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문화 전문가 우 guanjun 이 "차 수리"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보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차 산업의 번영과 차 문화의 보급에 따라' 다예' 라는 단어가 이미 널리 알려지고 친숙해졌고, 차계의 새로운 단어도 점차 대중의 시야에 들어서고 있다. 이것이 바로' 차를 수리하는 것' 이다.
다예' 에 비해 대부분의 차 문화 애호가들은' 다예' 에 낯설고, 심지어' 다예' 수업에 참석한 학생들도' 다예' 과정을 마친 후에도' 다예' 와' 다예' 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다예' 라고 생각한다
"차 수리" 는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유명한 차 문화 전문가 오관군은 그가 다년간' 중국 차예복구' 과제에 대한 연구에 근거하여 답을 제시했다.
오관군은 차를 기르는 것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차를 업으로 삼는다' 고 생각한다. 다예' 는' 다예' 와' 다도' 사이에 있는 차 문화 표현이다. 차를 주요 매체로 하고, 다예를 제고하는 즐거움을 말하며, 차덕을 행동 규범으로 삼는다. 차 문화 학습과 실천 과정에서 차를 주체로 하는' 기술과 예술' 에 대한 끊임없는 향상과 이해를 통해 실무자들은' 차 양심, 차 깨달음, 차 수련' 에 이르게 된다.
오천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중국 차 문화에게' 차' 라는 단어는 새로운 단어라고 할 수 있지만,' 차' 라는 행동이나 관념의 현실은 적어도 당대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즉' 차' 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새로운 단어이지만, 결코 새로운 것은 아니다.
티 세인트 루 유 (tea sheng Lu Yu) 는 "차는 유용하고 맛은 춥다. 음주에 대해서는 검소한 사람이 좋다. 클릭합니다 이런 견해는 줄곧 중국의' 차덕' 의 기원으로 여겨져 왔으며, 고대인들은 일찍이 당대에' 차로 수행' 을 중시하기 시작한 역사적 증거이다. 육우는' 다경' 에서 처음으로 차를 마시는 일상의 내용을 정신적인 수준으로 분명히 올렸고, 차를 마시는 생활방식을' 정교함, 검소한' 인격 관행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포함한 중국 차 문화 이념을 완벽히 확립했다.
이른바' 검소하다' 는 사람은 자신이' 지도' 를 추구하지 않는 현덕을 엄격히 억제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행동에 신경을 쓰다" 는 것은 근면하고 끈기를 의미하며, 찻사람이 사회 도덕규범을 엄격히 따르고, 예의를 이해하고, 규칙을 지키며, 규칙을 벗어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검소하다' 는 것은 찻사람이 항상 전통 도덕을 지켜야 하고, 신중하고 근면하며, 태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전' 에서 공자도' 군자가 검소하고 덕은 어렵지만 부영하지 않는다' 는 천고의 경구를 가지고 있어 한 사람의 수양에 대한' 검덕' 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로부터 육우의' 차덕' 관에서' 차를 마시는 것' 은' 근검절약' 의 고상한 인격에 매우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사람들이 왜 도덕을 길러야 하는지, 그리고 "도덕" 이 사람에게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통치감" 의 "재재" 와 "덕" 은 사람을 네 가지 범주, 즉 "덕재덕, 덕재, 재덕", "덕무재", "덕무재" 로 분류한다. 재능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은 반드시 그 간통을 돕는다. 이 네 부류 중' 덕재야' 가 가장 사랑받고 있다. 그들은 사회를 축복하고, 후세의 존경을 받으며, 심지어 성현의 이름 (예: 노장, 공맹) 을 이루었다. 재능 있고 덕이 없는 사람은 세상에 가장 버림받고 미움을 받는 사람이다. 그들 대부분은 그들의 재능 때문에 나라를 해치고, 국민을 해치고, 히틀러, 산본 56, 진회 등 천고의 욕설을 남기게 될 것이다! 사쿠전서' 의' 전국책' 에는' 사람이 덕이 없으면 설 수 없고, 일이 덕이 없으면 흥할 수 없고, 나라가 덕이 없으면 강할 수 없다' 는 기록이 기록되어 있어 인격, 사업, 국가에 대한 덕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재능과 덕의 사회적 속성으로 볼 때, 방향성이 없고, 덕은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능과 덕이 없는 것이 재주가 없는 것보다 훨씬 낫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덕재겸비' 는 뜻이 있는 모든 사람의 평생 추구이다. 상의는' 재능' 과' 덕' 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재능이 있는 사람은 더욱 슬림해야 한다.
수양성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 차인의 가장 간단하고 직접적인 방법은' 중국 차덕' 을 기초로 다도를 통해 수양성을 갖추는 것이다. "중국 차" 란 무엇입니까?
1989 년 5 월, 차학 대가인 장만방 선생은' 상해차보' 에서 처음으로' 성실, 미, 존중' 이라는 차덕설을 제기했다. 199 1,' 차' (199 1 3 호) 와' 차' 에 게재됐다. 이 주장을 더 자세히 해석하고, 현재 두 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국적으로 이' 차덕관' 을 선전할 것을 건의했다. 장 선생님이 비교적 정식으로 국인에게 차의 의미를 설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중에 장노가 제기한 중국 차인의 4 자 수칙, 즉' 성실, 아름다움, 그리고 존경' 은 학술계에 의해' 중국 차덕' 으로 확립되었다.
중국과 차덕에 대한 네 가지 간단한 설명은 "청렴하고 검소하다: 차 한 잔, 청렴하고 근검하다. 차로 손님을 공경하고, 차로 술을 대신하며, "양음료" 를 줄이고, 외환을 절약하다. "미진 레저: 녹차 한 잔, 타이틀 명품, * * * 맛있는 제품, * * * 향, * * * 우정, 장수"; 성심으로 대하다: 차 한 잔 마시고, 다도를 중시하고, 성실하게 지내며, 인간관계를 잘 한다. 경인: 차 한 잔, 인민을 공경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물을 정화하고, 다예를 잘 활용하는 것은 다인의 슬림한 길이다. "
중국차덕' 의 의미를 알게 되면 차 문화 애호가나 직업차인으로서 자신의 수양을' 중국차덕' 에 부합하는 4 자 수칙으로 승화시키는 것은 결코 하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중국차덕) 이런' 차로 몸을 키우고, 차로 마음을 밝히고, 차로 덕을 쌓는다' 는 차 학습 과정은 반드시 우리 일생의 수행 주제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채드' 수행의 길을 시작할 수 있을까? 물론, 단순히 매일 차 한 잔을 담그거나 한두 가지 다예 과정을 배우면 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전문 차 문화 실천 과정을 필요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이 긴 훈련 과정에서 먼저 전문 학습을 통해 정통 중국 전통 차 문화를 이해해야 하며, 의사 차 문화에 의해 오도되는 것이 아니라 차의 진정한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다예훈련' 을 전개하는 첫 번째 조건이다.
우리가' 차를 기르는' 기본 조건을 갖추면, 차를 배우는 과정에서 몸이 차의 영양을 흡수하게 하고, 마음이 차의 내포를 이해하게 할 수 있다. 중국 전통 차 문화의 오랜 역사에 대해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차 기초 지식, 차 생화학 지식, 차 가공 평가, 찻집 미학, 다예미학 등 전문적인 차 문화 종합 지식도 배워야 한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차를 수리하는 과정이 다예 향상과 도덕적 수양의 종합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차예는 좁은 차를 우려내는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의 중국 차예로서,' 차 심기, 차 만들기, 차 만들기, 차 시음' 의 네 가지 주요 고리와' 기술과 예술' 의 이중적 의미를 다루고 있다. 이곳의 품성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단일 품성이 아니라 자격을 갖춘 중국 찻사람이 가져야 할' 성실, 아름다움, 경정' 의 미덕이다.
따라서 오관군은 차를 기르는 것에 대한 간단한 해석이 차를 사랑하는 사람이 차로 수행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다예의 기본 이념은 다예들에 대한 실천, 향상, 깨달음을 통해 다인의 심심, 이해력, 수덕의 효과를 달성하는 것이다.
차로 몸을 키우고, 차로 마음을 밝히고, 차로 덕을 세우는 것은 중국 차 문화의 실천 주제이다.
중국차예수련: 차를 인식하는 활동이며, 차예능을 높이는 과정이며, 마음을 가꾸는 도장이며, 중국차인의 평생수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