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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를 가리킨다. 그러나 민간에서 전통적인 설날은 섣달 초팔이나 섣달 23, 24 ~ 정월 15 일에 거행되는 제사식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 날, 정월 초일, 정월 대보름날을 절정으로 삼는다. 설 기간에는 우리나라 대다수 민족이 각종 행사를 열어 경축한다. 이 행사들의 주요 내용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 환영, 신년 맞이, 풍년 기도입니다. 활동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행사일은 사람들에게 가장 상서로운 날로 여겨진다. [1]
이 사용자 정의 달력 편집 < P > 섣달 23 < P > 주선진 목판 신년화' 집보분난로' < P > 섣달 23 어린 해 이후 7 일째가 3 이 될 것이다. 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섣달 23 이나 24 일에 부뚜막의식으로 시작한다. 관삼민 사선공 5 명' 이라는 말이 있다. 즉 정부가 섣달 23 일에 아궁이 의식을 거행하고, 일반인은 24 일, 주택선은 25 일에 거행한다는 것이다. 제사용 난로를 들고 그들은 정식으로 설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사람들은 그것을' 설날' 이라고 부른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은 아궁이가 옥제 앞에서 좋은 말을 몇 마디 하면 가정에 행복을 가져다 주고, 내년 가족 핑안 가호를 보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모레 좋은 말을 하고 상서로운 말을 하라고 요구했다. 이런 부뚜막 신의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매년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이 집의 선악을 옥제에게 알리고 옥제에게 상벌을 가하게 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궁이를 보낼 때 사람들은 아궁이 조각상 앞의 책상 위에 사탕, 물, 콩, 풀을 올려놓았는데, 그 중 마지막 세 가지는 아궁이에 승천하는 승승승승장구하였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부뚜막신은 세상에 선악을 알려준다. 피고인이 일단 악행을 저지르면 중대한 범죄는 3 일, 경미한 범죄는 1 일 줄어든다. 이런 견해는 널리 전해지고 있다. < P > 아궁이를 보낼 때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궁이를 상대해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고, 궁궐로 돌아가 행운을 빌었다" 고 했다. 껌 설탕으로 제사를 지내는 사람도 있고, 아궁이의 이빨을 붙이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할 수 없게 하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껌, 껌, 껌, 껌, 껌) 어떤 사람은 술잔으로 주방문을 칠하는데, 이를' 취사령관' 이라고 부르는데, 부뚜막 신이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할 정도로 취했다. 부뚜막신은 특별한 대우를 받았는데, 그가 "남의 입이 짧다" 고 말하는 것은 당연히 좋지 않다. 이것은 사실 인민 내부의 도덕적 자율이다. 7 일 후, 즉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왕자님이 데려올 것이다.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신이 세상에 와서 신령과 함께 설을 보내는데, 이날' 아궁이' 와' 접신' 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 지방의 풍습에 따르면, 주인은 부뚜막 신을 맡고, 후궁은 참여하지 않는다. 고대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었다. 부뚜막 신을 보낸 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차례가 되었는데, 민간에서는 이를' 매달려 그림자' 라고 불렀다. 천진의 민속전문가 림은 설날에 조상의 초상화나 사진을 벽에 걸어 놓고 음료와 공물을 준비하고 사람들의 제사를 섣달 그믐날까지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궁이를 먹는 것은 엿의 일종으로 매우 끈적하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설탕은'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당기는 것을' 당박' 이라고 부른다. 겨울은 밖에 놓는다.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 작은 거품이 들어 있어 바삭하고 달콤하며 향기롭고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2]
섣달 24 < P > 민간 청소 속담은 "섣달 24, 집 먼지를 쓸어라" 고 말한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 P >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고서에 따르면 고대에는 연말 대청소 습관이 있었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지아 청록 (Jia Qinglu) 의 볼륨 12 는 "왁스 (La) 는 불구가 될 것이므로, 하루 동안 헌법 책을 선택하고 법원에 가서 스케일을 쌓아야한다. 또는 23 일, 24 일, 27 일, 속칭' 먼지' 라고 불린다. " 섣달 그믐날, 방 안팎을 철저히 청소했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화민족이 오랜 역사의 장하 속에 쌓인 겨울철에 위생을 중시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전통적 미덕이기도 하다. [3]
섣달 25
만화' 두부를 갈아서 만들다'
민간에서 두부를 만든다는 말은' 섣달 25, 두부를 갈아서 만든다' 는 말이다 고증에 따르면 두부는 서한 () 화남왕 유안 () 이 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남송주는' 두부' 시에서 "완두콩을 심으면 마음이 녹는다" 고 썼다. 화 난 을 알고, 안드라 천 천. 클릭합니다 흥미롭게도, 어떤 곳에는 섣달 그믐날 전에 두부 찌꺼기를 먹는 풍습도 있다. 그 이유는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부뚜막 왕자님이 천후, 옥제는 하계로 가서 각 집이 부뚜막 할아버지처럼 연기하는지 알아보고, 그래서 집집마다 두부 찌꺼기를 먹고 청빈함을 나타내고 옥제의 처벌을 피하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설에 의하면 두부 찌꺼기를 먹는 것은 사실 고대 생산력이 낮은 것으로, 그렇게 맛있는 것도 별로 없고, 우리 조상들의 근검절약미덕의 묘사이기도 하다. 옥황상제의 옛 풍습에 따르면 부뚜막신이 하늘로 올라갔을 때 옥황상제 본인은 음력 12 월 25 일에 내려와서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고 내년의 운세를 결정하였다. 그래서 집집마다' 옥제 계승' 이라는 축복을 바쳤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다. 모두 용서' 에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했고, 올해는' 혼란의 해' 라고 불린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질서가 민속에 의해 규범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잠에 따르면 전누에는' 분전 누에의',' 분전 재산' 이라고도 불리며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날 때 일부 지역에서 열렸다. 천등절 천등절은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4]
섣달
만화' 돼지를 죽이고 연살을 베다'
속담에' 섣달 26, 설에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베어라' 는 말이 있는데, 이 날은 주로 설을 위해 고기를 준비한다고 한다. 돼지를 죽이는 것은 당연히 자신의 돼지를 죽이는 것이다. 고기를 자르는 것은 돼지를 기르지 않는 사람이 시장에 가서 고기를 사서 설을 보내는 것이다. 연가요에' 해육 베기' 를 쓴 것은 농경 사회 경제가 발달하지 않아 사람들이 연절에 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연육' 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5]
12 월 27 일
만화' 닭을 죽이고 난대집'
닭을 죽이고 대집을 잡는다. 민간 속담은 "섣달 27 일, 닭을 죽이고 도시로 삼는다" 고 말한다. 이날 집집마다 가금류를 도살할 뿐만 아니라 시장에 가서 집중적으로 구매해야 했다. 평일의 장터에 비해 섣달 27 의 장터는 주로 폭죽, 춘련, 신마, 향초, 사오지, 소와 양고기, 아이에게 주는 각종 장난감과 선물, 소녀에게 주는 각종 머리 장식과 같은 설맞이 상품을 매매하는 것이다. 이날 전국 각지의 시장은 모두 매우 시끌벅적했다. 전통 민속의 목욕은 요 이틀간 집중적으로 목욕을 하고 빨래를 해서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세 병, 28 세 꾀죄죄하다" 라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6]
섣달 28
만화' 복숭아 스티커'
속담에' 섣달 28, 케이크 만들기, 찐빵 스티커 데칼' 이 있다. 데칼이란 설화, 춘련, 창화, 각종 코드를 붙이는 것이다. 그중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고대의' 부타오' 에서 기원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나무를 사악한 나무로 삼았고, "예경" 은 "복숭아는 오나무의 정정이니, 악한 자도 억제한다" 고 말했다. 5 대 때 후촉 군주 맹창아는 문학에 능하였다. 그가 매년 부타오에게 글을 쓰는 것은 후세 춘련의 유래가 되었다. 푸타오의 비문' 신년 여경 갑절 장춘'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춘련' 이 되었다. 이후 제지술이 등장하면서 마호가니 스티커 춘련 대신 붉은 종이를 쓰는 풍습이 나타났다. [7]
섣달 29
만화' 제조'
제조년은 "섣달 29, 무덤에 올라가 조상 대고백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조상 숭배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죽음은 효도의 중요한 상징이자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이다. 설날은 큰 명절로 무덤에 올라 조상을 모시는 의식이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조상은 29 일 아침에 초청되었다. 한대 모추' 4 인월령' 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너의 아내와 조상에게 무릎을 꿇어야 한다. 예배하는 날, 술을 마셨을 때, 집안은 크고 지위가 낮았으며, 조상 다음으로, 사위의 증손자는 부모님께 고추주를 드렸는데, 그들의 장수와 행복을 축하하겠다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중국의 제조 행사가 이미 설날에서 매우 중요한 행사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섣달 그믐날 전날은' 어린 3 년' 이라고 하고, 사람들은 서로 세배를 할 때' 별년' 이라고 부른다. 야외 분향은'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8]
12 월 3 일
섣달 그믐 날은 매년 섣달 그믐 날 밤을 가리키며 정월 초하루와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들은 낡은 한 해를 벗어나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새해가 내년에 대체될 것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송년, 재난 해소, 복을 중심으로 한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문 붙이는 신이 설을 쇨 때 중국 각지에는 모두 문 붙이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 문지기는 마호가니를 성인형으로 조각하여 문가에 걸었다. 나중에 문지기로 그려져 문에 붙었다. 전설의 신화 () 와 레이우 형제 () 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데, 그들이 포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악령이 포털에 들어가 나쁜 일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당나라 이후 진경 () 과 위시 () 경덕 () 의 용감한 병사 두 명은 문지기 () 로, 관우 () 와 장비 () 는 문지기 () 로 그려졌다. 집집마다 문신이 하나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한 쌍의 문신을 무술로 그리는데, 문신은 세 종류로 나뉜다. 첫 번째 종류는' 문신' 으로, 문이나 문 전체에 많이 붙어 높이가 약 4 ~ 5 피트, 너비가 약 2 ~ 3 피트이다. 두 번째 범주는 "거리 문 신" 으로, 작은 거리 문에 붙어 있는데, 높이는 약 2 피트, 너비는 약 1 피트이다. 이 두 문신은 검은 얼굴과 하얀 얼굴의 두 신이다. 흑백은 좌우로, 흰색은 쉽고, 흑악은 각각 따귀를 한 대 들고 있다. 세 번째 범주는' 문지기' 로, 거리를 지키는 사람보다 조금 작고 한계가 있다. 역시 흑백이신이지만 흑백이신상 조각상처럼 앉아 있는 것도 있다. 가장 많은 것은 문에' 기린 배달자' 를 붙인 그림, 두 개의 파우더 빗관 인형, 각각 기린을 타는 것이다. 이런 문신은 원래 신혼문에 붙여서 행운을 빌었어야 했는데, 나중에는 일반 거리의 신년 장식품으로도 쓰였다. 스티커춘련은 일명' 문련',' 춘련' 이라고도 불리는데, 대련의 일종으로 설 기간 동안 붙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춘련의 원천 중 하나는 부타오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마호가니 나무로 인물을 조각하여 문가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나중에 그들은 마호가니 위에 문신을 그렸고, 다시 단순화하여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적었다.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고대인들은 봄이 시작될 때' 이춘' 이라는 단어를 점점 더 많이 붙이고 춘련으로 발전했다. 춘련의 진정한 보급은 명대에서 시작되어 주원장의 제창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1 년 주원장이 설을 준비할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서 축하를 표시하도록 명령했다. 최초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있다가 나중에 종이에 다시 썼다. 마호가니의 색깔은 붉은색으로 상서로운 것을 뜻하기 때문에 춘련은 대부분 붉은 종이로 쓴다. 그러나 절은 노란 종이로 만들어졌고 휴지는 흰색, 녹색, 황삼으로 만들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만상 후 홍지를 회복했다. 만주문은 여전히 흰색이기 때문에 청정춘련은 모두 백지로 싸여 있고, 밖은 푸른면이고, 안에는 빨간 줄무늬가 있다. 복자를 붙이고, 창화, 연화, 천장화는 모두 복을 기원하고 거처를 장식하는 민속 기능이 있다. 설화는 중국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양류청, 산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