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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량의 계략

(전재)

두 강, 여덟 배열, 일곱 캐치 여섯 아웃, 오장 앞 점 39 등, 세 가지 집중 을 받았다.

서촉 () 을 취하고, 남인 () 을 모아 동서북 () 을 거절하다. 종군의 기록에서는 금목의 점술이 바뀌어 수면이 불에 의해 공격받을 수 있다.

제갈량, 일명 공명, 촉한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유비 는 황제 후, 어떤 슈 한 총리, 우 xianghou 로 밀봉 된 후, Yizhou 축산 을 이끌었다. 그의 집권 기간 동안 국가를 대대적으로 다스리고 미타 정책을 실시하여 서남 소수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현지 경제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는 다섯 차례 출병하여 위위를 공격하여 중원을 의도했지만, 모두 뜻을 이루지 못했다. 건흥 12 년 (기원 234 년) 오장원 (현재 산시 미안 현) 군에서 사망했다.

제갈량이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은 그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가 사는 곳에 무후사를 지어 기념을 표시했다. 서진 이래 역대 문인 묵객들이 끊임없이 와서 우러러보며 회자된 대련을 남겼다. 이 대련들 중 일부는 대련이 교묘하게 인물을 내장하고, 독창적이고,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룡강은 허난성 남양시 () 에 위치해 있는데, 제갈량 () 이 그해 경작한 땅이라고 하는데, 이곳은 풍경이 그윽하고 건축이 독특하다고 한다. 무후사에는 이런 대련이 있다. "양강을 취하고, 8 진을 놓고, 7 탈육을 하고, 장무사십구등을 세우고, 일심으로 삼구 () 에 불과하다." 서촉 () 을 취하고, 남이 () 를 모아 동으로 북을 거절하다. 중국의 군사장부는 금토목점술을 기초로 한 것으로 수면은 화공할 수 있다. 이 대련에서 볼 수 있듯이, 숫자는 상련에 상감되고,' 오면',' 오행' 은 하련에 상감되어 제갈공명의 일생을 높이 요약한다.

쓰촨 청두 남교의 무후사는 서진 말년 16 개국의 이웅이 촉한승상 제갈량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사내구백은 울창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쓰촨 제갈량의 공로를 찬양하는 대련도 있다. "일생의 신중함, 칠도남경, 육출북경, 멸망할 때 경의할 수 있다. 연꽃의 10 배 영광, 8 전 명성, 양강복, 사방 엘리트. 3 점 공덕이 국부로 돌아갈 것이다. " 또한, "2 표 3 주의, 한 쌍은 천 년 동안 충분하다. "이 대련은 단 열 글자만 써서 제갈량의 영명한 신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의 일생의 공적을 칭송했다. 이른바' 두 표' 란 제갈량이 천에 들어간 후 촉한 대업을 위해 한 제 1, 제 2 의' 전범' 을 가리킨다. 또한' 한 쌍' 은 유비가 초당을 방문했을 때 쓴' 융중쌍' 을 가리킨다. 그중 제갈량은' 천하 3 점' 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하고 있다.

산시미안 현 정군산에는 제갈량의 무덤이 하나 있는데, 제갈량은 천벌위 병으로 죽은 오장원을 출간한 후 여기에 묻혔다. 이곳의 무후사에는 이런 대련이 있어 제갈량의 일생을 위해 정론을 내렸다고 할 수 있다. 대련은 "의담충간은 육경 이후 두 번째로 나타난다. 토고는 죽을 때까지 3 대에 한 명 더 있다. (인기있는 과학 뉴스에서 발췌: 우)

나는 제갈량의' 헌신 정신' 을 생각한다

저자: 시마즈 (Islandjin) 와 한 wo (wo): 삼국 역사 문화 통일 공동체

제갈량은 동한 말년의 남양에서 태어났다.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지혜' 와' 고풍광절' 의 빛나는 이미지를 남겼고, 동아시아에서 널리 알려진 역사적 인물이다. 천고에 전해지는 많은 이야기와 명언을 남겼다. 여기서, 나는 제갈량에 대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라는 졸견을 이야기하고 싶다.

제갈량은 한광과 4 년 (서기 18 1) 에서 태어나 촉국 개국 12 년 (기원 234 년) 으로 54 세를 일기로 죽었다. 서기 207 년 유비 () 가 방문했을 때 스물일곱 살이었던 제갈량 () 은 천하의 대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조조조 연합손과의 주장을 내세워 천하의 길, 즉 유명한' 융중 ()' 을 통일하였다.

\ "동 Zhuo 의 반란 이후, 영웅 은 수많은 사람들이 카운티 를 넘어, 손을 가입 했다. 원소 () 에 비해 조조 () 는 이름이 작고 사람이 적다. 그러나, 카오 는 쇼 를 물리 치고, 약한 강한, 날씨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억압했다. 오늘 조조 백만 명의 사람들이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었다. 이런 진정성은 서로 대적할 수 없다. 손권에 따르면, 그는 3 대 강동에 살고 있으며, 국위민이 붙는다고 한다. 그는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은 원조에 쓸 수 있지만, 이윤에는 쓸 수 없다. 경주북은 한 (), 면 () 과 접해 남해 (), 동접오휘 (), 서접바촉 () 의 혜택을 받는다. 이것은 무술을 사용하는 나라이지만, 그것의 주인은 오히려 유지할 수 없다. 이것은 거의 천도이기 때문에 장군이다. 장군은 신경 쓰나요? 익주는 험요의 땅, 양전 천리, 천지의 땅은 고조가 황제가 되는 이유이다. 유장은 약하고, 장루는 북쪽에 있고, 백성들은 부유하고, 셔츠를 저축할 줄 모르고, 총명한 사람은 현자를 생각한다. 장군은 제궁이고, 사해에 충성하며, 영웅을 지휘하고, 사현이 갈증을 느낀다. 우세하고 이익이 있으면, 암항이 보장되고, 손권서고, 이악남고, 정치천하가 개선된다. 그런 다음 Jingzhou 군대 만, 루오, 장군 은 Yizhou 사람들이 qinchuan 에서 인용, 사람들은 감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명령했다. 과연 이렇다면 패업은 도달할 수 있고, 한가는 흥이 난다. "

나는 여기서' 융중쌍' 을 인용하는데, 주로 이 글을 위해 증언한다. 우리 먼저 제갈량이 왜 유비를 위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해야 하는지 분석해 보자. 제갈량은 원래 "일심남양, 제후를 구하지 않는다" 였다.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제갈량은 숙부 제갈현이 양양에 가서 죽은 후 10 년 동안 은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은 서기 197 년부터 207 년까지였다. 벼슬할 마음이 없다. 서서가 제갈을 추천할 때 제갈량은 "당신은 나를 제물의 제물로 삼았습니다." 라고 말했다. 유비는 "신하의 비천함, 자폐돈, 초당에서 신하, 세속적인 일에 대해 신하에게 가르침을 청하기 때문에 감사하다. 서선제와 함께 질주한다" 고 말했다. 제갈량은 처음에는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지만 유비 삼구 초려의 성의에 감동하여 관직을 떠나 허리를 굽혀 죽고 말았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비 () 는 "세 번, 두 줄의 눈물, 한 입, 제갈 () 을 초청하여 목숨을 벌었다" 고 말했다.

한족 약자 유비는 연이어 공손찬, 도겸, 원소, 조조, 유표, 거처가 정해지지 않아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상갓집 개처럼 공포에 떨었다. 그는 제갈량을 얻은 후 홍보서의' 융중쌍' 정책에 의지하여 국가를 세웠다. 삼국연의 사료에 따르면 촉한 면적이 가장 작고 국력이 가장 약하며 땅이 적다. 촉한지는 무지막지하고, 쓰촨 평원과 강한평원만이 곡창이어서 국력에 기여할 수 있다. 촉한은 서기축융, 남복이악, 대외손권, 대내정치관리가 필요하다. 천하가 크게 변할 때까지. 천하를 통일하려면 장군에게 경주의 군대를 진천에서 만, 로, 익주로 인도하라고 명령해야 한다. 제갈량의 계획은 양군의 힘으로 중원을 수복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제갈량의 계획에 따르면 첫 번째 단계는 익주와 경주를 점령하고 건국하는 것이다. 그러면 촉한 () 은 서향 () 을 축융 () 하고, 남쪽 () 은 보이악 () 으로 가고, 손권 () 은 내수 정치 () 를 떠나 천하가 변할 때까지 해야 한다 아쉽게도 이 계획은 경주에서의 관우의 부주의로 깨졌고, 제갈량은 어쩔 수 없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죽었다" 고 말했다. 유비는 유장에서 익주를 빼앗았는데, 북한 중부를 빼앗지 않고 동우와 강남 삼군을 다투어 손권과 충돌하게 되었다. 나중에 머리가 뜨거워져서 관우 북벌로 이어졌다. 그 결과 관우가 그 땅을 지키고, 욕심을 부리고 의리를 버리고, 제 고집대로 하고, 동우를 업신여기고, 용무가 밀성을 대파했다. 유비는 일시적인 격정과 손권이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경주를 잃고 동오와의 연맹을 잃다. 만약 오동과 교악을 한다면 양면 작전에 빠지고, 배후가 적을 당할 것이다. 경주를 잃고 곡창 하나를 잃고 동선의 중원 길을 잃었다. 그 결과 병사들은 피곤하고, 인민은 허약하며, 촉한은 세계를 통일하는 힘을 잃었다.

제갈량은 지금 당장 뽕나무를 물러나서 일년 내내 자신을 부양해야 한다. 그러나 유비의 백제성은 그의 생명의 마지막에 고아였다, 불쌍하다. 그는 또한 아이를 보충하여 청두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유비는 유사신이 혼용한 사악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능청맞게 먼저 제기했고, 제갈량은 충성을 벌었다. 결국 제갈량은 듣고 온몸에 한파가 나고, 어찌할 바를 몰라 통곡하며 무릎을 꿇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감히 내 최선을 다하고, 내 충성을 다하며, 그 후에 죽을 것이다." " 유선은 연약하고 무능하다. 현재의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는 단지 천중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제갈량은 유비가 중원을 통일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북벌을 계속할 수밖에 없었다.

제갈량은 "하늘을 보충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큰 노력이 필요하다" 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나는 시황제의 인자함에 감격했다.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일을 해라! 그는 유선이 앞으로 정복될 것을 알고 있으며, 그는 하루 종일 충성을 다할 것이다. 속담에'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게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대신, 나는 네가 죽도록 싸우지 않을 것이다, 어쩌면 아직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다. 웨이 (Wei) 의 영토를 먹어야만 사건을 일으키고 적의 전선을 와해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제갈량의'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는, 죽기 전에 위연을 죽이는 것을 표현했다. 어떤 사람들은 위연이 큰 재능이라고 말했고, 제갈량은 이유 없이 그를 죽였다. 나는 제갈량이 오살할지언정 빠뜨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위연의 재능은 사실이지만 그의 야망은 너무 크다. 제갈량이 죽은 후, 필연코 졸용의 유선의 통치 지위를 위협할 것이다. 유선 () 을 위해 제갈량은 위연 () 을 죽이는 것을 핑계로 삼을 수밖에 없었다.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일을 해라! 소위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은 관우가' 의의' 의 화신이라고 말한다. 제갈량의'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는 전대미문의' 정의' 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제갈공명은 영원하다! ! !

내 눈의 제갈량-공명의 "세 가지 외침" 에서 말하기

저자: 양방

서기 220 년에 제후들이 떼를 지어 천하 분쟁을 일으켰다. 아름다운 대나무 숲 속 초가집에서 한 중년이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있었다. 그는 초당에서 마음과 세계가 연결되어 있다. 그는 흥망성패를 보고, 마음속에 강산이 가득하다. 그는 "백성과 백성은 천하를 얻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삼구 초려의 이야기는 한 세대의 위인,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제갈량을 만들었다. 제갈공명은 뛰어난 정치와 군사적 재능으로 촉국을 세우고 한공업을 번영시켰으며, 한한을 다스리기 위해 고된 노력을 기울였다. 그 지혜, 감정, 그 의미, 한 세대의 서향의 위대한 정신, 감탄, 탐닉, 광기, 광기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관중필의 제갈량은 깊은 재능, 원대한 생각, 건곤을 반전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계략이 많아서 종잡을 수 없다. 한 배는 화살을 빌렸고, 세 배는 동풍전 적벽이었다. 여섯 Qishan, 일곱 캡처 멩 자격, 시마 앞에 빈 도시. 위진이 사방팔방이다. "정말 신이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장수를 파견하고, 사람을 잘 고용한다. 적벽전, 관우가 정이 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보내 큰길을 지키게 하였다. 결국 화용도의 관우는 옛 정을 그리워하며 자포자기하여 숙적 조조를 놓아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공명의 잘못이라고 말했고, 그는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봐라, 그때 주공 유비가 급히 그를 가로막고 있었다. "운장은 성정 속의 사람이기 때문에 조조는 반드시 놓아야 한다. 성인은 어떻게 그를 대로를 지키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명은 듣고 목소리를 높여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고, 하늘의 뜻은 변하지 않는다. 웨이 가 멸망 하는 경우, 우 동 은 상승 할 것이다. 이것은 강력한 적이다, 그것은 단지 수익성 있는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촉국은 그것과 맞서기 어렵고,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오늘날 세계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세 발이 정립하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회를 빌어 농사를 짓고, 강한 곡창을 하고,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쌓아야만 적을 돌파할 수 있다. 운장은 이 전쟁을 거쳐 항상 촉에 더욱 충실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나의 위대한 계획이다! " 이 관점에서 조조를 놓아주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구멍의 실패도 아니고, 형세가 핍박하여 어쩔 수 없다.

예를 들어 위연. 당시 삼발이 정립하여 촉의 실력이 상대적으로 약했다. 제갈량은 위기 속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자연히 현재를 광납하는 것을 중시한다. 조 외에 위연도 있다. 제갈량은 사용에 심혈을 기울였다. 위연도 용맹하게 선전할 수 있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울 수 있다. 그러나 이 사람은 충성스럽지 않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제갈량은 자신이 장차 반란을 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국가는 사람을 쓰고 있는데, 이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 특히 조 등이 죽은 후에는 더욱 그렇다. 또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적에게 이용당할 수 있습니다. 제갈량은 그를 방어하면서 그를 사용했다. 제갈량 플롯 노동 질병, 죽어 가고 있을 때, 웨이 연의 끊기 를 명령했다. 그날 밤, 위연은 갑자기 머리 위에 두 뿔이 자라는 꿈을 꾸었다. 그는 이것이 행운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고 제갈량의 말처럼 분발하여 반항했다. 역시 제갈량은 일찌감치 계획이 있어 금낭묘책을 남겨 마다이가 위연의 머리를 베게 했다. 그가 반항심이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써야 한다. 이것은 마치 줄타기를 하는 것과 같다. 제갈량은 생각이 좋아서 살아있을 때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키지 못했다. 연민이 없다. 그들이 반란을 일으키기 전에 그들을 죽이고 병사들을 한심하게 했다. 주위에만 매복을 하고 일거수일투족으로 죽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쓰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유연하게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는 정말 큰 지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은 제갈량을 평가할 때 그가 너무 신랄하여' 요괴' 에 가깝다고 생각했다. 나는 선배들의 평가를 깊이 이해할 수 없다. 내 의견으로는, "악마" 는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제갈량의 총명함은 신화 가까이에 있지만, 그를' 요괴' 라고 부르는 것은 지나치게 귀에 거슬릴 수밖에 없다. 그는 단지 한 사람, 피와 살이 있는 사람, 우정을 중시하는 사람일 뿐이다.

거리 파빌리온 전투, 말, 한 번의 광언도 그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이것은 그의 과실이다. 왕평을 보내면 말이 왕평의 말을 어떻게 들을지 모르겠다. 이것은 또 하나의 소홀함이다. 결국 우리는 전투기를 잃고, 땅을 잃고, 승리를 잃고, 정신을 잃고, 위성한을 소멸하는 대업을 잃고, 정치가와 군사가의 지혜를 잃었다. "작은 걸음이면 천고의 원한이 된다" 고 할 수 있다. " 이것은 공명의 일생의 대패필이다. 물론 공명의 실수가 있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봐라, 말이 병사를 모집할 때 공명은 의심이 있었지만, 요소는 그에게 호감이 있어서 체면을 깎을 수 없었기 때문에, 중책을 맡기고 그 근원을 연구하는 것은 바로' 정' 자이다. 나중에 공명은 울며 말했다: "여의와 나는 형제처럼, 여자는 내 아들이다. 더 이상 물어볼 필요가 없다. " 이 울음은 손을 흔들어 깊은 회한을 불러일으켰고, 전투기를 지체하고, 사람을 잘못 채용하고, 마수, 피곤, 가족들을 해쳤는데, 그' 정' 의 깊이를 알 수 있다. "정의" 의 중요성은 마수 일가의 안치와 보살핌에서 볼 수 있다. 공명이 소리쳤다. 장영이 군대에 입대해 용서를 빌자 공명은 울며 대답했다. "손무를 소중히 여기고, 그가 세상에서 전투에서 이길 수 있게 하는 사람이 잘 쓰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오늘 사방이 갈라져 전투가 시작되었다. 법 폐기물, 왜 도둑 을 추구 하는 경우? 우리는 그것을 잘라야 한다. " 이 울음, 얼마나 많은 감정. 말은 참수될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차마 참을 수 없지만, 법 집행은 엄하다. 그가 우는 것은 목을 베어야 하기 때문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잘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미워하기 때문이다. 거리 정자가 함락되어 전세는 역전할 수 없고, 한실의 번화함은 막연하고, 슬픔은 그로부터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왜 눈물을 흘리지 않니? 마수가 그의 일을 마쳤을 때 공명은 다시 울기 시작했다. 장완이 물었다. "승상이 젊을 때 늘 미움을 사는데, 군사이기 때문에 왜 울어야 합니까?" -응? 공명이 말했다. "나는 말 때문에 우는 것이 아니다. 나는 선제가 백제성에서 위난할 때 나에게'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어 크게 쓸 수 없다' 고 말했다고 생각한다. 오늘, 만약 내가 그의 말을 따라야 한다면, 나는 나의 무지를 깊이 미워하고, 나의 늦은 황제의 말을 기억하고, 그래서 나는 눈물을 흘렸다! "그렇게 큰 병사는 모두 콧물을 흘린다. 이 외침, 얼마나 많은 비분이 가슴에 솟아올라, 옛날 무림계 앞에 있었다. 전장의 추병; 고대 제왕과 광활한 들판과 세계와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눈에 선하다. 옛 은혜를 생각하며 선제의 말을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것은 선제의 심혈을 낭비한 것이다. 나는 자신의 무지를 깊이 증오하여 중국 발전의 대업을 잃었다. 선제의 은혜에 대해 미안합니다. 다정하고' 정' 자입니다.

나는 공명만이' 밝지 않다' 고 생각한다. 시황제 백제성이 고아를 위탁했을 때, "작은 주인 유선은 무능하고 쾌락을 탐한다. 절대적으로 필요할 때, 총리는 그를 대신해서 나를 격려해 줄 수 있다. " 그러나 선제가 어떻게 말하든 공명은 시종 자신의' 정' 을 위반하지 않고 변함없이 충성을 다하며 촉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친절" 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충분합니까? "불행하게도, 왕은 생전에 죽은 후에 명성을 얻었다!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제갈량운을 이렇게 평가했다.

이 세상에 늘 관심을 가지다

두 차례의 통치 기간에 그는 온 마음을 다해 왕국을 섬겼다

시작하기도 전에 죽었다.

공격과 철수

Zhuge Wuhou 세대, 그 감정은 하늘에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그 뜻, 대지는 그 감동이다. 그 지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 충성심은 후세 사람들에게 우러러보는 것으로 묘사 될 수 있다. 한 가닥의 맑은 영혼이 하늘에서 사라지고, 세상에 천진하게 남아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제갈량이

저자: 장문상

제갈량의 북벌은 예로부터 논란이 많았다. 지금까지 제갈량의 북벌의 주류 관점은 학자든 문외한이든 모두 높이 평가한다. 하지만 현재 인터넷에는 혁신적인 친구들이 여러 가지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 요약하자면, 첫째, 촉한의 국력을 끌 것이다. 둘째, 제갈량은 자중하다.

MQ 는 무능합니다. 저도 개인적인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선, 두 번째 관점, 즉 제갈량이 군대를 지지하고 자중하는 것이다. 나는이 진술이 옳다고 생각한다. 제갈량은 줄곧 군인이었다 (천하의 병권을 장악하는 것은 근대의' 군우속' 이 아니다). 그는 군대를 지지하고 대권을 쥐고 있지만, 나는' 자중' 이라고 말하는 것은 분명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제갈량의 인간성과 실제 역사를 보면 제갈량은 정권을 분열시키고 한쪽을 독차지하지 않았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해 말하자면, 위의 견해를 가진 친구들은 강위의 장부를 제갈량에게 계산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어떤 친구는 게시물에 "강위구가 중원을 공격하여 촉한의 국력을 완전히 무너뜨렸지만, 사실 그는 제갈량의 낡은 길을 걸었을 뿐, 촉한이 멸망한 원인은 제갈량부터 이미 있었다" 고 자주 말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나의 견해는, 나는 이런 비슷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 나라의 국력이 무너졌는지 판단하기 때문에, 1 과 같은 몇 가지 딱딱한 지표를 보아야 한다. 정부 또는 내각 (정권이 아님) 이 무너졌는지 여부; 경제가 무너졌는지 여부; 일반인의 생활 수준이 낮은지 여부; 4. 국가가 분열되었습니까? 그에 따라 고대 사회에서는 1 입니다. 내각이 파면되었다. 2. 재정 지출은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다. 3. 도처에서 애도하고, 도처에서 굶주린다. 4. 농민 봉기, 정권 분열. 이러한 지표로 제갈량의 통치를 측정하는 것은 분명히 안 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갈량은 사망할 때까지 탄핵되지 않았고, 내각의 주요 구성원인 장진, 페이유, 동윤 등이 계속 권력을 잡고 제갈의 낡은 체제를 이어갔다. 군대에 관해서는 강위, 리아 화, 동옥은 여전히 촉한 군대의 주요 지휘관이다. 정치 청명, 충신이 밖에서 재난을 피하고 소인이 도를 지키는 경우는 없다. 한강간 대표 황호와의 투쟁에서 동향은 여전히 뚜렷한 우세를 차지하고 있다. 장향 이후의 국정이 아니다.

2.' 사영상' 시대에는 촉한 재정수입이 지출되지 않아 국가가 운영될 수 있다는 기록이 없다.

3. 장상, 페이시앙 등' 사영상' 에서 백성들은 아직 얼굴을 보지 못했다. 유비 장무 시대의 인구통계는 유선이 항복할 때와 대체로 같다.

농민 봉기는 기록이 없다.

제갈량 북벌 (적어도 강위 전기) 이 촉한 국력을 심각하게 약화시키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위 후기 정국이 혼란하여 제갈량을 탓할 수 없다. 또한, 우리는 제갈량의 철수가 기본적으로 식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가운데 제 2 차 공성은 불과 20 일 만에 주동적으로 철수했다. 이는 제갈량의 군사행동이 주로 후방의 실제 지원에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일단 후방 보급에 문제가 생기면 제갈량은 자발적으로 철수하였다. 그는 경제 대국을 고려하면서 무모하게 군비를 늘리지 않을 것이다. 이는 강위북벌과 질적인 차이가 있다. 강위는 기본적으로 기진맥진했다.

제갈량의 북벌은 촉한의 국제적 지위 (삼국과 일부 소수민족 정권) 에 대한 쟁탈이며, 국제적으로 정치외교 가산점을 쟁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군사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제갈량의 한실 복원이라는 구호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한말 천하의 혼란은 중원 국민들이 이 부패한 왕조를 뼈에 사무치게 했다. 조위는 황실을 약화시키고, 대지주를 지지하며, 지주계급이 그 정권을 지지하게 하기 시작했다. 서민들도 평화를 기대한다. 그들에게 제갈량은 정의의 사단이 아니며, 조위도 도둑이 아니다. 쌍방은 모두 한나라의 합법적인 정권이 멸망한 후 분열된 대립 정권이기 때문에 정의와 악의 구분이 없다. 결국 국가를 통일하고 인민을 휴양시키면, 누구든지 국민의 옹호와 수용을 받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므로 제갈량의 북벌은 정의도 아니고 악도 아니다.

모두 알다시피 촉한은 삼국 중 가장 약한 정권이다. 촉중 평원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영토가 발달하지 않아 매우 가난하고 낙후되었다. 그래서 조위 () 와 손오 () 는 모두 그것을 삼키고 싶어하고, 그런 다음 양국이 맞섰다. 촉한이 삼류 국가에서 궐기하여' 국제사회' 의 존경을 얻으려면 국제적 영향력을 확대해야 한다. 따라서 이류 국가인 손오와의 연맹을 강화하는 것은 양약대 1, 한자리를 확보하기 위한 기본 국책이다.

과의 외교에서 제갈량은 반드시 그의 동맹군이 두 마음이 없어 조에게 공동으로 저항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우방 격려, 적국 조정 억제' 의 태도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위풍당당하게 자립해야 공격해야 생존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약함을 나타낸다면, 너는 정글의 첫 희생자가 될 것이다. 따라서 촉한은 약하지만' 약국무외교' 국면은 없다.

제갈량의 북벌은 조웨이와 대중앙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을 다투는 중요한 점도 있다.

조위가 서역 장사부를 건립하는 상황에서 촉한은 한 (사실상 역사적으로 한이라고 불림) 의 계승국으로서 중앙아시아에 대한 영향력을 선점하고 중앙아시아로부터 이익을 얻고 국력을 보충하여 중원 왕조에 대항해야 한다. 따라서 이 전략적 방향으로 볼 때 제갈량은 반드시 북탐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제갈량과 강위가 쟁탈하여 조위우와의 중원 관계를 끊은 이유이기도 하다.

다섯 번째 원정, 제갈량 서진 오장원, 사마의는 제갈량이 오장원에서 나와 먼저 위수 동해안의 지형을 점령했다고 가정했다. 그의 장교가 환희할 때 곽화이 혼자 제갈량의 마음을 알아차렸는데, 제갈량의 이 행동은 진정한 큰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한군은 북쪽을 도모하고 동진이 아니라 오장원 서쪽의 진창 (), 천수 (), 치산 () 에서 작전기지를 추진한다. 그래서 한군은 북원 (현재 산시 미현 북) 구오 화이 () 를 공격하여 사마이 () 에게 말했다. "위수 () 를 지나 평원을 기어오르고, 북산 회사 () 는 용도를 고립시키고, 민심을 흔들고, 국익에 맞지 않는다." ("삼국지" 권 26). 이 문장에서 곽화는 제갈량이 조위 통치하에 용도를 차단하고' 민이' 를 분열시키려는 전략적 의도를 분명히 지적했다. 제갈량은 서역의 소수 정권과 현지 한인을 조위 () 에서 벗어나 촉한 () 의 종속물이 되어 서역 () 에서 조위 () 의 이익을 흔들고자 한다. 나중에 쌍방은 확실히 북원에서 격전이 벌어졌다. 그 결과 북원의 초기 곽회군은 북원을 빼앗은 촉한 선봉 부대를 물리쳤고, 제갈량도 사마이의 만기병 (제갈량의 무공이 주중에 있는 것을 참조) 을 물리쳐 쌍방이 전략적 교착 상태를 형성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갈량은 세상을 떠났지만, 단지 때를 만나지 못했을 뿐이다. 그는 웨이수를 미워했고, 이때부터 촉한은 재기할 기회가 없었다. 사마의도 진심으로 자신의' 천재가 세상에 있다' 고 한탄했다.

나는 일개 민간인으로 남양을 위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난세에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문다가 제후가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고, 신하들에게 당대의 사무를 상담하여,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에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가치가 전복된 후, 내가 패군에 임명되었을 때, 나는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나는 여기에 20 년이 되었다. 시황제는 내가 조심스럽다는 것을 알고, 내가 곧 무너질 때 대신을 파견하여 큰 행사에 참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임명된 후, 그는 밤새도록 걱정이 태산이었고, 당부를 부탁하는 것이 소용이 없을까 봐 시황제의 이해를 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5 월에 여주강을 건너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오늘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삼군은 상이 있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한나라의 부흥은 회복되었다. 그래서 이 대신은 황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너는 신용을 지키면 그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용해야 한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신하에게 맡기시길 바랍니다. 만약 소용이 없다면 신하를 처벌하는 죄로 선제의 영을 고소할 것입니다. 만약 부흥이라는 단어가 없다면, 그것을 비난하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락하는 등등. 느리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폐하 는 또한 자기 추구 할 때, 선도, 차야 얀, 전진 유조를 깊이 따져본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그것을 멀리하면 너는 울고 혼란스러울 것이다.

제갈량 공성계의 합리성

공성 계획을 간단히 제갈량과 사마의 사이의 도박으로 보는 것은 그것의 합리성을 너무 얕보는 것이다.

사전 안배와 사후 변화는 모두 너무 많이 고려하지 않았다. 분향으로만 피아노를 치는 것은 전모를 보기 어렵다. 삼국연의' 제 95 장' 마담이 거리정을 거부하고, 무후가 거문고를 연주하다' 에서 우리는 어떤 사실이 웅변보다 낫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무엇이 가능한지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혹은 우리가 어떤 느낌을 가져야 하는지를 추측할 수 있다.

제갈량이 거리 정자와 레류성이 모두 실수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북벌군의 철수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래서 처음부터 관흥, 장포가 삼천 정병을 무공산으로 이끌고, 장의는 미리 귀환 준비를 하고, 마다이, 강비를 집 뒤에서 매복을 준비하라고 명령했다. 마지막으로 이민자인 천수, 남안, 안정삼현, 관병, 국민이 모두 한중에 들어갔다. 제갈량은 직접 오천병마를 이끌고 식량을 운송하는데, 이런 운식의 안배는 바로 출병 서열을 계획하는 시작이다.

유감스럽게도, 제갈량은 단지 빈 도시로 사마의와 맞설 생각이거나, 그가 어쩔 수 없이 준비되지 않은 전쟁을 벌일 것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사실, 제갈량의 사전 분배 안배에 대해 사람들은 거의 알지 못한다. 사전에 매복이 있어야 네가 감히 의심을 표할 수 있는데, 이는 미리 준비하지 않고 운에 내기를 하는 상황과는 매우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사마이의' 적 보호' 나 제갈량의' 땀을 흘리는 모험' 을 늘 추측하는 것은 사건의' 전과결과' 를 진지하게 실천하고 환상의 혼란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인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낫다.

왕보가 누차 불에 타 신야와 물로 겁에 질린 위군 장병들의 눈에는 제갈량이 적을 유인하는 전문가이다. 그리고 웨이 는 항상 좋은 군대 유혹, 초기 푸양 전쟁 유혹 여포, guandu 전쟁 유혹 문 못생긴 등. 위군은 탐욕스러운 미끼에 유인된 결말을 이미 알고 있다. 용감하게 희생하여 부상자를 타격했다. 제갈량은 북벌기를 높이 들고 대군을 모아 출격했다. 삼군 주민을 이전하든, 촉병 장군을 구하든, 작은 행사가 될 수 없다. 알 수 없다. 사마이 () 가 촉병 () 의 실제 상황을 알지 못하더라도, 그는 촉병 () 이 이미 대규모로 이동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마이 등 위군이 서성 앞에서 본 촉군은 큰 규정이 없다. 이 촉병들은 어떻게 사라질 수 있습니까? 전전 수비하는 촉병은 어디에 있습니까? 습격의 매복이 아닐까요? 제갈량은 위군을 도시로 끌어들여 몇 개의 미끼를 죽게 하고, 제갈량을 촉군 최고통수로 삼으려는 것이 아닌가? 누가 감히 방심하지?

사마의가 아무리 대담해도 제갈량 수하의 관흥, 장포, 마다이, 위연 등 장군이 모두 서성에 모여 죽기를 기다리는지, 아니면 한쪽에 숨어서 기회를 엿보고 움직이는지 알아야 한다. 아니면 슈 빙 장군 이 탈출 판단, 제갈량 한 사람 만 왼쪽, 시마 이순신 자랑스럽게 도박을 하지 않는 한, 그의 눈에는 슈 빙 장군 이 없습니다, ​​그는 호위병 부대 없이 장관 을 잡은 것을 인정했다. 만약 이것이 운이 아니라면, 제갈량은 함정을 세우고 병사를 독에 유인했다. 사마의는 처음에는 보초병의 정보를 믿지 않고 직접 적을 찾아 증언을 구한 후 신중한 조치를 취했다. 먼저 물러나고, 후천서도: 매복이 있으면 물러난다. 매복이 없다면 또 다른 전쟁이 있을 것이다. 사마이 () 에서 서성 () 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현지 주민들에게 촉군의 허실을 물어보면 사마이 () 가 확실히 군사작전에서 재기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우웨이 ()' 가 장안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한 걸음 물러서서 안전한 거리를 유지한 다음, 겁을 먹고 도망가는 것이 아니라 방법을 강구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나중에 무공산의 작은 길에서 관흥과 장보가 계곡에서 소리를 지르며 위군이 의심을 품었다. 그들은 어떻게 감히 오랫동안 멈출 수 있습니까? 잎이 욕심을 부리려고 하다가 도중에 잡혔다. 제갈량에 의해 미리 배정된 강위 () 마다이 () 가 가로막혀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도망갔다. 사마의가 일찍 가지 않았더라면, 하마터면 조진으로 끝날 뻔했다. 사마이의 퇴병으로 제갈량은 기회를 틈타 한중을 철수했다. 사전에' 분배 안배' 가 있고, 사후에' 복격전' 이 있어 제갈량은 태연한 심정으로 빈 도시를 설치하여 사마의를 가두었다.

정사는 곽충이 주배의 세 가지를 인용하여 제갈량의 공성계라고 말했다.

배송지는 이미 공성계의 발생 시간, 지리적 위치, 공방 상황, 예의에 대해 반박했기 때문에 곽충이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마의 한 사람은 여전히 경주 총독 (즉, 주유 그 세대는 직위가 될 수 없다) 이고, 또 완성에서는 북상하는 거리정에서 제갈량에 맞설 시간이 없다. 시간과 공간은 더 이상 일치하지 않습니다. 곽충은 사마의 영병 20 만 명, 제갈량은 만 촉병을 남겼고 나머지는 위연에게 맡겼다고 말했다. 사마의는 20 대 1 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삼국연의' 는 위군이 15 만병, 제갈량은 2500 병, 또 다른 2,500 촉병은 잠시 나왔고, 관흥, 장봉은 각각 3000 명이며, 여기에는 이미1/Kloc-0 이 있다고 말했다 거리정 전장의 왕평, 위연, 고상, 심단, 심이의 잔부와 조운, 등현의 길곡 의심 부대를 포함하면 세레나데인 것 같다. 삼국연의' 기록에 따르면 제갈량은 30 여만 명의 병사를 거느리고 촉병 북벌군이 비로소 친정을 놀라게 할 수 있었다. 군대의 규모와 실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한진춘추' 기록에 따르면 제갈량은 "기산, 길곡병은 도둑이 많지만 도둑을 깨뜨릴 수는 없다" 고 주장했다. 도둑이 깨지면 병은 세레나데가 아니라 한 사람의 귀에 있다. 바로 촉병이 위병보다 많고, 위병이 촉병보다 많다. 사마의 군대가 중과부적이라면, 왜 구구 만 촉병에 신경을 써야 하는가? 사실 제갈량도 감히 만 명만으로 북벌할 수 없다. 남징이라도 1 만 명만 있는 것은 아니다. 북벌은 어떻게 만 명만 쓸 수 있습니까? 사마이의 목표는 제갈량의 직속 팀만이 아니라 북벌 대군이다.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함정은 두렵지 않다. 전국시대의 장평전, 조는 40 여만 명이 죽었지만 여전히 포위 공격에 빠져 굶주림을 참다가 결국 항복하고 죽임을 당했다. 한중 주변의 산지 지형은 아트리움, 지하 감옥, 천침, 천간 등의 위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석동, 정글 등 장애물은 갇혀 죽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며 탈출할 여지가 없다. 산림은 위군 기병이 질주하는 데 불리하고, 계곡의 관협도' 그리고 1 인 수칙 무적' 의 위험을 함축하고 있다. 많은 등급이 있지만 지리적 제한을 무시하면 너무 부주의하다.

제갈량은 군대가 있어 지리적 위치가 유리하다. 사마의는 곽충이 말한 것처럼 20 만 명의 군대가 있지만 반드시 우위를 점할 수는 없다. 그리고 곽충의 가장 큰 실수는 촉군 장군의 존재를 무시하는 것이다. 사마의는 북벌 장군의 위치만 계산할 수 있다. 제갈량의 군대에 직면하여 사마이가 오만하지 않으면 위연, 고상, 조운, 왕평을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마의는 이 촉병들이 매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제갈량은 나중에 유인병을 이용해 장합, 신미악 주식회사 등을 참살함으로써 경적의 악과를 먹고 반드시 죽임을 당하고 소멸될 것임을 더욱 증명했다.

제갈량의 공성계는 명청 이후에야 처음으로' 삼국연의' 에 등장한 것이 아니라 정사 진수가 쓴' 삼국지 노트' (곽충삼일) 에 등장한다. 후자는 전자보다 더 불합리하다. 아이러니하게도, 정사의 노트는 믿을 수 없고, 허구의 연의는 모든 것을 포괄한다.

제갈량은 사실 보복심이 강한 정치가이다. 그의 이런 마음가짐이 아니었다면, 세상은 이미 국가에 속해 있었을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유씨가 그를 출국시키지 않았을 때 관우와 장비는 모두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제갈량까지 모두 그들을 미워했기 때문이다. 화용도가 조조를 도망치게 한 것은 이 점을 설명한다. 제갈량은 관우가 조조를 놓아주리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를 남겨두고 군령장을 세우라고 했기 때문이다. 만약 다른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조는 도망갈 수 있을까? 그래서 이것만으로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그를 존경한다. 왜냐하면 그는 정말 위대한 정치가이기 때문이다. 그의 더 큰 업적 때문에 천재라고 불린다.

지혜롭고, 지혜가 많고, 재능이 넘치지만, 그는 사람을 쓸 줄 모른다. 그가 사람을 쓸 줄 모른다고 말할 수 없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질투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

그러나 그는 절대 나쁜 사람이 아니다.

그는 자주 실수를 하지만, 그는 신선이 아니다.

몇 단어로:

기세가 웅장하고 깃털 나일론 수건이 진동하여 단어가 있어 콩을 뿌려 얼음이 된다. ...

그는 이렇게 위대한 전략가, 작가, 음악가, 지리학자, 천문학자이다. ...

유비는 짝퉁을 방문한 후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제갈량이 확실히 귀재라는 것을 보여준다. 제갈량은 군사 기밀을 엄수할 수 있어, 공략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게다가, 그는 직장에서 선견지명이 있다. 제갈량은 유계가 강하를 지키게 했지만, 사실은 자신의 전략적 사상을 관철하기 위해서였다. 제갈량은 신야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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