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절은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고대 전통 축제이다.
용선축제에는 많은 유래와 전설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만 있습니다. 역사가의 "굴원과 가성 전기"에 따르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신하였습니다.
그는 재능을 활용하고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었고, 다른 사람들이 강하게 반대하는 진나라에 저항하기 위해 연합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굴원은 강제로 직위를 떠나 수도에서 쫓겨나고 원수와 상수 유역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유배 기간 동안 그는 "Li Sao", "Tian Wen", "Tian Wen"과 같은 불후의 시를 썼습니다. 이 시들은 스타일이 독특하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용선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
기원전 278년 진(秦)나라 군대가 초(楚)나라 교토를 함락시켰다.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본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포기할 마음은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의 걸작 『회사』의 집필을 마친 후, 그는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고 장엄한 애국운동을 전개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극도로 슬픔에 잠겨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그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배를 타고 강을 오르락내리락했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서 "펑, 펑" 강에 던졌고, 물고기, 용, 새우, 게가 가득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걸 본 사람들도 따라하더군요.
한 늙은 의사가 레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으며, 쿠 박사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면 약을 사용하여 용의 물 짐승을 쓰러뜨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두려워서 님잎으로 쌀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감싸서 갈색 씨앗으로 자라게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용주(龍船) 경주를 하고, 만두를 먹고, 레알가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게 되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며.
Wu Zixu를 기념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장쑤(江蘇)와 저장(浙江) 지역에 퍼진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기원전 770년~기원전 476년)의 오자서를 기념하는 것이다.
유명한 초족 오자서(Wu Zixu)와 그의 아버지, 형제들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습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의 초나라 정복을 도우며 5번의 전투에서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에 들어갔다.
초평왕(楚平王)은 그 당시 이미 죽어 있었기 때문에 자서(紫綠)는 아버지의 살해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무덤을 파고 시신 300구를 채찍질했다.
오왕 하로가 죽은 뒤 그의 아들 푸차가 왕위를 계승했다.
오군의 사기는 높았고 월군에게 패했다.
월왕 구견(Gou Jian)은 평화를 요청했고, 복자(Fu Cha)는 이를 수락했습니다.
Zixu는 Yue 왕국을 완전히 제거하겠다고 제안했지만 Fu Cha는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Wu는 Yue에 의해 학살되고 Yue에게 뇌물을 받았습니다.
그는 중상 모함을 받았지만 Fu Chai는 그를 믿고 그에게 칼을주었습니다.
충신(忠臣) 자서(子紀)는 죽음을 집으로 여겼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죽으면 눈을 파서 우징의 동문에 매달고 베트남군이 도시에 들어와 우징을 멸망시키는 것을 지켜볼 것입니다.”
Fu Chai는 이 말을 듣고 분노하여 5월 5일 Zixu의 몸을 가죽으로 싸서 강에 던졌습니다.
그래서 단오절은 오자서를 기념하는 날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효녀 조이를 기리며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23~220년) 때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한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입니다.
조아(曹愛)는 한나라 상우 출신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 빠져 죽었고 그녀의 시신은 며칠 동안 보이지 않았습니다.
당시 효녀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강가에서 밤낮으로 울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강에 투신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5일 뒤 아버지의 시신이 수습됐다.
이는 신화로 전승되어 군수에게 전해졌고, 군수는 비석으로 건립하고 제자 한단춘에게 추도를 부탁했다.
효녀의 묘는 현재의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고 나중에는 금비(金碑)가 있다.
나중에 조이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조이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이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그녀가 살았던 마을은 Cao'e Town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Cao'e가 죽은 곳은 Cao'e River로 명명되었습니다.
토템숭배는 고대 월족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현대에 출토된 다수의 문화유적과 고고학적 연구를 통해 신석기시대 중·하류에 기하학적인 조각과 토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유물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양쯔강.
전문가의 추론에 따르면, 남은 씨족은 역사상 용 토템을 숭배했던 백월 씨족이다.
출토된 토기의 장식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통해 그들이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갖고 있었으며 물 마을에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음을 알 수 있다.
제작 도구 중에는 석기류도 다수 있으며, 삽, 끌 등 소형 청동기류도 있다.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되는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생활 필수품이자 이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진(秦)한(秦) 왕조까지만 해도 월족은 100명이 넘었고, 용선제는 그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남쪽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단오절은 중화민족 전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단오절(龍船節)이 성대하게 거행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나라 사람들은 성자 굴원의 죽음과 헤어지는 것을 꺼려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쫓아 구하기 위해 배를 젓었습니다.
그들은 서둘러 서로를 따라잡았고, 동팅호에 도착하자 사라졌다.
그 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에 용선(龍船)을 젓겠습니다.
그들은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Wu, Yue 및 Chu에서는 경쟁 관습이 만연했습니다.
실제로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존재해왔습니다.
용 모양의 카누를 북에 새기고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신과 인간을 즐겁게 하는 반종교적이고 반쯤 오락적인 의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