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태는 전통이 하나 있다. 음력 정월 초육과 정월 16 일 저녁에는 예진진과 주변 농촌 지역의 민간 드럼 밴드가 스스로 대형 퍼레이드를 조직한다. 대열에는 각양각색의 브랜드, 등롱, 드럼 밴드, 메이크업 프로그램이 줄을 서서 수만 명이 밤을 새워 소란을 피웠다. 특히 정월 16 일 밤의 정월 대보름날은 더욱 성대하다. 물론, 해방 전, 심지어 해방 초기에도 이러한 활동은 봉건 미신으로 가득 찼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경제 발전과 인민 생활 수준 향상으로 인민 대중의 문화 생활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현지 정부의 세심한 조직과 지도하에 봉건 미신적 색채를 버리고 건강 내용을 보존하고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형식과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여 활동을 다채롭고 건강하고 활발하게 하여 인민 대중의 문화 생활 요구를 만족시켰다. 그리고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 밤) 활동만 보류하고 있습니다. 퍼레이드에는 사자 춤, 용 춤, 드럼 밴드 춤, 학생 춤, 화장, 일루미네이션, 광막 외에도 태국 불꽃 몇 개가 추가되어 오색찬란한 불꽃놀이를 펼쳤다. 문화역은 영화 상영, 장기 경기, 등불 추측 등의 행사도 조직한다. 이 축제는 전대미문의 축제로 참관하러 온 현지인과 국내외 친구들에게 남겨졌다. 예사이 인민의 문학 예술 창작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다. 마을의 아마추어 조류극 작가, 작곡가 쩡춘월과 드러머 숲이 모두 유명하다. 왕원',' 가시눈',' 참수',' 연지녀',' 강제령',' 삭월' 등 여러 편의 조류극이 편성돼 현지 아마추어극단이 공연한다. 극본' 눈 따기' 가 조안 벼향조극단에 채택됐다. 일찍이 춘월, 아마추어 조주 작곡가가 위의 극본을 위해 작곡했다. 임은 아마추어 음악가로, 그는 늘 이외의 곳에서 조주의 징과 북을 가르친다. 동교촌인 임목광 (속명 아모), 조주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대표작은' 쌍물거위' 로 1950 년대 베이징에 가서 공연했다. 향포마을의 서향수 (일명 서타오) 는 민간 조각과 벽화 예술가이다. 청년기에 적양홍사이간 대사의 세심한 가르침을 받은 후 조주 동상 벽화 명가가 되었다. 195 1 년 창작 모 주석이 스탈린과 악수 전신상 (높이 60cm) 을 하고' 5 월 1 일' 국제노동절 조안현 총노동조합 공예전에 참가했다. 나중에 산 터우 지역 공예 전시 대회에 참가하여 1 등을 했다. 동교촌의 채는 벽화를 그리는 데 능하고, 마을 왕부의 지붕과 외관의 장식을 그렸다. 예진농촌에 들어온 채경상은 광동 당대 중국 화가이다. 1985 년 채경상은 싱가포르 보령 회사에서' 중국화선' 을 출판했다. 채경상은 1907 에서 태어났고, 1930 은 상하이 문리학원을 졸업하고 1930 년대 조산 유명 고교에서 다년간 교직을 했다. 65438+ 는 광동 예술학원 부교수로 초빙되었다.
연상마을은 목조 예술가 장건헌의 고향이다. 그의 목각은 기예가 뛰어나 조산으로 유명하다. 제자 진순강과 합작하여 크랩 조각, 1957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 5 회 세계청년학생 평화우의절 국제조형과 실용예술전시회에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 제자 진순강은 일찍이 조주 목각의 대가였다. 이 향에서 목조에 종사하는 사람은 거의 백 명에 가깝고, 청출어람이 남색보다 우월한 추세가 있다. 1978 이후 목각 기예는 왁스 장식, 나무 머리 분재 좌구 등 많은 혁신을 가지고 있어 자주 수출해 국가의 외환을 쟁취했다.
예사이 수수께끼의 창작도 활발하다. 아마추어 등불 수수께끼팀은 수수께끼 잡지' 백합' 을 자주 출판하여 외지와 교류한다. 그들이 창작한 수수께끼는 시 문예박물관과 다른 곳의 추리 잡지에 자주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