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역사서는 없다. 기원전 304 년경에 그리스 장군 프톨레마이오스 자신이 왕이 되었을 때까지 이집트 목사 겸 학자 마네토는 이집트 역사를 쓰라는 요청을 받았다. 불행히도, 당시 가장 완전한 이집트 역사는 기원전 47 년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이집트를 공격할 때 불타고, 아렉산리아 도서관에 있는 수십만 부의 다른 고대 이집트 원고가 불타버렸다. 이 이집트 역사의 소각은 정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이다. 다행히도, 그 당시의 일부 다른 저작들은 이 책의 일부 내용을 인용하여 고대 이집트 역사의 일부 단편들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지금까지 이집트 학자들은 여전히 마네토의 이집트 역사에 대한 구분을 보편적으로 따르고 있지만, 많은 역사적 사건의 정확한 날짜는 여전히 불분명하며 고대 이집트 역사의 단절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두 곳
나일강 유역은 상이집트라고 불리며 나일강 삼각주는 하이집트라고 불린다. 나일강은 매년 농지의 건물과 도랑을 침수해 매년 수리와 측량을 한다. 그래서 이집트는 일찍부터 정치조직을 발전시켰다.
이집트는 아프리카 북부 사하라 사막의 동부에 위치해 있다. 많은 고대 문명과 마찬가지로, 이집트 문명은 큰 강인 나일강에 의해 수태되었다. 나일강 유역은 상이집트라고 불린다. 나일강 삼각주는 하이집트라고 불린다. 산골짜기에서는 절벽을 볼 수 있고, 더 먼 곳은 사막이다. 삼각주가 끝없이 평평하다. 상이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상이집트와 하이집트는 서로 다른 문화와 신앙을 형성했다. 따라서 고대부터 이집트인들과 주변 민족들은 이집트를 "두 곳" 이라고 불렀다. 나일강은 두 곳을 연결하는 주요 유대이자 이집트 문명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명맥이다.
고대 이집트 문화의 내세 개념
고대 이집트인들의 내세에 대한 신앙과 관련 매장 풍습은 적어도 6000 년 전에 상이집트 바타 유적지에 나타났다. 그것의 신화 구조와 예의는 고대 왕국에서 점차 발전하여 기독교가 이집트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죽음은 끝이 아니라 생명의 중단일 뿐이다. 사람은 죽은 후에 사라지지 않고, 이생에 비해 더 좋은 영생으로 들어갈 것이다. 적어도 엘리트들에게는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고대 이집트인들은 사람이 두 개의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카드는 사람이 태어나는 동시에 형성된 것이다. 사람이 죽은 후, "카드" 는 다른 세계로 갔고, "당기기" 와 몸은 이 세상에 남아 있었다. 사람이 죽으면 몸을 잡아당겨서 말을 할 수 없고 행동할 수 없다. 육신이 묻혔을 때,' 바' 는 낮에는 무덤을 떠나 밤에 육신으로 돌아가 일어나 장례 음식을 즐겼다. 따라서 부장품과 육신을 잘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바' 가 굶어 죽거나 육체가 썩으면' 카드' 는 다른 세상에서 살 수 없다. 사람이 영생을 얻은 후, "카드", "바" 와 육신을 결합하여 불후의 생명 형태가 되어 "아카" 라고 불린다.
고대 이집트 신앙에서 한 사람이 죽은 후에 영생을 원한다면 생전의 행동은 "장터" (정의와 질서를 의미) 의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죽은 사람의 영혼은 늑대머리 미라신 아누비스에 의해 마트 여신 앞에 끌려가고, 죽은 사람의 심장은 천평의 한쪽에, 마트를 상징하는 깃털은 반대편에 놓인다. 죽은 사람이 악행을 너무 많이 하면, 그의 마음은 너무 무거워서 괴물 암트 (머리는 악어, 상체는 사자, 하체는 하마) 에게 먹히게 되고, 죽은 사람은 영원히 초생할 수 없다. 작은 죄는 반드시 일일이 참회해야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재판의 결과는 백로나 개코원숭이로 변신한 지혜의 신 토스가 기록했다. 죽은 영혼은 이 시련을 통과한 후 독수리 호루스나 아누비스의 지도 아래 부활의 신 오시리스를 숭배하러 갔는데, 오시리스는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부여하여' 아카' 가 되었다.
아누비스의 신앙은 이전 왕조 시대의 늑대 숭배로 발전한 것 같다. 늑대에 대한 숭배는 사람들이 묘지에서 늑대가 끌어내는 시체를 자주 보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늑대에 대한 숭배를 통해 그것을 시체의 보호자로 만들고 싶어 한다. 아누비스는 시체의 보호자일 뿐만 아니라, 죽은 사람이 오시리스를 숭배하는 길잡이이기도 하다. 아누비스는 때때로 늑대의 머리로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늑대의 이미지로 직접 나타나기도 한다.
오시리스는 고대 왕국 제 6 왕조에서 부활을 담당하는 민족신으로 발전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태양신 라의 후예이자 라의 통치권을 물려받았다고 한다. 이것은 그의 형 세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그는 오시리스를 모함하고, 그를 상자 안에 질식시켜 죽이고, 상자를 강에 던졌다. 오시리스의 아내 (그리고 그의 여동생) 에시스는 그녀의 마법으로 오시리스를 부활시켰다. 세스는 다시 오시리스를 다치게 하고, 그를 잘게 다져서 강물에 던져서 이집트 각지로 달려갔다. 언니 나프티스 (세스의 아내) 의 도움으로 이시스는 모든 시체를 하나하나 복구하여, 늑대신 아누비스가 싸매어 이집트 최초의 미라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시리스가 죽은 후 하디스를 주재하는 신이 되어 부활의 힘을 쥐고 있다.
오시리스의 몸을 통해 이시스는 신비하게 임신하여 독수리 신 호루스를 낳았다. 시스를 피하기 위해, 이시스와 나프티스는 삼각주의 늪에 숨어 호루스를 키웠다. 이시스의 마법 보호 아래 호루스는 어린 시절부터 뱀, 전갈, 야수에 저항할 수 있었다. 고대 이집트 신화 중 사망자는 오시리스를 숭배하는 길에 온갖 요괴와 도깨비를 마주하며 에시스, 나프티스, 호루스의 보호에 의지해야 했다.
사실, 호러스의 신화 오시리스보다 일찍 나타났다. 고대에는 정의의 신을 대표하고 난동을 대표하는 세스와 맞섰다. 호루스도 파라오의 수호신이다. 오시리스의 신앙이 보급된 후에야 호루스는 신화 중 오시리스의 아들이 되었다.
이 같은 신화 과 밀접한 관계 는 고대 이집트 문화 중 매우 중요한 장례 문화 이다. 영원한 생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대 이집트인들은 시체를 보존하는 매우 특별한 절차와 장례 예절을 가지고 있었다.
믿다
고대 이집트 종교의 기초는 자연에 대한 숭배이다. 해석할 수 없는 자연현상은 신이 조성한 것으로 여겨진다. 신의 능력은 여러 가지 형식으로 표현된다. 인간은 창조물의 일부일 뿐, 야생과 길들여진 동물은 모두 신성의 구현이 될 수 있다. 이 동물신들이 인간화되어 인간의 형태로 나타나더라도, 그들의 머리는 종종 원래의 동물 모양이다.
버스터는 여신으로 고양이나 사자의 형태로 나타난다. 고양이는 많은 사랑을 받아 집집마다 애완동물이다. 고양이가 죽은 후에도 의식에 따라 미라 매장을 만들었다. 고양이의 동상은 벡스터 신에게 바치는 가장 흔한 제물이다.
고양이 신 바스트의 동상
이 고양이 모양의 조각상은 여신 바스트를 대표하며, 가슴에 커다란 목걸이가 새겨져 있고, 사슬에는 날개가 긴 딱정벌레와 태양을 상징하는 태양판이 새겨져 있다. 출토된 유물과 선사 시대의 장례품을 제외하고 고양이는 중왕국이 되어서야 사진에 나타났다. 3 중기 고양이는 벡스터 여신의 화신이 되었고, 고양이 머리를 가진 여성의 몸은 벡스터 여신을 대표하는 사자 머리 여신을 대신했다. 다량 출토된 동상과 수많은 고양이 묘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이집트인들의 벡스터 고양이 신에 대한 숭배는 독실했다.
독수리는 고대 이집트 문화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독수리는 하늘에서 높이 날아서 누구보다도 태양에 더 가깝기 때문에 독수리는 태양신 레이의 화신이 되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독수리 날개가 달린 태양이 가장 흔한 상징이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독수리는 종종 미라로 만들어져 품위 있게 매장된다.
호루스 동상
미라의 신 아누비스의 신앙은 늑대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나중에 개도 아누비스의 화신으로 받아들여졌다. 개 미라는 아누비스의 제물이 되었다.
황소 숭배도 인기가 많은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피스의 Apis 성우입니다. 심연 성우는 특별한 도안을 가지고 있는데, 푸타의 상징이다. 최초의 아비스 성소가 죽었을 때, 당시 태어난 것과 같은 도안을 가진 송아지 한 마리를 아비스 성우로 뽑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신성소의 취임과 장례식은 전국적인 행사이다.
고대 이집트의 생활
신석기 시대 말기에 나일강 유역과 나일강 삼각주에 각각 상당한 규모의 정착지가 세워졌다. 그들은 밀과 보리, 소, 고기잡이, 기러기 잡는 일, 아마포 짜기, 진흙 벽돌로 집을 짓고 아름다운 도기와 석기를 만들었다.
그들은 밀과 보리를 재배하고, 소를 방목하고, 고기잡이를 하고, 기러기를 잡아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아마포를 짜고, 진흙 벽돌로 집을 짓는다. 다른 신석기 문화와 마찬가지로 도자기도 상당히 보편적이다. 당시 장인은 이미 정교한 석기와 상아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직업이었고, 이미 황동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나일강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민이다. 그들은 보리, 밀, 기타 곡물을 주식으로 하고 가금류와 소고기도 먹는다. 동시에, 사람들은 나가서 나일강에서 각종 물고기를 사냥할 것이다. 여자는 맥주 설탕과 빵을 만들어 함께 짜낼 수 있다. 이집트인들은 오래전부터 방직과 염색 기술을 알고 있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고기잡이와 사냥 동물을 잡았다. 왼쪽에, 그들은 소와 양을 사냥하고 있고, 오른쪽에, 그들은 매우 총명하여, 밧줄로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안다.
고대 이집트 장인들은 작은 청동 작업장에 모여 보석을 만들었다.
장례 행렬
여자들은 연꽃을 손에 들고 코 앞에 놓아 그 향기를 감상했다.
연꽃은 태양신의 상징으로 고대 이집트 예술에서 여성이 연꽃을 들고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이것은 머리를 빗고 있는 공주입니다.
공주는 왼손에 거울을 들고 여종업원이 빗은 헤어스타일을 보고 오른손은 음료수를 마시고 있었다.
이 돋을새김은 궁수를 표현하고, 질이 좋고, 조형이 정교하다. 귀의 부분은 깊은 돋을새김으로 표현되고, 활현과 화살의 깃털은 섬세한 기술로 드러난다. (기원전 26 년경13 ~ 2496 년경)
고대 이집트인의 복장
린넨은 옷의 주요 소재입니다. 남자는 치마를 입고 가슴을 두둔하거나 반팔 티셔츠나 가운을 입는다. 가장 전형적인 여성복은 민소매 드레스다.
무덤 속의 벽화와 부장품은 고대 이집트 사회 엘리트층의 생활과 내세에 대한 동경을 반영할 뿐이다. 우리는 이 점을 기억해야 한다. 관리들이 우아한 흰색 린넨 셔츠를 입고 지팡이를 들고 정원을 순찰하는 것은 실생활의 묘사일 수 있지만 목수, 대장장이, 김세공, 석공은 모두 흰 셔츠를 입고 가발을 쓰고 있는 것이 고인의 부를 과시하기 위한 것임이 분명하다.
가장 전형적인 여성복은 민소매 드레스다. 새로운 왕국 시대에는 전통적인 심플한 스타일이 점차 더 화려한 드레스 세트로 대체되고 할인된 레이스 장식으로 당시의 부유함과 럭셔리를 구현했다. 염색 기술은 직조만큼 오래되어 전 왕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염색한 옷은 외국인, 왕, 왕실, 신만이 입는다.
보통 사람들은 신발을 신지 않고 신는데, 아직 답이 없다. 돈이 많은 사람만이 샌들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초상화와 돋을새김
고대 이집트의 돋을새김과 그림은 독특한 관점을 보였다. 머리와 몸은 옆면이지만 어깨는 앞입니다. 남녀 비율은 지위가 불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이집트의 돋을새김과 그림은 독특한 관점을 보였다. 머리와 몸은 옆면이지만 어깨는 앞입니다. 인물의 조형이 상당히 일치한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남자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넓은 어깨를 가지고 있다. 남자가 직립하는 조각상은 보통 한 발 앞발 뒤에 있어 활력을 상징한다.
관실
고대 이집트인들의 신앙에서 무덤은 이생에서 내세까지의 대문이다. 무덤은 제사를 지내는 곳이고, 생자는 죽은 사람에게 술과 음식을 제공한다. 묘실 안의 가짜 문은 죽은 사람이' 몸을 빼서' 제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가족들은 예배할 때 "내 목소리를 듣고 나와서 빵과 맥주를 즐기세요. \ ".
묘주인은 빵이 가득한 제단 앞에 앉아 있는 것이 가장 흔한 묘조각 이미지다. 이 주제는 적어도 제 2 왕조 (약 4700 년 전)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탁자 위의 제물에는 소머리, 거위, 소다리, 각종 채소와 연꽃도 포함되어 있다. 이렇게 무덤 주인은 내세에서 목이 마르고 배고프지도 않고 보급품이 부족하지도 않을 것이다.
고대 왕국 시대에 묘실은 보통 두 층으로 나뉜다. 상층의 제단은 제사와 제물을 바치는 곳이고, 하층은 관을 놓는 곳이며, 보통 바위를 깎아 만든다. 기념관에는 고인의 생전 생활을 묘사한 그림과 글이 장식되어 있다. 제물 목록에는 내세에 필요한 중요한 물품이 열거되어 있다. 한 줄의 하인들이 빵, 과일, 베개, 리넨, 나무 상자를 메고 있다.
가짜 문 앞의 제사판은 제물을 담는 데 쓰인다. 제사용 접시에 돋을새김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보통 기도문이나 무덤 주인의 이름과 직위가 있다. 제사홀, 가짜 문, 제사판의 장식은 죽은 사람이 내세의 모든 용품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가족의 제사는 조만간 중단될 것이기 때문이다. 장례식에 쓰이는 경전은 무덤마다 약간 다르지만 같은 목적을 위한 것이다.' 왕실 제사는 장례식장의 수장인 아누비스에게 바쳐진다. 그 (죽은 자) 가 긴 일생을 즐기고 영광스러운 왕자로서 위대한 신 (오시리스) 앞에 있는 서부 사막에 묻히기를 바랍니다. \ "라고
안팎관
관은 미라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무덤의 축소판이자 죽은 사람의 신체 대역일 수 있다.
관은 또한 고대 이집트 장례식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관은 미라의 완전성뿐만 아니라 오셀리스로 가는 도중에 죽은 사람의 영혼도 보호해 주었습니다.
이전 왕조 시대 (약 5000 년 전) 에 이집트인들은 사막에서 얕은 구덩이를 파서 그들의 친척을 묻었다. 그때는 관이 없어서 바로 옆으로 누워 묻었다. 전왕조 말기에는 진흙 벽돌을 담장으로, 나무 기둥을 꼭대기로 하는 무덤이 생겨 돗자리와 버들가지 광주리로 시체를 보호하고, 때로는 간단한 목관과 도관도 있었다. 왕조 초기에 관은 점차 보편화되었다. 그때의 관은 모두 비교적 짧았고, 모두 호형으로 묻혀 있었다.
고대 왕국 시대에 들어서면서 직체장관 장례 방식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직사각형 목관은 고대 왕국의 첫날부터 중왕국 말기까지 상층 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관 한쪽에는 눈이 그려져 있어 죽은 사람이 생명을 주는 태양이 매일 동쪽에서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관에는 고인의 이름과 직위, 아누비스와 오시리스에게 기도하는 성구가 새겨져 있다.
어머니(敬语);엄마(非敬语)
이전 왕조 시대 (약 5000 년 전) 에 이집트인들은 사막에서 얕은 구덩이를 파서 그들의 친척을 묻었다. 덥고 건조한 모래는 신체의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여 천연 미라를 형성한다. 이것은 고대 이집트의 "죽은 후에 생명이 있다" 는 신앙의 기원일 수 있다. 나중에 이집트인들은 무덤을 짓기 시작했지만 자연 건조 효과를 잃었다. 그러나 그들의 신념에 따르면, 시체가 보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시체를 보존 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 했다.
왜 시체를 보존해야 합니까? 고대 이집트인들은 모든 생명이 몸, 라, 카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육체는 물질적이고,' 당기기' 라는 뜻은' 인격' 에 가깝고, 비물질적이다. 육체와 "당기기" 는 사람마다 독특합니다. "카드" 는 "생명력" 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카드" 가 몸에 들어갔다. 죽을 때, "카드" 와 "당기기" 는 인체를 떠난다. "카드" 는 다른 세계로 들어가고, "당기기" 는 몸 주위에 머물러 있다. "카드", "바" 와 육신이 내세에서 재회할 때, 죽은 자는 부활되어 "영생" 을 얻게 될 것이다. 고대 이집트의 수천 년 역사에서, 모든 장례식과 용품은 이 목적을 위한 것이다.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미라 제작 기술은 새 왕국에서 성숙했다. 최고급 방법은 대체로 이렇다. 먼저 금속 갈고리로 뇌를 비강에서 꺼낸 다음 송향유를 뇌강에 붓는다. 그런 다음 흑요석이나 부싯돌 칼날로 복부를 잘라 폐, 간, 위, 장 등 내장을 제거하고 (심장은 일반적으로 체내에 남아 있지만 때로는 꺼내어 치료하기도 함), 야자주로 체강을 헹구고 린넨, 갈아낸 향신료, 탄산나트륨 가루로 채워준다. 마지막으로 온몸에 탄산나트륨을 발랐다. 꺼낸 내장도 탄산나트륨으로 말린다. 이 과정은 약 40 일이 걸린다.
시체가 건조된 후 시체 안의 충전재 (마지막으로 함께 묻어둔 재료) 를 제거하고 송연비로 체강을 바르고 깨끗한 리넨과 톱밥으로 채워준다. 심장이 제거되면 이때 다시 흉곽에 넣는다. 체표에 송연비를 바르고 리넨으로 싸요. 부적은 보통 몸의 어떤 부위에 놓여 있다. 중왕국 시대 이래로 미라는 탈을 쓰고 (아마포나 파피루스를 배아로, 석고를 바르고 색을 발랐다) 사람들이' 잡아당겨' 돌아올 때 사람을 잘못 알아보지 않도록 했다. 이 단계는 약 30 일이 걸린다.
내장은 몸보다 먼저 썩기 때문에 특별한 처리가 필요하다. 중앙왕국 초기부터 간, 폐, 위, 장을 말려 각각 네 개의 항아리에 넣었다. 동시에, 이 네 항아리는 호루스의 네 아들의 보호를 받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다. 새 왕국 제 19 왕조에 이르면 네 개의 냄비 뚜껑의 모양이 호루스의 네 아들을 대표하는 머리, 개코원숭이 머리, 독수리 머리, 늑대 머리로 변했다. 세 번째 기간부터 간, 폐, 위, 장은 건조한 후 복강이나 다리 사이에 다시 넣는 경우가 많다. 네 개의 주전자는 아직 관 속에 있지만, 의식의 의미만 있다.
기원전 1000 년 전쯤에 미라의 몸은 껍데기로 덮여 있었다.
기원전 1000 년 전쯤에 미라는 관에 들어가기 전에 껍데기에 의해 보호될 것이다. 미라의 껍데기는 리넨이나 파피루스로 만들어졌으며 점토로 칠해져 있다. 뒤는 개방되어 봉합하기 전에 미라를 넣고 발바닥에 나무 바닥이 있다. 이 미라들의 껍데기 표면에는 화려한 종교 이야기가 그려져 있는데, 그중 일부는 금박으로 덮여 있다.
신체 기호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유약을 칠한 녹슨 도기나 반보석으로 만든 부적은 생활중이든 과거든 모든 위험을 없애는 마력을 낳는다. 사람들은 부적을 착용하기만 하면 건강하고, 더 무거운 병에 걸리며, 하느님의 축복을 받고, 고통과 환경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죽은 후에도 부적은 죽은 사람을 동반하여 명계에 갈 것이다. 부적의 모양과 용도를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고대 이집트 경전이다.
신성한 성딱정벌레 (분변 성딱정벌레) 는 태양신의 화신이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 도장 또는 부적이다. 장례식의 성딱정벌레는 종종 독수리의 날개를 결합한다. 영원한 생명의 열쇠인' 심장 딱정벌레' 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판단할 때는 심장을 천평의 한쪽에 두고' 마트' 로 테스트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고비를 견디지 못할까 봐 마음을 석조성 딱정벌레로 바꿔 미라에 넣는다.
부활은 오시리스, 에스쿠로스, 호루스의 신화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가족은 부적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예를 들어, 제드주의 기원은 전 왕조 시대 (5000 여 년 전)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오시리스 신앙이 유행하자 그 상징적 의미는 오시리스 척추로 변했다.
부적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로, 흔히 유약 도자기라고 불리며, 가는 모래와 알칼리성 유리 유약으로 만든 타이어입니다. 통상적인 색은 파란색이나 녹색이며, 이것은 하늘과 식물의 색깔로 생명을 상징한다.
귀중한 부적은 보석이나 반보석으로 만든다. 가장 소중한 부적은 금으로 만든 것이다. 금은 창조주 태양신의 상징이다. 금의 내구성은 그것을 신의 고기로 간주한다. 금빛 부적은 육체의 불후의 것을 보호할 수 있다. 중국 고대인들은 옥이 시체를 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믿었다. 여기에 전시된 금손가락 세트, 죽간, 눈가리개는 중국 고대의 금옥옷을 연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