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부적절한 방법과 수단으로 부를 얻으며, 신데렐라의 유리 신발 꿈을 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이 진정으로 얻지 못하더라도, 꿈을 꾸는 순간에도 큰 행복감이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투자는 운이 큰 것도 아니고, 단번에 맞는 것도 아니다. 허무맹랑한 운으로 돈을 버는 것은 믿을 수 없고, 불합리한 수단은 너의 일생을 망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진정한 부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뇌를 단련합시다.
나는 처음에 내가 사과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과는 나에게 쓸모가 없었고, 나의 부의 상한선은 0 이었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 보면 안 된다. 나는 사과를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좋아한다. 그럼 내가 그의 배를 바꿀 수 있을까?
사과가 배로 바뀌자 물질은 증가하지 않았지만 이용률이 크게 높아졌다.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면, 국가 차원으로 올라가면 국력이 자연히 더 강해질 것이다. 사회의 총부는 변하지 않지만,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은 윈윈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 같다면, 경제학자 yevon_ou 가 다음에 하는 말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을 것이다. 그는 위의 모든 것이 "모두 틀렸다" 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제학을' 효율성' 과' 배정' 에 적용하는 것은 위과학이 아니더라도 적어도' 소승' 알고리즘이다. 경지가 제한되어 있고, 한 걸음 걷는 것은 모두 오류이다.
그는 네가 사과를 가지고 있고, 나는 배를 가지고 있고, 나는 배를 너의 사과로 바꾼다. 이것은' 거래' 라고 부른다. 배와 사과는 내 것이다. 이것은 강도라고 합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사과를 좋아하지 않는다. 반면에 배를 든 사람은 사과를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교착 상태가 지속되면 거래를 할 수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그는 "거래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래 뒤의' 철학' 이다" 고 말했다. 어떤 거래든 먼저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먼저'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 을 생각해내야 한다.' 영원히 잃는다' 는 고통을 견뎌야 작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과가 같은 무게의 배로 변하다. "
요약하자면,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우리의 선택은 크게 줄어들 것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두 가지 문제를 이해해야 한다. 하나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내가 포기하고 무엇을 바칠 것인가이다. 그들이 함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너는 자신의 내면에 대해 큰 평가를 할 것이다.
어머니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싶습니다. 즉, 어머니와 더 많은 시간을 짜내고, 감정을 관리하고 쌓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멀리 떨어져 있다면, 24 시간 통화해도 사랑의 느낌은 깊어지기 어렵고, 공간은 미묘한 것들을 많이 희석시켜 컨디션에 들어갈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찬가지로, 더 많은 부를 얻으려면 돌파구를 마련하고, 더 많은 기술을 잠금 해제하고, 핵심 경쟁력을 높이고, 일거수일투족에 힘을 축적해야 한다. 그리고 포기해야 할 것이 많다. 건강일 수도, 사랑일 수도 있다. 당신이 포기한 물건으로 얻은 것이 후회될지, 양심이 의도적인지, 가치가 있는지, 필요하지 않은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후회명언)
여기를 보면 자신이 홀랑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까?
돈으로 당신의' 진짜' 부를 측정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강경한 실력에 의지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진정한' 재산이 당신의 내면의 안정감에서 비롯되고, 당신의 체계에서 가치에 대한 정의에서 비롯된다면, 저는 경제학자 yevon_ou 가 정의한 경제학의 본질을 따르고 싶습니다. 포기하면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