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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건성의 이동과 분포.

적간은 오래된 성씨 집단이지만, 오늘날의 인구는 이미 매우 희박하다. 오늘날, 욕성을 제외하고는 산시 () 성 함양 (), 빈현 (), 예천현 () 및 전국 각지에서 여전히 소량의 욕성이 있다.

역사서' 슈웨이관씨지' 에 따르면, "석간을 욕하고, 나중에 석설로 바꾼다." 전반적으로 적건씨는 선비에서 기원했고, 선비는 설씨간장으로 번역되었다. 선비족은 중국 고대 북방 유목민 중의 하나이다. 조위 후기, 탁발선비서로부터 원서 오원 일대의 부족을 굴복시켰고, 도락성 (현재 내몽골, 린겔) 을 정했다. 그 수령인 탁발리위는 태자를 위국으로 파견하여 낙양에서 17 년 (기원 26l~277 년) 살았다.

서진회제 사마지가 재위할 때, 탁발선비 수령인 탁발구이는 땀, 대공으로 봉쇄되었다. 동진 효무제 태원 원년 (376 년), 탁발선비의 대표국이 견고하게 소멸되었다. 동진 태원 11 년 (386 년), 탁발 실리콘 부흥 국가, 위위 (북위) 로 개명. 이 시기, 특히 북위 통치의 한 세기 반세기에 선비족은 한문화를 더 흡수하여 한족과 융합되었다. 북위 효문제 탁발홍 재위 기간 동안 통치를 더욱 강화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원 한족 지주의 지지를 쟁취하고 후한 융합을 촉진하고 북위 효문제는 정세에 순응하기로 결정하고, 일련의 한화 개혁을 진행하며 조정에' 호복 금지, 북말 파괴, 성 변경, 정족 성' 을 요구하며, 선비인을 정치와 이 기세가 큰 개성의 물결 속에서 질책당한 간부는 설로 바뀌어 설가의 일원이 되었다.

역사서' 북제설전' 에 따르면 "설영, 이름 진정, 하남 사람. 그 전신은 본명이 기꺼이 한다. " 그래서 설씨족은 확실히 선비족에서 왔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설씨 가문은 전면적인 발전의 기세를 보였다. 설씨족족은 이미 북방의 황화이 유역에 널리 퍼져 있으며, 대부분 산서, 허난, 산둥, 안후이 북부 등지에 집중되어 설씨족족의 주요 번식센터를 형성하였다. 삼국 시대에는 위 (), 촉 (), 오 () 세 정권 중 모두 설가의 사람이 있었다. 하설, 위천수인, 전 신하, 조조가 그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늘 그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를 토론하고, 그를' 설군' 이라고 부른다. 위문제궁의 미인 설령윤은 바느질 바느질에 독보적이다. 그녀는 불빛이 없는 방에서 옷을 빠르게 재단할 수 있어 궁중에서' 바늘신' 이라고 불린다. 설치, 촉설족의 우두머리, 바촉양군 현. 설종, 사람, 손설, 3 세 소부 태자. "전면에서 동시로, 인간은 동궁으로 전해지고, 말하는 사람은 아름답다." 특히 하동설씨는 위진 시대에 형성되어 점차 현지의 명문족으로 발전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게이트 밸브 제도가 성행하였다. 한족 정권이든 소수민족 정권이든 자신의 통치를 확립하고 공고히 하려면 당시의 명문족에 의지해야 했기 때문에 중원의 명문족을 끌어들이고 흡수하여 자신의 정권에 참여해야 했다. 하동 설씨는 관동성으로서 각 정권이 적극적으로 끌어들이려고 노력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통치그룹의 중견력으로서 설가는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북조에 이르자 설가의 각 방면은 모두 휘황찬란했다. 남조와 북조가 송 (), 치 (), 량 (), 첸 () 등에서 일하는 일부 설인들이 수당 () 시대에도 계속 요직을 맡아 명문족이 되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설씨 가문이 황회유역 중하류 지역에서 계속 발전하여 서북 지역에서 더욱 흥성하였다. 남북조 시대에 설씨 부계 가문은 주로 동쪽에서 북서쪽으로 가는 노선을 따라 퍼졌다. 삼국 시대 조위 정권에는 하설이 있었고, 천수 (오늘 간쑤 천수) 는 이때 설씨가 이미 간쑤에 거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당 시대가 되자 간쑤 설씨 가문은 이미 날로 커지는 추세를 형성하였다. 설조, 진성 (오늘 간쑤 란저우) 사람, 집안 형편이 부유하다. 수나라 말 반 수나라, 한때 황제라고 불렸다. 당나라에 이르러 설가의 집은 유례없는 번영에 이르렀다. 설현의 면모는 이미 완전히 형성되었다. 당나라의 정치센터는 장안 (현재 산시 Xi) 에 있다. 조중설족 관리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설족이 관중으로 이주했다. 현재 산시 관중 지역은 이미 설씨의 중요한 번식지가 되어 관중의 선두 가족 중 하나가 되었다. 무측천의 딸 태평공주는 하동 설가의 설사우와 결혼하여 일종의 은총이자 당대의 설가의 구애였다.

송원 명청 () 5 대에는 설회장 () 이 있었는데, 그 전신은 자랑스러웠다. 이는 소수민족이 설가에 가입한 것임을 설명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무를 하고, 후당 () 은 무장 () 을 맡고, 당 () 은 학교 주도사 () 를 맡고 있다. 후금 왕조에서 그는 쑤저우 응영 대사를 맡았다. 한나라 후기에 곽준인 한 명이 우리의 시간을 구해서 같은 마을로 이사했다. 그 후 일주일 동안 좌툰위 장군, 좌무위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송나라가 건립된 후 국가가 재통일되어 인민이 더욱 안정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기 설씨 가문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비교적 안정된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중 설씨 가문은 북송 초기에 비교적 두드러졌다.

명청 시대에는 설가의 규모가 커졌고, 민족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었는데, 특히 남천 속도가 더 빠르고 규모가 더 컸다. 남송 이후 푸젠 설씨는 광동 해양 오화 흥녕 메이저우 등지로 나뉜다.

원나라 때 설은 푸젠 닝화에서 광동 평원으로 이주하여 평원에서 푸젠으로 옮겼다. 역사가 유구하고 사적이 휘황찬란한 가족으로서 이 시기의 설인은 조상보다 못하며 다채로운 이미지로 역사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청대 이래 동남 연해의 설가에는 산발적인 이주가 있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대만성 정정권을 출병하여 대만에 주둔하고 주현을 세운 적이 있다. 당시 대만성은 땅이 넓고 땅이 비옥하여 민동 주민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민동에서 대만으로 왔고, 설인을 포함한다. 청강희는 49 년 (기원 17 10 년) 쯤 설대라는 사람이 동보를 사냥하러 갔다. 또 다른 광둥인 설창귀는 민물에 정착했다. 청건륭년 동안 설은 광둥 () 에서 황무지를 개간하여 도원대도촌 () 까지, 광둥 () 의 설화미 () 에서 타이중 () 현 동석진 () 에 정착했다. 근대 이후, 특히 광서 21 년 (기원 1895 년) 중일' 마관조약' 체결 이후 중국 대륙과 대만성 간의 연락이 한때 50 년 동안 중단되었고 대만성은 민국 34 년 (기원 1945 년) 까지 중단되었다. 이 기간 동안 설네 집은 대만성으로 이민을 거의 하지 않았다.

1949 년 국민당 잔여세력이 대만성부를 쳐부수자 많은 각계 인사들이 대륙에서 대만성부로 도피했다. 그중에는 국민혁명군 고위 장군 설악, 선임 신문사 대장 설신영 등 설씨 명사가 적지 않았다. 청나라 시대에는 설인들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일부 사람들은 바다를 건너 동남아시아 등지로 이주하여 현지 화교가 되었다. 근대에 이르러 세계가 노예제를 폐지하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 국가와 그 식민지는 대량의 값싼 노동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때 청 정부도 정국 불안정으로 거액의 무역적자를 메우기 위해 외환이 시급하다. 예를 들어 청광서 10 년 (기원 1886 년) 양광총독 장지동은 매년 총 2000 만원 (1400 만 은) 을 송금해야 하며 청광서 후기 연간 관세 수입의 65% 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청초 해금을 풀었을 뿐만 아니라 나라 사람들이 출국하여 아르바이트를 하도록 적극 독려했다. 이것은 중국 이민의 해외 열정을 크게 자극하여 화교 대열을 더욱 강화시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청광서 말년에 해외 화교인은 이미 400 여만 명에 이르렀는데, 그중에는 설씨 종친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산시 () 성 빈현 (), 예천현 () 적건향 (), 이천현 () 신도시 하천향 적건촌 () 등지에서는 여전히 일부 적건족족이 성을 회복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이천현 신도시 하천향 적건촌의 적건족은 진국 재상 간로의 후손이라고 자칭하며 더 고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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