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lt; 현금 지급기 gt;
atm 비즈니스 및 기능 안내
atm 비즈니스 및 기능 안내
1 atm 비즈니스 및 성능
1.1 atm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광대역 서비스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itu와 atm 포럼에서는 서비스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류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세 가지 분류 방법
1.1.1 네트워크 관점에서의 분류
네트워크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형태에는 관심이 없고 다양한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지만 알면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전송 용량은 네트워크 베어러 서비스 분류의 기초입니다.
itu 네트워크 관점에서 볼 때 고정 요금/가변 요금 요구 사항/엔드 투 엔드 없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타이밍 요구 사항 연결 지향/무연결의 세 가지 측면
분류를 위한 이 베어러 비즈니스 모델은 AAL 분류 및 초기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본 구조를 정의합니다.
ATM 포럼은 흐름 제어에서 시작됩니다. itu의 처음 두 가지 구별 기준을 유지하면서 고정 비트 전송률 서비스 cbr
과 가변 비트 전송률 서비스 vbr을 구별하고, Vbr 서비스를 실제 데이터에 따라 실시간 vbr-rt로 더 나누는 관점입니다. -시간/비실시간 특성 및 비실시간
vbr-nrt. 두 범주는 또한 증가하는 데이터 서비스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최선의 노력 방식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더욱 분할합니다. 비트 전송률 서비스 abr과 불특정 비트 전송률 서비스 ubr은 전자가 특정 손실률을 보장하도록 요구합니다.
후자는 어떠한 형태의 보증도 제공하지 않으며 요구합니다. 네트워크는 이 다섯 가지 유형의 서비스 품질에 따라 서로 다른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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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제어 메커니즘
이 다섯 가지 유형의 서비스는 두 가지 측면에서 구별될 수 있습니다
최고 셀 속도 pcr, 지속 셀 속도 scr 등의 서비스 특성 중에서 최소 셀 속도 mcr
최대 버스트 길이 mbs 서비스 자체의 트래픽 특성을 설명하면, 소스 트래픽 매개변수라고도 합니다. 다른 서비스 특성 매개변수는 서비스 자체의 트래픽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에서 허용할 수 있는 셀 지터 허용 오차 CDVT와 같은 비즈니스의 시간 특성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등.
Peak-Peak 셀을 포함하여 비즈니스의 ATM 계층 QoS Qos와 구별됩니다. 지연 지터 peak-to-peakcdv 최대
셀 전송 지연 maxctd 셀 손실 rate clr 셀 오류율 cer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셀 블록의 비율 secbr
셀 오류 삽입율 c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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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미디어 관점에서 분류
서비스는 비디오, 이미지, 오디오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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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데이터/텍스트. 다양한 미디어에는 서로 다른 통계 특성이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다양한 미디어에 대한 서비스 특성을 연구하는 것은 네트워크 활용도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미디어의 qos
비즈니스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하면서 합리적으로 자원을 할당하여 더 높은 통계적 다중화 이득을 달성해야 합니다.
1.1.3 특정 비즈니스 형태 및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분류
itu i.211은 광대역 서비스를 배포 서비스와 대화형 서비스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눕니다. 대화형 서비스는 대화형 서비스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메시지 서비스는 검색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사용자가 제어 가능한 배포 서비스와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는 배포 서비스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각 서비스에는 비디오, 이미지, 오디오 데이터 등 다양한 미디어 형태가 있습니다.
1 인터랙티브 서비스
대화사업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양측의 지위는 동일하며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에는 회의, 화상 및 전화 서비스, 멀티미디어 회의에서의 이미지 상호 작용, 컴퓨터 네트워크 상호 연결 등이 포함됩니다.
메시지 유형 비즈니스는 실시간 성능이 필요하지 않은 일종의 비즈니스이며 저장 및 전달을 거치거나 메시지 기반 비즈니스가 단방향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무로는 고속팩스, 이메일, 각종 파일전송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검색서비스는 한쪽 통신이 활성화되고 상대방은 정보만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검색 명령을 기반으로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에는 대화형과 메시지형 사이에 엄격한 타이밍 관계가 필요하지 않지만
또한 너무 긴 응답 시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서비스에는 고화질 의료 이미지 검색, 광대역 비디오 및 주문형 텍스트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Vod 파일 검색 및 다양한 쿼리 서비스
2 배포 서비스
배포 서비스는 일대다 방송 서비스로, 기본 특성은 사용자가 제어할 수 없는 분산 서비스 정보만 수신자가 수동적으로 수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항상 지속적으로 전송되며 다른 사용자는 다른 시간에 액세스할 때 다른 콘텐츠 정보를 받게 됩니다.
시작과 끝은 사용자가 제어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서비스에는 고화질 TV 및 기타 분산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사용자가 제어합니다.
정보는 반복적으로 재생되므로 사용자는 항상 완전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즈니스에는 텔레비전, 문자, 라디오, 원격 교육 등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사업 형태와 적용 측면에서 사업을 분류할 때 다양한 사업 간의 구별은 앞의 두 분류와 같지 않다는 점을 설명해야 합니다.
일부 서비스가 그렇지 않다고 말할 이유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하나의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다른 카테고리에는 속하지 않으므로 이전 설명은 광대역 네트워크가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일 뿐입니다.
해당 비즈니스는 특정 비즈니스 유형을 자세히 다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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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atm 업무 성과
1.2.1 광대역 업무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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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 네트워크는 다양한 특성을 지닌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특성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크게 다릅니다.
표면적으로는 비트 전송률 버스트 및 품질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버스트성은 평균 셀 도착률에 대한 피크 셀 도착률의 비율로 정의됩니다. 분명히 이는 1보다 큰 양의 버스트입니다. 정도가 클수록 서비스 피크 비트 간의 상관 관계가 커집니다. 즉, 버스트 정도가 1일 때 서비스는 일정한 비율의 서비스이다.
비트율 서비스는 그림 1과 같다. 여러 서비스의 버스트 및 최고 속도
bisdn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에 서비스 품질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이 있으므로 itu와 atm 포럼 모두 일부 서비스 품질을 정의했습니다.
qos 매개변수 이러한 qos 매개변수 이전 섹션의 표 4-1에 나와 있습니다. 비즈니스 서비스 품질을 제어하는 중요한 네트워크 기능에 사용됩니다.
통화 허용 제어 CAC 사용 매개변수와 같은 네트워크 성능 향상 upc 및 리소스 할당 ra,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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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ATM 업무의 일부 버스트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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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ATM 네트워크의 다양한 미디어
1 ATM 네트워크의 데이터 통신
ATM은 빠른 패킷 교환에서 파생되어 개발되었으니, 광대역 ATM망에서는 이미지나 음성에 비해 데이터 통신이 가장 용이하다
데이터 통신의 특징은 지연특성에 대한 요구사항이 높지 않으며, 최대 지연시간과 시간이 크다는 점이다. 지터에 대한 허용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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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 요소 손실 또는 오류는 다음 사항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데이터 통신 셀 손실은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재전송 메커니즘으로 해결되지만, 네트워크가 혼잡할 때 많은 수의 재전송을 방지하려면 적절한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
상위 계층에서는 셀 하나가 손실되면 수 킬로바이트 길이의 전체 프레임을 재전송해야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성능이 더욱 저하되며, 이는 이미 혼잡한 네트워크에 즉시 많은 부담을 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네트워크는 더욱 줄어들게 됩니다. 성능
악순환을 야기합니다. 필요한 서비스 품질에 따라 vbr-nrt abr ubr을 사용하여 데이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TM을 통한 LAN 에뮬레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LAN 상호 연결을 실현하기 위한 ATM 솔루션은 성능 및 구현 측면에서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 네트워크에서 라우팅 선택과 다양한 Qos 수준을 달성하는 방법은 여전히 해결되어야 합니다.
2 ATM 네트워크에서의 음성 통신
aal1을 사용한 정속 음성 통신은 광대역 네트워크에서 정의하기 가장 쉬운 서비스일 수 있고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서비스일 수 있지만
그러나 그럴 수도 있습니다 ATM 네트워크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서비스입니다
음성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64kbit/s의 비교적 느린 속도가 특징입니다. 음성 압축 기술을 사용하면 16kbit/s 미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음성 서비스는 지연 및 지연 지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낮기 때문에 ATM 셀을 구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즉, 예를 들어 64kbit/s 음성 속도의 경우 53바이트 셀 길이는 5.875ms로, 에코와 자신의 소리 사이의 지연이 25ms를 초과하면 인간의 귀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nec 테스트에서 지연이 18ms보다 크면 다시 추가해야 합니다. 전파 억제
즉, 에코 제거기가 없는 64kbit/s 음성의 경우 최대 전송 거리는 2425km가 될 수 있습니다. 더 긴 통화에는 반향 억제가 필요합니다.
반향 억제기를 추가하지 않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셀 조립 지연을 줄이는 것입니다. 두 가지 주요 방법 중 하나는 다중 채널 음성을 다중화하는 것입니다. 단일 채널 음성의 경우 수신 측에 대한 추가 정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셀 조립의 지연이 적습니다. 경로
음성 2는 한 셀이 채워지기 전에 음성 데이터가 전송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지연을 줄이는 비용은 대역폭 낭비입니다
현재 연구되고 있는 또 다른 이슈는 음성 무음 제거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는 기존 음성 삽입 기술과 동일합니다.
음성 통신 중 시작점은 동일합니다. 실제로 음성이 있는 시간은 40%이고, 나머지 60%는 무음시간이다.
무음 제거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면 동일한 대역폭에서 2.5배 더 많은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다. 경로
정속 음성 서비스의 또 다른 문제는 흐름 제어의 효율성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 영역에 걸쳐 있고 여러 스위치를 통과하는 CBR 비즈니스는 각 비즈니스에 누출 버킷 작업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대기열 메커니즘으로 인해 스위치를 통과할 때마다 cdv는 다음 전환 수준으로 진입하는 정보 흐름을 늘리면 연결 설정 신호가 더 커집니다.
경로의 각 스위치에서 확인한 트래픽 설명은 동일합니다. 각 스위치의 누수 버킷은 매개변수가 동일하므로 경로에서
소스에서 멀어질수록 스위치의 누출 버킷의 효율성이 더 의심스럽습니다. 물론 가장 안전한 방법은 경로를 따르는 것이며 cdv 축적은
연결을 설정하고 매개변수를 설정하는 최대값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결을 설정하는 엔터티는 연결이 걸릴 수 있는 전체 경로를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규모 ATM 네트워크에서 CDV 축적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음성 서비스는 정률 회선 교환 서비스의 대표적인 형태이며, 이는 현재 통신의 주요 비즈니스 형태이므로 ATM 네트워크는 회선 교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현재 장비에는 회로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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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ATM 네트워크의 비디오 서비스
광대역 네트워크에서는 압축 코딩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비디오 이미지 사용자와 비즈니스 규모가 지배적일 것입니다.
동시에, 이미지의 각 프레임에 대한 정보 중복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일정한 화질의 비디오 서비스에서는 VBR 비디오가 일정한 최대 속도로 전송되면 버스트 현상이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자원의 큰 낭비와 사용자는 더 높은 비용을 견딜 수 있으며 ATM 네트워크는 버스트 가변 비트 전송률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VBR 비디오의 특성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대화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의 특성
ATM은 이미지 통신에 기회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새로운 문제도 가져옵니다. 이는 주로 셀 손실 지연 및 지연 지터의 영향 때문입니다.
이미지의 영향. 품질
과거 이미지 통신에서는 채널의 주요 영향이 비트 오류율이었는데 이러한 오류는 ATM 네트워크의 대기열 오버플로로 인해 상대적으로 분산되었습니다
이유는 전체 셀의 손실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aal1 적응이 사용되는 경우 초당 2m 25프레임 소스의 경우 하나의 셀을 잃는 것은 거의 두 행의 데이터를 잃는 것과 같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손실된 셀이 매우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양자화 테이블 이동
최대 여러 프레임의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동작 벡터 및 기타 정보를 포함하므로 셀 손실을 처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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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정보에 대해 낮은 셀 손실률을 보장하기 위한 계층 코딩의 두 번째 방법은 인터리빙 방식을 사용하여 셀 손실의 영향을 각 이미지 코딩 프레임에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지연은 송신자와 수신자의 이미지 인코딩 및 디코딩 처리, 분할, 재조립, 전송 지연, 큐잉 지연, 크로스오버
스위칭 지연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첫 번째 값 세 가지 항목은 모든 셀에 대한 것입니다. 동일하고 절대 지연이라고 할 수 있는 마지막 두 항목의 값은 네트워크의 현재 상태와 관련이 있으며 각 셀마다 다르므로 상대 지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연의 영향도 두 가지입니다. 첫째, 대화형 서비스에는 절대 지연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지연은 상대방의 느린 응답 속도를 반영합니다. 실험에 따르면 400ms의 단일 주문은 400ms를 견딜 수 없습니다. 텔레비전과 같은 방송 서비스의 경우 절대 지연에 대한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셀 간의 상대적 지연입니다.
이 상대적 지연이 특정 값을 초과하면 그 영향은 셀 손실과 동일합니다. 계층화된 코딩 이미지의 경우
고품질 연결의 셀이 도착하면 이미지의 윤곽이 나타납니다. 저품질 연결의 셀이 아직 디코더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셀이 다시 수신자에게 도달하면 전달되는 정보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ATM 네트워크가 이미지 통신에 미치는 또 다른 중요한 영향은 지연 지터입니다. 는 동일한 연결에 있는 서로 다른 셀 간의 상대적인 지연입니다.
지연 지터의 균형을 맞추는 기본 방법은 수신 측에서 버퍼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연 지터가 특정 값을 초과하면 버퍼가 오버플로될 수 있습니다. 도착
은 손실됩니다. 대용량 버퍼는 더 큰 지연 지터의 균형을 맞추고 지연 지터로 인한 셀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연 지터로 인한 셀 손실 비용은 지연에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지연 또는 셀 손실 중 어느 것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고 이들 사이에서 절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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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컴퓨터 네트워크에서의 ATM 적용
1.3.1 ATM 근거리 통신망
ATM LAN ATM 구조를 기본 프레임워크로 하는 일정 범위 내의 사설망을 말합니다. ATM 스위치를 네트워크 내 스위칭 노드로 사용하여 ATM 접속 장비를 통해 ATM 네트워크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에 접근합니다. 상호 통신 ATM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역폭, 고속 및 서비스 품질 QOS 서비스 제공 능력으로 인해 ATM LAN의 성능이 기존 VPN보다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미디어 LAN ATM LAN의 개발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피><
p>기존 LAN과의 통합
확장성
네트워크 관리
1.3.2 atm LAN 시뮬레이션
기존 LAN은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통신 사업에서 대부분의 기존 근거리 통신망은 ieee802 표준을 기반으로 하며, ieee802 표준은 공유 미디어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드를 연결하는 공유 미디어 모델의 구조를 정의합니다. 클라이언트는 특정 대역폭을 차지합니다. 공유 미디어는 네트워크 노드 간에 정보를 전송하는 채널입니다. ieee802
표준 정의 네트워크에는 10mbit/s 대역폭을 제공하는 이더넷, 토큰 링 네트워크 등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4mbit/s 대역폭을 제공하는 와 16mbit/s 대역폭을 제공하는 토큰 버스 네트워크.
ATM의 원활한 전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ATM 포럼에서는 LAN 에뮬레이션 레인이라는 ATM 서비스를 정의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LAN 에뮬레이션은 ATM에서 기존 LAN을 시뮬레이션하고 ATM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기존 LAN과 터미널 장치를 상호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LAN 노드 간의 통신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ATM 포럼은 1995년에 LAN 시뮬레이션 표준을 공식화했으며 1996년에 표준 버전 1.0이 발표되었습니다. 프로토콜의 2.0 버전은 주로 네트워크 표준을 규정합니다. Luni LAN 에뮬레이션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Luni는 ATM 네트워크의 이더넷 및 토큰 링 네트워크에서 PC와 워크스테이션의 통신 방법을 정의하며,
ATM 서버와 기존 LAN 장비 간의 통신 방법도 Luni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체 ATM 네트워크에서 기존 LAN을 사용하므로 나중에 ATM 어댑터 카드가 LAN 어댑터 카드를 대체하더라도 기존 프로토콜과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N 에뮬레이션을 사용하면 LAN에서 ATM 전환 구조를 숨길 수 있습니다. LAN 단말기는 ATM의 존재감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단말기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ATM 네트워크의 다양한 장점을 활용하여 더 많은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레거시 LAN 어댑터 ndis 네트워크 장치 인터페이스 사양 및 odi 개방형 데이터 링크 인터페이스 드라이버 장치와 모든 레이어 2 이상의 프로토콜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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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 ip over atm
IP over ATM은 IETF에서 개발한 프로토콜입니다. ATM에서 IP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기존 IP 네트워크를 ATM에 연결하고 IP 단말기 간의 데이터 통신을 지원합니다.
>
IP 프로토콜은 Internet Protocol의 영어 약어로 인터넷 프로토콜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IP 프로토콜은 전 세계 통신 네트워크에서 널리 사용되는 표준입니다.
두 엔터티 간의 연결 없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레이어 프로토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LAN 시뮬레이션은 숨깁니다. ATM의 하위 계층은 비즈니스의 네트워크 지원입니다. 이는 LAN 시뮬레이션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은 ATM의 서비스 품질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전송을 위한 ABR 또는 UBR 연결은 현재 거의 모든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이 기존 LAN 또는 WAN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 결함의 영향은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lan 또는 wan 자체에는 qos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네트워크에서는 ATM에 대한 특정 qos 요구 사항을 제시하지도 않고 qos 서비스를 제공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상황은 새로운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첫째, ATM은 새로운 멀티미디어 산업의 인기로 인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에서는 ATM의 QOS 서비스 이용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QOS는 ATM의 가장 매력적인 장점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 서비스는 음성
이미지, 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의 포괄적인 전송을 요구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여러 종합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네트워크 구조의 구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화형 음성 서비스는 지연과 지터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네트워크는 이를 충족해야 합니다.
IP over atm은 Qos 문제를 해결합니다. LAN 시뮬레이션과의 주요 차이점은 LAN 시뮬레이션이 mac 계층에서 ATM에 액세스하는 반면, ip over ATM은 ip 계층에서 ATM의 액세스 계층으로 직접 매핑된다는 점입니다. >
LAN 에뮬레이션의 일부 단점을 극복하지만 새로운 문제도 발생합니다.
LAN 에뮬레이션과 비교하여 ip over atm은 앞에서 언급한 IP over atm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TM 네트워크의 품질 QOS
를 통해 ATM을 통한 IP IP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IP 계층에서는 기존 LAN이 ATM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IP를 실현합니다. 주소와 ATM 주소를 직접 매핑하는 것은 LAN 시뮬레이션 주소 확인의 이중 주소 매핑보다 간단하고 주소 확인 지연이 적습니다.
하지만 ip over atm도 우선 단점이 있습니다. IP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ipx decnet과 같은 기타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 IP 브로드캐스트 주소와 지점 간 멀티캐스트 주소는 ATM 주소에 매핑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ip over atm은 LAN의 브로드캐스트 및 멀티캐스트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지만 LAN 시뮬레이션은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브로드캐스트 서버 버스를 사용합니다.
또한 ip over atm은 LAN의 브로드캐스트 및 멀티캐스트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레인과 다르기 때문에 연결 설정의 지연 문제를 해결합니다. 주소 확인 라우팅과 연결 설정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기본 데이터 경로가 없습니다. 레인의 소스 노드가 먼저 데이터를 버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atm을 통한 IP 및 LAN 에뮬레이션 중 어느 것도 시뮬레이션된 LAN ELAN 또는 논리 IP 서브넷 목록 간의 네트워크 간 통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다른 ELAN 또는 목록을 사용하는 호스트 간의 통신은 외부 라우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두 노드 간에 사용할 수 없는 ATM 라우터를 전송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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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TM은 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MP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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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 atm은 다중 프로토콜 mpoa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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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을 통한 MPOA 멀티 프로토콜은 ATM을 통한 레인 및 IP를 통한 또 다른 ATM 네트워크 지원입니다. 기존 LAN
솔루션
MPOA 서비스의 기본 기능은 지점 간 연결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ATM 네트워크 프레임워크의 포인트 네트워크 계층 연결 이 연결은 ATM 기본 인터페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머신 간 또는 ATM 호스트와 기존 서브넷 간 연결 MPOA는 브리지와 라우터를 ATM 네트워크와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조를 제공합니다.
다중 프로토콜, 다중 네트워크 기술 및 ATM에서 레이어 1 이상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IEE802.1 가상 LAN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은 ATM 장치 간의 직접 ATM 연결을 제공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레이어 3 처리 오버헤드를 흡수합니다. 많은 ATM 포럼과 IETF.
이 프로토콜은 IETF의 nhrp 프로토콜과 ATM 포럼의 LAN 시뮬레이션 프로토콜을 채택하여 MPOA에 더 적합한 형식으로 수정했습니다.
또한, MPOA는 또한 다른 프로토콜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중 유명한 것은 라우팅 기능과 3계층 전달 기능을 분리합니다
이것이 소위 가상 라우터입니다
mpoa는 라우터 기능을 분산화하고 스위칭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데이터 전달을 완료하며 라우팅 서버는 다음과 같은 라우팅 기능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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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확장성, 비용 절감, 간편한 용량 추가, 중복성, 가상 라우터로 전사적 네트워크 관리 단순화, 지리적 위치에 따른 독립적인 표준 가상 서브넷, 네트워크 계층 액세스 가능 qos를 사용하여 중복 프로토콜 오버헤드 감소 및 기존 네트워크와의 상호 운용성 달성
mpoa는 ATM과 LAN 상호 연결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표준을 공식화하기 위해 여전히 심층적인 연구 및 개발이 필요합니다.
1.3.5 가상 LAN 기술
교환형 LAN의 개발은 가상 LAN VLAN의 기반입니다. VLAN은 기존 LAN의 개념에서 파생되었으며 기능과 작동은 기본적으로 기존 LAN과 동일합니다. 터미널 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상호 연결 및 데이터 전송과 기존 LAN
은 "가상"이라는 단어입니다. 즉, 네트워크 구성이 기존 LAN과 다르기 때문에 성능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VLAN은 대략 브로드캐스트 도메인과 동일합니다. 즉, VLAN은 터미널 장치 그룹이 서로 다른 물리적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위치하더라도 시뮬레이션합니다.
물리적 위치에 얽매이지 않고 서로 통신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LAN에 있었습니다.
Vlan에는 두 가지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 이동 및 변경 비용 절감
가상 작업 그룹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