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상 두 시대 사이의 관계는 국보이다.
난세에 숨어서 난세에 나타났고, 290 자의 역사 메시지가 시공간의 깊은 곳에서 천천히 걸어왔다.
3000 년 전 서주에' 그램' 이라는 귀인이 담배 모락모락 제단 앞에서 생명을 부여하고 죽은 선인에게 제사를 지냈다.
아크는 엄격하고 깔끔한 비문에 맹세를 새겼다.
즉, "우리 할아버지는 정직하고 착하고, 겸손하고, 담담하고, 조용하고, 맑고, 슬기롭다."
미사여구가 풍부하고 화려하여 구리 솥에 깊이 심어져 있다. 청동기에 불후의 것을 창조해야만 조상의 영광을 기념할 수 있을 것 같다.
시간의 속도처럼 서주는 자취를 감추었다.
1930 년대에 한 여자가 헝클어진 낡은 집에 서서 이 국보를 마주하고 있을 때, 마음속으로는' 이 아기를 어떻게 아끼는가?' 하는 생각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나라의 보물을 시공간을 가로질러 3000 년의 전설을 빛나게 하는 두 가지 서약:
바로 CCTV' 국가보물' 시즌 1 에서 인기를 얻은 서주대 코딘입니다. 현재 상해 박물관을 소장하는 것은 출국을 금지하는 최초의 유물 중의 하나이다.
다크틴의 진귀한 점은 문화재 자체의 비범한 가치 외에 그 뒤의 굴곡이 심한 전생에 중화대전의 전승을 완벽하게 재현하며 감동적인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는 점이다.
그것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애륜 가 이 시 의 장면 으로 돌아가 보자, 서주 의 선조들 이 엘리트 부족 을 이끌고 가족 을 세우는 것 을 보았다.
세월이 흘러 서주가 시의 사계절을 넘어 건국 후 200 여 년이 되었다.
우리는 위의 고된 창업의 역사가 지금까지도 주인의 입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창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창업명언)
조상에 대한 이런 숭앙은 문화 속에 깊이 심어져,' 시경' 뿐만 아니라 서주의 청동기 위에서도 제사, 제지, 제국의 시시각각 제사문이 되었다.
말하자면, 귀족의 집에 청동기가 그렇게 많은데, 이때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어느 것입니까?
대답은 청동 삼각대입니다.
사실 청동 솥의 역사는 서주보다 훨씬 길다.
처음에는 취사도구로서 삼각대가 요리에 사용되었다.
물론 육채 같은 볶음요리도 수천 년이 걸린다. 당시 사람들은 삼각대로 음식을 요리했는데, 대략 지금의 냄비와 맞먹는다.
삼각대의 모양에서 볼 수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솥의 특징을 총결하였다.
흔히 볼 수 있는 삼각대에는 삼족과 사족각정이 있어 한하 문명의 서광 속에 우뚝 솟아 있다.
그릇 유형이 점차 고정됨에 따라 고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솥의 소재도 크게 달라졌다.
가장 초기의 솥은 통상 점토로 구워 만든 것이다.
청동 제련 기술이 부상하자 우리 선민들은 청동을 주조하기 시작하여 화려한 외투를 걸치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솥의 기능도 점차 난로에서 내려와 종교 예절의 신비로운 빛을 발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청동정은 제사식과 연관되어 있어 중국의 조상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주조하여 보정한 후 황제가 신선이 되었다.
일부 전설에 따르면, 대우는 하조를 건립한 후 각지의 금속을 모아 구정을 주조하고 산수와 진금류를 조각했다고 한다.
딩은 이때부터' 운명' 의 상징이 되어 지고무상의 왕권 왕좌에 올랐다.
하지만 전설의 구정은 아직 찾기 어렵지만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청동정은 중국 여명 때 통치자에게 채택됐다.
하두 양성 유적지로 여겨지는 이속 유적지에서 진귀한 청동 솥이 출토되었다.
오늘날' 매우 간결' 해 보이는 이 체크무늬 청동 삼각대는 미니 모양이 이전의 도정과 매우 비슷하며 높이는 20 센티미터에 불과하지만 의미가 크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 고고학에서 발견된 최초의 청동 솥이다.
이때부터 청동정이 고대의 귀족 예의로 날아들어 신입생의 권위를 상징했다.
그리고 중국의 청동 페이지는 그 이후로 천천히 열립니다.
역사의 수레바퀴가 상대까지 굴러가면서 청동문명의 번영에 따라 민족의 운명을 상징하는 청동정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 기간 동안 황실은 필요한 청동정을 모셨다.
상대에서는 상인이 귀신을 미신하고 심지어 피제인제를 들고 위엄, 장엄, 신비가 청동솥의 주요 특징이 되었다.
예를 들어, 4 족 삼각대는 상대 중반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실용성에서 네모난 삼각대는 둥근 삼각대보다 못하지만, 네모난 삼각대는 종종 복잡하고 신비로운 도안을 주조하기 쉽다.
따라서, 구름 천둥 패턴, 퀘어 등 짐승 얼굴 패턴, 상 왕조 중반 과 후반 에 삼각대 를 등반 하기 시작, 사람들은 복잡한 화려한 느낌 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계모 무정 (일명 사모 무정) 처럼 우뚝 솟아 있고, 엄하고, 마치 오래된 청동수 같다.
이런 장식은 상대 귀족들이 청동정과 신령과 소통하려는 소망을 담고 청동 솥의 예술 형식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서주가 상조를 대신하자, 모든 것이 다시 변했다.
서주 시대에는 사상관념이 발달하면서 주조 사회는 더 이상 상조처럼 귀신을 숭상하지 않고 봉건제도와 종법제도를 핵심으로 가족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고도로 발달한 문명을 세웠다.
그럼, 이른바 예악이란 무엇으로 전달될까요?
이 가운데 의식에는 청동기의 그래픽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기의 청동정은 진귀한 가업으로 귀족들이 하늘의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되었다.
그래서 솥은 없어서는 안 될' 예기' 가 되었다.
이렇게 청동솥에 주조한 도안도 새로운 면모로 변해 상조의 안개를 벗어나 서주의 중화예제에 들어갔다.
전반적으로 서주의 청동 딩 스타일은 더욱 고풍스럽고 소박하다.
둥근 삼각대는 일반적으로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얕아지고, 네모난 삼각대도 예외가 아니다. 삼각대는 상대보다 훨씬 날씬해서 살을 빼는 데 성공한 것 같다.
주인은 은상술못 육림의 사치와 구별하기 위해 소박하고 소박한 심미관념을 숭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서주 중기가 되자 이런 순박한 바람이 청동 솥에서 더욱 심하게 불었다.
무늬는 단순한 중환이나 도곡으로 단순화되어 청동 삼각대의 주발에 수면무늬까지 장식한다.
스타일과 스타일링 변경 외에 딩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서주의 예제는 귀족의 지위에 따라 몇 등급으로 명확하게 나뉜다.
이것은 역사 책에 기록 된 "딩 시스템" 입니다.
후대의 이른바' 한 글자 아홉 마디' 는 글자의 분량이 천자만큼 크다는 뜻이다.
이런 식으로 청동 삼각대는 단번에 귀족 가정의' 신분증' 이 되었다. 얼마나 많은 삼각대를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전적으로 사회계층에 달려 있다.
서주 () 때 귀족 예악 () 이 평화롭게 읊으며, 거의 3000 년 전의 주왕효 () 시기가 되었다.
이날' 그램' 이라는 귀족이' 요리사' 로 존칭되어 궁중 음식을 관장했다.
요리사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그의 가족은 조상의 공적에 감사하기 위해 신기' 다크틴' 을 위조했다.
3000 년 동안 전해져 온 나라의 중량기가 탄생했다.
이 신기한 냄비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우선, 외형으로 볼 때, 다크딘은 괴물이라고 할 수 있다.
높이는 약 93 센티미터이고 무게는 약 200 킬로그램이며, 놀라운 무게는 400 킬로그램을 넘는다.
동시에 이렇게 건장한 몸집, 세 발의 확고한 버팀목, 한 쌍의 곧은 큰 귀까지 더해져 유난히 진실하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욱 귀중한 것은 서주 중기 청동정 대표작으로' 대크정' 이 그 문양에 시대 변천의 스타일 변화를 표현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복부에서는 대코딘이 연속하고 넓은 물결 무늬를 조각하여 고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고, 대범하고 간결하며, 상대 청동솥에 널려 있는 화려한 무늬와는 전혀 다르다.
또한, 딩두와 정조도 비어 있지 않다.
닥딩은 정귀에 용형 도안을 정성껏 조각하고, 삼각대에 두드러진 도식도안을 장식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대코 꼭대기의 용문도 짐승 무늬도 점차 상조의 신비로운 제단에서 내려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도안들은 동물의 변형을 바탕으로 상대의 수면 도안을 추상적인 형식으로 단순화한다. 언뜻 보면, 그들은 더 이상 무섭지 않고, 오히려 약간 싹트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청동 솥에 있는 맹수는 큰 눈만이 식별할 수 있다.
스타일과 무늬의 변화 외에도 대크틴이 탄생한 시대도 사냥정 제도가 성숙해진 시기다.
귀족 신분의 보물로서 청동 솥의 비문도 점차 유행하고 있다.
닥딩의 290 자 비문은 오늘날 사람들에게 수천 년 전 중국의 선물을 전달했다.
주나라 사람은 규칙대로 행동하고 비문 윗부분에는 네모가 있고, 각 네모는 규칙적으로 한 글자를 채운다.
이 글자들은 다크틴의 복부 내벽에 새겨져 28 줄로 나뉜다. 그들의 글씨는 창력이 강하고 둥글고 깔끔하다. 그것들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김문 걸작으로, 중국 서예사에서의 지위는 초연하다.
이 290 구 3000 년 전 말은 도대체 뭐라고 한 거야?
두 부분으로 나뉘다.
첫 번째 단락은' 취사원' 이라는 직위를 언급하는 것을 좋아하는 코, 식수사원, 그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아름다운 어조를 다 써 버리고, 그의 할아버지 석와프가 주조에 기여한 것을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이 기록은 서주 귀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제도, 자손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산프크는 할아버지의 귀족 신분을 물려받았는데, 할아버지가' 교사' 관직을 맡고 주왕의 상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왕에 의해 임명된 후의 보상은 무엇입니까? 두 번째 단락에 적혀 있습니다.
귀족이니까 봉지가 있어야 한다. 주왕은 그에게' 콘디의 밭' 과' 한산의 밭' 등을 포함한 넓은 땅을 주었다.
게다가, 이렇게 한 덩어리의 땅이 어찌 아무도 없을 수 있겠는가?
그래서 땅과 함께 주왕도 대량의 남녀 노예와 기층 관원을 주었다. 당시 귀족의 생활은 음악에서 빼놓을 수 없었고, 그에게 밴드를 배합했다.
다크틴의 동서에서 이 비문들은 이미 서주 사회를 연구하는 귀중한 직접적인 자료가 되었다.
서주의 귀족 제도, 예절, 토지제도에 모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종북이 일제히 울리는 고아한 음악, 존귀한 생활, 딕의 귀족 생활, 종북의 특권을 누리고, 현실 생활의 풍랑에 개의치 않는다고 상상할 수 있다.
오늘날의 안목으로 볼 때, 이런 귀족 형식은 어떤 사람을 구름 속에 살게 하고, 다른 사람들은 수렁에 살게 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딕은 촉수가 닿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즐기면서 눈을 들어 창밖을 내다보고 일 년 내내 바빴지만 여전히 아무것도 얻지 못한 노예들을 보았나요?
만약 당신이 볼 수 없다면, 나는 그가 노예의 내면의 외침을 들었는지 의심스럽다.
어쨌든, 이후의 역사는 서주에 건립된 예락이 상상의 영원에 이르지 못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대크틴이 주조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원전 77 1 년, 개종은 서주 도성 호정에 들어갔다. 이듬해 진 등 제후국의 비호 아래 낙양을 동쪽으로 옮겼다.
지난 주에 새 집을 바꾸자 세상은 주인을 완전히 바꿨다.
제후가 궐기하는 사이에 춘추가 정식으로 도래했다.
패권의 등대에서 강자가 왕이라고 믿는다.
악정제로 대표되는 귀족 예악은 한 번에 한 번씩 파괴되어 결국 점차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물론, 다크딘도 살아남지 못했다.
서주 말년 전날인 것 같은데, 전불이 당전의 봉지로 타올랐다.
공황 상태에서 당평민들은 다크틴 등 가족 보물을 지하에 묻고 집을 떠나 긴 도피길에 올랐다.
그때는 분명 다른 귀족 가족들이 딕처럼 보물을 묻고 다른 곳으로 도피했을 것이다.
지금까지 서주 청동기가 가장 많이 출토된 곳은 묘지를 제외하고는 지하실이기 때문이다.
이 귀족들이 도망칠 때, 언젠가는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분명히 그들은 역사의 깊숙한 곳으로 사라지지 않았다.
이렇게 다크딘은 황토하의 어두운 밤에 가라앉았고, 거의 3000 년 후 그는 지구상의 또 다른' 진정한 귀족' 과 재회했다.
"천천히 들어, 조심해! 클릭합니다
1937 추석 동안 소주는 빛이 없다.
먼 곳의 포화는 은은하고, 송화는 격렬하지만, 일기가 앞장서서 쑤저우의 발전소를 전부 폭파시켰다.
15 의 달이 쑤저우 판잣집에 비치고 있다.
나는 소소를 아는 몇 명의 바쁜 모습을 볼 수 있고, 힘겹게 한 구덩이에 무거운 물건을 옮길 수 있다. 원래 판씨 일가의 주인 판대우, 그리고 집안의 친척 몇 명과 목수였다.
그들이 숨기려 하는 거대한 것은 3000 년 동안 사라진 닥틴이다!
왜 수천 년 동안 사라진 이 희귀한 보물이 천리 떨어진 고모수에게 달려갔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수십 년 전의 광서년 동안 기원했다. 산시부풍법문진에서 거의 3000 년 가까이 잊혀진 청동 지하실이 착공되었다.
발견되었을 때 이 지하실은 돈이 많다고 한다.
청동기 1000 여 점이 출토되었는데, 대크딩, 7 개의 작은 크딩, 한 세트의 클록 등이 포함되어 있다.
걱정스러운 것은 당시 만청의 혼란스러운 시대에 처해 있었다는 것이다. 보물이 재발견된 후 곧 사방팔방으로 퍼졌다.
어떤 것은 외국인에게 팔고, 어떤 것은 완전히 사라지고, 찾을 곳이 없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동시에 출토된 작은 솥은 4 개, 나머지 3 개는 미국 시카고 미술관, 일본 촉도 박물관 등으로 유입됐다. 발굴된 후에는 더 이상 다시 만날 수 없다.
작은 삼각대도 이렇다. 더욱 소중하고 눈에 띄는 대정은 자연히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귀착점과 운명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소식이 생경하지 않고 떠나자, 곧 북경에서 소식이 전해졌다. 공사부 장관, 대형 수집가 판주음 소장은' 집 삼보' 를 소장하고 있다!
한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했다.
이른바' 해중삼보' 란 청말에서 출토된 세 가지 최고의 서주 청동기: 모, 대, 대, 그들은 모두 3000 년의 풍상을 거쳐 빛을 재생한다!
그럼, 이 유명한 판주음은 어디서 왔을까요?
판주음, 쑤저우 판씨 가족, 휘상인 세가입니다.
청초의 휘주에는' 주차반 장원'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즉, 판가는 장원을 경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판씨 가문이 쑤저우로 이주한 후, 전통적인 소스 사고 외에도 해외 무역에 적극 종사했다.
예를 들어 당시 청 정부는 동양구리재를 자주 사서 동전을 주조했고, 판씨 가문은 일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여러 세대의 축적을 거쳐 판가성은 쑤저우의 거상이 되어 무수한 부를 축적하였다.
모처럼 귀중한 것은 상인들이 이익을 중시한다고 말하지만 판씨 가문은 강남의 유명한 문화 세가라는 점이다.
이' 이' 라는 글자는 판씨 가문의 여러 세대의 추구와 고수를 보여준다.
첫째, pan Jiali 는 어린이 교육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판석이 가문은 상인으로 시작했지만, 몇 명의 정치 엘리트들 중에서 눈에 띄었다.
예를 들어, 판주음은 공부 상서의 고위직에 있는 것 외에도 그의 할아버지 판도 그해 고등학교 수석이었다. 건륭, 가경, 도광, 함풍의 4 대 반세기 이상 거쳐 4 조 원로로 칭송받았다.
둘째, 자기 수양과 가족은 고전 문화를 사랑한다. 만청격동의 세월 동안, 판씨 가문은 가산을 다 써버리고 대량의 진귀한 문화재를 보호했다.
그래서 판주음이 우연히 큰 코딘의 흔적을 발견했을 때, 그는 즉시 거금을 들여 샀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는 1 년 만에 세상을 떠나 모든 소장품을 동생 판조년에 맡겼다.
보물을 얻은 판조년은 형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았다. 그는 가족의 가르침을 견지했는데, 이 귀중한 청동기는 하나도 잃어버리지 않았다.
그리고 당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베이징을 보니 형세가 갈수록 긴장되고 있다. 반조년은 고군분투하며 대크틴, 대우딩 등의 보물을 가지고 쑤저우로 돌아왔다.
난세 속에서 사람들은 걱정이 태산이었는데, 아마도 피곤해서 그의 생명이 곧 끝이 났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생전에 가장 걱정했던 것은 집안의 이 유물들이다.
그는 아내 판대옥에게 말했다. "너는 반드시 이 아기들을 잘 보관해야 한다!"
바로 이 말이 젊은 판다가 일생을 명심하게 하는 말이다.
말하기는 쉽지만, 다음 전쟁에서 이 일을 하기는 어렵다!
한 여성은 아이를 키우고 가족을 부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항상 국보를 지켜야 한다. 그녀는 천국에 가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판다가 어떤 위험과 어려움에 부닥쳐도 그는 이 국보를 버리고 지키지 않았고, 버리거나 팔 생각도 하지 않았다.
사실, 당시 여러 세력들이 국보를 시도해 본 적이 있었는데, 각종 정치인, 브로커, 사기꾼들이 끊임없이 우리를 찾아왔지만, 모두 판다에 의해 교묘하게 처리되었다.
1930 년대 중반에 국민당 회원들은 소주에 건물을 짓고 아기 전시회를 "차용" 하고 싶다고 편지를 보냈다.
반다는 사기가 있다는 말을 듣고 직접 완곡하게 거절했고, 나중에 위협과 유혹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시종 움직이지 않았다.
아마도 그녀의 마음속에서 남편이 떠나기 전의 당부를 계속 메아리치고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이 아기들을 남겨 두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더 큰 위험은 곧 올 것이다.
1937 년 가을, 일본군이 상해를 침공하여 쑤저우가 합병될 것을 보았다.
급해서 이번 추석에는 몸이 허약한 판다가 집에서 친척과 목수의 도움으로 신속하게 뒷사랑방에 큰 구멍을 파고 큰 코딘을 나무 상자에 조심스럽게 묻었다.
은폐를 충분히 하지 못할까 봐, 큰 코틴을 묻힌 후, 그녀는 조심스럽게 네모난 벽돌을 그 위에 깔고 찌꺼기를 뿌렸다.
다행히도, 7 년 후, 그것은 무사했다.
갑자기 어느 날, 가족들은 갑자기 땅이 갑자기 가라앉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는 깜짝 놀라 재빨리 사람들에게 몰래 보정을 들추어내라고 했다.
신의 가호! 닥틴은 온전하지만 나무상자는 이미 썩었다.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지만 지하에 숨어 있을 수 없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다는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그는 한 가지 계획이 있다: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다. 가장 위험한 곳은 아마도 가장 안전할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큰 냄비를 사랑방의 한 구석으로 옮겨서 아이들에게 많은 넝마를 찾아 큰 솥에 덮게 했다.
이렇게 보면 아무리 보아도 잡동사니일 뿐, 집안의 낡은 것과 하나가 되어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매일 조마조마했지만, 밖은 공황상태에 빠졌는데, 이것이 지금 유일한 방법이다.
닥딘은 당분간 안전하지만 사실 더 어렵다. 다년간의 전란을 거쳐 판씨 앞에는 뜬구름처럼 부유했는데, 이미 그해 귀족의 생활이 아니었다.
요 몇 년 동안 피난 외에도 그녀는 어린 자녀 한 쌍을 데리고 쑤저우 성남십자가의 오래된 집에서 살면서 가족의 생활을 힘겹게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러나 비록 내가 부를 잃고 무거운 압력 속에서 살더라도, 조용히 구석에 누워 있는 삼각대를 보면, 나는 3000 년 전의 그 숭고한 찬송을 들을 수 없지만, 반다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따뜻한 빛이 한 줄기 있다.
이 아기는 아직 구조됐어!
반대우의' 생명의 뿌리' 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점점 궁금해진다. 이 솥은 누구에게 남겨야 하는가?
이 질문들에 직면하여, 반다는 대답하지 않았지만, 곧 그들은 답을 기다렸다.
195 1 에서 화동 군정위원회 문화부는 다음과 같은 편지를 받았다.
이 진실한 편지는 반다에서 온 것이다.
판다는 자신이 평생 소장한 다크틴, 대우정을 포함한 모든 국보급 청동기를 모두 건설 중인 상하이 박물관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후 대우정은 1959 에서 중국 역사박물관, 즉 지금의 국립박물관으로 옮겨졌다.
반다의 아낌없는 기부에 직면하여 희세의 보물을 받은 문화재 부서는 깊은 감동을 받아 빨리 그녀에게 두 가지를 보냈다.
2 천만 원 (당시 유통된 낡은 동전) 의 상장과 상장입니다.
놀랍게도, 반다는 상금을 돌려주고 나중에 항미원조조에 기부했다. 그녀는 자격증을 남기고 침대 머리 50 년 동안 걸었다.
환불 편지에서 반다는 "증서 의식을 거행할 수 있어서 정말 큰 영광입니다." 라고 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의거를 이해하지 못한다.
어느 날, 그녀가 친척과 함께 상해박물관에 가서 틴틴을 보러 갔을 때, 누군가 호기심을 가지고 그녀에게 물었다.
나는 평생을 분투했는데, 왜 이 아기들을 붙잡지 않는가?
이에 대해 반다는 담담하게 말했다.
"여기에 두는 것이 좋다. 첫 번째는 안전이다. 또한, 모두가 볼 수 있습니다. 매우 가치 있다! "
또한, 그녀는 후회 없이 그녀의 아이 를 가르치고 있다:
3000 년을 넘어 판다에 의해 평생을 지켜준 대코딘은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그것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을 찾았다.
중국 청동기 과도기의 대표적인 예기로서;
다크틴, 기물 자체의 비범한 가치, 역사 정보를 담은 진귀한 비문은 중화문명의 유구한 예절 역사와 고도로 발달한 청동문명이 귀중한 국보입니다.
동시에, 큰 코딘과 함께 있는 판대우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3000 년 전 서주 귀족은 중국의 의식을 청동에 새기고, 3000 년 후의 정신귀족은 중국의 의식을 마음속에 새겼다.
반다가 전반생이라면, 그는 가족의' 의식' 을 지키며 가족의 보배를 지키려고 애썼다.
그리고 그녀의 후반생에 그녀는 가국의' 의식' 을 지키며 중화문명의 전승을 위해 평생을 숨긴 것을 사심없이 바쳤다.
광대한 은하수가 끊임없이 흐르고, 청동기에 새겨진 의식은 역사에 잊혀질 수도 있지만, 중국인의 마음속에 새겨진 의식은 영원히 역사에 빛날 것이다.
과거의 모든 것은 머리말을 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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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다도를 부러워하지 마라. 이 중국 고탑의 붕괴는 일찍이 그렇게 아름다운 다도 조상을 부활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