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적어서 반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것은 중국어 학습 통합의 주제입니다.
1 하카 농촌 지역의 "놀기" 하카 농촌 지역의 "놀기"는 시골에서 3~5명의 친구가 여가 시간이나 저녁에 함께 모여 무언가를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객가 시골에는 “모이면 주인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쉬는 시간에 모여서 먹을 것을 먹을 때 한 사람이 나와서 정리하고 계획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구체적으로 리더는 친구가 몇 명인지, 언제(언제), 어디에 있는지(누구의 집인지), 무엇을 먹을지 먼저 결정해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에 친구들은 함께 모여 "놀기"를 할 수 있습니다.
1960년대 이전에 하카족의 농촌 생활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그 기간 동안 '함께 어울리기'를 위한 음식은 상대적으로 간단했습니다. 시골 냇가에서는 3~5명의 친구가 낮 동안 자신의 집에서 '함께 어울리기'로 약속을 잡고 새우 낚시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냇가에서 새우를 잡으러.
저녁에는 친구들이 함께 모여 약속한 농가에 놀러갔습니다.
낮에 잡은 생선과 새우를 이용해 부담 없이 튀기고, 밥을 넣고 죽을 지었다.
재료가 간단한데도 다들 맛있게 먹었어요.
'전화 끊기' 식사 시간에는 친구들이 웃고 떠들며 즐겁고 화목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친구들은 모든 것, 가족 문제, 국정, 세계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물론 가장 많이 회자되는 주제는 농사일과 집안일이다.
때로는 "과당"이 먹는 음식이 더 풍부해질 것입니다. 약간의 돼지 고기를 추가하고 쌀국수를 추가하여 쌀국수를 볶을 것입니다.
때때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고구마 수확기 동안 고구마 몇 개를 씻어서 쇠 냄비에 넣고 물을 조금 넣은 다음 "고구마를 끓이는 것"입니다.
2 가마에 앉아 술을 마시는 객가 풍습 객가 지역에서는 농민 가정의 자매들이 결혼할 나이가 되었습니다.
남자와 결혼 날짜를 정한 뒤 여자 가족은 결혼식 전날 친척과 친구들을 접대하는데, 이를 '세단 의자 밑에서 술 마시기'라고 한다.
가마에 앉아 술을 마시는 날, 결혼한 자매 집 문에 커플이 게시되었습니다. 딸이 결혼하고, 남편이 용을 타고, 가로 두루마리: 즐겁습니다.
이 커플은 결혼한 딸에 대한 소녀 부모의 사랑과 보살핌, 미래의 사위에 대한 감사를 표현합니다!
이날은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웃고 축복을 나누는 모습이 매우 생생합니다.
또한, 혼인 잔치에 참석한 친척과 친구들은 결혼한 자매들에게 빨간 봉투를 주고 그들의 사랑과 축복을 표현하기 위해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가마에 앉아 술을 마시고 둘째 날(보통 가마에 앉아 술을 마시고 둘째 날), 남자의 웨딩카가 여자의 집 문앞에 도착한다.
결혼한 언니는 외출 전 손에 우산을 들고 있었습니다.
소녀의 아버지는 먼저 차 한 잔을 가져다가 우산에 부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차는 향긋하고 술은 향긋합니다. 아이들은 배불리요." 그런 다음 그는 우산에 포도주 한 잔을 붓고 읽었습니다. 백년 화합, 5대 한지." 여동생은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차에 올랐다.
결혼식 자동차 행렬은 신랑의 집을 향해 운전했습니다.
3. 객가 조상 숭배 활동.
하카족 사람들은 전통적인 조상 숭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상숭배는 돌아가신 부모나 조상의 영웅적인 영을 신으로 숭배하는 것을 의미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숭배되는 것은 처음 몇 세대(보통 마지막 3대)의 조상입니다.
"삶은 인간이고 죽음은 신이다." 아버지나 어머니가 죽으면 스님에게 마법 카드를 세워달라고 부탁하세요.
비석에는 시호와 이름, 세대, 시호가 적혀 있고, 시신 앞에 서서 후손들이 참배를 시작했다.
이것을 가족 음주 또는 가족 예배라고 합니다.
시신을 매장한 후 위판을 '상당'으로 옮기고 외부에 대나무 가지와 종이를 붙입니다. 승려가 의식을 주재하고 후손들이 7일에 한 번씩 참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좌기'라고 합니다. ".
* * * 일곱 번 절했습니다.
7749일 후, '영적 방'이 화장되었습니다.
승려들은 화장한 재에서 한 줌의 "신성한 불씨"를 가져와 붉은 천으로 만든 삼각형 가방에 담았습니다.
가방에는 고인의 이름과 세대, 호칭도 적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방을 '향바오'라고 부르며, 사당의 좌우 벽에 걸려 있습니다.
이후부터 고인의 후손들은 '향주머니' 위치를 눌러 자신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조상 숭배는 음력 매월 1일과 15일에 거행됩니다.
이는 이전 세대의 조상을 숭배하는 가장 일반적인 활동이다.
돌아가신 증조부, 고조부 이상의 제사를 일정한 시간이나 특정한 상황에서 거행한다.
왜냐하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증조부, 고조부 이상인 사람들은 종가의 본당에 있는 사당으로 옮겨져 '불을 켜고' 자리를 잡기 때문이다.
소위 "전화안란"은 사당 좌우 벽을 향주머니로 덮으면 "전화안란"을 잡는다는 뜻이다. 즉, 사당에 있는 향주머니를 모두 꺼낸다는 뜻이다. 화장을 하고 '큰 향로'에 넣은 다음 특별한 '살란퀸'에 담아 조상의 집으로 옮겨 본당에 있는 사당의 향로에 넣어 사당을 만듭니다.
그러므로 종가는 모든 민족과 각 부서가 공동으로 조상과 신을 숭배하는 곳이 되었다.
매년 구정은 모든 성, 민족, 부서에서 조상을 숭배하는 시간입니다.
섣달 그믐 날, 동창회 만찬을 하기 전에 먼저 조상의 집에 가서 조상을 숭배해야 합니다. 조상을 숭배하지 않고는 새해를 축하하지 않는다는 것이 객가족의 암묵적인 규칙입니다.
설날 첫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조상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상을 잊어버린' 벌을 받게 됩니다.
조상을 숭배하려면 제물이 있어야 합니다.
제물로는 일반적으로 도살된 닭고기, 생선, 고기 한 조각이 포함됩니다.
세 가지 제사를 명판 앞에 놓고 초를 켜고 향을 피우고 무릎을 꿇고 절하고 지폐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린다.
그러나 설날의 첫 번째 제사는 단순해야 하며, 대부분 떡 3~5접시, 니안펜, 사탕으로 구성됩니다. 나머지 예절은 동일합니다.
본질적으로 조상 숭배를 하는 사당과 묘도 있지만 형식은 더 웅장하고 예의는 더 복잡하다.
조상 숭배 의식은 주로 가족 사당에서 거행되며, 무덤 청소 중에 거행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에는 나팔 부는 사람을 초청하여 연주하고 예절 학생들은 노래를 불러야 한다.
제물은 도살된 통돼지, 양 전체, 그리고 '다섯 가지 진미'(5가지 진미 선택)로 구성됩니다.
추도문을 읽고 "세 번의 무릎꿇기, 아홉 번의 절, 세 번의 제사" 의식을 거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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