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수업 1 의 교육목표는 학생들을 전반적으로 훈련하고, 신체의 자연상태를 극복하고, 올바른 직립감을 얻고, 무용동작의 조화성, 유연성, 리듬감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이 요구하는 유연성, 힘, 개방성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교육의 중점과 어려움: 교수법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습 과정에서 인대를 당기는 것을 방지하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잘못된 방식은 훈련을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교구 준비: 음악 플레이어, 오디오 손잡이 등.
강의 내용:
먼저 댄스 기본기의 역할을 소개하겠습니다.
1. 연습을 통해 몸의 직립감과 안정성, 그리고 중심을 더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 있다.
2. 지능을 개발하여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학생들이 각종 춤 동작을 익히는 것은 필요하지만, 유일한 것은 아니다. 그들이 장악하고 있는 것은 경직된 몸짓이 아니라 감정과 상상력으로 가득 찬 무용 예술 어휘가 되어야 한다. 즉, 배우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기본기 훈련을 바탕으로 이미지 사고를 발전시키고 춤, 춤 리듬, 게임 작품을 성공적으로 작곡할 수 있을 때까지 공연동작을 자유롭고 창조적으로 조합한다.
둘째, 학생들에게 몇 가지 기본적인 댄스 훈련 방법을 연습하도록 가르치십시오.
1, 자질훈련: 자질훈련은 무용초보자에게 신체의 각 부위의 역할입니다.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한 학생은 춤에 대한 접촉 정도가 다르고, 이해와 수용 능력이 다르며, 몸과 자연조건도 다르다. 자질 배양은 학생의 신체와 자연조건의 차이를 해결하고 학생의 신체 자질과 전문 수요 사이의 거리를 줄이는 것이다.
2. 신체훈련: 신체훈련은 신체를 형성하는 자세로 신체의 각 부분을 유연성, 안정, 조화, 유연성으로 전체 동작을 더욱 미감으로 만든다. 신체 운동은 무용 어휘의 기본 조건이자 무용 예술이 승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3. 기술훈련: 학생들은 일정한 체력과 능력을 바탕으로 기술훈련을 해야 한다. 기교는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어 기교성과 표현력이 강한 춤 동작이다. 교학에서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훈련에서는 주로 개별 종목을 반복해서 연습하여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유창한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4. 무용훈련: 춤은 신체의 기본 자세입니다. 춤은' 손, 눈, 몸, 법' 을 중시하며 몸통, 다리, 팔, 머리, 눈의 조화로 이루어진다.
셋째, 학생들에게 전체 훈련 방법을 가르친다.
교수법법: 시범법, 서술법, 실습 교육법.
교육 과정:
1, 학생들에게 댄스 기본기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것이 무용을 잘 배우는 초석이다.
2. 학생들에게 춤에서 댄스 기본기의 역할을 소개한다.
3, 기본 기술을 연습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4. 학생이 모방하게 하고, 나는 학생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지도와 시정을 한다.
5. 학생들이 서로 도와 부드러운 스트레칭 동작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서정적 음악에 맞춰 긴장된 몸을 풀어줍니다.
6. 나는 학생들을 데리고 긴장을 푸는 연습을 할 것이다.
무용교안 2 이번 학기에 저는 소반 유아무용특색 교육을 맡고 있습니다. 무용반의 모든 아이들과 나 자신의 노력을 통해 아이들은 원래 수준에서 크게 향상되었다. 미국 초기 아동음악무용가 존 박사의 말을 인용한다. "만약 우리가 춤을 추는 것이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라면, 우리는 신체 활동 자체의 즐거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신체 운동과 음악 운동의 노래로 인한 즐거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파트너와의 공간, 팔다리, 눈빛 교류로 인한 즐거움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사실, 애초부터 아이들은 춤에 대한 인식이 매우 적고 흥미가 없었고, 지금까지는 모든 미술 교육 활동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서 춤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도 작은 도약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아의 춤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은 유치원 음악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들이 각종 음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촉진할 뿐만 아니라, 음악과 춤을 열심히 공부하게 하여 교육을 더 잘 받을 수 있게 한다. 동시에 아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시야를 넓히고, 기쁨과 기쁨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다음으로, 내가 어떻게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흥미를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면에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1 우선, 선생님은 각 동작의 요령을 분명히 해서 아이들이 동작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실제로, 나는 아이들이 춤과 음악 게임에 흥미를 갖도록 자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은 아름다운 춤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주어야 할 뿐만 아니라, 가르칠 때 가능한 한 한 한 한 동작의 요령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아이들이 곧 춤에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과 따기" 춤을 가르치는 것은 간단하지만 감정적 표현이 필요합니다. 쉽습니다. 나는 음악에 가사를 넣어 아이들이 춤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노래로 아이가 표현한 의경을 음악에 끌어들이려고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큰 사과밭에 와서 그렇게 많은 붉고 큰 사과를 보니 셀 수가 없다. 모두들 바구니를 들고 따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주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흥미가 넘치고, 자발적으로 공부하고, 얼굴에 웃음이 자연스럽고, 동작도 예쁘다.
2. 게임형식으로 아이들에게 춤을 가르치면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바구니 춤의 동작을 배운 후, 나는 빨강, 노랑, 파랑 3 색 바구니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구니를 얻을 때, 그들은 더욱 기뻐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먼저 색깔의 꽃바구니를 꺼내서 나와 같은 색깔의 꼬마가 옆에서 춤을 추었다. 그런 다음 교환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즐거운 게임에서 세 가지 색깔의 꽃바구니를 구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춤에도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다.
3. 아이가 음악에서 느낌, 리듬, 감정을 찾도록 하세요.
한 반에는 종종 성격이 괴팍해서 춤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 어떻게 이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흥미를 키울 수 있을까? 나는 우리가 게임 활동에서 그들에게 아름다운 춤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고 동작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또 이 아이들이 음악을 들으면서 박수를 치고, 리드미컬하게 감정을 동원하고, 그들의 마음을 휘저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예를 들어, 나는 책에서 그들이 좋아하는 코끼리, 원숭이, 새끼 고양이를 보았고, 나는 즉시 춤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재미있는 노래를 만들었다. 이 음악 액션 화면은 자신의 게임 장면을 떠올리게 하고 춤이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4. 아이들의 학습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자극하고 동원한다.
춤의 모든 동작에는 고유의 의미가 있다. 선생님이 생활 속의 기계적인 동작을 모방할 것을 요구한다면, 이런 춤 동작은 생명력이 없고, 아이들도 춤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느끼기가 어렵다. 예를 들어, 음악 게임 (어떤 동물이 나와서 놀아요) 을 가르치면, 음악이 나오면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동작을 할 수 있고, 공연할 때 자신감과 창의성을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토끼는 깡충깡충 뛰면서 자유롭게 나왔고, 귀는 길고, 눈은 빨갛고, 꼬리는 짧았다. 오리가 흔들리는 발길을 보여주고, 수영하고, 벌레를 잡고, 걷는다. 병아리를 전시하고, 어떤 것은 밥을 먹고, 벌레를 잡고, 놀고 있다. 전시새들은 종종걸음으로 걸어 나왔다. 어떤 것은 푸른 하늘을 바라보고, 어떤 것은 땅을 보고, 어떤 것은 좌측으로 날고, 어떤 것은 우측으로 날아간다. 아이들은 창조적으로 많은 예상치 못한 동작을 할 것이다.
이런 교수법은 아이들이 음악 멜로디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동작을 하고, 음악 게임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내면의 기쁨을 드러내고, 자신의 공연을 감상하고, 또래의 동작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계층적 교육은 기존의 기초 위에서 모든 아이를 제고하고, 전면적인 발전과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관계를 해결하며, 아이의 학습 흥미를 더욱 높였다.
무용교안 3 행사 준비
1, 아이들은 모두' 조호' 를 알고 있다.
모든 어린이는 영리한 호랑이 머리 장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신나는 음악 한 곡.
4. 넓은 실내나 실외장을 선택합니다.
활동 목표
1, 선생님의 지도 아래 음악의 리듬에 따라 비틀어지길 원한다.
2. 여러분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선생님, 또래들과 함께 음악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활동 과정
우선 조호가 왔다.
1, 조호 머리 장식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에게 조호에게 안부를 전해 달라고 지도하다.
선생님: 이건 누구예요? 우리는 조호에게 "조호가 좋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이 조호에게 안부를 묻도록 격려해야 하는데,' 조호호' 나' 조호조기' 라고 말할 수 있다. 선생님도 똑똑한 호랑이 인형을 들고 모든 아이들 앞에 가서 그들과 악수를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조호의 공연을 관람합니다.
선생님: 조호가 오늘 여러분에게 공연을 하러 왔습니다. 선생님은 깜찍한 호랑이 인형을 안고 음악에 따라 몸의 각 부위를 흔들고 있다. 만약 어떤 아이가 자신을 모방한다면, 선생님은 그들을 격려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조호와 함께 춤을 춘다
1, 아이들이 함께 춤을 추도록 격려하십시오.
선생님: 조호의 공연은 끝났습니다. 마음에 들어요? 조호와 춤을 추자. 선생님은 총명한 호랑이의 말투로 모든 아이에게 큰 소리로 춤을 추라고 인사하고 내성적인 아이를 데리고 점차 합류해야 한다. 만약 어떤 아이들이 원하지 않는다면, 억지로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단순히 리듬을 따라 비틀다.
선생님: 조호가 말했다. "머리를 흔들고, 엉덩이를 비틀고, 발을 동동 구르세요." 선생님은 아이에게 짧은 문장을 읽고 함께 몸을 비틀어 2 ~ 3 회 반복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음악에 맞추어 규칙적으로 박수를 칩니다.
선생님: 조호가 "위에서 찍고, 아래에서 찍고, 앞에서 찍고, 뒤에서 찍는다" 고 했어요. 또 어떤 아이들이 비틀지 않으면 선생님은 그의 손을 가볍게 잡고 음악이 흔들리거나 리듬에 따라 2 ~ 3 회 반복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조호가 말했다. "박수합시다. 1, 2 위, 1, 2 아래, 1, 2 앞,/Kloc-0. ('1, 2' 뒤에서 박수를 치는 것은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더 어렵다. 선생님은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조후가 물었습니다. "아이들은 어디에서 사격할 수 있습니까?" " 。 아이에게 대담하게 말하고, 신체의 다른 부위의 이름을 말하고, "얼굴 1, 2" 와 같은 동작을 함께 하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조호가 "얘들아, 너희들은 정말 능력이 있어." 라고 말했다. 선생님은 총명한 호랑이 인형을 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아이를 칭찬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조호에게 작별을 고하다
선생님: 이제 조호가 집에 갈 거예요. 조호에게 작별인사를 합시다. 모든 아이들이 조호와 악수하고 작별 인사를 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제안
첫째, 교사는 활동을 설계할 때 유치원 어린이들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동물이나 인물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활동을 도입하고, 전체 활동 과정을 거치며,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동작을 모방하는 것을 선호한다.
둘째, 적절한 음악을 선택하는 것이 활동 성공의 관건이다. 선택한 음악은 리듬이 뚜렷하고 멜로디가 유쾌한 특징을 가져야 한다. 가능한 한 아이가 접했던 익숙한 음악, 이호나 작은 별 등은 아이에게 정체성을 주기 쉽다.
셋째, 활동도 야외 운동에 적합하고 지역 내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무용교안, 무용수업은 음악과 스포츠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들에게는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도 할 수 있게 해준다. 정말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하는 수업이다.
댄스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재미있는 게임 상황에서 음원의 방향을 분별하여 청력을 높일 수 있다.
2. 음악의 리듬을 초보적으로 느끼면 음악에 따라 말하고 간단한 동작을 할 수 있다.
3. 저는 선생님과 동료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추고, 게임을 하고 싶습니다.
이벤트 준비:
관련 미디어 제작
일부 작은 동물 머리 장식
탬버린
활동 프로세스:
첫째, 듣고, 걷고, 게임을 하고-음원을 들어라!
1, 선생님: 오늘 아이들은 모두 작은 동물의 머리 장식을 끼고 있어서 정말 예뻐요. 질문: 당신은 어떤 동물입니까? 너는 그것의 동작을 모방할 수 있니?
2. 게임: 날이 어두워지려 합니다.
탬버린이 멈추자 아이는 머리 장식을 벗고 물었다: 우리는 어디로 갔습니까?
둘째, 함께 춤을 추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나는 데이지와 기술을 배웁니다!
1, 선생님: 미묘씨 댁에는 우리의 좋은 친구가 있습니다. 누구야? 우리 함께 셋, 둘, 미키마우스를 불러볼까? ""
2. 아이들은 다른 방식으로 그것을 맞이한다.
멋진 빌딩에 오세요.
(1) 멋진 집에는 손님이 있다.
(2) 질문: 누가 왔고, 그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녀는 춤을 잘 추나요?
데이지는 어떻게 뛰었습니까? 아이들에게 말하고 하도록 요구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이 동작을 총결하도록 도왔다.
(3) 데이지가 어떻게 말하고 춤을 추는지 봅시다.
(4) 선생님이 탬버린으로 아이들에게 반주를 해주자 아이들은 또 말하고 또 뛰었다.
데이지와 다시 춤을 추자.
(6) 아이가 스스로 탬버린을 들고, 리듬을 치고, 두드리면서 뛰게 한다.
셋째, 모두 함께 춤을 춘다.
선생님: 아이들이 아주 잘 뛰어요. 데이지와 함께 공연합시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함께 춤을 추고, 자유롭게 발휘하다.
미키에게 작별인사를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