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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민족의 풍습, 문화, 역사

의복 풍습

한국인들은 흰색 옷을 즐겨 입는데, 주로 반바지와 긴 바지를 입습니다. 남자 블라우스는 단추를 풀지 않은 한복으로, 천 조각으로 매듭을 짓고 양복 조끼를 입는다. 밑바지의 가랑이는 넓고 바지는 묶여 있다. 여성의 짧은 옷은 단추가 없고 리본으로 매듭이 있습니다. 긴 스커트는 랩 스커트와 튜브 스커트로 구분됩니다(결혼 전만 해당). 나이든 여성은 흰색의 긴 치마를 입는 경우가 많고, 중년 여성은 발뒤꿈치까지 닿는 치마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 여성의 스커트는 대부분 밝은 색상의 새틴으로 만들어집니다. 현대에는 남성들이 일할 때 주로 흰색의 평평한 고무신과 짚신을 신는다. 여자들은 배 모양의 고무신을 신는다. 요즘 조선족은 명절이나 민족 모임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민족의상을 입지 않으며 한족과 다르지 않습니다.

음식 풍습

한국 사람들은 밥을 주로 먹으며, 대부분 밥이나 밥 두 끼를 끼니에 꼭 먹습니다. 특히 된장국을 즐겨 마십니다. 한국식 김치

배추를 끓이는 일반적인 방법은 배추를 소금물에 며칠 동안 담가둔 뒤 씻어서 고추, 양파, 마늘, 생강 등의 양념을 추가하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사과, 배 조각 등을 추가한 후 지하실에 보관하고 보름 후에 드셔도 됩니다. 무, 겨자잎, 영국 야채를 곁들여 담그어도 됩니다.

냉면은 전분 3부분과 면 7부분으로 압착됩니다. 끓여서 식힌 뒤 쇠고기나 닭고기로 국물을 만들고 감초, 후추, 후추, 생강, 글루타민산나트륨, 탕수육 등을 넣어 냉면 국물을 만든다. 먹을 때 쇠고기 조각, 오이 채썰기, 참깨를 넣는다. 씨앗과 칠리 국수가 맛있는 양념을 기다립니다.

개고기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기 중 하나로 결혼식, 장례식, 명절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도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개들은 개 시절이나 환자가 회복 중일 때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죽임을 당합니다. 죽일 때에는 개를 매달고 발굽에서 피를 흘리며 털을 제거합니다. 고기와 껍질, 내장 5개를 국물로 끓여 먹는데, 고기를 양념과 함께 차갑게 먹어도 맛있다.

한국의 술그릇은 독특한 스타일이 있는데, 보통 솥 하나에 냄비가 두 개 있고 냄비가 깊고 넓어서 밥을 끓일 때는 편리하지만 요리할 때는 불편하다. 보통 밥 한 냄비와 국 한 냄비입니다. 테이블 중앙에는 밥그릇이 있고, 1인당 한숟가락씩 있고, 찬물도 있다. 기구는 위생적이었고 ​​여성들은 물을 담기 위해 항아리를 사용했습니다(현재는 없음).

주거 풍습

수원 근처의 편리한 위치에 포니테일 스타일의 주거용 주택이 여러 채 지어져 있습니다. 집은 나무로 지어졌으며, 벽은 진흙을 엮어 만들었고, 지붕은 사방이 경사져 있고 짚으로 덮여 있습니다. 각 방에는 4~5개의 문(이것도 창문이기도 함)이 있고 방 전체가 깡통이다. 방에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다. 시골에서는 집 동쪽 끝에 큰 소를 두어두고, 마당에는 소 수레와 절구, 벼를 찧는 절구를 두어 둔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인들은 벽돌과 타일 구조의 주택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에스닉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장례 풍습

먼저 칠성판에 시신의 머리를 서쪽으로 모시고 방에 공물을 놓는다. 이때 수의를 만든다. 가족과 가까운 친족은 상복을 입고, 남자는 아마포 상모를 쓰고, 여자는 아마포 상반지를 착용합니다. 관은 3일, 5일, 7일, 9일 동안 보관됩니다. 조문객들은 시신에 세 번 절하고 선물을 가져왔습니다. 장례에 앞서 고인의 몸을 닦고 옷을 입은 후 세 군데에 세마포로 묶어 관에 안치하였다. 장례기간에는 가족들이 고인의 관을 메고 파놓은 무덤에 직계가족이 3년 동안 조의를 표해야 한다. 최근에는 관습이 바뀌어 깊은 매장이나 화장 등도 등장했습니다.

예절과 풍습

한국 사람들은 예절이 매우 엄격합니다. 후배는 연장자에게 말할 때 경어를 사용해야 하며, 동료는 연장자와 함께 여행할 때에도 경어를 사용해야 하며, 후배는 길에서 아는 연장자를 만날 때 연장자 뒤에 걸어야 합니다. 식사할 때는 양보해야 하며, 노인은 한 상을 차리고, 아버지와 아들은 따로 앉으며, 노인이 식사를 마치면 온 가족이 식사를 한다. ; 젊은 세대는 노인들 앞에서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저녁 식사 중에 피할 수 없다면 젊은이들은 테이블에 등을 대고 술을 마셔야 합니다. 불을 빌리지 말고 노인들과 싸우지 말라.

결혼 풍습

한국의 젊은 남녀가 함께 일하거나 공부하면서 사랑의 욕구를 키우고 약혼하게 되면 먼저 각자의 어른들에게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그 여자의 집에 가서 결혼을 제안한다. 소녀의 부모가 그녀와의 만남을 거부하면 결혼 생활이 조화롭지 않을 것임을 나타냅니다. 양당의 노인들이 만나면 젊은 남녀가 들을 수 있어 결혼에 성공할 희망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쌍방의 부모가 합의하면, 남자가 먼저 여자의 부모에게 절하고, 그 다음에 젊은 여자가 남자의 부모에게 절해야 합니다. 청년 남녀도 양 당사자의 노인을 부양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해야 하며, 이 시점에서 결혼이 성립됩니다.

약혼을 한 후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세요. 남자는 여자의 집에 맛있는 음식을 가져오고, 여자는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함께 술을 마신다. 밤이 되면 연회는 사라지고 음악이 연주됩니다. 모든 연령과 성별의 사람들이 함께 춤을 춥니다. 딸의 부모만이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와 딸이 곧 집을 떠나 결혼을 하게 되는 것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한국 사람들은 여자가 남자에게 재산을 요구하는 나쁜 습관이 없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좋아하는 옷과 선물만 사서 약혼을 표시합니다. 결혼식이 열리면 남자와 여자 모두 호화로운 잔치를 준비합니다. 신랑은 먼저 우차를 준비하고 그 위에 새 이불을 펼칩니다. 신랑은 예복을 입고 가슴에 붉은 꽃을 달고 두세 명의 신랑들과 함께 신부를 데리러 신부 집으로 갑니다. 신부 집에 도착하면 먼저 신랑은 호화로운 잔치가 펼쳐지는 빈 방으로 밀려 들어가고, 신부는 신랑을 위해 포도주 세 잔을 따른다. 그 후 신랑은 음식과 포도주를 골라 흰 종이에 싸서 백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집으로 가져가라고 청하여 결혼식이 즐겁고 신부 가족이 함께 할 것임을 표현합니다. 그들을 잘 즐겁게 해주세요. 그러자 신부 집에서는 계란 3개를 묻힌 밥 한 그릇을 신랑에게 주었습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밥 반 공기와 달걀 하나를 맡겨야 하는데, 이는 앞으로 같은 냄비에 밥을 먹으며 고난을 함께 나누고 축복을 나누며 언제나 부부처럼 지낼 것임을 상징합니다. 최고의 남자도 연회 중에 몇 가지 요리를 선택하여 집으로 가져가서 그의 행복을 표현했습니다.

예식이 끝난 후 신랑신부는 노인에게 무릎을 꿇고 그의 성공에 감사를 표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지참금을 가지고 신랑과 함께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돌아오는 길에 운전자가 고의로 차를 능선으로 몰고 굴러가게 놔두는 바람에 차 안에 있던 사람들이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차가 마을에 들어오면 마을 사람들은 민족의상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며 신부를 맞이한다. 이때 신랑 가족은 운전사에게 음식과 포도주가 담긴 작은 식탁을 선물한다. 연회가 끝난 뒤 그들은 차를 몰고 마을을 몇 바퀴 돌다가 서둘러 신랑 집으로 향했다. 신랑과 신부는 차에서 내린 후 집으로 들어가 결혼식을 거행했습니다. 결혼식은 신부 집에서와 비슷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 남녀노소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췄다. 이때 신랑 신부는 '세 가지 질문과 세 가지 대답'을 하게 되는데, 그 내용은 노인에 대한 공경, 후배에 대한 애무, 양당의 영원한 동맹을 맹세하는 말 등이다. 잔치가 끝난 후 하객들이 돌아오고, 신랑과 신부가 신방으로 들어갑니다. 결혼은 끝났습니다.

1. 논문화

조선인의 중국 진출 역사는 대략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봉건왕조의 폭정으로 인해 한반도의 농민들은 고난과 황폐 속에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생존을 위해 강제로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고, 광활하고 인구가 희박하며 지배계급의 손이 닿지 않는 중국의 국경 지역으로 가서 탈출구를 찾아 황무지를 식민지화할 수밖에 없었다. 1876년 이후 일본제국주의는 1910년 한반도를 병합할 때까지 잇달아 조선을 침략했다. 유혈 학살과 무자비한 약탈 역시 북한 국경 주민들의 중국 유입을 심화시켰다. 19세기 중반부터 더 많은 조선인들이 중국 동북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1945년에는 중국 동북부의 조선인 수가 170만 명을 넘었습니다. 파란만장한 금세기 반세기에 조선인민은 중국 동북지방의 발전과 번영, 중국 혁명위업에 지울 수 없는 막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특히 조선인은 중국 동북지역 벼농사의 창시자이자 농업문명의 초기 전파자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논밭 노동이 낳은 '논문화'는 한국 사람들의 논밭 작업에 대한 사고방식, 행동지향, 가치판단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고,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공예 그 과정에는 전체적인 조율과 현지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연히 공동 노동의 의미가 크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물을 저장하는 댐을 짓고, 체계적으로 물의 방향을 바꾸는 운하를 열기는 어렵습니다. 아마도 한국인들이 생산 활동에서 조직과 협력을 특히 인식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작업 방식의 고유한 상관관계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은 종종 조직 시스템에서 개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개인적인 노동의 가치를 깨닫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농촌에서 가사도급관리를 실시하기 전 한국 제작팀의 운영 여건이 한 제작팀보다 대체적으로 좋았던 역사적, 문화적 이유이기도 하다.

논밭 노동의 또 다른 특징은 노동 과정의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다. 주관적 의지가 있든 없든, 맨발로 일하고 차가운 흙탕물 위에 몸을 굽히는 것은 꾸준하고 느린 방식으로 노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없게 하므로 빠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러한 노동 리듬은 다른 측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 사람들은 땅을 파거나 집을 짓거나 다른 농사일을 할 때 대개 "서둘러 일을 한다"고 빨리 끝내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것도 흥겹습니다. 현대사회의 시장경제 추세 속에서 한국인들은 사업을 하거나 일을 할 때 일반적으로 누적되고, 진행이 느리고, 효율성이 낮은 프로젝트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생산 활동에서 형성된 조직적 협력에 대한 인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국가의 문화심리로 축적되어 경제,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반영된다. 한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집단적, 사회적 문제에 더 열성적으로 참여하며, "조직적으로 해야 할 일"이나 "조직에서 하는 일"을 요구하는 모든 일을 잘 해냅니다. 동북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전쟁 등의 역사적 자료를 살펴보면, 바로 이 국경을 넘은 민족의 영웅적인 아들딸들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산당을 소집해 차례대로 주도권을 잡았다. 군대에 합류해 싸워라. 통계에 따르면 연변 지역에서만 '3대 전쟁'에서 조선인 순교자가 13,048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연변 지역 전체 순교자 중 97명이 넘는 숫자이다. 이는 중화민족의 전반적인 존엄을 수호하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조선인민의 가장 생생한 역사적 묘사이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한국인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이다. 한국 배우들이 독무에서 반드시 남들보다 뛰어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군무, 군무, 특히 대규모 군무를 연습하면 그들의 조직력과 조화력이 금새 빛을 발한다. 조직력과 조정력, 공연의 정교함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2. 걷기의 특징

한국인들은 '물과 풀을 먹고 사는' 유목민은 아니지만, '걷는다'는 감각이 타고난 것 같다. 이것은 강을 건너는 여행의 역사적 기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 마을에 거주하는 한국 농민들은 같은 마을 내에서 집을 자주 옮기고 이사하는 습관이 있었다. 예전에는 마을 동쪽에서 잘 살았는데, 무슨 이유인지 갑자기 캠프를 뽑아 서쪽으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2년 후에는 다시 난터우나 베이터우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마을에 사는 한족 사람들은 어리둥절했다. 어떻게 이사를 그렇게 바보처럼 여기고 원할 때마다 움직일 수 있단 말인가?

사실 한민족의 이동성은 작은 마을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강을 건너온 초기에는 대부분이 황무지 산촌의 도랑과 도랑에 정착했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떠났다. 어디 갔어? 기본적으로 평야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이유는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첫째, 논이 넓어서 그들의 전문성과 기술을 활용하기에 더 적합하고, 둘째, 현대 문명에 조금 더 가깝고 물질적, 문화적 생활이 상대적으로 더 좋습니다. 특히 "설교"가 있기 때문에 학교는 "지식을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므로 아이들이 지식의 영향력을 더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개혁개방의 조류는 사회는 물론 전 세계의 사람들의 움직임을 시대의 풍경으로 만들었습니다. 조선인들은 중국의 모든 민족 중에서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이 기회를 포착하고 활용하는 가장 빠르고 뛰어난 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매우 단호하고 우아하게 걸었습니다. '길 앞에서 옷을 들고 발을 구르며 울고 있는' 이별 장면도 있었지만, 결국 차례로 밖으로 나갔다. 이상한 점은 그들이 '이주 노동자' 군중에 전혀 합류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수익률이 별로 나지 않는 비효율적인 이체이고, 우리 국민의 가치기준에도 부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먼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다롄, 웨이하이, 옌타이 등 빠르게 발전하고 기회가 가득한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매우 빠르게. 그런 다음 그들은 러시아, 한국, 일본, 미국, 싱가포르 및 기타 지역으로 공격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인원수는 셀 수 없습니다. 권위 있는 소식통의 추산에 따르면, 개혁개방 이후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해외여행을 떠난 사람이 최소 30만 명이 넘는다. 단기 방문이든, 계약 거래이든, 장기 직업이든 한마디로 이 팀은 매우 활발합니다. 1995년 이후 공식은행을 통해 송금된 외화는 매년 1억 달러를 넘어섰다.

3. 생활인격

각 민족마다 각기 다른 생활인격과 풍습이 있는데, 이는 다채로운 다민족가족의 장엄한 색채를 이루고 있다. 한국인은 삶의 개성도 뛰어난 민족이다.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각급 법원과 법원의 파일을 살펴보면 한국 당사자가 관련된 민사소송은 실제로 매우 드뭅니다. 물론 형사사건은 다릅니다. 민사소송이 없다는 것은 민사주체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법적 무기를 사용할 의식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국가 내에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암묵적으로 존재한다는 뜻이다. 한국인은 솔직하고 화끈한 민족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일도 많고, 맞아 죽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 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늘 싸움은 끝났고, 내일이면 두 당이 모여 술 한잔을 하면 싸움은 대개 사라지게 마련이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것은 한국 사람들의 유명한 미덕입니다. 어린이날과 경로의 날을 우리 민족만큼 웅장하고 열정적이며 즐겁게 기념할 수 있는 민족이 세계에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는 어린이날을 '큰 축제'로 여긴다. 이 날은 주 전역의 사람들이 함께 누리는 공휴일입니다.

어린이 궁전, 나무가 늘어선 공원 잔디밭, 계류 해변에는 곳곳에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비록 이날이 '주말'이 아니더라도 각급 지도자와 모든 국민은 관례적으로 이날을 안식일로 삼는다. 조화롭고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큰 기쁨을 얻었고, 어른들은 다시 한번 희망의 달콤함을 맛보고 그리워했습니다. 한국 노인들의 환갑을 축하하는 것은 단연 세계에서 가장 엄숙한 인생의 축하 행사입니다. 이런 제사에 참여할 때마다 노인들이 젊은 세대의 무릎 꿇어 예배를 받아들이고, 젊은 세대가 바친 막걸리를 마시고, 노래하고 웃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노인의 평온함과 만족감을 느끼는 모습을 봅니다. , 그리고 눈물을 흘리는 미소는 사람들에게 엄숙함과 삶에 대한 이해를 느끼게 합니다. 이 의식은 실제로 일종의 확인, 일종의 수확, 피에서 솟아오르는 일종의 보답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문화는 한 나라의 생활특성과 삶의 질을 가장 잘 반영한다. 한국의 음식문화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독특하고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선족의 '당문화'는 세계 최고 중 하나입니다. 조선족만큼 생생하게 '당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민족이 세계에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시골이건 도시이건, 명절이건 일상이건 그들 모두는 특별한 국물을 좋아해 한시도 떠나지 못한다. 개고기국, 소고기국, 돼지고기국, 민물고기국, 해물국, 두부국, 떡국, 냉면국, 된장국...그냥 된장국이지만, 먹는 방법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사용되는 소스 종류. 한국 사람들은 밥을 국물에 담가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국 가정을 방문하면 남은 밥이 그릇이나 대야에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일반적으로 국물은 남길 수 없습니다. 한국 생활에서 국, 특히 된장국이 없으면 태양이 없는 것만큼 견딜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고기탕』은 한국의 『국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한의학에서는 개고기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장을 보양하며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더워서 참기 힘든 날에 먹으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님을 대접하고 개고기를 대접하는 것은 한국인의 높은 예의입니다. 예전에는 어려운 시절에 개를 죽이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물을 서너 번 더 넣고 끓여서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개고기를 먹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연변의 연간 육식견 소비량은 약 30만 마리에 달하는 반면, 부동산 개는 10만 마리 미만입니다. 그러므로 개 상인들의 발자취는 만리장성 안팎을 막론하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물론 자치현 당국은 이러한 '대시장과 소규모 산업'의 모순을 매우 중시하며 효과적으로 육종견 사육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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