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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메이산의 민화

어메이산은 세계문화유산이자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입니다. 어메이산에는 어떤 민담이 있는지 아시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과 공유하는 어메이산(Amei Mount)의 민담입니다. 읽기를 환영합니다.

아메이산 설화: 아메이산 전설

과거 아메이산은 반경이 100마일이 넘는 거대한 바위에 불과했습니다. 색깔은 회색으로 푸른 하늘에 닿아 있고 그 위에 풀이 자라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집을 짓기 위해 똑똑하고 유능한 석공과 그의 아내는 솜씨 좋게 여인들을 수놓았으며, 그들의 손으로 바위를 푸른 언덕으로 깎아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들의 의지와 노력에 하늘의 신들도 감동받았다. 신들의 도움으로 석공들은 바위를 기복이 심한 산과 깊은 계곡으로 깎아냈고, 수공인들은 정성스럽게 수놓은 천 손수건과 알록달록한 손수건을 하늘로 던졌고, 알록달록한 손수건은 산 꼭대기로 떠올라 알록달록한 손수건으로 변했습니다. 후광.

부바는 로키산맥 위를 날아 울창한 숲, 알록달록한 구름, 폭포, 흐르는 샘, 피어나는 산꽃으로 변신했고, 노래하는 새, 뛰어오르는 원숭이, 떠돌이 짐승으로 변신했다. 푸른 언덕은 춤추고 푸른 물은 노래한다. 이 푸른 산은 수놓은 여인의 눈썹처럼 아름다워서 사람들은 그것을 아미산(峨周山)이라 부른다.

'어메이산기' 등의 자료에는 이런 전설적인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동한의 용평제가 6년(63년)을 살았다? 6월 1일, 민들레 한 마리가 윈차오에서 약초를 채취하다가 연꽃 같은 사슴의 흔적을 보았습니다. 얼마나 큰 차이인가! 그 사람이 흔적도 없이 쫓아왔나요? . 산에서 머리 수련을 하고 있는 스님에 대해 묻자 스님은 자신이 보살이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어메이산처럼요? .

보현은 중국으로 귀국한 뒤 자신의 집을 사찰로 짓고, 아미산은 사만타불의 도장으로 발전했다. 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진나라 포공이 산에서 약을 줍고 있을 때 노인이 흰 코끼리를 타고 숨어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이후의 기록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신앙과 전설에 따르면 과거 왕조에 사찰을 건립할 때 항상 보현산이 중심이 되어 중국 4대 불교 명산 중 하나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드린 어메이산의 유래와 전설은 위와 같습니다. 위의 정보를 이해한 후 어메이산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기를 바라며, 당연히 어메이산에서 더욱 즐겁고 잊지 못할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미산 설화: 나비요정

수년 전, 아미산 기슭의 가파른 산에 샤오디(孝die)라는 여인이 살고 있었습니다.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들은 그녀를 열심히 일하고 아름다운 소녀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웃집에는 그녀보다 한 살 많은 위랑이라는 청년이 살고 있다. 두 사람은 함께 자랐고, 함께 놀았고, 함께 산에 땔감을 모으러 갔습니다. 당신은 나를 도왔고 나도 당신을 도왔습니다. 이미 아주 좋은 관계입니다. Yu L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샤오는 죽을 때까지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 Xiaodie가 말했다:? Yu Lang이 아닌 이상 결혼하지 마십시오. ? 이로써 두 사람은 평생 약혼하게 됐다.

의외로 샤오 신부는 봉건 지도자였고 딸의 사적인 약혼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것이 부패라고 생각한 그녀는 즉시 중매인 후마에게 딸을 위한 또 다른 결혼을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남자는 엘러 산 기슭에 사는 Aiqiu라는 청년입니다.

아이추는 샤오디가 아름다운 소녀라는 것을 알았지만 잠들기가 두려웠기 때문에 중매인은 7일 이내에 그녀를 만나러 오겠다고 말했다. Xiaodie는 죽기를 거부하고 울며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마침내 몇몇 건장한 젊은이들이 그것을 세워서 화자오(Huajiao)에 채워 넣었습니다.

미스 샤오디는 온 마음을 다해 울부짖었고, 그녀의 슬픈 목소리는 산을 고개 숙이게 하고 나무를 가르릉거렸다. 돌풍이 불고, 멀리서 샤오시 선생님의 외침이 들려왔습니다. 어메이산 기슭에서 장작을 패고 있던 위랑은 이 말을 듣고 칼과 장대를 던지고 소리를 지르며 산 아래로 달려갔다. 샤오시 자매님, 제가 왔습니다! ? 이 전화는 Huajiao에 전달되었습니다. 꼬마 나비 아가씨는 울음을 그치고 발을 구르며 세단을 멈추라고 고집했습니다. 세단에 탄 사람이 어떻게 동의할 수 있었나요? 그들은 여전히 ​​빠르게 달리고 있습니다. Xiaodie 씨는 상심하여 차에서 뛰어내려 Yu Lang이 외치는 방향으로 달려갔습니다.

샤오디에와 위랑이 만나자마자 아이추의 사람들이 그들을 따라잡았다. 도망가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어요. 얼마 후, 작은 나비는 너무 피곤해서 숨을 쉴 수 없었기 때문에 Yu Lang은 작은 나비를 등에 업고 산을 뛰어 올라갔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들은 추격자들을 쫓아내고 멀리서 그들 앞에 동굴이 있는 것을 보고 망설임 없이 그 안으로 숨었다.

알고보니 이 동굴은 요정동굴이라고 불리는데요. 선녀동굴에는 곤충요정이 앉아 있는데, 온몸에 화려한 후광이 빛나고 있다. Xiaodie의 이야기를 듣고 Chongxian은 깊은 한숨을 쉬며 고개를 저으며 '세상이 너무 험난하지만 그 정도는 통제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곤충요정입니다. 하지만 제가 관심을 두는 것은 세상이 아니라 곤충의 세계입니다! ?

샤오아빠와 랑위는 충현 앞에 무릎을 꿇고 절을 반복했다. 우리 뒤에 있는 사람들의 추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한, 우리가 영원히 함께하고 결코 인간이 되지 않는 한, 우리는 기꺼이 한 쌍의 나비가 될 것입니다. ?

충현은 그들의 진정한 사랑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옥발에서 선수를 꺼내 그들에게 세 번 뿌렸다. 그들은 말 그대로 한 쌍의 나비로 변했습니다.

샤오디에와 위랑이 나비로 변한 후,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을 발견할까봐 걱정하고 날아다녔고, 아이추가 자신들을 쫓을까봐 더욱 두려웠다. 곤충요정은 웃으며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제가 다시 색깔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드리겠습니다. 당신은 꽃 사이를 날아다니고, 자연은 화려하고 다채롭습니다. 나쁜 놈을 만나면 낙엽 속에 숨을 수 있어요. 몸의 색깔도 낙엽과 똑같아, 눈이 아무리 예리해도 분간할 수 없어요! ?

그때부터 Xiaodie와 Yu Lang은 한 쌍의 나비 요정이 되어 어메이산에서 행복하게 날아다녔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꽃을 좋아하지 않고 종종 바람과 나뭇잎에 날아다니기 때문에 그들의 옷은 항상 같았습니다. 죽은 나뭇잎. 이제 어메이산 쿠푸사에 가면 이런 나비도 볼 수 있는데, 시든잎나비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이를 나비요정이라 부른다.

아메이산 민속: 아메이산? 부처님의 빛? 전설은...

? 부처님의 빛? 이 이름의 유래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영평(永平) 시대 어메이산 화엄봉 아래에 푸(浮)라는 노인이 살았다. 다들 그를 푸(Pu)라고 부른다.

어메이산의 공을 탭하세요. 부공의 조상들은 모두 약초를 채취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저는 일년 내내 어메이산에서 약초를 채취해왔고, 장바오봉 아래 장바오사에서 장바오 스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우정은 점차 돈독해졌다. 포공은 약을 모으고 종종 장보사에 가서 기어 다니고 쉬기도 한다. 장보 스님은 포공의 집에 자주 와서 이야기를 나눈다.

어느 날 푸는 유라는 곳에서 약초를 채취하던 중 갑자기 하늘에서 음악이 들려왔다. 그는 1년 동안 고개를 들었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형형색색의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황금봉을 향해 곧장 떠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사슴도 아니고 말이 아닌 말을 타고 있었습니다. 푸공은 이 사람들이 하늘의 구름을 쫓아낼 수 있고 신도 아니고 불멸의 존재도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누구인지 알아보기 위해 Xiangyun을 따라 Jinding까지 따라갔습니다.

푸공이 진딩에 왔을 때 바위 아래로 굴러다니는 구름바다가 형형색색인 것을 보았다. 형형색색의 후광 속에 보라색 왕관과 노란색 옷을 입은 남자가 여섯 개의 이빨을 가진 코끼리를 타고 있고, 머리에는 형형색색의 상서로운 빛이 있고, 발에는 백옥 연꽃단이 있습니다. 푸는 그것이 어느 것인지 모르므로 돌아서서 스님에게 물었다. 집에 도착했을 때 장바오(張寶) 스님이 이미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언제 돌아오냐고 물어볼까? 오늘 약을 사러 어디로 갔나요? 왜 떠나는 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나요? 푸공은 장보스님에게 금정에서 보고 들은 것을 전해주었습니다. 장바오(張寶) 스님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바쁘게 지냈습니다. 이런! 바로 사만타바드라입니다! 나는 단지 사만타바드라를 만나 불교에 대한 지도를 구하고 싶을 뿐입니다. 자, 다시 해보자! ? , 민들레를 끌어당겨 황금정상을 향해 달려갑니다. Xixiang Pond Scenic Area로 걸어가는 스님 Zhang Bao는 연못 옆의 젖은 발굽 자국을 가리켰습니까? 보세요, 여기에서 목욕하고 있는 보현이 타고 있는 흰 코끼리가 아닌가요? 속도가 더 빠릅니다. 곧 그들은 황금 정상에 도달했습니다. 장보(張寶) 스님은 제사바위를 내려다보았고, 그 바위 아래 광활한 운해 속에 일곱 빛깔의 보물 무리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장바오 스님? 칠색보살은 보현보살의 화신이요, 불광(佛光)이라 합니다. ?

이때 포공은 갑자기 후광 속에 나타난 보현의 황금빛 몸을 보고 장보에게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장보(張寶) 스님이 그것을 보니 후광 속에는 자신의 모습만 나타났다. 포공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장보스님에게 물었습니다. 후광에는 왜 내 그림자만 나타나는 걸까요? 장바오 스님이 말씀하셨나요? 당신은 매일 약을 모으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모든 사람을 위해 많은 선행을 하십니다. 그래서 보살은 감동되어 당신에게 금빛 몸을 바쳤습니다. 나는 당신만큼 선행을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살의 금빛 몸을 볼 수 없고 보살의 머리에 있는 보배로운 빛만 볼 수 있습니다. ?

앞으로 사람들은 부처님의 빛을 보는 것을 길상의 상징으로 여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름을 지어줬나요? 진딩샹광? .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1. 아미산 전설

2. 아미산의 신화와 전설

3. 어메이산의 신화와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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