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탁천문학 수나라의 황력 유탁은 수나라의 천문학자이다. 그는 황제의 달력을 만들었다. 그는 우선 일월운동의 비균일성을 고려해 등간격 2 차 차이 보간법을 창설했다. 태양과 달의 시각 운동 속도를 계산하다. 동시에 그는 나이 차이를 75 세로 바꿨다.
일행천문학, 일행 당대의' 대이암'-당대 문학가. 그는 10 개의 역법을 포함한 새로운 역법' 대연력' 을 편찬했는데, 고대에는 매우 선진적인 역법이었다. 일찍이 기원전 13 세기에 중국인들은 태양과 달의 운동에 근거하여 음력력을 제정했다.
남송작가 양중보' 통일역법' 양중보-중국 남송천문학자. 그는' 통일역법' 을 만들었는데, 그는 회귀년의 길이가 365.2425 일이라는 것을 확정했다. 귀국 연도의 길이가 늘어난 것도 발견됐다.
나천문학로, 한대 적도계-중국 한대 천문학자. 적도의 기본 구조를 결정하는 적도계를 만들었습니다.
소송천문학 천문관 소송-중국 송대 천문학자. 한공련과 합작하여 천문관과 수운플랫폼을 설립하여 중국 고대 최초의 천문관이다. 여덟 명이 키가 크고 층마다 문이 있다. 시간이 되자 문이 열리고 나무꾼이 나와서 시간을 알렸다. (뒤에는 주전자와 기계 시스템이 있습니다.)
신계모 10 세기 공명등, 장롱 신계모-10 세기, 송향등 (공명등) 을 전쟁의 신호등으로 발명한 것은 중국인들이 열기구를 처음 사용한 것이다. 동시에 등롱을 발명한 것은 항공 가스 터빈의 시조이다.
배수 (224~27 1) 는 평면지도' 육체 그리기' 를 그리는 이론을 창설했다. 배수는 중국에서 최초로 평면지도' 육체 그리기' 를 창설했다. 공 유 지역의지도를 그렸습니다.
마준기계 설계 삼국 시대의 용골수차 (전복이라고도 함) 마준은 뛰어난 기계 디자이너이자 창조자이다. 삼국시대에 용골수차 (전복이라고도 함) 를 만들어 물을 계속 올리고 물설비로 관개할 수 있는 귤을 만들었다. 구조가 매우 교묘하여 천하의 공교라고 불린다.
이춘대교 디자인 605~6 17 조주교 이춘-605 ~ 617, 주아치도 첫 번째 아랫배 아치의 열린 어깨 아치 다리. 그는 유명한 조주교를 설계했다.
정환의 발명가 정환, 한대 장안인 180. 발명된 프로젝트에는 이불향로, 완전한 등불, 회전선풍기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잘 알려진 장안조다.
송대 과학자 심괄은 그의 이름을 따서 석유를 최초로 심괄-1031~1095 를 제시했고, 송대 과학자는 그를 따라 석유를 최초로 명명했다.
채런 62~ 12 1 종이 채런-62 ~121년, 채륜은 나무껍질, 마두, 이 발명은 105 에서 황제에게 보고되었다. 1 14 년 황제에 의해 용정후로 봉쇄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종이를 채후종이라고 불렀다. 12 세기에 제지술이 유럽에 간접적으로 전해졌다. 13 세기에 몽골인들은 채 후지로 페르시아 첫 지폐를 발행했다. 14 세기 북한 베트남 일본도 지폐 사용을 시작했다. 그런 다음 이 카드들은 아랍 국가를 통해 유럽으로 전파되었다.
필승 104 1~ 1048 활자 인쇄술 필승-1041~/Kloc 활자 인쇄를 발명하다.
두석 9 1~ 불길한 유압 송풍기 두석 -9 1 년, 하남인. 수압 발파 설비 배수의 선례를 세웠다. 즉, 수력을 이용하여 팬 드라이어를 추진하는 것이다. 세계 최초의 수력송풍기로 유럽보다 1 100 년 빠릅니다.
삼국 시대의 담금질기술원-300 년, 삼국 시대. 첫 번째 급냉 기술은 강철 칼을 견고하고 탄력있게 한다.
손자 삼국 시대, 손자 수경-300 년, 곱셈 정리의 유래는' 물알 수 없다' 라는 제목과' 손자 수경' 이라는 책이 있어 수경 체계를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진 수학자 1202~ 1247 은 동여식의' 대구구구구술기술' 과 고차방정식 수치해법을 구하는 양평법 진1202 ~/KLOC-0 을 창조했다.
이지 우리나라 수학자는 이지' 원림측량 해경' 을 썼는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이' 천원예술' 을 개정한 거작이다.
심괄송대 심괄은 가는 선이 자침 (나침반) 의 중심에 묶여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관찰과 발견을 거쳐, 그것은 그의 저서' 맹시필담' 에 쓰여졌다. 미래에는 자석으로 만든 바늘을 나침반과 가이드표로 사용할 것이다. 13 세기 동방을 여행한 이탈리아인 카일과 폴로는 나침반을 보고 유럽으로 전파했다.
묵자는 기원전 400 년에 빛이 직선을 따라 전파되는 논점을 제기했다. 기원전 400 년에 묵자는 지렛대 균형에 대해 토론하고 빛이 직선을 따라 전파되는 논점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