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령이라는 이름의 단목 맹희(1899~2000)는 허난 출신으로 중국의 유명한 전통화가이다. 그는 원나라에서 왕면의 붓놀림을 배우고 '문인회화'와 '학문회화'를 통합하여 자신의 학교를 창설했으며, 중국화가협회 회원, 중국화창작단 회원이 되었다. 국무원 문화부 이사, 호북예술가협회 전무이사, 강한대학교 명예교수, 동호회화서예학원 원사, 중국국제문화교류센터 호북지부 이사. Duanmu Mengxi는 평범한 농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으며 수년 동안 낙담해 있었습니다. 그는 학구적이고 야심적이며 의지가 강하고 상냥하고 독립적이었습니다. 1923년 허베이성 싱타이 제4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베이징 룽샹후통 제18소학교에서 미술수업을 맡았다. 1928년에 그는 부재자 투표로 난러현 교육국 국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취임 후 혁신을 주창하고 진보적인 사상으로 젊은이들을 재사용했으며 초등교육을 활발하게 발전시켰으며 교육 자금을 여러 차례 조달했으며 군의 학교 수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그는 스포츠를 옹호하고 세 번의 카운티 전체 학생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여 Nanle 카운티에서 정부가 운영하는 스포츠를 개척했습니다. 당시 사회가 불안정하고 관료가 쇠퇴하고 있었는데, 맹희는 자신에게 사물을 밝힐 능력이 없고 탐욕스럽고 비열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지 않아 미술을 전공하기로 결심했다. 1929년에 그는 단호하게 사임하고 베이징 징화 미술 대학에 입학하여 회화 석사 밑에서 공부했으며 미술과 불가분의 유대를 형성했습니다. 졸업 후 우한대학교에 취직했다. "7.7" 사건 이후 우한 대학은 촉으로 대피했고 맹희도 쓰촨에 살았습니다. 곧 그는 러산에 '러가 초등학교'를 설립하고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그 후 그는 청두 난홍 예술 대학에 가서 강의를 했고,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며 그의 예리함을 보여주었다. 이후 우한대학교 총장 저우쿤성(周昆聖)의 초청으로 사무국장으로 다시 우한대학교로 돌아왔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삼협과 건문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어메이산과 진령산의 기세를 경험하면서 그의 정서가 배양되고 마음이 넓어졌습니다. 1945년 학교를 가지고 한나라로 돌아와 나자산에 살았다. 그는 집에 매화와 대나무를 심었고, "병풍이 아름답고, 꽃과 새를 전문으로 한다"고 말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형식적으로 재능을 집중하고 묵묵히 숙달로 돌아와 놀라운 업적을 이룩"하여 그림의 "북방 최강자"가 된 그를 "천재가 넘친다"고 불렀다. 학원. 맹희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우한에서 교육계에 종사하며 평생 예술 활동에 종사해 왔다. 꽃과 새를 잘 그리고 특히 매화, 야자나무, 접시꽃 그림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가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것은 매화였으며, 그는 '매화왕'으로 알려졌습니다. "Tang Mei Tu Yan"은 그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그가 사용하는 잉크는 녹색이고 단순하며 구도와 채색이 엄격하고 자연스럽고 그의 그림 스타일은 신선하고 우아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화풍에 있어서는 원대 이래 중국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자연에서 배우고, 온갖 힘을 다해 배우며, 새로운 사상을 창조해낸 그는 중국화계에 있어서도 독특하고 독창적인 인물로, 중국화단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중국화의 계승과 혁신. 우한대학교 교양대학의 유명 교수이자 대만의 유명한 문학가이자 미술 이론가인 소쉐린(Su Xuelin) 여사는 한때 자신의 예술을 높이 평가하는 글을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수많은 가지, 빽빽하고 촘촘하고 뒤쪽을 향하고 모두 구부러져 표정을 보여줍니다. 모든 디스플레이는 종이 위에 떠있는 은은한 향기와 같지만 Wang Yuanzhang과 Jin Dong은 그것을 극복할 수 없을까 두려워합니다. 접시꽃도 북방의 특산물인데, 펜과 먹은 유난히 밝고 매력적이다. 그것은 결코 나약함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기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그는 "자신의 야망을 이용하지 않고 하나님께 집중하는" 진정한 예술가이다. Duanmu Mengxitong의 Zhencao 서체와 전서체는 단순하고 암시적이며 우아하고 의미가 있으며 서예는 활기차고 단순하며 아름답고 관대하며 시, 서예 및 그림이 통합되어 서로 보완됩니다. 그는 기술에 능숙하고 공공 장소에서 종종 붓을 휘두르며 글에 흥미로운 것들이 가득합니다. 그는 꽃과 새를 사용하여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고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초창기 그의 작품은 베이징, 텐진, 난징, 청두, 우한 등에서 전시되었으며 앨범 "단목 맹희 특별 컬렉션"을 출판했습니다. 1950년대 그의 작품 '손바닥'은 제1회 국전전에 참가했고, 제백석, 이웅재 등 6명의 작품과 함께 '문학신문'에 게재됐다. 작품 "붉은 매화"는 국가 미술청에 의해 소련에서 전시되도록 선정되었으며 소련에서 출판된 "중국 인민의 예술"이라는 책에 선정되었습니다. "Hollyhocks" 작품은 파리, 프랑스, 프라하, 체코슬로바키아 등에서 전시되었습니다. 1970년대부터 우한, 창사, 구이린, 싱가포르, 일본, 홍콩, 서독 등 영향력이 큰 곳에서 10회 이상의 대규모 개인전을 열었다. 1979년 여름, 맹희는 해외 친구들의 초청으로 싱가포르에서 개인전을 열고 동남아시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그해 8월 그는 국무원과 문화부로부터 국립박물관 소장품의 그림을 그려 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1980년과 1988년, 80세와 88세의 나이에 그는 우한시 정부의 위탁을 받아 두 차례에 걸쳐 동쪽으로 일본을 방문하여 중일 문화 교류 활동에 참여했으며 일본에서 유명해졌습니다. 1985년 일본 만화가 Yu Jianwen이 그에게 그림을 배우기 위해 중국으로 왔습니다.
1989년 호북성 정부와 우한시 정부는 그를 위해 '단무맹희 90주년 그림 전시회'와 '오래된 별 그림 전시회'를 개최해 그의 회화 예술을 종합적으로 선보였으며 모든 관객이 감동을 받았다. 1979년 5월 단무몽희는 한양 귀원사에서 개인화전을 열고 수익금 전액을 아동복지기금에 기부했다. 그는 싱가포르에서 미술 전시회를 열고 10만 위안 이상의 외화를 벌어들였으며 개인 수입의 70%를 우한 예술가 협회에 기부했습니다. 그 후 그는 광시시, 서예, 회화, 인쇄소와 후베이성 장한대학교에 작품을 기증하여 조국의 교육 발전과 국가 건설 지원에 힘썼습니다. 그의 예술적 업적과 고상한 품행은 그에게 국가와 국민의 존경을 안겨주었습니다. 1989년 국가는 그에게 "국가 일류 유망 엘리트상"을 수여했습니다. Duanmu Mengxi는 중국 민주주의 촉진 협회 회원이며 우한시 민주주의 진보 컨설턴트, CPPCC 후베이 성위원회 위원, 우한 CPPCC 상무위원회 위원,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장애기금 위원회의 이사입니다. 백살이 가까워진 그는 에너지가 넘치고 창작 의지가 강하다. “그림을 그리면 몇 살인지 모르겠어요.” "연못의 풀은 봄에 푸르고, 노매화는 저녁에 붉게 물드는데, 노인은 꽃이 피어서 네 가지 변화를 일으켜 새로운 공을 이룬다." 이 시는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 시이다.
단무몽희는 회화 대가들에게 사사했으며, 푸바오시(Fu Baoshi), 치바이스(Qi Baishi), 장대건(Zhang Daqian) 등의 대가들과 친밀한 우정을 누렸다. 단무몽희(Duanmu Mengxi) 씨는 화조화에 능하며 특히 매화, 야자나무, 접시꽃, 먹죽이 유명합니다. 그는 송·원시대부터 중국 전통회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며 자신만의 새로운 영역과 화풍을 창조해냈다. 작품은 꽃과 새를 사용하여 열망과 감정을 표현하며 구성은 엄격하고 녹색이며 단순하며 신선하고 우아하며 활력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