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유명한 것은 주무제가 부처를 멸망시킨 것이다. 서진 말년에 소수민족이 주 중원에 입주한 이래 중국 북방의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은 줄곧 매우 날카롭다. 이 소수민족 통치자들은 한족 등 각족 근로자들을 진압하면서 불교와 도교를 이용해 국민의 반항의식을 마비시키려고 애썼다. 따라서 불교와 도교는 중국 북방에 널리 퍼졌다. 슈웨이' 슬라우지' 에 따르면 북위 말년에 낙양 (현재 낙양 동북 12km) 에는 500 여 개의 사원이 있었다고 한다. 거북원년 (5 18) "사찰이 민가를 빼앗고 3 점을 합치다." 5 대 원년 (528), 하음의 변화, 많은 왕공 대신들이 비명으로 죽었다. "그의 집과 승니는 한 집에 살고, 베이징에 있는 첫 집은 절이다." 동위 말기에는 전국에 사찰 3 만여 석, 승니 200 만명이 있었다. 도교는 북위 동위 시대에도 조정의 높은 중시를 받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도학, 도교는 불사, 승니보다 훨씬 못하다. 북제 시대에는 도성성 (현재 허베이 () 성 임장현 남서쪽 20km) 도 불교의 중심지였다. 역대 삼보' 에 따르면 시 전체에는 사찰이 4000 개, 승니 8 만 명이 있다. 동위 말년에 전 지역 사원과 승니의 수가 줄어들지 않았다. 불교는 최고 통치자의 추앙을 받아 여러 가지 우월한 조건을 제공했기 때문에 동위 북제에는 혜광과 같은 유명한 스님들이 많이 나타났다. 그들은 지질 이론 남방학파 (Yedu) 의 선구자이자 4 중파의 창시자이다. 혜문은 천태종 시조이다. 혜과는 다마의 선종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종의 두 번째 창시자로 꼽힌다. 수당 시대가 되자 혜광 혜문 혜과의 불교사상은 결국 중국특색 불교종파 화엄종 천태종 선종을 형성했다. 하지만 불도의 확장은 정부의 세금, 부역, 병역을 손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속 지주의 경제권력 확장도 방해했다. 불교의' 육친 기부, 사례의', 불도의 허황된 소망은 모두 선비의 목표가 되었다. 그들은 중국 정통 문화를 수호하는 입장에서 불교와 도교를 강력하게 비난하고 폄하하였다. 유주는 "부처는 태아에 감염된 귀신이다. 클릭합니다 장은 불교를' 후요 난화' 라고 부르며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북제전: 천보오년 (554 년) 불도에 대한 그의 견해를 묻자, 도교의' 옥보금서, 신경비록, 3 피트 9 회전 기절, 진눈과는 달리, 화남성도, 개 짖는 구름, 어린이 성선, 칼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마지막 잎이 오고, 불교가 흥성하고, 서경을 쓰고, 남궁을 그린다. 쿤 치 어두운, 강도 의 유골 이라고 생각; 춘추야명, 천신의 날. 법왕은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며, 속세에는 남아 있고, 양귀비에는 수염미가 있다. 게리는 아무것도 아니다, 전시가 편리하다. 다른 모습으로 낯선 사람이 있고 자신을 방종하는 것이 좀 더 낫지 않을까요? " 그는 스님, 비구니, 도사를 "왼쪽의 기이한 사람"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사대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 다만 최고 통치자의 보호가 있기 때문에 북제 불교와 도교의 발전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 불교는 서위 () 와 북주 () 시대에도 매우 유행했다. 우문태는 불교를 믿는다. 그의 후계자, 북주효제 우문각과 우문유, 명제는 불교에 대해 더욱 독실하기 때문에 불교는 그들의 영토에서 왕성하게 발전했다. 도교도 이때 급속히 발전했다. 당시 군중들은 "옷 (승니를 가리킴) 이 저속했다. 노란 옷을 입은 사람 (도사를 가리킴) 이 너무 많다. 클릭합니다 불교와 도교는 통치 계급이 국민을 통치하는 도구이지만, 이렇게 많은 승니도사들이 세금을 내지 않고 많은 땅을 차지하고 정부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땅이 적은 북주에 심각한 손실이다. 사원과 도관의 지주는 경제적으로 정부와 세속지주와 모순될 뿐만 아니라, 사상적으로도 현지에서 유가를 지키는 박사와 모순되고, 불도 사이에는 각자의 이익과 지위의 충돌이 존재한다. 저우 () 황제 우문용 () 은 매우 재능 있고 능력이 있는 군주로, 유교 사상을 가장 중시하고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 노력한다.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정치 경제 군사 방면에서 일련의 개혁을 진행했다. 명기' 권 7' 서왕신의 의혹' 에 따르면 촉군공은 천하 2 년 (567 년) 에 "치국은 부도에 있지 않고, 당우는 불도가 없고, 국안, 치량에는 사옥이 있어 잃는다" 고 썼다. 대주 () 는 당나라 () 와 우 () 의 변화가 아니라 제량말법 () 이어야 한다. " 그의 의견은 주무제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이때 도사 장빈도 폐불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 그래서 주무제는 신하, 명승, 도사를 소집하여 삼교의 장단점을 토론했다. 불교의 지위를 낮추려는 뜻으로 유교 1 위, 도교 2 위, 불교가 마지막이다. 그러나 당시 국정을 관장했던 우문호신불은 동의하지 않았다. 또한 도안, 건루안 등은 도교를 비방하는 편지를 썼다. 그래서 삼교는 여러 차례 토론을 거쳐 자신을 포지셔닝하지 못했다. 건덕 원년 (572), 주무제 통우문호, 그가 국정을 관장한다. 이듬해 12 월, 신하, 도사, 고승 토론을 소집하여 유교 1 위, 도교 2 위, 불교 2 위 순서를 결정하였다.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아웃 건덕 3 년 (574 년) 5 월, 주무제는 다시 장관, 명승, 도사를 소집하여 토론을 진행했다. 회의에서 불도 싸움은 매우 치열했다. "계속 승전 제현전" 에 따르면, 제현이 변론에서 도사 장빈을 물리치고, 주무제는 도교를 변호하고 불교를 불순하게 꾸짖었다. Zhi Xuan 은 대답했다: "도교는 특히 불순합니다! 클릭합니다 무제는 이번에 원래 불교를 비난하고 싶었다. 도가 미신과 도술의 오류로 이미 도안 (), 진만 (), 현현 () 등에 의해 철저히 폭로되었다. 그래서 법령을 반포했다. "불도양교를 끊고, 사만 (즉 승니) 을 멈추고, 백성을 갚는다." 법령이 하달된 후 즉시 집행하다. "부처님의 불타는 경전을 녹이고, 승려를 몰고 탑을 깨뜨리고, ... 절의 갈람은 속가이고, 살모넬라가 씨를 놓아 하얗게 한다." -역사 | 항생지수 포럼 | 외환금 | 불교 | 주식권증 | 시사 골동품 올 6 월, 무제서, 입준의 개념을 확립하였다. "성현의 속삭임, 성현의 훈계, 김옥인, 현묘한 산문, 그래서 이연을 돕고, 교조를 이루는 데 도움을 주고, 일관성 있게 석방해야 한다." 채널관에는 *** 120 학사, 모두 유도불의 유명인이다. 그들의 임무는 삼교의 철학을 연구하고, 거시적인' 지존도' 와 신비로운' 극리' 를 탐구하며, 삼교의 불일치를 메우고' 이익을 다투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건덕 6 년 (577 년) 북치가 멸망한 후, 주무제는 여성신당에서 명승을 여러 차례 소집하여 유존불의 원인과 의의를 설명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승려 500 명은 모두 침묵했고, 혜원만이 반대를 분명히 하고 아비지옥을 떠벌렸다. 불교도 임도림도 부처를 파괴하는 것을 반대하고 인과응보로 위협한 적이 있다. 주무제는 자신이 오호가 아니라 무심코 부처를 믿는다고 말했다. 득실을 따져본 후 그는 결국 전제국이 불멸사를 멸망시키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중국 북방의 불교는 모두 금지되었다. 주무제는 이번에 부처를 완전히 소멸했다. 본지 (볼륨 1 1) 에 따르면 당시 "관산 동서 양측이 수백 년 동안 건설한 불탑이 파괴되고 각 층이 모두 쓸렸다. 성스러운 얼굴을 녹여 고전을 불태우다. Bazhou 사원 (아웃) * * * 4 만, 모두 제후에게 저택을 주었다. 삼방이 300 만 위안을 삭감하고, 전부 군민을 회복하고, 가구별로 편성한다. " 주무제 불멸의 목적은 위태제처럼 재원을 넓히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지만, 방법은 다르다. 첫째, 불멸은 여러 차례의 변론을 거쳐 이뤄졌으며, 각측은 모두 사상준비를 하고 있다. 둘째, 이번에는 승니도사를 죽이고 사찰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사찰을 왕공에게 양보하고 승니가 집을 보충하게 하는 것이다. 그 유명한 승려, 도교 의 경우, 연구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관료 로 박물관 에 보내, 또는 그들의 능력 에 따라 그들을 공식 으로 임명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담담 은 광록 의사, 법 은 양천 현, 민들레 는 Qishan 카운티 종 등 이다. 요컨대 방법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