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행복과 단순한 삶은 모순되지 않습니다. 인생은 그러한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이익을 위한 것이고,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유를 얻기 위해 일생 동안 부를 위해 바쁘게 일하고 있음을 봅니다. 결과가 어떻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어려움과 불평 속에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토아 철학자들은 이러한 태도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추구하는 행복은 그렇게 서두르고 공허한 시간이 아니라 덕을 추구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들은 결코 부가 덕의 완성을 가로막는 장애물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들은 우리가 정말로 좋은 행동을 실천하고 싶다면 부를 사용하는 것이 이해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부만이 지혜, 용기, 정의, 절제보다 훨씬 덜 중요합니다.
제노, 키케로, 세네카, 카일 아우렐리우스, 에픽테토스 등 삶의 즐거움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는 않지만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없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당한 영향력과 부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제노는 기원전 336년 키프로스에서 태어났다. Menaces는 Zeno의 아버지였습니다. 그는 아직 어렸을 때 소크라테스의 다양한 작품을 제노에게 가져오기 위해 아테네에 자주 오던 사업가였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고향에서 좋은 교육을 받았습니다. 기원전 312년 22세의 나이로 아테네에 건너와 소크라테스, 헤라클레이토스, 견유주의의 영향을 받아 10년 동안 철학을 계속 공부했다. 제노는 철학자가 되기 전에는 직업적인 사업가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막대한 부를 누렸습니다. 그는 호화로운 삶을 살 수도 있었지만 금욕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제노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삶이 곧 도덕적인 삶이며, 자연은 우리가 도덕성을 지향하도록 인도한다”고 말했다. 그는 페니키아에서 리브스까지 화물을 싣고 가는 화물선에서 난파선을 만났다. 보라색-빨간색 염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는 살아남아 인생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철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노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기 위해 비밀리에 신전에 가서 신탁에 기도했다고 합니다. 신탁은 그가 죽은 사람의 피부색을 가져야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힌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지만, 제노는 그것이 선배들의 가르침을 듣도록 가르치는 것이라고 믿고 자신의 스승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거 좀 이상한 생각인가요? 분명히, 사려 깊은 사람들은 언제나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점에 가서 크세노폰이 쓴 회고록을 봤다. 두 번째 책을 읽은 후 그는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서점 주인에게 책에 나오는 사람들이 어디에 사는지 물었습니다. 사장은 책을 사지 않는 이 불쌍한 남자에게 매우 화가 났습니다. 지나가던 상자를 보고 "그냥 이 사람을 따라오세요"라고 했더니 그와 상자 사이에는 석사-학생 관계가 있었던 것입니다.
크레이트는 냉소적인 학교에서 태어나 풍부한 삶의 기반을 갖고 있다. 그는 디오게네스의 설득을 받아 재산과 목초지를 버리고 모든 돈을 바다에 던져버렸다고 합니다. 또 다른 설로는 명문가 출신이었기 때문에 철학을 공부하고 재산을 팔아 200달란트를 획득한 뒤 그 돈을 모두 도시국가 시민들에게 나눠줬다는 것이다. 그는 정말로 철학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만화가 필레몬은 그에 대해 이렇게 언급한 적이 있다. “그는 연습을 위해 온갖 고생을 했다. 겨울에는 초라한 망토를 입었고, 여름에는 남루한 옷을 입었지만, 어떤 때는 경박하고 냉소적이었다.” , 항상 활기차고 외부 세계에 도전하는 야심 찬 사람입니다.
크레이트는 냉소주의를 믿었습니다. 그는 진지한 선생님이다. 그는 학생 Zeno를 신중하게 가르쳤습니다. 그는 부잣집 아이가 수줍음이 많은 것을 보고 "부끄럽지 않은 일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법"을 가르쳐 주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을 보고 손으로 들고 있던 뚝배기를 깨뜨렸다. 10대 제노는 너무 부끄러워서 즉시 도망갔습니다. 크라투스는 그를 따라 소리쳤다: "페니키아 소년, 왜 도망가는 거야? 뭐가 두려운 거야?" 거짓되고 드러나는 생각의 모습, 행동의 현실, 몸의 현실로 되돌아가는 것. 신체의 자연 상태는 부끄러워할 것이 없음을 선언합니다. 크레이트의 목적은 Zeno가 불필요한 외부 평가를 무시하도록 유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외부 평가에 늘 불안해한다면 철학을 진지하게 공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스토아학파에게 미덕은 유일한 선이다. 물론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것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생명, 건강, 부, 명예이고, 그 반대는 늙음, 질병, 죽음, 가난, 노예 생활, 치욕 등입니다. Zeno는 고귀한 성격, 삶의 단순함, 겸손과 친절, 도덕성에 대한 존중으로 존경 받았습니다.
오늘날 누군가가 다른 사람들의 평온함과 침착함이라는 '스토아적' 자질을 칭찬할 때, 이것이 또한 화려한 열주 아래에서 빛났던 창시자 제노의 영광스러운 인간성의 발전이었다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Zeno는 자신의 이론을 실천에 옮겼습니다. 그는 검소한 삶을 살았고, 수줍음이 많고 조금이라도 수줍음이 많았으며, 대중집회에도 참석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는 매우 검소하게 식사하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녹색 무화과, 빵, 꿀, 작은 포도주 한 잔입니다.
사람들은 그를 인생의 모범으로 여깁니다. 당시에는 사람의 단순한 삶을 묘사하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그는 철학자 제노보다 더 금욕적이다."
그는 인간이 욕망의 굴레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것, 즉 '욕망의 절제'가 인간이 추구하는 목표라고 말했다. 이성으로 욕망을 다스리고, 항상 절제하며, 금욕적인 삶을 살아야만 우리는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스토아 철학자들에 따르면, 최고의 행복은 내면의 불안이 없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삶입니다. 이런 종류의 마음의 평화는 중국인이 말하는 것과 꼭 같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나쁜 짓을 하지 마십시오. 한밤중에 귀신이 집 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책임과 추구의 정의.
인생을 즐기되 부자연스러운 욕망을 줄이세요. 스토아 철학자들에 따르면 단순한 생활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생각하고 올바른 행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명품에 익숙해진 사람은 단순한 것에서 행복을 얻는 능력을 쉽게 상실할 수 있다. 한 잔의 뜨거운 커피에 만족하다 보면, 감정가들이 극찬하는 브랜디에 사람들은 점차 익숙해지고, 사람들은 불만족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슬픔을 느끼지 않지만 순수함을 잃지는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최고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어떤 사람들은 1982년 라피트와 LV 가방이 얼마나 다른지 말하겠지만, 그 속성은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프리미엄은 헛된 사람들이 게시한 추가 라벨에서 비롯됩니다.
스토아학파는 중독자를 가난하다고 여겼습니다. 그들은 인생을 즐기는 능력을 파괴합니다. 이 능력은 단순한 조건에서도 행복의 근원을 찾는 능력이다. 에픽테토스에서는 모든 생활 수단은 침대, 매트, 점토로 만든 등잔입니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Marcus Aurelius)는 명상(Meditation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처음에는 Bacchus의 청중이었고 그 다음에는 Thandese와 Marcellus의 청중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대화 쓰기를 배울 때 나는 단단하고 거친 머리카락으로 이루어진 침대에 누워 있고 싶었습니다. 그에게서 나는 그 밖의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스어 학습에." 『묵상』을 주의 깊게 읽어보면 이 책에는 '부'라는 단어가 언급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사치와는 거리가 먼 소박한 삶의 표현들만 보이는데, 이는 황제와 장군, 대신들의 생각에 대해 새로운 통찰을 준다.
라쿠스의 아들 데모크리토스는 제노에게 인사를 하고 그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이든 안티오코스에게 편지를 보내면 그의 요청을 들어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 Zeno는 그와의 대화를 중단했습니다. 스토아 철학자의 창시자가 쌀 다섯 척에 몸을 굽혔을까요? 금관을 쓴 남자가 고개를 숙이면 멸시받겠죠? 스토아 철학자들은 비록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더라도 사람들은 자신만의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제노 선생님은 어디 계시나요? 그는 한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가 연구하고 생각하는 것이 내가 가진 전부입니다. 뮤즈는 나에게 이 신성한 것들을 주었고 그 밖의 모든 것은 환상입니다. 그가 이 사람들에게서 얻은 것은 루핀 1리터,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가 없습니다." "'루핀 1리터'는 다른 사람에게 그에 상응하는 의견과 제안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간단한 보상을 받는다는 뜻이다. 크레이트는 자신의 모든 재산을 은행장에게 맡기고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그의 자녀가 자라서 평범한 사람이 되면 모든 돈이 그들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그는 철학적 연구에 종사했으며 다른 측면에서는 많은 요구 사항이 없었습니다.
욕망, 갈증, 배고픔, 추위 등은 인간의 기본적인 자연적 욕망이지만 사치는 나쁜 습관을 낳고 마음을 육체적 즐거움의 노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연의 욕망은 정해져 있지만 바닷물과 마찬가지로 사람도 술을 마시고 나면 여전히 목이 마르고 결코 만족할 수 없습니다. 세네카는 "질병은 몸에 해를 끼칠 수 있지만, 사치스러운 삶은 영혼에 해를 끼쳐 영혼을 무절제하고 비겁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부는 참회 없이도 추구할 수 있다. 그러나 가난이 정당화되고 단순하고 평범한 삶이 완전한 미덕의 표현이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스토아 철학자들이 아닙니다. 세네카의 부 추구는 논란의 여지가 있었고 그는 그것에 대해 더 많은 논쟁을 벌였습니다. 세네카의 자서전을 쓴 미리엄 그리핀(Miriam Griffin)은 "백만장자보다 가난을 더 잘 찬양하는 사람은 없었다"고 썼다. ?" Souyri uz가 상원 내부에서 고함을 질렀습니다. "나는 모든 것, 그 어떤 비난과 재판도 참을 수 있지만, 오랫동안 나 자신의 노력으로 얻은 명예를 그의 폭력적인 횡재에 내주고 싶지는 않습니다." 네로의 선생님은 “
세네카는 재정 관리의 목표가 “우리를 빈곤에 빠뜨리지 않을 정도는 되어야 하지만, 빈곤을 넘어서는 안 되는 것”이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 "유산은 인간 불행의 가장 큰 원천입니다. 죽음, 질병, 두려움, 욕망, 고통 등 우리를 괴롭히는 다른 모든 불행을 돈이 가져오는 불행과 비교해 보면, 이 부분이 돈으로 인한 불행은 틀림없이 닥칠 것입니다. "우리는 사치를 자제하고, 검소함을 기르고, 빈곤을 공정한 눈으로 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는 스토아학파는 성인과 일반 사람들 사이의 어딘가에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0-1이면 중간 인덱스가 더 행복한 인덱스여야 합니다.
세네카는 자신을 고발한 사람들만큼 돈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행복을 얻기 위해 부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는 부의 독에 면역되어 있는데 왜 부를 가질 수 없습니까? 그는 소크라테스식 연설을 가장한 그의 위대한 선구자가 비슷한 상황에서 무엇을 말했을지 상상했습니다. 그는 부에 대한 논의의 맥락에서 이것을 상상했는데, 그 분야는 그와 소크라테스가 거의 공통점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관직의 부침에 대한 불확실성과 권력에 가까이 다가가는 도취감이 그의 금욕적인 평온을 깨뜨렸을 것이다. 세네카는 에픽테토스의 작품에서 언급된 적이 없으며, 심지어 로마 역사에서도 그는 분리할 수 없는 단어로 남아 있습니다. 에픽테토스에 따르면 스토아 철학자 중에는 그런 사람이 없거나 반례입니다.
후기 스토아 철학의 대가인 에픽테토스는 다소 엄격했습니다. 그는 우리 몸에 가해지는 요구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존심, 신뢰, 고귀한 생각이 부보다 더 가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수필』의 “어떤 상황에서도 어떻게 본성을 유지할 수 있는가”에서 “나 에픽테토스는 소크라테스보다 나을 것이 없으나 그렇지 못하다면 나에게는 너무 안타까운 일이다. 마일로만큼 강해지려면 결코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클로이만큼 부자가 될 수는 없지만 부의 축적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금욕주의는 주변 사람들에게 최대한 유용한 존재가 되는 것을 추구하며 이상적이고 합리적인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
모든 것이 사라지고 부에 무관심하게 남을 것입니다. Sam Wirgin은 유명한 다국적 CEO 및 억만장자들과 협력해 왔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 및 정부에 전략적 조언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의 저서 <부(富)의 본질 - 1%가 부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는 방법>은 최고 부자들이 돈을 버는 방법을 밝히는 책이다. 그는 로마의 Crassus와 Marcus Crassus, Pierpont Morgan, Rockefeller 및 현대의 다른 사람들을 포함하여 역사상 다양한 시대의 인물을 추적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조건이 다르지만 부를 얻는 데에는 일곱 가지 비결이 있습니다. 첫 번째 비결은 최고를 추구하지 말고 유일한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멕시코의 억만장자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은 멕시코 통신 시장을 장악한 후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비밀: 규모가 왕입니다. 아마존은 초기 수익을 포기하고 종합 온라인 매장으로 변신했고, 투자자들의 기부가 쏟아졌다.
세 번째 팁: 금을 찾으려면 최악의 비즈니스 환경으로 가세요. 잠재적인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귀하의 비즈니스는 신흥 시장에서 리더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네 번째 비결: 정부 보증을 받으세요. 본질은 다른 사람의 돈으로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팁 5번: 가능한 한 많은 재산권을 확보하세요. 세계 선진국에서는 부자의 75%가 부를 창출하기 위해 헤지펀드나 지적재산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비밀 6번: 법을 돈으로 바꾸세요. 부의 비밀은 복잡하고 지루한 법률과 규정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 일곱 번째 팁: 네트워크 효과를 활용하세요. 통신 네트워크와 전송 네트워크는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억만장자를 창출했습니다.
굉장히 부자가 되는 캐릭터. 우선 나는 수학을 좋아한다. 추상적인 수학이 아니라 기본적인 숫자, 회계, 장부 및 대차대조표입니다. 대부분의 매우 부유한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매우 열정적입니다. 두 번째는 돈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소유욕이다. 그들은 돈을 무언가를 얻기 위한 도구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돈 자체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빌 게이츠는 소설가이다. 20세가 되면 그의 순자산은 10,000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셋째, 나는 초기 사업 파트너를 기꺼이 버렸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전리품을 다른 사람, 특히 애초에 당신과 싸운 사람들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특징은 무자비한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석은 단지 추측일 뿐이며 어느 정도 조롱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데이터에 따르면 부는 IQ 및 성격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운명의 칩은 배포되기 전에 표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운이 좋다.
그래서 스토아 철학자들의 관점에서 사람의 차이는 재산이 아니라 성격에 있다고 봅니다. 동시에 스토아학파에 따르면 테사는 비겁해서가 아니라 행복을 위해서, 내면의 자기 관심을 위해서, 평화와 지속적인 평온을 위해서, 그리고 영혼의 갈등과 불일치를 제거합니다. 부가 그들의 영혼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그것을 피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그는 심지어 카토가 카이사르의 용서가 필요하지 않고 모든 것을 포기한 것처럼 자신의 모든 재산을 포기하겠다고 직접 말했습니다.
세네카와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둘 다 부유한 반면, 무소니우스와 에픽테토스는 성공적인 스토아학파 교사로서 사회적 부를 마음껏 누렸습니다. 부가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고 확신한 그들은 조심스럽게 생활하며 호화로운 생활방식을 피합니다. 그들은 "내가 재산이 있든 없든 나는 그것을 경멸한다. 나는 가난해도 우울하지 않을 것이고, 부자가 되어도 안주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국경 전쟁에 맞서는 그의 삶은 적당히 살고, 항상 거친 옷을 입고, 그저 하루하루를 단순하게 보낸다.
스토아 철학은 수렁에 빠진 냉소주의처럼 우리가 세상 생활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사고 방식을 제공하는 매우 관용적인 철학입니다. 사랑하는 것을 선택하고 통제하면 됩니다. 그것.
마츠우라 야타로와 카도쿠라 도로나처럼 단순하고 평범한 그들은 '달과 식스펜스'의 스트릭랜드나 '위대한 개츠비'의 게이츠보다 더 나은 삶의 아름다움을 그 어느 때보다 즐겨라. 후자는 삶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혀 필요하지 않은 것, 통제할 수 없는 것을 추구합니다. 슬픈 이야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부에는 세상적인 명성과 기타 이와 유사한 것도 포함됩니다.
Epiktetos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