. 성실해서 귀여워요. 인물은 숭고한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귀여워야 한다. 작가가 그들에게 준 행동은 합리적인 감정적 지렛대여서 관중들이 인물에 찬성하게 했다. 한편 한국 드라마 속 주인공은' 미친 악마, 살아남지 못한다' 는 기질을 지녔고, 집착이나 고집이 캐릭터 형성에 성공하는 법문이다. 대장금 이와 같이 인어 양도 마찬가지다. 반면 요즘 중국 드라마 작품을 보면 인물의 설정에 자모순과 인물의 성격이 변덕스러운 문제가 생기기 일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단일 캐릭터 설정뿐만 아니라 캐릭터 관계 설정에서도 삼각관계이며 한국 드라마와 본토 드라마도 다르다. 여주인공 A, 같은 삼각관계에서 남자 주인공 B, C 를 가정합시다. 한국 드라마에서 B 와 C 의 설정은 왕왕 두 세력이 균형 잡힌 상대이다. 예를 들어, 한 명은 실종된 지 여러 해 만에 돌아온 남자친구이고, 다른 한 명은 지금 사이좋게 지내며 곧 결혼의 전당에 들어설 약혼자이다. 이런 삼각관계의 긴장감은 즉각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극적이다. 국내 드라마 작품 중 B 와 C 는 종종 우열을 가릴 수 있다. 하나는 잘생기고 소탈하고 재능이 넘치는 가난한 녀석이고, 다른 하나는 유두가루의 부잣집 아들이다. 역시 삼각관계인데, 이런 설정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추측의 흥미를 잃게 하고, 줄거리가 다시 기복이 되어도 재미가 없다. < P > 대본으로 구성된 많은 요소 중 가장 특별하고 활발한 두 가지 요소인' 디테일' 과' 서스펜스' 가 있다. 이들이 가장 매력적이기 때문에, 관객의 높은 정체성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초점이기도 하다. 영화작품에서 세부적인 묘사는 적어도 두 가지 주요 측면을 포함한다. 첫 번째는 인물의 감정에 대한 묘사와 세부적인 동작의 묘사를 가리킨다. "감정 디테일" 또는 "동작 디테일"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인물의 감정과 동작을 통해 주인공, 조연 인물을 개성적으로 묘사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두 번째는 객체 세부 사항의 적용 및 처리를 의미합니다. 한국 드라마의 극본은 극 중 한 가지 물건을 이용해 줄을 잇는 물건으로 사용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드라마, 극본, 극본, 극본, 극본) 하나 이상의 사건을' 연극 행위' 에 참여시키고 이를 통해 갈등을 일으키고 갈등을 격화시킨다. 인물이 연극 분쟁에 휘말리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물의 생활상황에 영향을 주어 인물의 성격을 바꾸고, 인물의 운명과 속성, 그리고 그들의 미래와 욕망을 변화시킨다. 한국 드라마는 마침 세부적인 묘사에서 충분히 잘 해냈고, 본토의 영화작품은 왕왕 서스펜스에 공을 들인다. 이번 라운드에서 무승부를 한 셈이다.
2 코미디 기교의 운용. < P > 한국 드라마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코미디 기교의 운용이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한국 드라마에는 코미디 장면과 코미디 캐릭터로 가득 차 있다. 희극 기교는 드라마에서 큰 오락 역할을 하는 동시에 희극 기교의 운용은 극본의 내면리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드라마 전체가 서사적으로 꾸물거리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바로 코미디 기교의 운용으로 시청자들이 장기간 시청하는 과정에서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국 드라마에 대한 희극의 공헌은 선정적인 감정을 합리적이고 더욱 가슴 아프게 하는 데 있다. 마치 비극이 땅 위의 구덩이인 것처럼, 걸어가다가 떨어지면, 사람은 넘어질 것이다. 연극 낙차가 거기서 관중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희극 기교의 운용은 먼저 너를 구름 위로 날아간 다음 이 구덩이에 빠지면, 사람은 넘어질 뿐만 아니라, 심지어 넘어져 기절할 수도 있다. 그래서 관객을 울게 하는 슬픔을 먼저 웃게 해야 한다. 이렇게 연극의 낙차가 심해져야 얻을 수 있는 연극 쾌감이 배가될 수 있다. < P > 극본의 내면적 드라마란 사건 발전 방향과 사건 중심에 있는 인물의 운명이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스윙은 연극의 발전과 함께 단계적으로 흔들리는 폭을 증가시키고, 결국 캐릭터의 내면의 힘에 의지하여 사건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며 관객을 즐겁게 하는 균형을 이룬다. 각 인물의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인 대응으로 인한 결과는 반드시 가져와야 하며 다음 극적인 전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해야 연극이 일관되고, 연극의 힘이 발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인물들은 곤경에 처했을 때 한 대 맞고, 오른쪽으로 한 대 나가면 체계가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드라마틱함은 반응효과에도 있고 인과적 연쇄효과라고도 할 수 있다. 같은 코미디 기술도 일반적인 연극 법칙을 따르고 있지만 국내 드라마 작품에서는 희극 기교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고, 게다가 중국의 희극 기교는 전통 만담의 영향을 많이 받고, 대사에서의 쿵푸는 희극 장면에서의 창작보다 훨씬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채플린은 "희극은 딜레마" 라고 말했는데, 이 말은 한 마디로 말할 수 있다. 코미디 장면, 즉' 곤경' 의 힘은 대사의 힘보다 훨씬 크다. 한국 작가는 할리우드에서 희극 기교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지만, 중국 작가는 희극 기교의 중요성을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 P > 는 한국 드라마가 창작과 제작에 이미 완벽한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 많은 작가들이 아직 모색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현재 중국 드라마의 총 생산량에 비해 부티크율이 너무 낮다. < P > 요즘 한국 드라마는 정말 유행이다. 젊은 사람들이 즐겨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이런 드라마를 좋아할 것이다. 사실 한국 드라마의' 일상' 은 정말 촌스럽고, 절대다수는 일상생활인 도시감정극을 다룬다. 여주인공이 예쁘고, 남자 주인공이 멋있고, 패션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드라마가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줄거리가 간단하고 사상성이 강하지 않아 인간화 정도가 좋다는 것이다. 반면 중국의 드라마는 너무 나쁘고, 사상이 너무 강하고, 줄거리도 너무 우여곡절이고, 인간성에 대한 묘사가 너무 적다. 인생은 원래 이렇다. 평범하고 진실하다. 보고 만지는 것, 본능적인 것, 어디서 그렇게 많은 사상성이 오는가? < P > 한국 문화는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한 분야죠. 한반도와 중국은 오랜 교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려국 시대가 되면 이미 친해졌습니다. 상황이 이렇지 않은지 나는 잘 모르겠다, 왜냐하면 본인은 역사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은 예절을 말하고, 한국식 문화는 전승이 잘 되고, 장유질서 있고, 가정관념이 매우 무겁고, 신앙을 말하고, 인격을 말하고, 추구를 말하고, 사람이 이런 환경에서 살면 쉽게 살 수 있고, 진실하며, 물론 행복감이 강해질 것이다. 이런 생활이 의미가 있다. 한국은 이른바' 현대화' 를 타도하지 않았다. 이것은 값어치가 있는 우리가 배운 것이다. 한국의 민족주의는 매우 성행하고, 민간' 반일' 감정이 고조되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외국 문화는 진정으로 한국에 진입하기 어렵고, 발을 디딜 수 있다. 지금의 중국처럼' 세계 공장' 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세계 시장' 이기도 하다. 외국 제품과 문화는 쉽게 들어온다. 우리 민족 문화가 될 때 중국 전통문화는 매우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용의 전승이다. 중화문화는 당연히 전승해야 하고, 발양해야 하며, 빛내야 한다. 가치 있는 중국은 이미 많은 뜻이 있는 선비들이 있다. 중국 문화의 발전에 주목하고 있다. 심천의' 문박회' 와 같은 좋은 시작이 있었다.
한국인의 민족주의감이 크다. 전통교육은 유아기부터 시작됐다. 거의 모든 젊은 남성들이 병역을 해야 한다. 체계적인 애국주의 교육은 책임감과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 역사적으로, 한반도는 오랫동안 일본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고 노예화되었으며, 일본인들은 북한에서 노예화 교육을 실시하여 북한이 영원히 그들의 식민지가 되도록 시도했고, 일본이 북한에 끼친 피해는 만회할 수 없었다. 한국인들은 일본에 대해 깊은 증오감을 가지고 있었고, 국민도 마찬가지였다. 정부도 마찬가지였다. 일본의 대중문화는 사상이 다른 민족으로, 어떻게 약탈하고 침략하는 민족을 생각하고 있으며, 일종의 전형적 발전의 섬나라 문화로, 어려서부터 헌신, 팀워크, 자기희생의 정신을 키워' 벚꽃' 정신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전후 일본의 경제 발전 이후' 군국주의' 세력이 다시 고개를 들고 역사를 부인하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 아시아 국가에 끼친 아픔은 아직 지나지 않았고, 그들은 또' 권토중래를 원한다' 고 생각했다. 한국인은 당연히 승낙하지 않을 것이다. 중국인은 승낙하지 않을 것이고, 아시아 인민도 승낙하지 않을 것이다. 한국인의 민족주의 정신은 칭찬할 만하고 값진 중국인이 배운다. 일본의 제품은 질이 좋지만' 군국주의' 를 가지고 있는 일본 제품을 가지고 우리는 오히려' 일본 상품 보이콧' 을 배우고 일본의 문화 침입을 막기 위해 한국인처럼 일본에' 거부',' 아니오' 라고 말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과거를 재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민족과 영토 문제에 있어서 중국은' 양보' 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특히 일본, 경제발전에는 중요하지만, 민족정신 발전, 민족생존공간의 고수는 더욱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