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대출 중개 - 청룡이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의 4대 신수: 청룡 용에 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인도에서 도입됐다는 사람도 있고, 중국에서 개량됐다는 사람도 있다. 인도 자체는 용의 신이라고 말하지만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습니다. 오행설이 성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과 양, 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 북서, 중을 다섯 가지 색으로 나누며, 각 색은 짐승과 신과 연관되어 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 색, 무술, 노란색은 중심색입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의 신들 중 '남쪽의 병사들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는 사람의 얼굴을 한 짐승들이다. ’; 요술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있고 용 두 마리를 탈 수 있습니다. 동쪽에는 새이자 인간인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북쪽에는 손과 발이 검은 유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에 등장하는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은 이끌거나 안거나 껴안거나 목에 감는 등의 차이를 보여준다. 그러나 오방오신은 사방사신과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뱀, 무술은 거북뱀을 뜻함), 청룡, 백호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용은 뿔, 꽝, 차, 집, 심장, 꼬리, 쓰레받기 등 동양의 일곱 별자리를 뜻합니다. Horn은 용의 뿔이고 Clang은 용이라는 의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이 "불"이라고 부르는 용의 심장 부분도 있는데 이는 맑은 날과 비오는 날과 관련이 있으며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목성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도교가 등장한 이후에는 이 네 영혼에게도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청룡은 장몽(張孟), 백호는 간수(獄獸), 붉은 새는 영광(听光), 흑룡은 지밍(志命)이라 부른다. 많은 왕조에는 삼국의 위명(魏命)처럼 청룡(淸隆)을 국명으로 삼은 군주가 있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컷이라 하고, 뿔이 두 개 있는 것을 용이라 하고, 뿔이 하나 있는 것을 독사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에는 옥 펜던트에 크고 작은 쌍용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여전히 모자 독사라고 불렸습니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용들 사이에서 신성하고 으뜸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나무이기도 하며 오행(五行)은 나무에 속한다. 시안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좌청룡(左淸龍)과 유백호(周白湖)의 설이 있다. 28개의 별 중 동쪽의 7개 별(초, 강, 편, 방, 신, 위, 기)이 별에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그들을 용으로 상상했습니다. 동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동쪽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색을 채색했다고 하여 청룡(靑龍)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은 음욕이 강해서 소와 교미하면 유니콘이 낳고, 돼지와 교미하면 코끼리가 태어난다는 속담도 있다. 소위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용의 말과 달리 장자는 감옥소라고 불린다. 음악을 좋아해서 피아노 머리에 자주 서는 편이다. 한족의 호친, 백족의 진상 등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모린 쿠르(Morin Khuur)는 감옥소의 변종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의 이름은 치피(Chipi)입니다. 사람 죽이는 것을 좋아해서 적을 저지하기 위해 종종 무기를 착용합니다. 동시에, 더욱 엄숙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의례적인 행사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의 이름은 모치펑(Mo Chifeng)인데, 동물의 형상을 한 용인데, 약간 개처럼 생겼습니다. 전망이 좋아 절 구석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령을 진정시키고 재난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처음 네 가지는 불멸입니다. 사람들은 포효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불멸의 이미지로 시계에 붙입니다. 바다 옆에 산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고래는 일단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리종의 소리를 특히 크게 만들기 위해 나무막이를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섯째 아들은 형수인데, 모양이 사자 모양이다. 수입상품이고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되어서 약간 부처님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너무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째 아들은 깡패입니다. 거북이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운반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Yu Xia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Yu Xia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공격으로 변한 후 Yu Xia는 그 장점을 받아들이고 스스로 복구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석판은 대부분 이 석판을 가지고 다닌다. 일곱 번째 아들은 아르마딜로입니다. 헌장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호랑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로비, 검문 시 간부들이 묵묵히 피했던 표지판 위에 설치해 장엄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법원. 여덟째 아들은 짐이다. 그는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것을 두 개의 돌판에 넣었다. Mozi는 키스입니다. 꼬리가 달린 물고기 모양의 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불교는 남북조 시대를 거쳐 인도에서 전해졌습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의 신에 속하는 것으로 불을 끌 수 있는 존재이다. 그래서 입맞춤을 이것에서 바꿔서 지붕 양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불을 끄는 역할을 했습니다. 백호는 중국의 4대 신성한 동물 중 하나이며, 용과 자주 비교되는 또 다른 동물은 '백호'입니다. 그 힘과 귀신을 토벌하는 전설적인 능력으로 인해 양에게 속한 짐승이 되어 종종 용과 함께 나간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니 귀신을 물리치는 데 가장 좋은 짝이 된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기도 합니다. 백호는 액막이와 재앙을 피하고, 복을 빌고 악을 벌하며, 선을 도모하고, 부를 벌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도 변형됩니다. 28개의 별 중 서쪽에는 7개(위, 루, 위, 앙, 비, 고, 신)가 있습니다. 그래서 서양을 대표하는 것이며, 그 백색은 서양에 의한 것이다. 오행(五行) 중에 금에 속하며, 색깔은 백색이다. 그래서 흰색이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오행(五行)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른다.

청룡이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의 4대 신수: 청룡 용에 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인도에서 도입됐다는 사람도 있고, 중국에서 개량됐다는 사람도 있다. 인도 자체는 용의 신이라고 말하지만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습니다. 오행설이 성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과 양, 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 북서, 중을 다섯 가지 색으로 나누며, 각 색은 짐승과 신과 연관되어 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 색, 무술, 노란색은 중심색입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의 신들 중 '남쪽의 병사들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는 사람의 얼굴을 한 짐승들이다. ’; 요술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있고 용 두 마리를 탈 수 있습니다. 동쪽에는 새이자 인간인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북쪽에는 손과 발이 검은 유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에 등장하는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은 이끌거나 안거나 껴안거나 목에 감는 등의 차이를 보여준다. 그러나 오방오신은 사방사신과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뱀, 무술은 거북뱀을 뜻함), 청룡, 백호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용은 뿔, 꽝, 차, 집, 심장, 꼬리, 쓰레받기 등 동양의 일곱 별자리를 뜻합니다. Horn은 용의 뿔이고 Clang은 용이라는 의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이 "불"이라고 부르는 용의 심장 부분도 있는데 이는 맑은 날과 비오는 날과 관련이 있으며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목성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도교가 등장한 이후에는 이 네 영혼에게도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청룡은 장몽(張孟), 백호는 간수(獄獸), 붉은 새는 영광(听光), 흑룡은 지밍(志命)이라 부른다. 많은 왕조에는 삼국의 위명(魏命)처럼 청룡(淸隆)을 국명으로 삼은 군주가 있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컷이라 하고, 뿔이 두 개 있는 것을 용이라 하고, 뿔이 하나 있는 것을 독사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에는 옥 펜던트에 크고 작은 쌍용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여전히 모자 독사라고 불렸습니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용들 사이에서 신성하고 으뜸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나무이기도 하며 오행(五行)은 나무에 속한다. 시안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좌청룡(左淸龍)과 유백호(周白湖)의 설이 있다. 28개의 별 중 동쪽의 7개 별(초, 강, 편, 방, 신, 위, 기)이 별에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그들을 용으로 상상했습니다. 동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동쪽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색을 채색했다고 하여 청룡(靑龍)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은 음욕이 강해서 소와 교미하면 유니콘이 낳고, 돼지와 교미하면 코끼리가 태어난다는 속담도 있다. 소위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용의 말과 달리 장자는 감옥소라고 불린다. 음악을 좋아해서 피아노 머리에 자주 서는 편이다. 한족의 호친, 백족의 진상 등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모린 쿠르(Morin Khuur)는 감옥소의 변종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의 이름은 치피(Chipi)입니다. 사람 죽이는 것을 좋아해서 적을 저지하기 위해 종종 무기를 착용합니다. 동시에, 더욱 엄숙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의례적인 행사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의 이름은 모치펑(Mo Chifeng)인데, 동물의 형상을 한 용인데, 약간 개처럼 생겼습니다. 전망이 좋아 절 구석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령을 진정시키고 재난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처음 네 가지는 불멸입니다. 사람들은 포효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불멸의 이미지로 시계에 붙입니다. 바다 옆에 산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고래는 일단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구리종의 소리를 특히 크게 만들기 위해 나무막이를 고래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섯째 아들은 형수인데, 모양이 사자 모양이다. 수입상품이고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되어서 약간 부처님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너무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째 아들은 깡패입니다. 거북이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운반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Yu Xia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Yu Xia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공격으로 변한 후 Yu Xia는 그 장점을 받아들이고 스스로 복구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석판은 대부분 이 석판을 가지고 다닌다. 일곱 번째 아들은 아르마딜로입니다. 헌장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호랑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로비, 검문 시 간부들이 묵묵히 피했던 표지판 위에 설치해 장엄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법원. 여덟째 아들은 짐이다. 그는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것을 두 개의 돌판에 넣었다. Mozi는 키스입니다. 꼬리가 달린 물고기 모양의 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불교는 남북조 시대를 거쳐 인도에서 전해졌습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의 신에 속하는 것으로 불을 끌 수 있는 존재이다. 그래서 입맞춤을 이것에서 바꿔서 지붕 양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불을 끄는 역할을 했습니다. 백호는 중국의 4대 신성한 동물 중 하나이며, 용과 자주 비교되는 또 다른 동물은 '백호'입니다. 그 힘과 귀신을 토벌하는 전설적인 능력으로 인해 양에게 속한 짐승이 되어 종종 용과 함께 나간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니 귀신을 물리치는 데 가장 좋은 짝이 된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기도 합니다. 백호는 액막이와 재앙을 피하고, 복을 빌고 악을 벌하며, 선을 도모하고, 부를 벌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도 변형됩니다. 28개의 별 중 서쪽에는 7개(위, 루, 위, 앙, 비, 고, 신)가 있습니다. 그래서 서양을 대표하는 것이며, 그 백색은 서양에 의한 것이다. 오행(五行) 중에 금에 속하며, 색깔은 백색이다. 그래서 흰색이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오행(五行)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른다.

용, 백호 등 도교의 사신 외에 풍수대사가 묘지를 측량할 때에도 지형 앞 좌우에 튀어나온 지형을 묘실로 활용할 수 있다. Zuo Qinglong 또는 Right White Tiger라는 독특한 칭호를 가지고 있었는데, 즉 궁전도 동일한 장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왼쪽과 오른쪽 기둥에 악령을 제압하기 위해 용과 백호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도교가 등장한 이후에는 용과 호랑이가 도교 연금술 용어로 차용되었는데, 이는 "납, 수은, 물, 불, 음양" 등을 의미합니다. 도교 연금술은 내부 부분과 외부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기를 정화하는 내부 비약과 약을 정화하는 외부 비약, 잘 모르겠습니다). 음양오행으로 보아 내단은 용은 불에서 난다는 뜻이므로 '용은 불에서 난다'고 하고, 호랑이 음은 척추에서 생기고, 척추는 물에 속하므로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난다'고 하더군요. 두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상호 작용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연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므로 용이며, 사랑은 금속에 속하고 금속은 서쪽을 대표한다는 것입니다. 황금색과 흰색이라 백호라 불린다. 고대인의 눈에 호랑이는 무섭기도 하고 존경스러운 존재였습니다. 무서운 것은 사람과 동물을 잡아먹는다는 것이다. 놀라운 점은 그 힘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는 점이다. Ying Shao의 "Customs Yitong"과 같은 일부 고대 서적에서. 동한의 '희생': '문에 호랑이가 그려져 있는데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 그들은 여전히 ​​​​호랑이 가죽을 태우고 그것을 마신다. 그것은 또한 악을 치료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또한 백호가 상서로운 느낌이라고 믿었습니다. "덕은 백 마리의 새와 짐승과 같습니다. ’ 원래 서양 별신은 곰과 부엉이였는데, 나중에 고대 강족의 토템으로 인해 곰이 용으로 변했습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하면서 용토템은 동쪽으로 옮겨져 '동흑룡성단'과 합쳐졌고, 남쪽이 통일되면서 주홍새는 천상봉황토템의 새로운 보금자리가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인한 '드래곤 앤 피닉스'. 고대 토템은 동쪽 봉황과 서쪽 용이고 점성술은 동쪽 흑룡과 서쪽 붉은 새입니다. 주나라 이후에는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고 오행사상도 성숙해졌습니다. 천상현상을 재분할하여 붉은 새를 남쪽에 두어 장용불신과 함께 제사를 지냈다. 서양에서는 백호를 숭배합니다. 부족의 투쟁과 이주에서는 북서쪽의 용이 동쪽으로 이동하고, 동쪽의 봉황이 남쪽으로 이동하고, 남쪽의 호랑이가 북쪽으로 이동하여 전국에 걸쳐 큰 개념적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한나라에 이르러 오행사상이 통일사상이 되었고, 현무와 함께 '사방신'을 완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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