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유치원 체육 활동 교안.

유치원 체육 활동 교안.

에센스 유치원 체육활동교안 템플릿 9 편 < P > 을 인민교사로서 교안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교안은 교학활동의 기초이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교안을 쓸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유치원체육활동교안 9 편입니다. 여러분의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유치원체육활동교안편 1

활동목표:

1, 두 사람이 협력할 때 동시에 몸을 돌리는 동작을 초보적으로 파악하고 동작의 방향감각과 조화능력을 발전시킨다.

2, 동료와 함께 선회하는 방법을 탐구하고 협력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행사 준비:

1, 그물 (3 개), 작은 공 (6 개), 빨강 녹색 신호표 (각각 3 개), 스티어링 휠 (3 개), 빨강 녹색꽃 (각각 3 개), 막대기 (; 놀이터에 화살표를 붙이다.

2, 음악 테이프, 녹음기.

3, 부지: 바닥에 반원선, 산비탈이 그려져 있다. < P > 행사 과정:

1, 워밍업 운동: < P > 1, 춤: 만나서 반가워요 우리 함께 춤을 추자. (음악: 만나서 반가워요)

2, 게임: 좋은 친구 소풍 가요 < P > 가이드: 오늘 날씨가 딱 맞네요. 친한 친구와 손잡고 공원에 가서 놀아요! 너의 친구를 잘 데리고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 P > (음악: 소풍) 천천히 걷기-빨리 걷기-산비탈 오르기-오르막길 내려가기-달리기-천천히 걷기 < P > 2, 협동게임 배우기: 콩볶음

1, 유아자주협력

1). 가이드: 드디어 공원에 도착했어요. 너의 좋은 친구와 두 사람 게임을 하자.

2). 유아는 자율적으로 함께 게임을 하고, 교사는 유아가' 동그란 콩 볶기' 를 하는 게임 상황을 관찰하고,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3) .. 유아는' 콩볶음' 을 하고 토론한다: 당신과 친구는 어떻게' 콩볶음' 을 합니까? 왜 어떤 어린이들은 아주 재미있게 놀았지만, 어떤 어린이들은 오히려 재미없게 놀았습니까? (돌아볼 수 있어야 재미있다, 교사나 유아가 시범을 보이다)

4). 유아토론: 두 사람이 어떻게 돌아설 수 있을까? 유아가 시도한 후 다시 집중적으로 검토한다. (두 사람은 잘 맞춰야 하고, 호전체의 방향을 협상하고, 동시에 몸을 돌려야 한다.) 두 어린이가 함께 한 방향으로 뒤집어야 잠두가 잘 볶아질 수 있다. 합해야 잘 놀고 재미있게 놀 수 있다. (

5). 토론: 어떻게 하면 동시에 회전할 수 있을까요? 어린 아이들이 시도하고 토론하다. 선생님은 유아들이 동요를 읽음으로써 동작을 통일하도록 유도했다.' 볶을 수 없다-삽을 들어라'. )

6). 유아게임, 협동성공의 즐거움 체험

3, 협동지역게임: 놀이터 (배경음악' 좋은 친구')

그물포구 (가을던지기)

작은 운전자 (신호보기 (경음악)

강의수업:

우리 반은 최근' 우리 모두 좋은 친구' 라는 주제로 행사에 들어갔다. 이 주제를 둘러싸고 다양한 분야 활동을 펼쳤고, 아이들은 초보적인 교제 의식을 가지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친구들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친구들과 더 많은 협력 경험을 하고,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겼습니다. 스포츠 특색 원으로서 우리는 스포츠 활동을 전시하기로 선택했는데, 마침 이번 주에는' 협동이 정말 즐겁다' 는 스포츠 행사가 있었다. 원 교재에 대해 우리는 분석을 했고, 활동의 내용과 형식은 오후의 야외 스포츠 활동에 비교적 적합하고, 일주일에 한 번 오전 체육활동에 대해서는 유아들이 어떤 기본 학습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원교재의 계발을 받아 이번 행사를 설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 P > 는' 동그란 콩 볶기' 를 학습점으로' 두 사람이 협력할 때 동시에 몸을 돌리는 동작을 초보적으로 파악하고, 동작의 방향감각과 조화능력을 발전시킨다' 고 밝혔다. < P > 중점:' 볶음콩' 을 배우고, 동반자와 협력하는 방법을 탐구하고, 합작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어려움: 두 사람이 협력할 때 동시에 몸을 돌리는 동작, (협동의 방법과 방향감, 조화력). < P > 어려운 돌파구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어떻게 놀아야 재미있을까?' 를 다시 한 번 탐구하도록 격려했다. (평소에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절반만 놀았고, 이 게임의 재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두 사람이 어떻게 놀아야 돌아설 수 있을까?" (두 사람은 잘 협조하고, 개선체의 방향을 협상하고, 동시에 몸을 돌려야 한다)-'어떻게 해야 동시에 몸을 돌릴 수 있다' (동요를 개편하고, 동요의 암시를 이용하여 유아가 어려움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라)-게임 협력의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행사 내내 우리는' 좋은 친구' 라는 주제로 관통하며, 아이들이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정서에 감염되고,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더 잘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P > 자율 지역 게임에서는 운동량, 신체 운동 부위, 협력 방식, 난이도를 보완해 주는 게임을 설계했다.

워밍업: 충분하고 양이 커야 한다. < P > 릴랙스: 심신의 릴랙스 (신체동동-정적, 호흡, 심박수, 정서가 평평해지는 경향이 있음) (구' 개요' 시범원 제 1 조 교류 활동 사례) 유치원 체육활동 교안 2

활동 목적:

1

2, 어린이들이 체험 게임에서 즐거움을 누리도록 하는 동시에, 유아들이 머리를 써야 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라. < P > 행사 준비: 매트의 여러 조각이 잔디밭, 녹음기, 테이프로 깔려 있다.

요점: 유아들에게 조련절 동작을 시도하도록 지도하다. < P > 행사 과정: < P > 조작코너조작요점 < P > 교사는 토끼 엄마 역을 하고, 유아는 토끼 역을 하고, 사제는 함께' 토끼 점프' 음악을 듣고 토끼 점프와 춤을 흉내 내며 토끼 발랄함과 귀여움을 부각시켰다.

1, 유아에게 조련절 동작을 만들어 보도록 지도하다.

(1) 팔을 뻗는다. 위로 뻗는 것 외에 어느 방향으로 뻗을 수 있는가? (사이드 리프트, 후진, 들기 등)

(2) 허리를 굽히고 어떤 방향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까? (뒤로, 양쪽으로)

(3) 킥, 누가 선생님과 다를 수 있습니까? (뒷발차기, 옆발차기)

(4) 깡충깡충 뛰는데, 다른 사람과 다르게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한쪽 다리점프)

2,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개울을 건너 풀밭으로 와서 두 발을 다져 뛰는 기술을 복습하고 토끼들이 풀밭에서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내고 풀밭에 흩어져 놀도록 독려한다.

3, 집합하여 토끼가 방금 어떻게 놀았는지 개별적으로 시연하고, 유아를 이끌고

(1) 크롤링: 양손 두 무릎을 앞으로, 선착순, 양쪽으로 기어오르며, 동작이 일관되도록 주의해라.

(2) 롤: 고무공처럼 풀밭에서 양쪽으로 뒤집으며 동작이 가볍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4, 토끼가 풀밭에 흩어져 자유롭게 기어오르고 구르며 연습한다. < P > 행사가 끝나면

1, 토끼가 풀밭에 누워 토끼 어머니를 따라 일련의 릴랙스 동작을 한다.

2, 토끼로 무를 뽑고, 집에 가서 무를 먹고, 게임을 끝내고, 유치원체육활동교안 편 3

행사목표

1. 방망이를 들고 병을 밀고 자연스럽게 앞으로 나아가는 연습을 한다.

2. 손과 눈의 조화를 단련하다.

행사 준비

1. 음악: 개미가 여행

2. 각종 음료병 (모래알이 들어 있음) 은 어린이 수와 같고 종이막대기는 한 사람씩 들고 있다.

3. 플라스틱 광주리 4 개, 각각 부지의 네 모퉁이에' 주차장' 으로 놓는다. < P > 행사 과정 < P > 1, 워밍업 활동 < P > 이 유아를 이끌고 종이 방망이를 들고 음악에 맞춰 율동을 한다. < P > 2. 연습봉카트

1. 교사는 몽둥이를 들고 병을 밀면서 < P > 손에 작은 종이 막대기를 들고 작은 차를 밀고 앞으로 나아가며 천천히 천천히 밀고, 작은 차는 안정적으로 앞으로 나아간다.

2. 유아연습은 방망이를 들고 큰 콜라병 < P > 을 밀고 유아들에게 종이막대기와' 작은 차' 를 갈라놓지 않는 방법을 탐구하도록 격려했다.

3. 교사는 < P > 에게 종이막대기가' 작은 차' 의 어느 곳에 가장 쉽게 밀릴 수 있는지 말해 달라고 시연했다.

4. 유아들은 다시 한 번 연습했고, 종이막대기가' 작은 차' 의 어느 곳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추진되는 것을 느꼈다.

5. 유아들은 방망이를 들고' 작은 차' 를 밀어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두 번 반복하며 종이막대기와' 작은 차' 를 분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6. 게임: 작은 차를 밀다. < P > 유아는' 작은 운전기사' 역을 맡아' 작은 차' 를' 주차장' 으로 몰고 간다. < P > 3. 릴랙스 활동 < P > 유아가 종이막대기를 메고 운동장을 돌며 음악을 따라 천천히 걷는다. 유치원 체육활동교안 편 4

1, 행사목표:

1. 동반자 게임과의 즐거움과 스포츠 게임 참여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2. 예민한 반응력과 손눈 조화력을 키우고 다리 힘을 단련한다.

2. 행사 준비:

1. 비닐봉지에 충전재를 넣어 만든 공 (어린이 수의 두 배)

2. 행사 과정:

(1) 준비 활동:

1. 교사와

2. 반응 연습, 휘파람 소리를 듣고 동작을 한다.

(b) 게임 활동:

1. 게임:' 나는 공보다 빠르다'.

(1) 유아가 휘파람 소리를 듣고 출발선에서 앞으로 달려가자 선생님은 공을 땅에 굴려 유아를 쫓아갔다.

(2) 유아가 공을 주워 바구니에 넣었는데, 누구보다도 잘 던진다.

(3) 두 번째 놀이: 유아는 공을 줍지 않고 각종 동작 (걷기, 달리기, 점프 등) 으로 출발선으로 돌아가 발이 공에 닿지 않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4) 게임을 세 번 한다.

2. 게임:' 쥐 때리기'.

(1) 유아를 두 그룹으로 나누다: 쥐놀이 그룹; 한 조의 병아리 연기.

(2) 호루라기가 울리자 쥐가 출발선에서 종료선으로 뛰어갔다. 병아리 앞을 지나갈 때 병아리는 공을 이용해 쥐를 겨냥하고 공을 쥐에게 던진다 (얼굴과 유해 부위 제외).

(3) 쥐가 종착선에서 되돌아갈 때 병아리는 다시 던질 수 있다.

(4) 두 그룹이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이 다시 시작됩니다. < P > 셋, 릴랙스 활동: < P > 선생님과 함께 릴랙스 연습을 하고 자유롭게 자리를 빠져나갑니다. 유치원 체육활동교안편 5

1, 활동설계배경.

1, 햇볕이 잘 드는 야외 장소에서.

2, 선생님은 미리 분필로 코트에 큰 원을 그려 그림자를 밟기 시작했다.

2, 활동과 지도:

1, 교사가 유아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원을 가리키며 유아에게 오늘 우리가 그림자 밟는 게임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2, 교사는 두 명의 유아를 그림자 잡는 사람으로 선정하고, 다른 유아들은 원 안을 뛰어다니며, 그들을 피하며, 그림자가 누구의 그림자를 밟으면 지는 사람은 원 밖으로 벌을 받는다는 게임 규칙을 발표했다.

3, 유아가 게임을 하면 교사도 게임에 참여하여 유아의 머리를 어떻게 써야 그림자가 잡히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영감을 줄 수 있다. (그늘로 달려가면 그림자 없이는 잡을 수 없다)

4, 캐릭터를 교환하고 가능한 한 많은 어린이들에게 그림자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셋, 행사 목표:

1, 유아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능력을 단련한다.

2, 유아 운동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3, 유아들이 유연하게 피하고 목표가 있는 달리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넷째, 교육 초점, 어려움.

아이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능력을 단련하다.

5, 이벤트 준비.

안전한 장소.

6, 활동 절차.

1, 유아를 조직하여 야외에서 햇볕을 쬐고, 각종 모방 동작을 하며 몸을 충분히 움직이게 한다.

유아들은 교사의 언어 힌트에 따라 각종 모방 동작을 한다. 예를 들면 태양이 어깨에 내리쬐고, 어깨가 으쓱거린다. 햇볕을 쬐고 다리를 깡충 뛰다. 태양이 허리까지 내리쬐어 허리를 삐는 등.

2,' 그림자 밟기' 게임을 하고, 피하거나 쫓기 연습을 한다.

(1) 유아에게 보여주세요. 태양 아래 우리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2) 유아에게 자세를 바꿔 자신의 그림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도록 하세요.

(3) 유아를 두 그룹으로 나눠' 그림자 밟기' 게임을 한다.

게임 플레이; 한 사람이 달리고, 한 사람이 그림자를 쫓고, 그림자를 밟고,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이 다시 시작됩니다.

3,' 그림자 밟기' 게임을 단체로 한다.

게임 규칙 및 게임 플레이; 지정된 범위 내에서 교사는 그림자를 밟는 사람이 되어 유아를 쫓고, 유아는 피하며, 그림자를 밟은 유아는 장외로 나가 잠시 휴식을 취한다.

4, 단체 게임을 다시 조직하고 그림자를 밟는 사람을 바꾼다. 한 사람이 그림자를 밟으면, 다른 유아들은 규정 범위 내에서 피한다.

7, 교육 반영.

그림자는 유아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현상이지만, 유아들이 가장 쉽게 간과할 수 있는 현상이다. 유아의 관찰은 무의식이기 때문에 유아의 무의식적인 관찰과 교사의 의식적인 지도를 결합해 교실을 나와 자연에 녹아들고 유아생활에 관심을 가져야 유아들의 큰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나는 이렇게 했다: 나는 유아를 운동장에 집중시켜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형식으로 도입했다. "나는 좋은 친구가 하나 있는데,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가 가는 곳마다 내 곁을 바짝 따라다닌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그림자를 찾게 하고,' 그림자 찾기'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물체가 그림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한다. < P > 는' 그림자 변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이 그림자의 특징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자 밟기" 게임을 통해 유아들은 "왜 나무 그늘에 숨어서 그림자를 밟지 못하는가?" 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림자가 생기는 조건입니다. 광원이 있어야 합니다. 그림자 현상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우리 아이들은 이 현상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제가 앞의 단계들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은 특히 진지하고, 특히 흥분하고, 그림자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체 활동 과정에서 유아들의 주의력이 매우 집중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번 행사는 게임으로 관통한다. 즉 어린이들이 활동 중에 게임을 하고, 게임에서 학습을 경험하고, 게임에서 이치를 깨닫게 하는 것이다. 자연은 신기한 수업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생동감 있는 교과 과정 자원을 가지고 있고, 관건은 우리가 교사로서 어떻게 발굴하고 이용하는가에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번 행사의 경우, 그림자에 대한 탐구는 표면적이고 피상적이며, 주된 역할은 유아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유아의 지속적인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선생님은 하루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침투하고 시기적절한 인도를 계속해야 한다. 나는 우리가 교사가 되는 한, 우리가 끊임없이 혁신하고, 발굴하고, 발견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우리의 활동은 더욱 효과적이 될 것이며, 우리 아이들은 반드시 더욱 전면적인 발전을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유치원 스포츠 활동 수업 계획 6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