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대출 중개 - Zhao Fangfang: 문화 창조 기업이 효율적인 자금 조달을 달성하는 방법?

Zhao Fangfang: 문화 창조 기업이 효율적인 자금 조달을 달성하는 방법?

이 행사는 칭화대 신경제신산업 (오리지널 문화창조산업) 연구센터와 신원문화산업클럽이 공동 주최했다. 종방발해투자유한공사 직접투자부 사장인 조방측은 문화창조기업이 융자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를 소개하고, 발언에서 문화창조기업이 상장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돈을 벌 수 있고 투자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자오 팡 연설 실록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문화 창조 산업에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오늘 우리가 지난 몇 년간 문화창조산업에 대한 관심과 문화창조산업과의 교류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현재 중국 경제총량은 이미 일본을 제치고 세계 2 위, 6543.8+0 억 3000 만 중국인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소비 수요에 직면해 있다. 현재 도시화율은 이미 15% 에 도달했으며, 12 5 기간 동안 매년 도시화 율 1 포인트를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도시 주민 1 인당 가처분소득은 꾸준히 증가했다. 중국 경제 성장의 트로이카에서 내수는 더욱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문화 소비는 소비 업그레이드의 중요한 전달체가 될 것이다. 지금 이 시대에 이런 시장은 문화창조산업에 큰 기회를 제공하고, 좋은 제품을 내놓을 수 있고, 좋은 안목을 가지고 있고, 빠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문화 창조 기업의 세 가지 모델. 첫 번째 모델은 부채 금융입니다. 이것은 많은 문창업체들이 모두 잘 알고 있는 것이다. 채무 융자의 본질은 네가 돈을 갚아야 하고, 갚으면 이자를 갚아야 한다는 것이다. 자금원은 대부분 은행이다. 돈을 받은 후 기업은 자신의 발전 계획에 따라 진행할 수 있지만 기한 내에 상환해야 한다. 두 번째 모델은 주식 금융입니다. 이것은 지난 2 년 동안 등장한 중요한 자금 조달 채널입니다. 이는 현재 2 급 시장의 열기와 관련이 있으며, 특히 창업판의 출시로 많은 문화창조업체들이 창업판에서 화의형제와 같은 고액의 수익을 거두면서 지분 융자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지분 융자의 본질은 돈을 갚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과 케이크를 나눠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지분 일부를 내주는 것이다. 자금원은 주로 천사 투자자, VC, PE 를 포함한 투자 기관이다. 좋은 투자자는 기업에 계획을 세워야 하지만, 기업의 미래 발전 경로에 지나치게 간섭하지는 않는다. PE 기관 자체에 압력이 있기 때문에 자금이 더 빨리 수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투자 기업의 빠른 성장을 촉진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모델은 정부 지원입니다. 이는 많은 문화기업이 자주 접하는 모델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기업들은 많은 정부 보조금을 받고, 돈을 받고 나면 갚지 않아도 되고, 지분을 포기할 필요도 없다. 자금원은 일반적으로 정부기관, 국가부처, 지방정부이다. 이것은 비용이 가장 낮은 융자 방식이자 문화창조산업기업이 가장 시도해 볼 만한 모델이다. 전문 상업 계획의 7 가지 요소. PE 기관으로서, 우리가 매일 접촉하는 많은 기업들은 모두 지분 융자를 통해 진행된다. 지분 융자를 하려면 우선 사업 계획서를 꺼내야 한다. 이 과정은 군더더기 없이 상업계획서의 작문 요소만 소개하겠습니다. 우수한 투자 방안은 투자자들이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이 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반드시 전면적인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요점을 소개해야 한다. 세 번째 측면은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이것은 사업 계획서의 핵심 부분이며, 투자자들에게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를 소개해야 한다. 결국 이익 지향적이어서, 비즈니스 모델이 얼마나 참신한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기업 융자로서 주업을 강조해야 한다. 어떤 기업은 매우 복잡하다. 한 기업이 영화와 드라마를 동시에 한다. 물론 가능합니다. 부동산과 영화관도 만들어서 업무가 복잡하다. 증권감독회가 심사하는 과정에서 주로 기업의 주영 업무에 달려 있다. 이상적인 상태는 이렇지만 실제로는 많은 기업의 업무 라인이 매우 복잡하다. 이때 우리는 종종 업무를 정리하여 상장 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비주영적이고 중요하지 않은 업무를 꺼내야 한다. 네 번째는 관리팀입니다. 이것도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회사는 자연인이 경영하고, 자연인 조합은 관리팀을 형성한다. 관리팀이 더 중요한 것은 관련 경험과 장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특히 문화창조기업에게는 관리팀 건설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우리는 기업이 유동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싶다. 여섯 번째 측면은 경쟁 분석이다. 기업이 직면한 경쟁사를 소개하고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을 명확히 해야 하며 업계 내 상장사와 비상상장 기업에 대한 정보를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경쟁자의 의미를 말하는 것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투자 기관에 있어서, 그들은 이 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투자기관은 단순히 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산업에 투자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그는 전면적인 파악을 해야 한다. 즉, 이 업계의 각 기업의 상황은 어떤가, 당신이 있는 기업의 위치는 어떤가? 기업에 대한 인식이 매우 명확하다면, 기업의 운영은 매우 질서 정연할 것이다. 마지막 요점은 자금 조달 방안이다. 자금 조달 금액, 자금 조달 목적, 주식 양도율이 있어야 한다. 지분 융자를 하려면 자금을 받으면 주식의 일부를 팔아야 한다. 많은 기업들이 자금 조달 금액의 사용을 무시할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재고 감사 등 탈퇴 메커니즘을 제공하는지 여부다. 다음은 사업 계획서에 대한 다섯 가지 오해입니다. 첫 번째 오해는 자기 관리 미용이다. 특히 많은 문창기업은 이상만 말하고, 현실도 말하지 않고, 의미만 말하고, 운영도 하지 않는다. 이런 모델이 돈을 벌 수 있는지, 얼마를 벌 수 있는지, 그들은 모두 관여하지 않았다. 관련 재무 데이터를 첨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네가 아직 이윤을 내지 않았다면, 적어도 어떻게 이윤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논점을 첨부해야 한다. 최근 한 기업을 접한 것도 애니메이션계에서 매우 유명한 기업이다. 그들의 회사는 인지도가 높지만, 제공된 자료에는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묘사가 없다. 다만 그들의 브랜드 의미와 이미지가 얼마나 좋은지, 충분하지 않다고 말할 뿐이다. 문화 크리에이티브 자체가 문화 크리에이티브 기업과 같지 않기 때문에, 기업이기 때문에, 이윤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느 정도의 재무 데이터를 지탱해야 한다. 두 번째 오해는 투자 기관을 판매 고객으로 취급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기업의 판매고객이라면 당연히 당신의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투자기관은 운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제품 설명서처럼 비슷한 사업 계획서를 자주 받는다. 투자기관이 회사의 주주가 된 이상 동업자가 사업을 하는 것과 같으며, 파트너에게 업무를 밝혀야 한다. 세 번째 오해는 투자 기관을 가게 주인으로 삼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사업 계획서에 구체적인 융자 목적이 없거나 융자 목적이 명확하지 않다. 작년 말, 우리는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연락했는데, 그들은 6543.8+ 억을 융자해야 했다. 왜냐하면 그들의 애니메이션은 20 여 회를 막 만들었는데, 아직 이 6543.8+ 억이 어떤 일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투자기관은 투자자에게 책임을 지고, 우리가 낸 돈은 보답을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투자 기업의 운영에 참여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무관심하다는 뜻은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융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 프로젝트를 한 후에 어떤 예상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네 번째 오해는 사자의 큰 입이다. 이것도 분명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이런 오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돈이 제자리에 올 때까지 융자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사실 많을수록 좋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현재 이윤을 기초로 돈이 많을수록 양도된 주식의 비율이 커진다. 기업으로서 1 라운드는 상장될 뿐만 아니라 2 라운드, 3 라운드도 출시된다. 후속 자금 조달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큰 자금 조달을 고수하면 지배 지분이 변경되고 창업자 팀이 회사에 대한 통제권을 잃게 됩니다. 이것은 누구도 보고 싶지 않은 것이다. 투자 기관은 이런 현실을 보고 싶지 않다. 창업자에게는 결국 이 기업이 너무 많이 했다. 지분 비율은 겨우 몇 퍼센트밖에 되지 않아 의미가 크지 않아 동력을 잃었다. 따라서 더 좋고 적절한 융자 방식은 지분, 채권, 정부 지원의 합리적인 조합이어야 하며, 계획과 절차가 있어야 한다. 기업은 융자 초기에 실제 상황에 따라 전체 융자 상장 방안을 진행해야 한다. 사업 계획서에 따르면, 이 단계에서 융융해할 수 있는 돈, 1 년 후에 융융해할 수 있는 돈, 상장할 수 있는 돈, 모두 전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다섯 번째 오해, 사람이 얼마나 대담하고 땅이 얼마나 생산적인지. 우리는 종종 이런 방안을 받았고, 제시된 평가도 비교적 높다. 사실 실제 실현된 영업액에 비추어 볼 때, 평가는 매우 좋다. 최근 몇 년간 기업의 발전 경영을 보면 매년 성장은 어렵지만 미래를 내다보면 형세가 좋고 실적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우리는 기업이 융자할 때, 특히 상업계획서를 쓸 때 실현가능성을 중시해야 하며, 단순히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하지 말고, 미래 실적에 대한 예측이 너무 높다는 것을 건의합니다. 지금 왜 점점 더 많은 투자기관이 대구협정이나 주식협정에 서명하기를 원합니까? 투자기관이 프로젝트 측을 설득하여 미래의 예측을 현실화할 수 없기 때문에, 즉 프로젝트 측이 미래에 높은 이윤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만큼 투자자들은 이 이익 예측에 대해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기업이 대구협정에 서명해야 한다. 저와 우리 기관은 투자할 때 이런 대구협정에 서명하는 것을 매우 꺼립니다. 우리는 대구협정을 체결하는 것이 종종 불에 기름을 붓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측에 큰 압력을 가하고 있다. 다음은 투자의 세 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첫 번째 원칙은 확실성입니다. 즉, 투자할 때는 반드시 돈을 잃지 않고 투자해야 한다. 특히 매우 명확한 투자 채널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이 채널은 선명할수록 좋다. 한편, 프로젝트 측에게 만약 당신이 자리를 잡을 수 있다면, 투자 기관에 더 명확하고 명확한 투자 채널을 제공할 수 있고, 융자도 더 쉬워질 것입니다. 두 번째 요점은 성장이다. 국내 기업이 벤처 투자를 받은 후의 퇴출 채널은 상장 인수 청산에 불과하다. 이들 채널 중 기업들은 투자를 원하고 성장성 없이는 상장할 수 없다. 기업들이 국내에서 창업판을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는 고성장성이고 실적은 매년 30% 이상 증가하기 때문이다. 투자 기업이 이렇게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없다면, 미래 상장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이다. 세 번째 요점은 과소 평가입니다. 백화는 싸다는 것이고, 이런 과소평가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다. 하나는 현재 과소 평가이고, 다른 하나는 장기 저평가입니다. 현재의 과소평가는 기업의 현재 경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 비용이 과소평가되고 있다. 이 시간은 종종 투자의 성패를 결정한다. 투자 기관의 경우 투자 비용이 낮을수록 보안 한계가 좋아질수록 향후 수익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또 장기 과소평가, 특히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프로젝트 측의 평가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투자기관이 미래의 투자 가치를 판단해야 한다는 점도 있다. 투자 기관이 매년 200% 또는 300% 씩 증가한다면, 현재로서는 투자가 비교적 높더라도 2 ~ 3 년 후의 비용은 성장에 대한 판단에 따라 매우 낮을 것이다. 물론 우리는 이런 과소평가가 줄곧 2 급 시장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보았다. 현재 시장 상황에서 2 차 시장이 퇴출한 수익은 매우 높아서 많은 프로젝트 측이 제시가격이 매우 높다. 지금은 과소평가 10 배는 이미 매우 낮았지만, 우리는 2008 년 많은 기업의 평가가 3 ~ 5 배 주가수익률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마지막으로 문화창조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내가 항상 문화 기업과 토론하고 싶었던 것이다. 우리는 문화 창조 기업의 능력을 두 가지로 나누었다. 한 가지 능력은 예술적 창의력입니다. 또 다른 능력은 이윤창조성이다. 예술 창의성은 일반적으로 문화기업이 이 방면에서 매우 능숙하다. 바로 문화 출신, 문화인이 바다로 내려가는 것이다. 반면에, 수익성있는 아이디어에서는 종종 만족스럽지 못하다. 많은 회사들이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팔지도 입찰도 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분명합니다. 많은 만화들이 정교하게 만들어졌지만 돈을 벌지 못했다. 우리는 문화창조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어디에 있는지 연구해야 한다. 많은 기업들이 상장하겠다고 합니다. 상장할 때는 돈을 버는 능력, 즉 투자자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평가해야 한다. 이 기업은 예술 창작에 아무리 잘해도 가치를 실현하지 못하면 상장할 수 없다. 기업에게는 자신의 영리창의력을 단련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전 소통에서 많은 회사들이 한 사람이 어렵다고 말했다. 너는 예술감독이자 프로젝트 감독이어야 한다. 개인에게는 어렵지만 팀 전체에게는 쉽다. 우리는 팀에서 더 많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보고 싶다, 이것은 가능하다. 우리의 투자 이념은 가치 발견과 가치 창출이다. 첫째, 우리는 기업의 투자 가치를 봅니다. 이 가치를 발견한 후, 우리는 투자와 투자 분야의 다른 부가가치를 통해 피투자업체와 공동으로 가치를 창출하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투자 이념이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