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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I의 모델 기록 찾기

Tianye ATI Technology Company

설립자: He

1985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그래픽 카드, 비디오 장비 및 멀티미디어 제품 분야의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입니다. 해당 제품은 데스크탑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디지털 TV, 휴대폰 및 게임 장치에 널리 사용됩니다. ATI는 강력한 인재, 제품, 기술 우수성, 고객 지향 전략, 신기술과 주요 시장 영역에 대한 통찰력과 응용 역량을 통해 그래픽 카드 업계의 선구자, 혁신가, 리더가 되었습니다.

ATI의 사업은 두 가지 핵심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PC 사업:

회사의 핵심 사업인 ATI는 PC 플랫폼에 대한 최고의 기술을 활용하여 PC 및 워크스테이션 사용자에게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ATI가 생산하는 Radium Dragon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는 최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PC 사용자에게 최고의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제품용으로 특별히 생산된 ATI의 모바일 Radium Dragon 그래픽 프로세서는 이미 노트북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그래픽 프로세서는 성능, 처리 능력 및 기계의 이동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더욱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TI의 통합 그래픽 제품을 사용하면 부가가치가 높은 일반 사용자가 저렴한 데스크탑 및 PC 가격으로 고성능 그래픽 처리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가전 사업:

지난 몇 년 동안 보다 풍부한 시각적 경험에 대한 요구를 바탕으로 가전 업계 전체가 더 높은 수준의 이미지 처리 기능을 추구해 왔습니다. ATI의 휴대폰용 Imageon 그래픽 프로세서와 디지털 TV용 Xilleon 그래픽 프로세서가 탄생했습니다. 동시에 ATI는 Nintendo의 GameCube 콘솔용 그래픽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Nintendo 및 Microsoft Xbox 제품과 미래 기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ATI에는 2,5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습니다. Markham과 Roane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매사추세츠, 온타리오, 펜실베니아의 R&D 센터에서 개발되고 캐나다와 대만에서 제조됩니다. 2004년에 ATI의 금융 수익은 2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회사의 주식은 나스닥(종목 기호 ATYT)과 토론토 증권 거래소(종목 기호 ATY)에서 공개적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나스닥 주식 시장에서 상위 100위 안에 드는 회사입니다.

경영 부실로 인해 ATI는 2006년 AMD에 54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ATi 사건 검토

1985년 8월 20일 ATi 회사가 설립되었다.

5438년 6월부터 10월까지 ATi는 ASIC 기술을 사용하여 최초의 그래픽 칩과 그래픽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1987년 7월 ATi는 EGA Wonder와 VGA Wonder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1988년 4월 ATi는 VESA 표준 제정에 참여했습니다.

1991년 5월 ATi는 Mach8 듀얼 칩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1992년 4월 ATi는 그래픽 가속 기능이 통합된 Mach32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ATi는 VLB(VESA 로컬 버스) 및 PCI 버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5월 ATi는 독일 자회사를 설립했다.

1993 11 ATi는 공개 회사가 되었으며 토론토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주식 코드: ATY).

1994년 8월 ATi는 Mach64 그래픽 칩을 출시했습니다.

165438+October ATi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13개 언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1995년 6월 ATi는 Apple MAC을 지원하는 최초의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이자 PC와 MA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최초의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1996 65438+10월 ATi는 업계 최초의 3D 그래픽 칩을 출시하여 1년 내에 10,000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지난 7월 ATi는 유럽 사업 본부로 아일랜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8월에 ATi는 최초의 MAC용 PCI 기판을 발표했습니다.

9월에 ATi는 TV에 컴퓨터 그래픽을 표시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165438+10월 ATi는 노트북 시장에 3D 그래픽 칩을 도입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ATi는 그래픽 카드에 TV 카드를 부착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1997년 2월 ATi는 그래픽 가속 및 DVD 화면 보상을 위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제품인 3D RAGE II+ DVD 칩을 출시했습니다.

올해 3월 ATi는 AGP 2X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제품을 최초로 출시한 회사가 됐다.

ATi는 하드웨어 DVD 가속 제품을 제공하는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1998년 4월, ATi는 IDC에 의해 그래픽 칩 업계의 시장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5월에 ATi는 시장 점유율 기준 상위 10개 PC 제조업체에 더 많은 OEM 제품을 제공했습니다.

8월 ATi는 AGP 그래픽 칩 1천만 개를 판매하며 AGP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ATi는 고급 OEM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인 RAGE MAGNUM 그래픽 칩을 출시했습니다.

ATi는 차세대 RAGE 128 GL 그래픽 칩을 출시했습니다.

9월에는 ATi의 RAGE LT PRO 그래픽 칩이 노트북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ATi는 2018년 6월~10월 크로매틱리서치(Chromatic Research Inc.)가 개발한 시스템온칩(SOC) 기술을 인수했다.

ATi는 SiByte Inc. 인수를 통해 MIPS 프로세서를 획득했다.

1999 65438 + 10월 ATi 회장 겸 CEO인 K.Y. Ho가 Economic Weekly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 2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2월 ATi는 8M 비디오 메모리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노트북 그래픽 칩인 RAGE MOBILITY M1을 출시했습니다.

ATi의 RAGE 128 Pro는 3D WinBench99에서 최초로 700점 이상을 획득했으며, RAGE 128 기반 RAGE FURY 32MB는 743 Winmarks를 획득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카드가 되었습니다.

올해 4월 ATi는 RAGE 모바일 그래픽 칩을 500만 개 판매했습니다.

7월 ATi의 연간 매출은 6,543억 8천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2000년 2월, ATi는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었습니다.

4월 ATi는 ArtX Inc. 인수를 완료하고 K.Y. Ho가 ATi의 회장 겸 CEO가 되었으며 David E. Orton이 이사회 의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가 되었습니다.

ATi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인 RADEON 그래픽 칩을 출시했습니다. RADEON은 ATi가 고급 게임 및 3D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진출한 것을 의미합니다.

2001년 2월 ATi는 MOBILITY RADEON 그래픽 칩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3월 ATi는 고성능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FireGL 칩을 인수했습니다.

7월에 ATi는 HYDRAVISION 데스크톱 관리 소프트웨어를 인수했습니다.

지난 8월 ATi는 DirectX 8.1 사양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인 RADEON 8500을 출시했습니다.

ATi는 FireGL 88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를 출시합니다.

ATi가 모바일 RADEON 7500을 출시했습니다.

ATi가 기적의 RADEON 8500DV를 출시했습니다.

2018년 6월과 10월에 ATi는 세계에서 가장 통합된 시스템 온 칩 제품인 XILLEON 220을 출시했습니다.

ATi는 RADEON 7000 및 7200을 출시합니다.

165438년 10월, ATi는 MOBILITY FireGL 7800 및 FireGL 8700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2002년 6월부터 2002년 10월까지 ATi는 OPenGL 표준 위원회의 영구 회원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ATi는 RADEON 8500 MAC과 RADEON 7000 MAC 듀얼 헤드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ATi는 PDA와 스마트폰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IMAGEON 100을 통해 무선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ATi는 지난 4월 북미에서 시스템 통합업체 파트너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 ATi는 NxtWave Communications Company로부터 셋톱박스 기술을 인수했습니다.

7월 ATi의 새로운 FIREGL X1은 DCC 및 CAD 워크스테이션이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ATi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카드와 OpenGL, Microsoft DirectX 9.0 및 Linux 그래픽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Ti는 RADEON 9700, RADEON 9000 및 RADEON 9000 Pro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8월 ATi는 모바일 RADEON 9000과 RADEON 9700 PRO를 출시했다.

지난 9월 ATi는 Magnum 9700 PRO와 모바일 FIREGL 9000의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2018년 6월과 10월에 ATi는 DDR-2 기술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그래픽 카드를 시연했습니다.

165438+10월 ATi의 RADEON 9700 PRO가 PC Magazine의 2002 Technical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ATi가 차세대 휴대용 멀티미디어 칩 IMAGEON 3200을 출시했습니다.

2003년 3월 ATi는 RADEON 9800, RADEON 9600, RADEON 9200 및 MOBILITY RADEON 9600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2006년 7월 24일 ATi는 AMD에 54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2007년 6월 ATi는 DX10을 지원하고 512비트 메모리를 사용하는 최초의 그래픽 카드인 HD 2900XT를 출시하여 당시 가장 큰 그래픽 카드였습니다. 메모리 대역폭은 128.5GB/s를 넘어 당시 최대 그래픽 카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320개의 수퍼스칼라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단일 스트림 프로세서 수가 가장 많은 그래픽 카드입니다. 코어에는 7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통합되어 있어 당시 가장 많은 수의 트랜지스터가 통합된 그래픽 카드였습니다.

2007년 6월 ATi는 DirectX10.1 및 Shader Model4.1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그래픽 카드인 HD 3800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55nm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된 업계 최초의 그래픽 카드이기도 합니다.

HD3000 시리즈부터 AMD-ATi는 네이밍 전략을 바꿨다. "xx50"은 낮은 수준의 그래픽 카드를 나타내고 "xx70"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 카드를 나타냅니다.

ATi는 제품 전략을 바꾸고 주요 R&D 초점을 주류 시장으로 옮겼습니다.

2008년 6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ATi는 업계 최초의 단일 카드 듀얼 코어 그래픽 솔루션인 HD3870X2를 출시하여 당시 단일 카드 성능의 왕이 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ATi는 모바일 Radium Dragon HD38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여 주류 그래픽 카드를 모바일 시장에 선보이겠다는 AMD-ATi의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 6월, ATi는 800개의 수퍼스칼라 스트림 프로세서를 갖춘 RV770 코어 기반의 HD48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하여 당시 가장 많은 수의 단일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9억 5600만 개의 트랜지스터를 통합한 그래픽 카드가 되었습니다. . 그중 4870은 업계 최초로 GDDR5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한 그래픽 카드다. HD4870은 업계 최초의 1.2TFlops 부동 소수점 컴퓨팅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HD4800 시리즈의 탁월한 가격 대비 성능은 일부 국가에서 품절되기도 합니다.

2012년 8월 ATi는 4870X2 및 4850X2를 출시했으며 이는 AMD-ATi가 단일 카드 듀얼 코어 솔루션을 출시한 두 번째이기도 합니다. 2세대 에너지 절약 기술 PowerPlay 2.0 출시

ATi 인수 스토리 편집

ATI와 또 다른 주요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인 nVIDIA는 치열한 시장 경쟁을 벌여 왔으며, 그래픽카드의 발전. A카드와 N카드가 독립 그래픽카드 시장의 95%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끝없이 등장하고 있다. 강력한 하드웨어 지원으로 게임 개발자도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2004년, 2005년, 2006년에는 DirectX9 게임이 대거 등장했으며 FutureMark의 3DMark는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테스트 소프트웨어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Laser Dragon X800XL, Laser Dragon X1950 XTX 등과 같은 A-card Laser Dragon 시리즈가 X 시리즈에 진입했습니다.

동시에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가 GF6, GF7 시리즈에 진출하면서 D9.0C…a카드와 n카드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돌입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X700 시리즈 a 카드와 6600 시리즈 n 카드의 경쟁이다. 가격, 규모, 성능에 관계없이 모두 비교할 수 있습니다.

2006년에 이르러 NV에 비해 Ati의 약점이 점차 드러났습니다. ATi에는 그래픽 카드만 있었기 때문에 자사 제품(특히 노트북 시리즈)이 전적으로 다른 제품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NV는 또한 뛰어난 마더보드 칩 제조업체입니다. 마더보드는 자체 그래픽 카드와 결합되어 제품의 시장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비슷한 것으로는 Intel과 AMD가 있습니다. Intel은 CPU, 마더보드 및 통합 카드를 동시에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Intel의 거대한 시장 공간, 특히 브랜드 컴퓨터와 노트북을 초래합니다. P4의 NetBrust 아키텍처는 본질적으로 실패작이었지만, AMD는 P4가 비판을 받고 PD가 출시되지 않았을 때 여전히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점차 소극적인 상황에 빠졌습니다. 그 결과 PC 역사상 큰 사건이 일어났다. 더블에이가 노조를 결성한 것이다.

6월부터 AMD가 ATI를 인수한다는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2006년 7월 24일 오전 8시, AMD 공식 웹사이트는 ATI 인수를 확인하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최근 IT 업계 최대 규모의 인수로 전체 시장 구조를 바꿔 놓을 전망이다. 이 성명이 나오자마자 즉시 업계의 초점이 되었고 모든 당사자의 소식이 쏟아졌습니다...

AMD 회장 겸 CEO인 Ruiz Ruiz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TI는 오늘 공식적으로 AMD 가족에 합류했습니다. 역사적인 날이다. 우리는 다양한 보완 기술을 완벽하게 통합하고 계속해서 혁신에 전념하며 업계 최고의 제품 선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AMD는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칩 레벨에서 통합한 새로운 x86 프로세서 시리즈를 구축할 계획이다. 본 제품의 개발 코드명은 "Fusion"입니다.

퓨전 프로세서는 2008년 말이나 2009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데스크톱, 노트북, 워크스테이션, 기타 솔루션 등 컴퓨팅 전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수는 두 회사 모두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Intel은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다수의 PD 및 Core 시리즈를 출시한 반면, AMD는 싱글 코어 Athlon 300를 먼저 만나야 했습니다. NVIDIA는 첫 번째 D1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지만 Ati의 첫 번째 D10 그래픽 카드 출시는 지연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DirectX 10 시대의 도래

DX10(DirectX 10)

그래픽 카드에 사용되는 새로운 기술로 더 나은 색상을 표현하고 영상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게임 성능이 더 좋습니다.

DirectX 10 그래픽 파이프라인 시스템에서 가장 큰 구조적 변화는 지오메트리 처리 단계에서 지오메트리 셰이더를 추가한 것이다. 기하 렌더링 유닛은 정점 렌더링 유닛에 붙어 있지만, 정점 렌더링 유닛처럼 각 정점을 출력하지 않고 픽셀을 처리 대상으로 사용합니다. 기본 요소는 계층 구조의 정점보다 한 수준 더 높으며 하나 이상의 정점으로 구성됩니다. 하나의 꼭지점으로 구성된 프리미티브를 점, 두 개의 꼭지점으로 구성된 프리미티브를 선, 세 개의 꼭지점으로 구성된 프리미티브를 삼각형이라고 합니다. 기하학 렌더링 유닛은 점, 선, 삼각형, 인접한 점이 있는 선, 인접한 점이 있는 삼각형 등과 같은 다양한 기본 유형을 지원합니다. 한 번에 최대 6개의 정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기본 유형 지원을 통해 형상 렌더링 장치를 통해 GPU는 보다 자세한 모델 세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R600이 처음으로 우위를 점한 HD 2900XT

드디어 2006년 중반에 AMD-ATI는 DX10 및 SM4.0을 지원하는 최초의 그래픽 카드인 ATI radeon HD 2900 XT를 출시했습니다. HD2900XT는 R600 코어 및 80nm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양한 초호화 하드웨어 구성을 갖추고 있어 AMD-ATi가 인수 이후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7억 2천만 개의 트랜지스터, 320개의 수퍼스칼라 프로세서, 565, 438+02비트 메모리 폭, 128.5GB/s/s 이상의 최대 메모리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DX10, SM4.0, AvivoHD 비디오 하드웨어 가속기 및 기타 구성 요소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수많은 게임 성능 테스트에서 HD2900은 경쟁사인 Nvidia의 G80 코어 기반 8800 시리즈에 패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Ti는 DX10을 지원하기 위해 슈퍼스칼라 스트림 프로세서(이하 SP)를 선택했습니다. 이는 대량의 병렬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수퍼스칼라 SP가 완전히 효과적이려면 5개의 그룹이 필요합니다. Nvidia는 벡터 SP를 선택했으며 1은 그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실제로 비교할 수 있는 SP 번호는 HD 2900 XT 64(X5), 8800Ultra/GTX 128, 8800GTS(640MB) 118, 8800GTS(320MB) 96입니다. 이 비교는 하나님의 도움이 있어도 HD2900이 8800 시리즈를 이길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HD2000 시리즈 전체에 해당되며, 2600 시리즈는 24(X5), 2400 시리즈는 8(X5)입니다.

2.ATi는 코어 주파수 비동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즉, 코어 주파수는 SP 주파수와 동일해야 하며 nVIDIA의 SP 주파수 K는 쉽게 1GHz를 초과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Ti의 HD2000 시리즈. 동료들과 전혀 경쟁할 수 없습니다.

3.ATi가 핵심 기능을 올바르게 수행하지 않습니다. R600의 핵심은 링 버스 아키텍처로, 빠른 데이터 읽기 속도와 낮은 데이터 적중률이 특징입니다. 이 기능은 HD2900에 고대역폭 메모리가 아닌 고속 메모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HD2900은 512비트 GDDR3를 메인 메모리로 사용하는데 마치 시력이 좋지 않고 힘이 센 사람이 넓은 바닥에서 무언가를 찾는 것과 같으며 저항력이 크다. HD2900XT의 1GB 버전은 GDDR4 메모리 자체의 긴 대기 시간으로 인해 방해를 받습니다.

4. HD2000 시리즈의 알고리즘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버그도 많습니다. AA(안티앨리어싱)를 켜면 성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HD2000 시리즈는 G8000 시리즈에 뒤처지지 않고 있어 여전히 HD2000 시리즈의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좋은 소식은 HD2000에 포함된 AvivoHD 하드 디코딩 기술이 G8000 시리즈보다 훨씬 좋다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 HD2000은 여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R600은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 HD 3800 시리즈

2007년 6월 말, AMD-ATi는 HD38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55nm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된 업계 최초의 그래픽 카드이자 DirectX 10.1 및 Shader Model 4.1을 지원하는 최초의 그래픽 카드입니다. RV670 코어를 기반으로 R600 코어의 기능을 대부분 유지합니다. 또한 320개의 수퍼스칼라 SP를 갖추고 있어 트랜지스터 수가 6억 6,600만 개로 줄어듭니다. 그녀는 PowerPlay 에너지 절약 기술, AvivoHD 2세대 하드 디코딩 기술 등 ATi의 신기술을 소개했습니다. AMD-ATi는 이번에 HD3800에서 512비트 비디오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고 256비트 GDDR3 비디오 메모리만 사용했습니다. AMD-ATi가 HD2900에서 메모리 정책 오류를 발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MD-ATi는 명명 전략을 변경했습니다. "xx50"은 하위 그래픽 카드를 나타내고, "xx70"은 상위 그래픽 카드를 나타내며 GT, PRO, XT, XTX 등 모호한 접미사를 버립니다.

AMD-ATi는 이후 마케팅 전략을 조정했고, 비용 절감을 위해 R&D 초점을 주류 시장으로 옮겨 제조사가 판매 채널을 열고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했다.

그 중 HD3850은 정확한 포지셔닝으로 Nvidia의 엄청난 포지셔닝 격차를 메워 확실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AMD-ATi가 주력 시장을 잃게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AMD-ATi는 비용 절감을 위해 단일 카드와 두 개의 칩을 통합한 플래그십 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AMD-ATi의 마케팅 전략이 앞장서기 시작했다. 2008년 6월 ~ 2008년 10월에 출시된 HD3870X2는 업계 최초의 단일 카드 듀얼 코어 그래픽 솔루션으로, 이전의 가장 강력한 단일 카드 GeForce8800 Ultra를 물리치고 당시 단일 카드 성능의 왕이 되었습니다.

HD3800 시리즈의 성능은 안정적이고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R600도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R600-HD 4800 시리즈의 정점

1년여의 노력 끝에 2008년 6월, 마침내 AMD-ATi가 탄생했습니다! RV770 코어 기반의 Radium Dragon HD4800 시리즈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시장에 처음 출시된 HD4850은 1t(10·12) FLOPS의 부동 소수점 컴퓨팅 성능을 갖추고 있어, nVIDIA가 고주파수 9800GTX+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하이엔드 시장인 GeForce9800GTX를 가볍게 제치고 있습니다. RV770은 RV670의 종합적인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조 공정이 성숙해진 후 320수퍼스칼라 SP는 800수퍼스칼라 SP로 증가했고, 래스터 및 텍스처 단위도 증가했습니다. AMD-ATi는 HD4800 시리즈에서 최적화된 AA 알고리즘을 사용하므로 AA를 켜면 G98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완전히 압도할 수 있습니다. AMD-ATi는 곧 출시될 HD4870에서 올바른 비디오 메모리 전략을 사용하여 주 주파수 3.6GHz의 256비트 GDDR5 비디오 메모리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시내 순환 버스 구조의 장점과 특징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시력이 좋지 않고 힘이 센 사람이 한 사람 너비의 매끄러운 바닥에서 무언가를 찾기 위해 빠르게 달리는 것처럼, 그는 주의만 기울이면 됩니다. 그의 발은 왼쪽과 오른쪽을 볼 필요가 없으므로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HD4870의 성능은 업계 최초의 부동 소수점 컴퓨팅 성능인 1.2TFlops로 더욱 뛰어나며, 게임 성능은 괴물 GTX260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라듐드래곤 HD 4800 시리즈가 좋은 성적을 냈다. HD4850이 출시되자마자 1,499위안이라는 가격 때문에 nVIDIA는 지포스9800GTX를 2,999위안에서 1,999위안으로 낮췄고, 며칠 만에 1,399위안까지 오르는 등 그 영향력을 보여준다. HD4800 시리즈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며 그래픽 카드 마니아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품절 상태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2012년 8월 AMD-ATi는 HD4870X2와 HD 4850X2를 출시했다. 4870X2는 주로 플래그십 시장을 겨냥해 가장 진보한 몬스터 그래픽 카드인 GTX280과 정면으로 경쟁한다. HD4850X2는 비공개 제품의 홍보, 비용 절감, 가격 인하 및 고급 시장 점유를 장려합니다. 같은 날 AMD-ATi는 단일 카드 듀얼 코어 및 듀얼 카드 상호 연결 솔루션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차세대 에너지 절약 기술인 Catalyst Control Center 8.8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PowerPlay 2.0은 AMD-ATi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한 카드와 N 카드의 경쟁은 계속된다.

여담: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는 특정 제조사의 사파이어 1950GT512MB입니다.

그렇군요 ~~헤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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