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행 연설 1 "세상에는 어머니만이 선하고, 어머니가 있는 자식은 보물과도 같다." 학생들은 이 친숙한 노래를 반드시 부릅니다. 어머니는 언제나 자녀에게 가장 안전한 안식처이고, 자녀는 언제나 어머니 마음속에 빛나는 보물입니다.
아이의 생명이 엄마 뱃속에 잉태될 때 엄마에게는 인내와 희망이 함께한다. 임신초기 엄마는 밥도 못먹고 계속 메스꺼움과 구토를 하셔서 너무 불편하셨어요. 그러나 아이가 건전한 발달 과정을 갖기 위해 엄마는 그 반응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억지로 음식을 먹고 또 먹었습니다. 나는 토하고 계속 삼켰다. 나는 내 불편함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했고 내 아이에게 더 많은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엄마들은 이를 악물고 인내합니다.
아이가 엄마 뱃속에서 자라면서 엄마의 체중은 계속 늘어나는데, 때로는 그 증가량이 엄마 몸무게의 절반 이상일 때도 있다. 한때 아름다움을 그토록 사랑하셨던 어머니는 매일같이 뚱뚱하고 무거운 몸을 조심스럽게 끌고 다니시며 일하고, 공부하고, 집안일을 하셨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니 숨이 차서 1층에서 몇 차례 휴식을 취해야 했습니다. 발이 찐빵처럼 부어서 거의 쪼그려 앉을 수가 없었습니다. 뱃속에 있는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움직임은 극도로 조심해야 합니다. 체중 증가와 몸의 변화로 인해 많은 질병들이 엄마들에게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아기의 건강을 위해 엄마들은 어떤 약도 복용하지 못하고, 각종 질병들과 끈질기게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
한번은 아주 희귀한 판다혈액형의 엄마를 만난 적이 있어요. 아이를 임신한 뒤 혈액형 갈등으로 온몸이 가렵고 피부 구석구석이 긁히고 궤양이 생겼다. 의사는 그녀에게 아기를 떼어내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산모의 생명이 위험해질 것입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과감하게 아이를 키우기로 결정했습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 그녀는 매일 약간의 외용 한약에만 의존하여 극심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울면서 약을 바르는 동안 그녀는 '아직 숨이 있는 한 뱃속의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마음의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이를 낳으면서도 여러 번 혼수상태에 빠져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드디어 건강한 아기를 낳았으나 영원히 눈을 감았는데... 의사들은 이 장면을 보고 산모가 상처를 입은 것을 보았지만 산모는 웃으며 세상을 떠났습니다. 수술실 전체가 울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 모두가 세상에서 가장 큰 감정인 강한 모성애를 느꼈습니다!
어디서 학교의 '난자 보호 활동'을 봤는지 모르겠어요. 학교에서는 각 학생에게 아침에 집에서 계란을 가져와 몸에 바르고 매일 공부하도록 요구합니다. 그 결과, 학교가 끝날 때까지 학생들의 난자는 하나도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아기가 엄마 뱃속에 약 300일 동안 머물게 되며, 이 300일 동안 상황은 계속 변한다는 것을 학생들 모두 알고 있습니다. 후기 단계에서는 아기가 완전히 성장한 후에는 엄마 뱃속에서 때리고, 차고, 먹고, 마시고, 잠을 자기도 합니다.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엄마는 고통을 참아 아이를 진정시키고, 아이의 발달을 매일 주의 깊게 관찰하며, 엄마 몸 안에서 아이를 따뜻하고 편안하게 해줘야 한다.
동창생 여러분, 모성애가 인생의 기적을 만듭니다. 온 세상의 어머니는 연약한 몸으로 희망을 키우십니다. 셀 수 없이 많은 고난과 고통을 겪었지만, 그녀는 아이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남겼습니다. 참으로 대조되는 일입니다!
지난 10월 임신한 그녀는 아기를 낳기 전까지 죽음과 사투를 벌이며 극심한 고통을 감내했다. 그날부터 엄마의 모든 보살핌과 에너지는 아이에게 쏠렸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은 제멋대로인 아이의 옷을 만든다." 당나라 시인 맹교의 이 시는 어머니의 진정한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녀는 세상에 태어나 세상에서 자랐지만 그녀는 부모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세상에 좋은 건 엄마뿐이에요. 항상 우리 어머니의 자애로움을 기억하고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효행으로 보답하고 감사하자!
효를 실천하라 2. 꽃을 키우는 사람은 꽃에 물을 주면 뿌리에도 물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효'는 사람의 마음속에 깊이 자라는 도덕나무의 뿌리이다. 뿌리가 곧아야 나무가 자랄 수 있고, 뿌리가 깊어야 나무가 자랄 수 있고, 뿌리가 튼튼해야 꽃과 열매가 향기를 낼 수 있습니다. 이 뿌리가 없으면 당신이 배우는 그 어떤 것도 사회와 인류에게 유익할 수 없고 동물보다 더 나쁜 존재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배운 것은 세상을 속이고 그들의 명성을 훔치는 것뿐이다. 효는 인간의 근본이며, 곧 인간의 본성이다. 이 뿌리는 감정의 근원지이다. 일단 만지면 번개처럼 그곳을 비출 것이며, 이는 가장 "그들의 마음을 흔들고, 그들의 열망을 움직이고, 그들의 행동에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고, 인간으로 돌아가고, 친절을 회복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모님에게 전화한 지 얼마나 됐나요? 휴대폰에 부재중 전화가 표시되면 항상 부모님에게 연락하기 전에 친구나 동료에게 먼저 답장을 하시나요? 우리를 가장 사랑하는 것들은 우리가 무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깨어나면 너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효는 부모님이 안전할 때 무릎을 꿇고 잔소리를 웃으며 듣고, 함께 행복하게 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효는 계절이 바뀔 때 제철 옷을 주는 것입니다. 비록 유명 브랜드는 아니지만, 정성을 담은 제품으로, 자녀를 배려하는 부모의 마음이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효(孝)란 부모님이 우울할 때 함께 체스나 카드놀이를 하거나 뉴스나 소설을 읽어주어, 부모님이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군중 속에 사는 따뜻함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孝)는 부모님을 위해 집안일을 돌보거나, 집에 가서 부모님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드리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효란 등불 밑에서 바느질을 하도록 도와주고, 포기하기 싫은 찢어진 옷을 수선해 주는 것입니다. 효란 부모를 떠날 때 부드럽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는 누군가를 만났을 때 낮은 소리로 인사하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늙은이는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고 잘 말했습니다. 정말 세상의 큰 사랑입니다! 이런 사심 없는 사랑에 봄바람은 어디로 갔는가? 효는 부모에 대한 효, 일에 대한 헌신, 학생에 대한 배려, 솔선수범, 양심이 되는 것에서 나타난다...
솔직히 선생님의 효는 애국심과 애국심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다. 자신의 일에 대한 사랑. 우리 선생님 한 분 한 분의 성장은 나라를 경작하고, 그들이 사는 땅을 경작하고, 당과 정부의 보살핌과 분리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국과 중국공산당이 없었다면 오늘은 물론 우리의 밝은 미래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국의 이 크신 은혜를 사업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조국과 민족의 부흥을 우리의 책임으로 삼을 수 있으며, '모두는 학생을 위해, 모두는 학생을 위해'라는 교육 이념을 명심해야 한다. 학생"으로 직무에 성실하고 헌신적이며 자신의 전문적 자질과 교육 및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국가 건설과 사회 발전을 위해 자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효라는 단어를 구현합니다.
둘째, 우리는 학생을 돌보고, 학생을 어린이처럼 사랑하며, 어린이의 성장을 돌보듯 학생의 성장을 돌보고, 교육과 실증을 결합해야 합니다. 학생을 향한 교사의 사랑은 가식적이거나 피상적이지 않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양심의 표현이자 내적 필요성입니다. 그래야만 교사가 학생에게 영향력과 카리스마를 가질 수 있고, 교사와 학생 사이의 관계가 조화로워지며, 교육이 효과적이게 되고, 교사는 가르치는 것이 부담이 아니라 즐거움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이 교사의 성실함과 보살핌을 느낄 때 교사에 대한 존경심과 신뢰, 신뢰를 갖게 될 것이며 학습에 대한 관심은 필연적으로 크게 향상될 것이며 그 효과는 자명합니다. 사랑은 서로 연결되어 전달되기 때문에 선생님이 사랑을 주면 필연적으로 학생들로부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셋째, 교사는 효도의 모범을 보여야 한다. 직장 생활에서든 학교 밖에서든 효도하고 책임감 있고 도덕적이며 성취된 사람들의 교사이자 사회 시민이 되십시오.
간단히 말하면 '마음'에서 출발해야만 효도를 책임으로 볼 수 있다. 그래야만 효도의 실천자가 될 수 있다.
효도 실천 연설 3 "새 학교 가방, 누군가가 준 것, 우산이 비에 접힌 것, 누군가가 준 것, 좋아하는 삼현 충전재, 누군가가 가방을 준 것, 눈물을 닦으십시오. 아, 이 사람은 네 아버지야, 아, 이 사람은 네 엄마야..." 나는 이 노래를 듣고 자랐다. 어렸을 때는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하지 못했지만 할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여름에는 달콤한 수박, 겨울에는 따뜻한 국수 한 그릇, 공부할 때의 따뜻한 알림, 학교 가기 전의 작은 알림... 부모님은 항상 우리 성장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도 우리는 한 번도 불평한 적이 없습니다. 어떻게 그 큰 은혜를 갚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세상의 생명과 성장은 모두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에게서 나옵니다. 우리는 부모님의 은혜에 어떻게 보답할 수 있습니까? 옛날에는 어머니를 위해 아들을 장사 지내고, 어머니를 찾기 위해 공직을 저버리는 이야기는 사람들을 울릴 정도였다. 이제, 엄마가 되기 위해 학교를 자퇴한 엄마를 구하기 위해 신장을 기증했다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더욱 감동을 줍니다. 서로 다른 시대는 같은 주제, 즉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에게 보답한다는 것을 해석합니다.
사실 위에서 언급한 놀라운 일들을 꼭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주변의 작은 것들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부모님에 대한 효도를 온전히 이룰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쌍둥이 동생, 그리고 저까지 다섯 식구입니다! 엄마는 결혼을 포기하고 4년 전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가족이 있는 한 아버지도 계십니다. 아버지는 결혼 회사를 운영하십니다. 주문을 받고, 계획을 세우고, 결혼식을 올리러 나가느라 하루 종일 바쁘다. 아버지가 피곤한 몸을 끌고 집에 가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죄책감을 느낀다. 딸은 아버지의 작은 솜옷이라고 하는데, 나의 작은 솜옷은 너무 작고 얇아서 아버지를 도와줄 수 없습니다. 아버지는 축하 행사를 받을 때마다 탁상 달력에 이런저런 장소, 누구의 집에 관한 것인지 등을 적어 두곤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할 일이 많으신 것을 알기 때문에 항상 탁상 달력을 펼쳐 주문 내용을 바탕으로 소책자를 만들어 아버지께 축하 행사 준비를 미리 상기시켜 드립니다. 축하 행사 전날 모든 작업을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집에있는 동안 매일 아버지에게 동생과 저를 데리고 가라고 부탁하고 배경 장식, 로마 장소 장식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기둥, 카펫 깔기. 나는 이것을 아주 잘한다. 아버지를 알아가는 것은 여자를 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아버지를 가장 잘 압니다. 아버지가 결혼식을 마치고 돌아올 때마다 나는 물을 많이 마신다. 겨울에는 따뜻한 물과 꿀을 미리 준비해두는데요. 여름에는 냉장고의 찬물을 식히기 위해 약간의 흑설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아버지한테 늘 "내 딸은 착하다!"라고 칭찬을 듣는다"
할머니는 60세인데 건강이 좋지 않다. 고혈압을 앓고 계시고 가장 건강하지 못하다. 화를 낼까봐 매일 설거지를 돕고, 할머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 마을 광장에서 허리북을 치도록 격려합니다. 할머니가 건강해지도록 같이 공부하고 가르칠 거예요. 저는 학교에서 배운 노래를 할머니에게 자주 들려줍니다. 시험지를 보여줄 때마다 할머니는 항상 미소를 지으시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십니다. 내 손녀는 정말 대단해요. ”
저를 가장 칭찬해주시는 분은 할아버지예요. 주로 양떼를 치고 먹이를 주는 일을 하시는 분이거든요. 할아버지가 저희 집에서 50마리가 넘는 양을 관리하시는데 가끔 할아버지를 뵙기가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나는 종종 그가 양을 먹이는 것을 돕습니다.
춘절 기간에 어미 양이 새끼를 낳을 시간에 맞춰 많은 손님들이 우리 집에 찾아왔습니다. 나와 남동생은 번갈아가며 누가 낳을지 기다리고, 아기를 낳을 할아버지를 서둘러 찾았다. 나는 조수로 갓 태어난 양들을 면포로 닦아주는 일을 했습니다. 양들이 하나씩 태어났습니다. 할아버지는 그의 눈에서 그것을 보았고 그의 마음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계속 저를 '효자별'이라고 칭찬해주셨어요.
'효도'라는 단어가 붙은 위대한 중국은 수천년의 중국의 오랜 역사를 계승해 왔습니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은 줄곧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이 덕이 영원히 계승되어 내 마음속에 효도의 꽃이 영원히 피어나기를! 다들 감사 해요!
효도 실천 연설 4 친애하는 시·도 지도자 여러분:
'한 가족, 세 효'를 주제로 한 우리 구의 '국가 명함' 출시에 이어. 국경절 연휴 직후, 도당위원회 지도자들이 덕양을 방문하여 오랫동안 덕효문화 발전에 관심을 가져온 일부 지역 애호가 및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하여 덕효문화 증진에 대해 논의하고 조사했습니다. . 어제 오후, 구당 선전부장 란샤오윈(Ran Xiaoyun)의 전화를 받고 나는 설레고 행복했습니다. 지난 세기 말부터 시, 지방 정부 기관, 학교, 기업 및 기관의 동지 그룹은 덕과 효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구 논문을 작성했으며 소설, 수필, 시 및 기타 문학 및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덕과 효의 문화가 풍부한 예술 작품은 도시와 지역당과 정부의 주요 지도자들에게 "덕과 효의 문화를 계승하고 조화로운 덕양의 건설을 촉진한다"고 직접 경고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력을 획득하고 도시 당, 정부 부서 및 각계각층의 도덕적 효 문화 자원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도덕적 효 문화 자원의 재배 및 탐색을 촉진하며 아름다운 효도 문화 자원을 만드는 것입니다. 도덕적 효도 명함을 통해 더양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가시성을 높이고 더양의 다양한 경제 및 사회적 사업의 포괄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오늘 심포지엄에서는 두 가지 설명과 한 가지 제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전에 "덕양효문화에 대한 간략한 고찰", "사천효문화연구소 설립 건의", "기회를 활용하여 고대도시 건설 및 홍보" 등 관련 서적과 신문에 기사를 게재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효문화'와 '효문화 성과 활용'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추진한다.
첫 번째 요점은 더양의 도덕적, 효심, 문화적 자원의 존재가 현실이라는 것입니다. 고고학에서의 유골과 역사적 인물 및 사건의 식별에 따르면, 첫째, 역사서에 기록되어야 하고, 둘째, 다른 곳에서 출토된 문화유적으로 입증되어야 하며, 셋째, 민간전설이 있어야 한다. 소취안(孝泉)은 동한의 효자 강(江)의 고향이며, 『후서(後書)』에는 장(長)이 친족에게 효도하고, 샘물에는 잉어가 가득하다는 말이 나온 곳이다. Han", "Huayang Guozhi", "Shui Jing Zhu"및 기타 역사 서적. 동한시대부터 장릉, 장샤오자, 샤오취안 샤오제 등 효문화의 특징을 지닌 문화유적, 유적지, 주거용 건물이 존재한다. 특히 '한 가족 3효'의 전설, '태평쌀'의 연극과 민속예술, 효자를 숭배하는 민속풍습도 주변 지역 사람들에게 전해 내려오고 있다. 게다가 몇 년 전 쓰촨대학교 장위샹(Jiang Yuxiang) 교수가 민간전승의 관점에서 '삼효' 설화의 유래를 다룬 논문을 썼는데, 그 논문에 인용된 내용은 매우 명확하다.
둘째, 효문화는 유교에서 유래하며 유교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유교 문화의 건강하고 합리적이며 과학적인 핵심은 오늘날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합니다. 사회주의핵심가치체계 전반에 걸쳐 국가적, 사회적, 시민적 차원에서 번영, 민주주의, 문명, 화합, 자유, 평등, 정의, 법치주의를 옹호한다. 애국심, 헌신, 성실, 우애는 유교와 유교문화가 주창하는 '인류', '인', '화합이 귀중하다'라는 이상적인 목표와 맥을 같이한다. 물론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은 유교문화사상을 크게 풍부화하고 발전시켰으며 오늘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커다란 실천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이 문제에 관해 많은 작품을 발표했는데, 제가 아는 가장 좋은 사람은 우리 사회과학원의 천덕수 연구원입니다. 그는 이 주제에 관심을 갖고 많은 연구를 했으며 많은 기사를 썼습니다. 그는 후베이 샤오 문화 연구 센터의 객원 교수로 고용되었으며 강력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 두 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풀뿌리 선전 문화부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역사적 기회를 통해 오늘 여기가 아닌 많은 동지들과 협력하여 생태 재배, 자원 탐사 측면에서 효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 가치 개발 등 매우 깊은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양이 어떻게 도덕효문화자원 연구개발에 있어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행정홍보를 증대하며, 우수한 도덕효문화를 장려하고, 시범구 건립을 추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미성숙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를 위해.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비판하고 바로잡아주세요.
1. 우리 도시의 덕과 효 문화 증진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에 대한 평가
우리 더양 사람들은 덕과 효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킵니다. 사람들은 풀뿌리 수준부터 시작합니다. 사회경제적 가치가 큰 덕과 효의 문화자원에 대한 발굴은 일찍 시작되었으나 홍보가 더뎠다. Ai Siqi가 "유물론 철학 튜토리얼"에서 말했듯이 그 발전은 파도 같은 전진과 나선형 상승을 보여줍니다. 나라의 선두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론연구의 강도와 깊이와 폭, 인민의 사상교양, 지역화합사회 건설에의 적용, 관광과 문화 제3차산업의 발전이 모두 뒤쳐져 있다 후베이샤오간(Hubei Xiaogan), 산시윤성(Shanxi Yuncheng), 산둥제슈(Shandong Jiexiu), 지난쯔보(Jinan Zibo), 린이(Linyi), 창칭(Changqing) 등 자원이 풍부한 지역은 전국 각지에서 효문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조사해보면, 각급 지도자들의 이해가 충분하지 않고, 행정 승진이 충분히 강력하지 않으며, 특히 임기마다 업무가 일관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째, 새시대 덕양효문화 발전에는 세 단계가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우리 고대의 심오한 효문화에 대한 인민의 감상에서 비롯된다. Xiaoquan 마을과 주변 카운티 및 마을이 상속되었습니다. 해방 후에도, 그 기간에도 일반 사람들이 장강묘지에 가서 돈과 종이를 태워 효자를 숭배하는 풍습은 매우 비밀스러웠지만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1980년대 후반에는 은퇴한 농촌 간부, 교사, 의사 등이 모여 집단을 이루었다. 농촌 노동력의 이동과 국가 가족 계획 정책의 시행에 직면하여 "모든 사람에게 노인이 있고 모두가 늙어 갈 것이다"라는 사회적 현실을 느끼면서 향당과 정부 지도자들이 효문화 생태, 효문화 교육장소 복원, 효천 안내 사람들은 노인을 사랑하고 부모를 지지합니다. 따라서 성 문화재 보호 단위인 '호룡탑'과 탑 아래의 고대 건축물을 바탕으로 고대 마을의 '삼효' 전설을 담은 점토 조각상을 만들고 사람들을 위한 '삼효 정원'을 개장했습니다. 효문화에 대한 교육과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1996 10 샤오취안진은 "삼소마당"의 교육효과를 종합하여 토지양도, 대량기부, 진창대여, 등 3천만 위안 이상의 자금 조달을 통해 효 문화, 교육, 오락 및 레저, 상업 개발의 통합을 시작했습니다. 비록 이 시기의 활동이 우아하지 못하고 일부 봉건적 잔재가 남아 있기는 했지만 덕과 효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관심이 있는 많은 동지들은 그 발전의 전망을 보았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2000년 9월부터 2008년 지진까지이다. Xiaoquan 민속 관습에 대한 수년간의 관찰과 심층 조사를 통해 구당위원회 선전부와 문화 관광국은 향당위원회 및 정부와 협력하여 "찌꺼기를 제거하고 본질을 추출하며 "중국 노인 공경 기반 구축"이라는 주제로 중국 전통 미덕을 바탕으로 관광국과 구 인민 정부의 지원을 받아 "중국 덕양 제1효 문화 관광 축제"를 개최합니다. 언론에 의해 홍보되었고 빠르게 전국에서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쓰촨대학교와 기타 성 부서가 주도적으로 개입하여 전문가와 학자들을 조직하여 세미나를 개최하고 효 문화 증진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며 '중국 미덕'을 시작했습니다. 효문화연구소통센터', '중국노인시범기지', '청년애국교육기지' 건립. 2002년에는 이러한 성부처의 노력으로 우리 성에서는 '효자 100인 표창'에 앞장섰습니다. 아들'과 전국 최초로 '10대효성'을 제정해 효문화 확산에 큰 힘을 보탰다. 그러나 당시 정양구과 조정이 성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분할 이후 재정수입이 급감했다. 경제가 매우 어려웠고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은 Xiaoquan 향 기업, 상인, 심지어 세발자전거 마스터의 10원과 20원에 의존했습니다. 그 광고는 시 홍보문화부의 후원으로 이루어졌고, 이후 우리 구위원회의 리더십이 바뀌었고 덕과 효 문화를 홍보하는 속도가 점차 느려졌습니다. 끝없는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것이 현재의 정치적 성과에 대한 우리의 견해입니다. 더샤오 문화 관광 축제 개최 활동은 향 단위 당위원회와 정부의 능력으로 인해 본질적으로 마을 자체에 넘겨졌습니다. 제한된 자원으로 인해 조화로운 덕양 관광과 문화 3차 산업의 건설과 발전에 이바지하는 덕과 효의 문화를 홍보하는 사업은 거의 정체 상태에 있습니다. p>세 번째 단계는 2008년 '5.12' 지진 이후 구정부가 실시한 것입니다. 첫째, 용호탑, 장공사, 장공묘, 모스크, 무성궁 등 성 문화재 보호단위의 문화재를 종합적으로 경작했습니다. 두 번째는 팔자(Bazi)의 효문화자원, 이슬람 민족문화자원, 염천농업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고대도시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건설하는 것입니다. , 서부 쓰촨성. 현재 건설 면적은 30 평방 킬로미터가 넘으며 Dexiao를 통합합니다. Dexiao 문화의 고대 마을은 쓰촨 서부의 문화 유물, Dexiao 문화 건물, 주거 풍경을 통합합니다. , 이슬람 민족 풍습, Yanquan 농업 문명을 발전시켜 교통, 인프라가 완벽하고 상업이 번영하고 민속 풍습이 단순하며 사람들의 삶이 평화로운 새로운 역사적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세 번째, 시 리더십 플랫폼을 구축하고 행정을 강화하는 원동력입니다. the top:
나는 고대 도시가 외부 세계에 미치는 매력은 오래된 거리, 사원, 나무, 오래된 집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 유물과 무거운 이념과 덕과 효의 문화는 수천년의 역사적 변화 속에서도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는 문화이며, 가정의 덕과 시민윤리,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 오늘날의 Xiaoquan Ancient Town은 관광, 엔터테인먼트, 쇼핑, 음식, 주택, 교통 등 관광 요소가 완벽하다는 전제하에 있습니다. 덕양은 덕과 효도 문화 자원의 가치에 대한 모든 수준의 간부, 특히 우리의 주요 간부들의 이해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이를 사상적으로나 실천적으로 큰 중요성을 부여해야 합니다. 특히, 덕과 효의 문화를 장려하고, 도시 전역에서 사회적 자원을 모으고, 관련 지방 및 국가 부서, 사회 부처의 관심과 지원을 얻기 위해 지자체 차원의 리더십 또는 조정 기관을 설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학 학술 기관 및 사회 단체. 중국덕양효문화관광축제를 견지하고 효문화에 대한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발굴을 실시하며 성대한 팡파르로 효자녀에게 경의를 표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지역사회, 기관, 공장, 농촌, 학교에 도덕적 효문화를 도입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다양한 직업, 다양한 연령대의 공민들의 인문적, 사상적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핵심가치 구현구를 건설하여 도덕적 효문화를 육성하여 사회주의를 효과적으로 추진한다. 우리는 또한 홍보 노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경험을 공유할 것입니다. 우리는 Deyang이 확실히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