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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나 자신을 위로한다.

나는 Haizi와 Gu Cheng을 포함하여 시집 전체를 읽은 적이 없지만 Ding Weigang의 "위로"를 한 단어 한 단어 읽었습니다. Wiegand는 서로에게 감사하면서 그에 대한 글뿐만 아니라 우리와 같은 집단인 나에 대해서도 글을 썼습니다.

웨이강과 저는 평범한 동창이에요. 저는 2학년이고 Wei Gang은 6학년이에요. 이후 6반은 해체됐다. 웨이강은 3등급인가, 4등급인가? 잊어버렸어요. 우리는 같은 마을 사람이고 같은 반 친구이지만 서로 친숙하지 않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동급생이자 십대였으며 Wanhuhou에는 흙이있었습니다. 갓 태어난 송아지 같고, 수염난 칼 같고, 다루기 힘들고, 오만하고, 오만합니다. 큰 가시로 사람을 찌르며, 작은 자기 세계에 산다. 졸업 후 웨이강은 베이순(Beishun)에 있었고 나는 난위(Nanyu)에 있었습니다. 두 도랑은 멀리 떨어져 있고 교차하지 않습니다. 몇 번이고 변하는 바람도 상대방의 소식을 빼앗아갈 수는 없다. 1917년, 내가 현작가협회에 가입한 후 위강과 나는 여러 활동에 참여했고, 와인 몇 잔을 마시고 서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회의 큰 염료 통에서는 깨끗하게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변했지만 웨이강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운동화, 청바지, 검은색 양복, 가르마한 머리, 두피에 짧은 머리를 늘어뜨린 채 머리를 기울여 어깨에 기댄 모습. 검은 얼굴, 하얀 치아, 검은 테 안경, 그리고 약간의 우울함, 약간의 수줍음, 약간의 부드러움을 지닌 굳은 눈빛. 과묵한 웨이강은 마치 시인, 하이쯔 구청 같은 시인처럼 보입니다.

위챗에 웨이강이 올린 시를 거의 다 읽었다. 나는 시의 말미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뼈 반쪽이 땅 속 깊이 박혀 있다면 그것은 단단하고 솔직하며 솔직하고 어둡고 영혼에 직결될 것입니다.” 위강의 시는 봄날의 시든 풀과 같아서 웅장하고 홀로 서 있다. WeChat 읽기는 단편적이며 빙산의 일각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두꺼운 책 『위로』를 가지고 문자 체계를 주의 깊게 연구했을 때 나는 진정으로 위강의 정신 세계에 들어가 위강의 발자취를 따르며 내 삶의 경험을 되돌아보았습니다.

2003년 나는 젊음과 비전, 자부심을 갖고 사회에 들어섰다.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나는 마을에서 처음으로 공부를 해서 농장 대문 밖으로 뛰쳐나온 사람이었다. 이 시기 웨이강의 시는 밝고 신선하며 젊음, 이상, 투쟁, 미래로 가득 차 있다. 늦봄의 화려한 노란색, 녹색, 빨간색이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여름"의 비는 중국 발렌타인 데이 밤에 "나는 조용히 암송합니다/사람의 이름"( "중국 발렌타인 데이") ; 한밤중, "이슬방울 꿈/이루어지고 있다"("Midnight") 그때 나는 좋은 여자/얼굴 사랑을 만날 것이라는 환상을 품었다.

이상은 매우 충만하지만 현실은 매우 빈약하다. 이 사회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만큼 아름답지 않습니다. 처음의 열정이 진정된 후, 낮은 배경, 낮은 졸업장, 빈곤 등 모든 것이 내 앞에는 극복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일부는 공부하고, 일부는 대학원 입시를 치르고, 일부는 직접 이직하고 있습니다. 나는 내 상황을 알고 내 생계가 우선입니다. 나는 별 고민 없이 원고를 잠그고, 화가 나서 전갈 같은 독이 있는 꼬리를 치켜올렸다. 루이창(Ruiqiang)이 “다리 사이에 꼬리가 있으면 인간이 되기 어렵기 때문에 꼬리를 들어 깃발로 사용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한 것처럼, 웨이강(Wei Gang)의 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신을 믿지 않는다/나는 세상의 귀신과 신에 관심이 없다"("그때"), "가끔은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난다/정말 사람을 짓밟고 싶다"(무제). 나에게는 이상이 있었고, 멀리서 잊을 수 없는 전화도 있었습니다. Xin Qiji와 마찬가지로 그는 미늘창을 들고 술에 취해 전쟁터에서 군대를 지휘했습니다.

지씨는 '단순함, 복잡한 세상을 다루는 날카로운 무기'에서 "세속적인 세상에 살면서 삶은 스트레스 많고 경쟁적이며 대인관계도 복잡하다...누구나 다 겪는다"고 말했다. 올바른 질문, 복잡성은 혼란스럽고 심각한 객관적 사실입니다: "돈을 빌리는 것, 집을 사는 것, 배우자를 찾는 것, 결혼하는 것, 아이를 갖는 것, 승진하는 것, 전학하는 것. “멀리 생각하지 마세요/종이 울리려 할 때/드디어 의지가 되세요” 그리고 “이 떠다니는 세상/그리고 기름진 행아웃과 사랑에 빠지도록 최선을 다하세요”(죽은 자의 책). 2008년 대출을 받아 집을 사고, 2009년 결혼해 아이를 낳고, 2012년 교원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고, 2014년 자동차 구입을 위해 대출을 받고 둘째 아이를 낳았다. 나는 매달 한 쪽 벽을 허물고 다른 쪽 벽을 갚으면서 알뜰하게 살았다. 차근차근 기름진 중년에 접어들었습니다. 웨이강은 시를 통해 이러한 분주한 현실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고향이 없는 시인은 의심스럽다"고 가오가오는 말했다. 우리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은 우리의 영원한 영적 고향입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조국이 20년 전 루쉰의 고향 룬투가 처음 도착했을 때와 항상 같았기를 바라지만 실제로는 20년이 지난 우리의 먼 고향은 황량하고 쇠퇴해 가고 있습니다. 집이 무너지고, 땅이 황폐해지고, 상권이 사라지고, 친척이 병들고, 부모가 늙어가고, 젊은 세대가 도시로 이주하고 있다… 시골의 고난." 무성한 초목 아래의 황량함과 고통을 표현합니다. 척박한 산, 텅 빈 마을, 메마른 강, 휘몰아치는 찬 바람, 서너 개의 외로운 무덤이 모여 있고, 연말에 딸이 집에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노파, 미친 이웃 흑호의 여인은 다른 사람과 함께 도망갔다 , 벌거벗은 미친 여자는 메뚜기나무에 버림받았습니다. 지에, 샤오이, 수... 사회 밑바닥에 사는 상처받은 생명들은 고통을 받을 뿐만 아니라 무자비하게 죽어가고 있습니다.

"오직 지는 해만이/서쪽 산에 끌려들어간다("학교의 황혼")"; "그 더듬이 아래서 밤은/더 깊어지고 점점 더 끝이 없다"("산 마을의 등불") 늦가을에 쑥이 시들고 밤낮으로 시들고, 츠펑량, 사십포, 모천, 쑤안지만이 사라지고, 말녀는 무덤이 되고, 고향의 잡초는 “그냥 기다리고 있다/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아직 여기서 잠을 자지 못한 이들을 위해."(고향의 묘)...

겨울, 밤, 무덤, 죽음, 장례식 등 온갖 우울하고 우울한 이미지가 얽히고 얽혀 웨이를 이룬다. 갱의 시적인 집. Xinzi 선생님은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Ding Weigang의시는 관대하고 우울하며 행 사이에는 항상 쑥의 슬픈 분위기가 있습니다." 이시기의 Wei Gang의 시를 보면 밝은 미래가 거의 없습니다.

"나는 사물을 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나의 색깔이다." 시는 감정의 외적인 이미지이다. 그동안 웨이강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매일매일 지루한 하루를 반복하며 전 세계를 기어다녔다. 연로하신 부모님, 산에 계신 아내, 어린 자녀들...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가 항상 고집해 온 노력, 친절함, 성실함, 재능은 저에게 영광을 가져다줬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눈에 저를 유치한 이방인으로 만들었습니다. 류멍은 '나를 위한 최후의 총알'에서 "정의가 오랫동안 실현되지 않고, 피해자들이 마땅한 동정심을 얻지 못하면 부조리는 이 사회에서 진실이 된다"고 말했다. 평가의 척도가 됩니다. 인지적 불일치로 인해 나는 우울해졌고 내 마음은 죽은 나무와 같습니다. 나는 더 이상 서예를 연습하거나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나는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고, 카드 놀이를 하고, 영화를 보고, 자랑하고, 거짓말을 하고, 더러운 농담을 하고, 생활 필수품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술에 취해 꿈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후회하고 자책하며 내가 한 말이 저속하고 우스꽝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도 나야? 나는 불안과 불면증을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둠 속에서 외로움은 오랫동안 숨어 있던 짐승처럼 사방에서 나를 향해 달려왔다. 이런 외로움은 가을 연기처럼 웨이강의 시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다. 조용하고 평화로웠지만 몸이 쇠약해졌습니다. 겨울에는 "모든 사건에 나 혼자"( "나무 옆에 서있다"),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그 외로운 사람"은 바람에 날린 별이다. 외로운 큰 새를 멀리/벼랑에서"(장자커우 요새의 작은 사원); "돌들은 집단적으로 홀로 죽을 것이다/나는 그 옆에 앉을 것이다/앉아라"("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말, 모든 말에는 외로움의 빛이 있습니다. Wei Gang을 익사시키는 선철처럼 검은 바닥없는 외로움입니다.

외로움은 공허함에서 오며, 공허함은 상실감에서 옵니다.

이 외로움이 두렵다.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고, 마음이 공허하고 향수병이 듭니다. 나는 외출을 좋아하기 시작했고 칭하이, 칭다오, 베이징, 청두, 룽난, 닝샤에 가봤습니다.

"그는 날아가면서 찾고 있는 걸까, 아니면 새로운 내면의 영역을 찾고 있는 걸까?" 신지 선생님은 딱 잘라 말했다. 그러나 족항사, 라시오사, 조천문, 충칭, 진다오협, 츠치커우의 거리와 골목에서, 웨이강은 북적거리는 군중 속에서 늘 외로워 보였습니다. 대나무 숲을 걷고, 협곡을 건너고, 수영장 옆에서 졸졸 흐르는 푸른 파도를 바라보고, 원숭이들과 놀아주는 것이 모두 "육체적 피로의 환상"(진다오 협곡)입니다. 라사우 수도원에서 "모든 것이 갑자기 공허함을 느꼈다/항상 허무함을 느꼈다/항상 느꼈다/내 마음에 둔한 고통/오래 전에 죽은 사람들"(무한의 땅). 매화밭 언덕에 앉아 '나는 먼지만큼 작아/앉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저들을 따라오지 마세요')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상한 산과 이상한 바다에는 영혼을 수용할 수 있는 천국이 없습니다. 외로운 웨이강은 손에 쥐고 있던 펜을 내려놓고 무한한 무(無) 속으로 뛰어들어 끔찍한 우울증의 심연으로 향했다.

영적 삶의 황폐함, 인식의 어긋남, 영혼과 현실의 어긋남으로 인해 우리 그룹은 필멸의 세계에서 길을 잃은 지친 손님이 되었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나는 그냥 왔다가 가는 사람일 뿐이야”(도자기 입에서), “달콤한 과거에 인생을 낭비할 뻔했다”(병 85), “우리 마을에선 나도 바보인 것 같다”(“나” 항상 우리 마을을 칭찬해 주세요."), "그런데 내가 찾고 있는/급하게 찾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이것이 무엇입니까?"

우리는 영적인 집을 재건하고 영혼을 보관할 운반자를 찾고, 되찾아야 합니다. 잃어버린 자아, 현대 문명의 청소부가 되십시오.

Jiang Xun은 "문학은 현실을 비추는 빛이며, 세계와 영혼 사이에 다리를 놓고 더 풍요로운 자아를 성취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uiqiang의 거듭된 격려와 도움으로 저는 15년 동안 내려놓았던 펜을 집어 들고 공식 WeChat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체스의 왕"이라는 문구에서 "엄마, 내 아들이 오늘 현명해졌습니다. 사람들은 살기 위해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카운티의 이 작은 서클에서 문학 친구들은 서로를 포옹하고 위로했습니다.

문학은 내 영혼의 서식지가 되었습니다.

“나는 종종 강변에 앉아 있습니다. 아침이나 오후에 산에 앉아 있으면 나는 어떤 사람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아니면 언제든지 쓰러질 수 있는 사람인가? 위강이 혼란스러운 생각에 빠졌을 때, 신자 선생님은 위강을 불러 자신의 정체성을 낮추고, 자세를 낮추고, 자신의 기분을 기록하면서 가장 낮고 가장 진실한 것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시골과 학교를 거쳐.

시는 웨이강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웨이강의 영혼을 달래주며, 웨이강의 미래를 밝혀주었습니다. 빛과 사랑, 그리고 그들의 삶의 아름다운 것들이 조금씩 웨이강의 정신세계에 스며들었습니다.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은 "걸으면 슬프지만"(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인파를 피할 필요가 없다/어두운 구석에서 조용히 울다"(창그레쓰지), 사랑 노래 "여러 종류의 매듭을 푸는 방법이 있다" 마음의" 꽃" (질병 20), "오후에 야생화 꽃다발을 따서 사랑하는 소녀를 떠올려라." 우리는 점점 냉소적이 되어가지만/세상에 점점 더 위태로워지고 있다( '전쟁의 축복'), 웨이 강은 '지나가는 사람들/더 이상 지나가는 사람이 아니다'('병 97')를 알고 있다…

"인생은 무의미하지만, 인연을 세워야 한다" 의미가 있습니다." Bi Shumin은 매우 명확하다고 말했습니다. Kuafu는 자신이 태양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의 목적은 따라잡는 것이었습니다. 올 때 바람을 타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생은 잃고, 찾고, 따라잡는 과정이다. 우리는 초심을 따라 도랑에서 별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이 책 '위로'는 웨이 강이 자신을 찾게 만들었고, 이 책 '위로'는 과거를 되돌아 보게 만들었습니다.

얼마 전 웨이강과 함께 문화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웨이강은 봄에 관한 20종의 식물을 찬양하는 시 한 편을 쓸 것이라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말했을 때, 봄 햇살이 서서히 지고 유채꽃의 황금빛 향기를 머금고 있었는데...

우리는 이 길을 계속 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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