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의 『천개의 손가락을 차갑게 바라보다』에 나오는 '천개의 손가락'은 누구를 가리키는가?
많은 사람들은 루쉰이 '국가의 중추'로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초중등 학교에서 루쉰 선생의 작품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러나 루쉰의 소설과 수필은 "불행을 슬퍼하고 싸우지 않고 화를 낸다"는 루쉰 선생의 국가적 책임을 드러내고 있지만, 우리가 이 두 시를 읽기 전까지는 "차가운 눈썹이 천명을 가리킨다"와 "그는 고개를 숙이고 겁쟁이가 되겠다는 의지가 있다”고 말했지만, 루쉰 선생이 “국가의 중추”라는 말의 정확한 의미를 우리가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민족의 근간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국가의 중추입니다.
실제로 루쉰 선생의 시에는 철통같은 자부심이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Leng Xing에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에 Xuanyuan을 내 혈액으로 추천합니다."
그러나 이 노래 "자조"는 "국가의 중추"라는 루쉰 선생의 명성을 가장 잘 구현합니다.
당신은 어떤 캐노피를 주고 싶나요?
감히 뒤집지 마십시오.
부러진 모자가 분주한 도시를 덮고 있고, 물이 새는 배에 포도주가 실려 있습니다.
수천 개의 손가락을 가리키며, 자원하는 소처럼 머리를 숙였습니다.
작은 건물에 숨어 있는 것은 겨울, 여름, 봄, 가을 상관없이 똑같습니다.
이 시에서 가장 칭찬받는 점은 5~6행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 두 문장의 의미를 오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죄받은 사람"과 "의지 있는 소"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결코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번 호의 저자는 이러한 '자기 비하'를 모든 사람을 위해 재해석합니다.
첫 번째 쌍어인 "Huagai"라는 단어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Lu Xun 씨는 "Gaihua Collect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가이화라고 불리는가?
소위 "캐노피"는 별자리의 이름입니다.
고대에는 생명을 위협하는 캐노피가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루쉰은 "운이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지만 사실 그는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뒤집고" "서로 만날" 수 없었던 당시의 부패한 사회 상황에 대해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루쉰의 또 다른 시를 연상시킨다: "나는 상하이에 20년 동안 살면서 매일 중국을 보았다. 아플 때 치료를 받지 않았고 심심할 때 공부했다." 이때 Xun은 마음 속으로 "방황"하고 "비명을 지르고"있었습니다.
두 번째 대련 '부러진 도시를 걷다가 부러진 모자가 얼굴을 가리고, 배에서 포도주가 새어나온다'는 작가의 자화상이다.
고관들과 부유한 사업가들에 비하면 왕 씨는 단지 '초라한 모자'에 불과하며, 당시 오만한 문인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마음속에 교만과 의를 고집하면 시대와 함께 발전하지 못하고 가난하게 될 뿐입니다.
이 딜레마는 '물이 새는 배 속의 포도주'와도 같으니 마음속의 이상을 암시한다.
그러나 배는 "물에 젖어" "새고" 있었습니다.
비바람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되고,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적은 얼마나 될까요?
역사를 통틀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고 흐름을 따르며 타협하고 항복하기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루쉰 씨는 그렇지 않습니다!
목 문장은 항상 가장 인기가 많지만 오해를 받는 문장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 문장에서 '가리키다'가 루쉰이 지적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동사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해결책은 잘못되었습니다.
소위 '비난하다'는 대중을 뜻하고, 여기서 '비난하다'는 명사로 대중에게 버림받는 사람을 가리킨다.
루쉰은 이 사람들에게 '차갑고' 직설적인 태도를 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