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기" 하는 사람은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부강하고 출세하려고 노력한다. 이기적인 생물학적 본능에서 인간은 자신의 재능으로 정신창조력을 파악하고 야심차게' 궐기' 를 추구해야 한다. 개인, 가족, 민족, 단체, 심지어 사회, 민족, 국가는 모두 하나의 마음이다. 공자는 한마디로 "돈이 많고 비싸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 고 말했다. ("논어": 입인).
예나 지금이나' 대국궐기' 는 크게 옳고 그름 (악성) 의 구분이 있어 두 가지 다른 역사적 범주에 속한다.
하나는 바른 길로 가는 것이다.
만물의 영' 의 각성과 최적화 선택의 성공을 반영하고,' 사람의 사람' 의' 행동의 길' 을 따르고, 사적 이익이 진보의 자연동력 ('개인본위' 에 기초한 휴머니즘) 임을 인정한다. "인자한 자애". ), 이해, 육성 및 이타적인 사랑 또는 공익 (사랑, 공익) 을 제창하여 이기심 ('인자한 사랑') 을 조율하는 데 능하다. 도덕 개념의 기원. ), "협력은 비협력보다 낫다", "이타적인" 을 이기적으로 하는 "양심조화", "마음가짐 문화" 경지 ("인자는 자애한다") 를 만들어 이기범죄의 파괴작용을 방지하고, "일어서고 싶으면 일어서라, 성취하고 싶다 상대적으로 공정하고, 안정되고, 조화되고, 번영하고, 강하고, 영향력이 있고, 전 인류 대가족에게 혜택을 주는' 부상대국' 을 건설한다.
"여행의 길" 이 명확해지면 지속 가능하고 양성적이며 상승하는 "상승" 이 될 것이며, 갈수록 넓어지고, 갈수록 좋아지고, 앞날이 밝아져 인류 세계 평화, 이성, 혁신 발전의 역사적 진보 추세를 이끌고, "대동", "천지와 조화를 이루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위의 "처사의 길" 은 허공에서 지어낸 것이 아니라 인간성을 바탕으로 영성을 잘 활용하고 자발적으로 질문하며 선택을 최적화하고, "두 마음의 조화" 를 이해하는 것은 "이기주의" 에 대한 매우 명확한 공리화 상식 결론이며 중용의 도에 부합하며 공자의 "인" 과 마르크스주의 철학 원리와 그러나 바른 길로 가는 것은 어렵고, 꾸준히 바른 길로 가는 것이 더 어렵다.
둘째: 기울이다.
이른바 편파란 주로 이기주의가 남에게 해를 끼치는 이기적인 극단을 가리키며, 인간의 천부적인 재능과 정신력과 결합해 도덕적인 범죄 경향을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세계 농업 사회의 오랜 기간 동안 여러 지역의 대국 궐기를 되돌아보는 것은 거의 이런 편협한 이야기이다.
19 세기 중반에 다윈은 자연선택, 적자생존의 생물' 진화' 를 제기한 뒤' 사회진화론' 이나' 사회다윈주의' 가 등장해 생물계의 약육강식을 만물정신의 인간관계로 확장해 인간의 괴롭힘, 침략, 침략,
표면적으로 보면 반대인 것 같은 또 다른 편견은 극단적인 이타주의의 이상을 추구하고, 개인의 본위를 부정하고' 사심 없는' 을 표방하는 능력을 추구하는 것이다. 사실, 사심이 없으면 사랑과 공익이 없고, 사랑이나 공익은 무본적인 나무, 수동적인 물, 유토피아적인' 불가능한 임무', 거짓된 이상주의, 심지어 무지자를 속이는 수단까지 될 수 있다. 그 결과, 사회 구성원의 이기주의와 진취적인 열정이 억압되거나 왜곡되어, 정신창조력은 올바른 길을 따라 순조롭게 발휘될 수 없다. 반면에, 특권 통치 계급은 위선적인 극단적인 이타적인 겉옷으로 감추고, 이기적으로 약탈하는 악성 범죄는 특히 위험하다. 호탕한 모호한 구호는 사회도덕의 쇠퇴, 활력의 부족, 대립성 갈등의 심화를 막을 수 없다. 이런 맥락에서, 네가 궐기할 때 잘난 체한다 해도, 영원히 겉으로 드러날 것이고, 외강 속에서 건조해서 호랑이를 그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현대 정치 용어를 차용하면 이 두 가지 이탈 형식을 각각 극우 또는 극좌라고 하지만,' 형식 왼쪽' 과' 실제 오른쪽' 도 마찬가지다.
편과의' 궐기' 는 아무리 자아미화, 자랑, 심지어 특정 역사적 조건하에서 부작용이 생겨도 역사가들이 반복적으로 숙고하고 흥미진진하게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시종 귀조 현상과 동물 정글의 법칙의 확장으로 정글의 비극적인 승리의 결과이다. 수혜자는 특권 통치 계급의 이익을 대표하는 소수에 불과하다. 결국 그들은 자업자득을 참지 못하고 역사의 무자비한 처벌과 풍자를 피할 수 없었다. 시진, 알렉산드리아의 마케도니아 왕국, 칭기즈칸의 몽골 제국, 히틀러의 대게르만 제 3 제국 등 국내외 걸출한 인사들이 얼마나 많은지, 거만하고 횡포하고 횡포하며 휘황찬란하게 궐기하며 영토를 넓히고, 부를 축적하고, 천하를 독차지하며, 즉각 멸망하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이런' 상승' 이 오가는 것은 언제나 악랄하고 밋밋하며 예후가 지속될 수 없는' 성적' 이다. 그것은' 사람은 인간이다' 는 양심에 거듭 어긋나고, 인류 생활에 어떠한 진보도 가져다주지 않고, 세계사를 혈전의' 대항의 책' 으로 불신하는 것은' 선사사' 에 속하며, 진정한 인류 역사의 장이 아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사람, 사람들이 원하는 것도.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아무데도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입인).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가장 먼저 부상한 두 나라가 모두 유럽의 남단에 위치해 있어 땅을 균등하게 나누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들은 해외 개발, 해상 항로 확대, 지리 대발견 추진에 주력해 100 여 년 동안 전례 없는 신구 대륙을 가로지르는 식민지 대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기적이지 않고 약탈하지 않는 역사적 한계로 결국 잃어버린 땅을 되찾아 서유럽의 마지막 장소가 되었다.
이 9 개국 중 미국, 대영제국, 리틀 네덜란드가 최고다. 역사 탐사에서, 그들은 이기심과 약탈적인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모델에 다양한 정도로 갇혔지만, 결국 올바른 길로 돌아서서' 일의 길' 을 따라 발전했다. 그들은 농업 사회에서 첫 번째 산업화 (증기 동력), 두 번째 산업화 (전기), 세 번째 산업화 (자동화),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까지 전례 없는 창의력으로 인류 사회의 급속한 발전을 이끌었다. 그들의 성공은 인간의 바른길, 즉 중용의 도를 매우 분명하게 목격하였으며, 빗나간' 성필쇠퇴' 의 운명과는 크게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것의 안정성, 지속성, 왕성한 창조활력은 그 이유를 알 수 없는 많은 역사 예언자들을 놀라게 했다.
파데일은 많은 우회로를 걸었다. 특히 파시스트의 축이 된 독일과 일본의 부상은 인류 세계에 큰 재난을 가져왔고, 자신에게 엄중한 처벌을 가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후, 그들은 함께' 가야 할 길' 의 궤도로 옮겨가서 다시 태어나는 것처럼 다시 일어섰다.
19 세기와 20 세기의 교분, 사회 다윈주의가 떠들썩하다. 산업화된 서방 열강들은 잇달아 중간길에서 벗어나 이기적인 약탈성 제국주의와 식민주의의 길을 걷고, 전 세계의 세력 범위를 나누어 세계를 자멸의 심연으로 몰아넣었다.
19 17 년, 러시아 10 월 혁명은 사회주의 소련을 탄생시켜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깃발을 높이 들고 이상화된 정의사회를 세우고 국제 * * * 무산 계급 운동을 이끌고 무장혁명을 일으켜 벼락치는 정치적 압력을 일으켜 서방 열강의 주류를 강요했다
러시아를 주도하는 소련의 궐기는 한때 세계 올바른 길의 최고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소련은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주요 경쟁자인 미국과 함께 초강대국을 나란히 했다. 아쉽게도 여당은 처음부터 절대권력과 극좌를 결합한 불귀로를 선택했고, 필연적으로 자신의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며 경직된 제도와 절대 부패의 수렁에 빠졌다. 반세기가 넘는 냉전 대치로 소련과 그 이하 국가들의 보편적인 경제 발전이 침체되고,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고, 민심이 사라지고, 정권의 합법성이 지속되지 않았다. 결국, 그들은 붕괴되고 환골탈태하여' 중간 도로' 로 돌아갔는데, 소련의 부상은 서방을 보완하고 세상을 구했다고 할 수 있다. 소련의 해체와 전이는 절대권력 편향의 비극적인 결과로 또 다른 철증을 제공하고' 중간길' 이 최적화 선택에 비길 데 없는 특징을 반증했다.
다음으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세 대국에 초점을 맞춰, 그들이 왜 홀로 올바른 길을 걷고 인류 진보의 선두에 서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세상에 단 한 사람. 모든 정상인의' 하드웨어' 는 똑같다. 자연의 세속적인 욕망도 마찬가지다. 인류는 같은 행성에 살고 있으며, 직면하는 자연환경의 시련은 비슷하다. 그렇다면 왜 그들의 발전 길은 이렇게 다른가? 어떤 건달들은 아무리 해도 올라갈 수 없다. 혜성처럼 눈부시게, 불꽃처럼 찬란하지만, 한순간, 다시는 회복되지 않고, 평범해지거나, 공에서 제명되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부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운이 좋게도 올바른 길을 찾으면 영원히 자신의' 중' 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아름다운 시절은 줄곧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비결이 뭔가요?
대국궐기' 는 정치, 경제, 교육, 인문, 과학 기술, 군사, 가치 등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외부 역사적 기회와 환경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지만 어쨌든 국내 내부 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바른 길을 걸어야 한다면, 두 가지 근본 요인이 내재적 원인을 조사해야 한다.
첫째,' 사람이 사람 됨됨이' 와' 가야 할 길' 에 기반한 사회사상 신앙을 가지고 인생을 지도하는 동일한 가치관이 되었다.
정신문화' 의 핵심 내용은' 사람의 길' 이나' 사람들과 어울리는 길' 이다. 결국 이기와 이타주의 (공익이 무엇보다 높음) 에 대한 협력관계로 인재 정신활동을 통제하는' 보이지 않는 손' 이다. 일단' 두 마음이 화목하다',' 두 마음이 서로 사랑한다' 는' 필경의 길' 이 사회의 사상 신앙이 되거나 인생을 지도하는 동일한 가치관이 되면, 위대한 나라의 위대한 인민에게 필요한 양질의' 소프트 파워' 를 만들어 한 민족, 한 나라의' 바른길' 의 발흥의 원천이 될 수 있다.
중국인들은' 사람이 사람' 으로 통하는' 길' 에 대해 낯설지 않다. 2500 년 전 공자가 주창한 유교 사상은 바로 이런 통견이다. 유감스럽게도 공자의 이성' 인' 은 민지가 열리지 않아 대중을 보급하기 어렵고 상층노선의 고대로 갈 수 없었다. 다만'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 일 뿐이다.
공자가 있은 지 500 년 후, 기독교는 서양에서 탄생했다.
신성한 기독교는 입세 후 인도주의, 조상 범죄, 믿음으로 의롭다고 선언, 사랑의 황금률, 종말재판 등 구원 방식으로 세상을' 사람이 다른 사람' 의' 바른 길' 으로 인도한다. 그리스도의 헌신, 부활, 승천, 갖가지 기적과 기적의 감동적인 힘으로 천론으로 자극된 이기적인 동기로 기층 군중의 노선을 따라 상향적으로 발전하여 가시덤불을 뚫고 로마제국을 정복하여 고대 사회의 진정한 승리를 거둔 것은 공자의 이성적 상층노선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로마 정치센터가 동쪽으로 이동한 후 기독교는 동서 두 파로 나뉘었다. 동방기독교는 정통으로 가장하여 정교회라고 불린다. 처음부터 황권은 동부 지역의 종교권보다 높았고 교회는 정부에 붙어 있었다. 황제는 교회 사무에 직접 개입하고 통제했으며, 심지어 교회 종주교를 임면할 권리도 있었고, 주교회의를 열어 종교 회의를 승인하는 결정과 교리를 해석할 권리도 있었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정교회는 다른 기독교 교파들과는 달리 국가와 교회, 세속 생활, 종교 생활이 혼합되어 있다." 서양에서는 로마 가톨릭교회에 독립적인 역할이 없다. 제국제제의 통제하에 동방기독교는 사실상' 정교합화' 의 구도에 빠져 제국 정부를 위해 봉사하는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기독교의' 양심 조화' 정신은 군주독재의 억압 아래 어느새 보이지 않는 상태로 변했다. 정교회 지역의 봉건화 과정은 매우 느리고, 사회 전체가 생기가 없고, 오랫동안 침체 상태에 처해 있다.
서양의 기독교는 천주교라고 불리며, 정교관계는 일체가 아니라 견제와 균형이다. 이는' 마음가짐 문화' 의 지도적 역할을 발휘하고 야만족국의 문명진보를 촉진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그러나 교정의' 신권' 은 무한히 확장되고, 위압적이고, 부패하고, 자제한다. 기독교의' 두 마음이 하나가 된다' 는 본의에서 벗어나 자신의 반대쪽으로 향했다. 그것은 서구 기독교 문화 지역에서 한때 정신적 우매 상태에 빠져 사회 발전 진보의 기세를 거의 끊었다.
서구의 기독교는 정교합이 된 정교회 지역과 다르며, 위유가가 권력을 잡은 중국과도 다르다. 14- 16 세기에는 르네상스, 종교 개혁, 프로테스탄트의 부상, 낡은 종교의 개혁이 있어' 마음가짐 문화' 의 새로운 위대한 전환점이 생겼다. 기독교의 세속인문정신과 구속' 원죄' 의 사랑의 교리는 로마 교회의 반인류 왜곡을 거쳐 웅풍을 회복하고, 정본청원을 회복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며,' 두 마음' 을 조절하고, 정신창조력을 이끌고 올바른 길을 따라 순조롭게 발휘해 시대의 수요를 따라잡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이 8 개국 중 가장 성공적이고 트렌드를 이끈 미국과 영국, 그리고 순조로운 네덜란드는 모두 프로테스탄트 위주이며 세계에서 프로테스탄트 국가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개신교) 독일은 신종교파 루터교의 발원지로, 프랑스는 프로테스탄트 주요 종파 칼뱅파의 고향이지만, 낡은 종교는 더 강하다. 이 두 나라는 전쟁이 끝날 때까지 시련을 겪었다. 포르투갈과 스페인, 구교 라인업을 고수하며 종교 개혁 밖에서 벗어나면 반드시 선두 자리를 내주고 꼴찌를 존중할 것이다. 정교회를 신봉하는 러시아는 이미 오래 뒤쳐졌다. 지난 세기에, 그것은 새로운 길을 뚫고, 공을 세우고, 씨름하고, 큰 모퉁이를 돌았지만, 지금까지도 회복되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이 사고입니까?
개신교 문화는 어떻게 자본주의 공업화 국가의 형성을 촉진합니까?
막스 웨버 (1864- 1920), 독일의 저명한 사회학자는 휴머니즘 사회학의 원조로 불린다. 그는 서구 자본주의의 부상과 중국 사회 발전의 침체에 대한 심층적인 문화와 종교적 원인을 창의적으로 설명하고 사회학 연구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웹은 어떤 사회 풍조 (Ethos) 나' 정신 지렛대' 가 자본주의 제도의 발전, 특히 그것의 기원에 매우 중요하다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그는 프로테스탄트 정신과 자본주의 정신이 일치한다고 생각하는데, 관건은 자본주의의 요구에 맞는 종교 원칙과 세속 활동에 맞는 새로운 관계를 수립하는 데 있다. 즉, 주관적으로 프로테스탄트 윤리에 의해 채택된 가치관은 객관적으로 자본주의 직업관의 요구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종교 개혁과 개신교의 출현은 기독교가 입세한 초기 정통관념인' 도성육신' 학설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했다. 개신교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이라는 책에서 웹은 종교 열정으로 현실 생활을 개조하는 심리적 변화를 칭찬했다. 그는' 사후 실천' 에서' 현실 생활 속 실천' 에 이르는 위대한 종교 심리 혁명으로 서구 사회가 성공적인 자본주의와 현대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썼다.
어떤 사람들은 웹의 이론을' 문화 결정론' 이라고 부르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웨버와 마르크스처럼, 인간의 행동을 직접적으로 지배하는 것은 관념이 아니라 이익 (물질적, 정신적) 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웹은' 관념' 을 통해 창조된' 세계 이미지' 가 종종 궤도의' 스위치' 처럼 궤도의 방향을 설정한다고 강조했다. 이 궤도에서, 행동을 구동하는 것은 여전히 이익의 동기이다.
이 개념은 마르크스주의의 경제권력 개념과 일치하지만, 경제권력 개념의 미흡한 점을' 보완' 하고, 인류 사회의 발전 방향을 해석하는 중요한' 선택' 에 대한 계몽의 의의가 있다.
"중국이 왜 스스로 공업자본주의를 발전시킬 수 없는가" 라는 질문에 웹은 물질적인 요소만으로는 이유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오직' 유학' (위선유학-저자주) 이라는 변수를 더해야만 그 진화 과정을 성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사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이후 중국의 진보 지식인들은 줄곧 웨버와 함께 생각하고 있으며, 줄곧 전통 관념을 비판하고 사회 발전 진보의 부정적 효과를 억제하고 있다. 다만' 천고의 첫 번째 기이한 억울함-진위공자안' 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흐리멍덩하고 안개가 짙다.
둘째, 영원히 건강을 유지하는' 바른 길',' 균형' 이 없어서는 안 된다.
경제력에 의지하다. 바른 길' 스위치' 의 지도 역할을 하는 것이 바른 길이냐?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기심과 영성' 은' 원죄' 로 태어나는 것과 같고 사탄의 유혹은 어디에나 있다. 사람은 일단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의사결정권을 갖게 되면,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으로 타락하기 쉽다. 역사는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견제와 균형이 없는 절대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것은 세계의 확고한 철칙이다.
권력 부패 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보장 수단이나 최고 조직 형태는 국가기관에 대한 엄밀하고 치밀한' 권력 균형' 이다.
권력은 권력으로만 구속할 수 있다. "권력 균형" 자체는 부적절한 결정이나 행동을 강제로 제지하는 기능을 가진 "권력" 이어야 한다.
권력견제와 균형' 은 인간성에서 약자인 사랑 (공익이 타인보다 높음) 이나 도덕법칙의 마지막 수호신이다. 원죄' 충동으로 가득 찬 사회실천에서 믿을 수 있는' 권력균형' 메커니즘을 통해 인류의 역사 과정은 인간성의' 원죄' 나 인지 범주의 잘못으로 인해 침수되거나 파괴되거나 반복되는 잘못된 걱정에 빠지는 것을 크게 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세계사를 살펴보면 왕권 국가가 어떤 형태의' 권력균형' 기능이 없다면 모든 것을 이끄는 절대권력은 아름다운 소망, 결심, 계율, 심지어 궁핍한 법률법규까지 제멋대로 짓밟을 수 있다 이런 정권은 연이어 그들의 휘황찬란한 정상을 넘어 치명적인 쇠락과 소멸을 당했다. 그들은 예외없이 상왕 태갑의 급소를 명중시켰다. "천도가 죄를 지으면 여전히 어긋난다. 자책하지 마세요. " 상서: 태갑중
서유럽 기독교 지역의 신권과 왕권이 서로 균형을 이루는 구조가 예상치 못한 역사적 우연성 때문이라면 13 세기에 영국 세속정권은' 대헌장' 을 통해 왕권을 제약할 수 있게 되면서 서로'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있는' 권력균형' 의 초기 형태를 형성했다. 17 세기 말' 종교개혁' 의 영향을 받은 영국은 조화로운 성격의 현대' 입헌 군주' 제도를 더욱 추진했다. 당시 선거권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소수의 귀족과 돈 많은 세금을 내는 상류층이었다. 이것은 아직 민주주의는 아니지만, 명확한 분권과 견제와 균형 제도가 있다. 이런 선진적인 정치제도는 프로테스탄트 윤리로 대표되는 선진적인' 마음가짐 문화' 를 선양하기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인류 정신과 창의적 사고력이 올바른 길을 따라 순조롭게 발전하는 전례 없는 사회 환경을 낳고 있다.
영국의 이 낙후된 섬나라가 스페인이라는 해상 패주를 대신하여 세계 선두에 빠르게 진출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입헌군주' 의 선구자이자 산업혁명의 원천으로서 정치 민주화 개혁과 과학기술 진보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해 선진 자본주의 사회에 앞장서 300 여 년 동안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영국 군주와 각계 인사가 먼저 발전하고' 균형' 체계를 형성한 것은 사실 영국과 인류 역사 전체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한 큰 발걸음이다.
18 세기 유럽 계몽운동에서 멘데스쿠를 대표하는 프랑스 진보사상가들은 삼권분립의' 권력균형' 이론과 디자인을 제시하여 현대국가 민주정치제도의 형성과 발전에 깊은 역사적 영향을 미쳤다.
당신을 비춘다' 는 미합중국은 1787 년' 권력 균형' 에 초점을 맞춘 첫 헌법을 통과시켰다. 미국 최초의 대통령 조지 워싱턴 (WHO) 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헌법에 규정된 폭정 방지 방법은 인류가 지금까지 발전해 온 어떤 제도보다도 많으며, 그 성격으로는 극복하기가 더 어렵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적어도이 제안 된 헌법의 주요 장점이다. 클릭합니다 미국이 결국 민주적 전범과 제 1 초강대국으로 발전하는 데 필요한 요소일 것이다.
"권력 균형" 메커니즘의 보호 하에, "인간의 길" 의 사상 신앙은 "스위치" 의 지도 역할을 안정적으로 발휘할 수 있으며, 경제력의 주도 아래 올바른 길을 따라 인류 사회를 이끌고 진보하게 할 수 있다. 민주주의, 자유 평등, 인권법치, 공정경쟁 등 이성적인 정치경제제도를 만들어 계발을 불러일으켰다. 바른 길을 따라 올라가면 자연히 올까요?
요약하자면, 같은 가치관을 지닌' 양심조화' 와' 권력균형' 의 의미를 지닌 정치제도는 국가가 올바른 길을 따라 부상하는 두 가지 결정적인 내적 요인과 없어서는 안 될 근본 요소이다.
전기, 자동화, 전자, 항공, 우주, 현대 급수 시스템, 라디오 및 텔레비전, 전화, 컴퓨터, 레이저 및 광섬유, 사진, 농업 기계화, 에어컨 및 냉동, 고속도로, 인터넷, 가전 제품, 의료 기술 등 지난 세기의 20 가지 주요 실용적인 발명품
역대 노벨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1985 부터 2005 년까지 20 년 동안 52 명의 물리학상 수상자 중 34 명이 미국인이거나 미국에 거주하며 64% 를 차지했다. 화학상 수상자 47 명 중 28 명은 미국인이거나 미국에 있는 연구원으로 59.6% 를 차지했다. 생리학 또는 의학상 수상자 46 명 중 28 명은 미국인으로 46% 를 차지했다. 경제학상 수상자 33 명 중 미국인 23.5 명 (그 중 한 명은 이스라엘과 미국 이중국적 보유) 이 7 1.2% 를 차지했다. 미국인들은 지난 20 년 동안 노벨상을 독점했을 뿐만 아니라 2 1 세기 이후 6 년을' 독점' 했다. 2005 년 생리학이나 의학상을 제외한 두 호주 학자가 공유한 것을 제외한 다른 해의 모든 상은 미국인이 공유하거나 즐깁니다. 2006 년 노벨 과학상 (생리학 또는 의학상, 물리상, 화학상) 은 모두 미국인에 의해 수상했다. 정치적 편견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부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 기적적인 사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국의 초강력 과학기술력을 입증했다.
과학 기술 진보는' 대국의 궐기' 가 대로에 성공하는 첫 번째 증거이다. 이 첫 번째 증거가 없다면, 아무리 큰 일도 영원히 거울의 달이 될 것이며, 단지 자신을 속이는 것일 뿐이다.
올바른 길을 따라' 궐기' 하는 대국은 의사결정에서 결코 옳지 않다. 실수는 자주 발생하고, 때로는 큰 실수를 범하기도 하지만, 그' 권력 균형' 메커니즘은' 자동' 수정 능력을 제공한다.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서구 국가의 정치인들은 특히 똑똑합니까?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관건은 이들 국가들이 효과적인' 권력 균형' 메커니즘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우회로를 걷고 실수를 범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이런 메커니즘은 건전한 피드백 조절 능력을 갖추고 있어 잘못된 경향을 제때에 발견하고 제지하며 선택을 최적화하고 자신을 보완하며' 중도' 로 돌아갈 수 있다.
미국은 가장 정직한' 대국궐기' 와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으로서 패권을 자주 비난받지만, 본질은 과거의 부상한 악당과는 다르다. 미국은 자신의 안보와 번영의 최대 보장이 무력으로 외부 세계를 정복하고 점령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길을 따라 발전과 진보의 세계화 추세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경쟁자를 억압하고 소멸하는 대신, 어제 전쟁터에서 낙후되었거나 패배한 적을 지지하여 올바른 길에서 일어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제 2 차 세계 대전 후 미국은 마샬 플랜을 시행하여 유럽을 부흥시키고 일본의 재건 번영을 지지하며 독일의 재통일을 기뻐하며 각종 국제 원조, 개발 및 분쟁 해결 계획을 주도하고 참여하는 것은 일관적이고 증명된 것이다.
미국은 국제안전질서를 지키는 중책을 감당할 책임이 있다. 특히 과격한 부상을 막기 위해 매우 기쁘기 어려운' 괴롭힘' 역할을 한다. 9 1 1 테러 공격 이후 미국은 글로벌 대테러 투쟁을 주도하며' 선제공격' 수단을 사용하여' 건달 국가' 를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압박했다. 특히 2003 년 3 월 유엔의 허가 없이 반사전쟁을 벌인 이후 의사결정 실수가 여러 차례 두드러졌다. 2006 년 미국 중기 선거는 상하원 양당 진영의 구도를 바꿔 대대적인 정책 검토와 조정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반드시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
미국은 중국의 부상에 저항 할 이유가 있습니까?
인문적 배려로 볼 때, 중국에 대한 미국의 호감은 일본과 독일 못지않다. 그러나, 미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국가의 부상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우려의 기초는 일당 통치의 절대권력체계에서 비롯된다. 절대권력체계는 결코 바른 길의 양성궐기를 보장할 수 없고, 오히려 편향의 악성의 온상이기 때문이다. 이 나라가' 중국' 이기 때문이 아니다.
중국 당국의' 도광양' 과 미국과의 대립을 피하는 외교 전략이 매우 성공적이어서 대화협력을 통해 이런 우려를 완화했다. 중미 관계가 반세기 이상 최고의 시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치인의 지혜와 친선, 화합사회의 건설, 영원히 평화 궐기의 약속, 화합세계 이념의 보급은 원래 국제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절대 권력체계의 위험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실 미국을 대표하는 강력한' 중간 도로' 세력과 그 주도의 국제안전질서로 인해 중국 개혁개방을 포함한 세계 각국이 올바른 길을 따라 궐기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우월한 기회와 유리한 외부 형세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유럽, 일본, 사소룡, 많은 전 식민지 국가들이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큰 성공을 거두었고, 구소련과 그 동방그룹이 평화롭고 평온한 전환을 이루었고, 심지어 오늘 중국 경제가 비약한 기적까지 상상할 수 없었다.
2 1 세기의 오늘날에도 세상에는 여전히 두 가지 성질이 다른' 대국 상승' 의 대결이 존재한다. 미국이 대표하는 강력한' 중간길' 실력과 그 주도의 국제안전질서체계의 존재로 어느 나라든 편로를 걷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바른 길로 오르는 길은 유례없는 평탄하고 넓다. 중국은 역사상 올바른 길을 따라 부상하면서 가장 유리한 외부 조건을 만났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의 개혁 개방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체 경제력으로는 국민 총생산, 수출입 총액 등이 있다. 세계 선두에 올랐고, 외환보유액이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미국 다음으로 세계 경제 엔진이 되어 강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제사무에서의 책임, 의무, 영향도 그에 따라 증가했다. 중국이 전체적으로' 대국궐기' 의 갈림길에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중국은 지금까지 제대로 궐기하는 데 필요한 두 가지 내부 조건을 갖추고 있는가?
답은 분명히 부정적이다.
중국은 심각한 도덕적 쇠퇴, 사회적 불공정, 양극화, 부패, 사기, 각종 폭발적인 잠재적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제도적인 관직의 부패가 한창이며, 거의 허황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도명언) 경제 발전은 여전히 대외 무역 수출, 높은 투자, 높은 소비, 높은 배출 및 무역 장벽 정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시장과 금융자유화는 임중 거리가 멀다. 자주혁신능력이 약하고, 선진 과학기술이' 가져오기주의' 구도에서 벗어나지 않고, 값싼 노동력으로 지탱하는 저부가가치 수출가공업은 업그레이드 하기 어렵다. 군사 현대화는 말하기 어렵다. 문제의 심층적인 근원은 상술한 두 가지 필요한 내적 조건이 부족하다는 데 있다.
중국은 2 1 세기에 올바른 길을 따라 부상하는데, 관건은 자신이 창조한 두 가지 필수조건을 이행하는 데 있다. 만약 이 점을 볼 수 없다면, 과격한 치명적인 매력의 유혹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민족주의는 꿈틀거리고, 마법에 빠져 역효과를 낼 것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현대 중국 사회는 신앙의 진공을 극복하고' 사람의 길' 의 이데올로기 신앙이나 공통의 가치관을 확립해야 하며, 역사를 후진시켜 고대 서방이 신교체에 의존하는 낡은 길을 반복할 수는 없다. 사실, 현대 서구 사회는 이미 종교 신앙 위기를 겪었다 (9 1 1 사건은 서방의 신앙 위기 완화에 부작용을 일으켰다). 신성신앙의 역사적 한계에 직면하여 적절한 이성 사상 체계의 지지가 절실히 필요하다.
중국은 정통판 공자유가사상을 갖게 된 것은 인류사상은행에서' 사람의 길' 에 관한 가장 소중하고 소중한 이성적 사상의 집합이다. 공자가 알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것은 오늘날의 하이테크 정보화 시대에 그것을 알 수 있는 위대한 각성으로 대체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일단 우리가 진짜와 거짓공자를 판별하고, 어수선하고, 다시 설명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빛을 발한다면, 마르크스주의, 기독교, 그리고 진리의 내포를 지닌 모든 인류 사상의 정수를 거창하고 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전통을 초월하고, 국정에 적응하고, 국제와 접목하고, 현대를 포용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이심조' 를 구축해야 한다. 그것은 중국이라는 조국에서 빛을 발할 뿐만 아니라, 그' 보편적 윤리' 성격으로 인해 인류 대가족 전체가 무궁무진하고 무한한 최적화 이성' 마음가짐 문화' 체계가 될 것이다.
"권력의 견제와 균형"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은 중국 개혁의 대업의 급선무로 여야가 이미 알고 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느리고 이렇게 어려운가요? 가장 큰 어려움은 일당 집권과' 권력 균형' 의 교배에 있다.
중국 경제 발전의 휘황찬란한 성과는 쉽지 않다. 조화, 안정, 점진적인 개혁은 인심이 지향하는 것이다. 서구 선진국에서 삼권분립, 다당경쟁, 쌍의회제, 일반선거 등 전통적인' 균형' 제도를 실시하면 정권 교체와 국가 격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중국 정치와' 균형' 이 조화를 이룰 수 없다고 판단하지 마라. 과감히 고드바흐의 추측과 푸앵카레 추측에 도전하는 중국인들은 왜 감히' 추측' 과' 불가능한 임무' 에 도전하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생각을 하고, 중국특색 안전 제어' 권력 균형' 방안을 설계하고 내놓고 기득권자의 무거운 저항을 뚫고 일당 통치 환경에서 실험을 진행하여 새로운 경로를 개척하려고 노력한다 오랫동안 배회하고, 세월을 물처럼 허송하며, 행운의 기회를 놓치는 의식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