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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사는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까?

역사 연구는 혁신적인 작업이다. 역사가들이 혁신하려면 반드시 일정한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젊은 역사연구자가 당대 중국사가의 기본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는 중국 역사학과의 미래 발전과 국제사학계에서의 지위와 관련된 큰 문제다. 오늘의 현실과 결합하여 구세대 역사학자의 기본 자질을 연구, 분석, 총결산할 때, 나는 우리 같은 후배들에게 아마도 주로 다음 네 가지 방면에서 자신의 기본 자질을 키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첫째,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소양. 여기에는 네 가지 요소가 있는데, 하나는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저작을 체계적으로 읽는 것이다. 두 번째는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와 정신적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셋째는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이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넷째, 마르크스주의를 견지하고 마르크스주의를 발전시키는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 네 가지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연구 기관과 학자 자체의 오랜 노력이 필요하다.

둘째, 풍부한 지식 축적. 역사는 기초지식을 특별히 강조하는 학과이다. 많은 역사가들이 늦게 성성한 것은 지식의 축적에 시간이 걸리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강력한 혁신력을 갖고 역사가가 되고 싶은 학자에게 축적해야 할 지식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하나는 역사 지식이다. 이것은 진한사, 영국 중세사 등 자신의 연구 방향과 분야의 전문 지식일 뿐만 아니라 중국사, 외국사, 고고학 등 역사 연구 분야 전체의 기초 지식이기도 하다. 둘째, 역사 이외의 인문 사회과와 자연과학 지식. 이런 학제 간 지식은 역사학자들을 위한 광범위한 사고 플랫폼을 구축하고 역사학자의 광범위한 학술적 시야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셋째, 현대 사회 정치, 경제 및 문화 실천 지식. 이를 위해서는 역사가들이 상아탑에 갇혀 세상과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 관심을 갖고 인간 사회와 자연현실의 발전과 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대인 구름: "비바람 소리는 독서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집안일 국사,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 이것은 훌륭한 전통이다. 현실을 이해하고 주목하는 것은 역사학자들이 역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동력과 영감의 원천이자 역사적 목적의 정확성을 연구하는 중요한 보증이다.

셋째,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역사학자의 일은 두 방면의 혁신이다. 하나는 새로운 중요한 역사적 사실을 발견하고 정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중요한 문제에 대한 새롭고 설득력 있는 해석이다. 이를 위해서는 역사가들이 (1) 강한 논리적 사고력을 갖추어야 한다. 공부는 생각이 분명하고, 개념이 분명하며, 표현이 엄격하다는 것이 기본 요구 사항이다. 현재 우리의 교육체계는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능력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이 부족하다. 우리 청년 학자들 중 일부는 이와 관련하여 부족했고, 그들의 발언과 문자 논리는 혼란스러웠다. (2) 연상 능력이 강하다. 역사의 무대는 무한히 넓고, 역사 현상 사이의 관계는 매우 풍부하고 복잡하다. 연상의 능력이 없으면 복잡한 사물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기 어렵고, 그것들 사이의 인과 관계를 발견하고 많은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지식의 폭이 넓다는 것은 연상 능력이 강한 전제조건이다. (3) 강한 비판 정신. 공부에서 절대 권위나 절대적인 정확성은 없다. 진리는 언제나 상대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따라서 역사가들은 기존의 모든 학술적 결론에 대해 항상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그 정확하고 합리적인 성분을 흡수하면서 그 부족한 점을 찾아야 한다. 비판정신은 역사학자들이 사고와 시야의 한계를 깨고 독립과 혁신의식을 확립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4) 혁신 의식이 강하다. 이것은 학술 연구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이다. 과학 기술 발명과 마찬가지로 학술 연구의 본질과 목적은 혁신이기 때문이다. 이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인식은 마침 일부 사람들에 의해 간과되었다. 현재 대량의 반복적인 업무를 하는 학술 상품이 있다. 어떤 학자들은 한평생 진정한 혁신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5) 정보 수집 능력이 강하다. 우선 각종 수단, 특히 현대적으로 발달한 통신매체와 전자인터넷 수단을 이용해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둘째, 국내외 학자와 교류할 수 있는 능력. 이런 학술 교류는 정보를 얻는 중요한 방법이다. 점점 국제화되는 2 1 세기에는 외국 학자와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이 중국의 어떤 역사학과 학자에게 꼭 필요한 능력이 될 것이다. 이 두 능력 모두 역사학자의 외국어 능력에 대해 높은 요구를 했다. 외국어를 능숙하게 운용하여 전문 연구와 학술 교류를 하는 것은 어떤 미래 역사학자의 기본기 중 하나라고 말해야 한다. 외국 역사 연구에 종사하는 역사학자들에게는 하나 이상의 외국어를 익힐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위의 다섯 가지 방면에서 자신에 대한 배양과 훈련을 강화한다면, 역사 연구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반드시 향상시킬 것이다.

넷째, 좋은 학풍. 학풍 방면에서 중국 역사는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근면입니다. 역사는 총명한 학문으로, 역사학자들이 매우 슬기로운 머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도' 바보' 학문이다. 역사학자들은 근면한 정신을 가져야 하고, 부지런히 사고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리를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다녀야 한다. 많은 경우 근면은 지혜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는 종종 몇몇 우수한 역사 문장, 주로 작가의' 어리석은' 자료 찾기 노력 덕분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강인함이다. 우리 모두는 냉대를 하고 앉기만 하면 10 년, 심지어 평생, 이 묘사는 먼저 역사학과에서 나온 것임을 알고 있다. 강인함은 외로움에 달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때로는 가난에 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경은 경솔함, 급공 근리, 인명과 이익의 반대이다. 강인함은 학자의 숭고함을 의미하고, 내면세계의 풍부함을 의미한다. 세 번째는 엄밀하다. 엄밀함이란 실사구시, 성실하고 성실하며 조금도 빈틈이 없다. 남의 관련 성과는 충분히 이해하고 인정해야지, 묻거나 덮어서는 안 되며, 물론 자신을 위해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당신 자신의 성적은: 모든 말이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야 한다. 결코 빈말이나 주관적인 억측이 아니다. 완벽한 요구 사항, 즉 일부 역사가들은' 고갈, 어업' 이라는 관점을 제시하여 필요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찾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실사구시-즉 사료를 존중하고,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기 위해 그럴듯한 사료나 퇴고를 견디지 못하는 사료를 사용하지 마라.

위의 관점은 주로 저자가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물론, 나도 다른 젊은 역사학자들의 인정을 받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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