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대출 중개 - 아르헨티나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는 너무 일찍 설립되었으며 대부분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그들의 발전은 왜 그렇게 쓰레기입니까?

아르헨티나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 국가는 너무 일찍 설립되었으며 대부분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그들의 발전은 왜 그렇게 쓰레기입니까?

중요한 정치적 실체로서 라틴아메리카의 역사는 '발견의 역사'에서 시작됩니다. (Wolf Grabe Dodov: 라틴 아메리카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Trans. Qi Chu, Beijing Current Affairs Press, 1985, p. 5.) 서기 16세기부터 유럽 문명은 첨단 기술과 제도에 의존하여 전 세계적으로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서서히 발전하는 인도문명은 먼저 유럽문명의 희생양이 되었고, 신흥세계체제의 가장자리가 되면서 오랜 소외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러한 소외의 역사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이전 단계인 16세기부터 19세기 초반까지는 300년 이상 지속된 식민지 역사였다. 후기 단계는 19세기 독립운동 이후부터 시작되어 150년 이상 지속되어 아직까지 끝나지 않은 의존의 역사이다. 좁은 의미에서 라틴아메리카 근대화의 역사는 후자이다. 왜냐하면 이 시기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은 순차적으로 정치적 독립을 달성하고 민족국가 건설과 산업화를 중심으로 한 근대화 과정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광범위하게 말하면, 라틴 아메리카 현대화의 역사는 이 두 기간의 합입니다. 식민지 역사의 시작으로 이 지역이 세계적인 현대화 과정에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길고 독특한 식민지 역사는 라틴아메리카 근대화 과정의 독특성을 직접적으로 결정하며, 항상 세계 체제에 굳건히 갇혀 있으면서도 그 제약에서 벗어나는 세계 현대사의 전형적인 사례가 된다. 라틴 아메리카의 현대화로 가는 길은 거의 모든 제3세계 국가들이 피할 수 없는 딜레마, 즉 의존성과 자율성을 구현합니다. 이 글은 라틴아메리카 근대화의 거시적 과정을 넓은 관점에서 설명할 것이다.

1. 콜럼버스 이전의 라틴 아메리카: 천천히 진화하는 인도 문명

인디언은 라틴 아메리카의 최초 거주자입니다. 약 654만 8천년 전 그들은 미국에 건너와 점차 여러 곳으로 흩어지면서 그들만의 부족문화를 형성했다. 인류학자들은 이 지역의 문화를 메소아메리카(멕시코 중남부, 과테말라, 온두라스)의 선진 농업 문화와 이웃 국가의 중간 농업 문화(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칠레 북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남미 남부 지역의 낚시, 사냥, 채집 문화. 인디언들이 강력한 제국과 높은 수준의 문명을 건설한 곳은 농업 문화가 가장 발달한 지역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유카탄 반도와 과테말라, 벨리즈의 마야 문명, 오늘날의 멕시코의 아즈텍 문명, 에콰도르 중부에서 칠레 중부까지 3,000마일에 달하는 잉카 문명이 아메리카 인디언의 3대 문명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디언이 이룩한 문명적 성취는 보편적으로 인정받는다. 여기에는 오늘날 세계 식량의 거의 절반이 나오는 옥수수, 호박, 감자, 상자, 후추, 담배, 면화 및 콩을 포함한 작물 재배, 태양의 피라미드 첨단 건설 기술로 대표되는 천체에 대한 지식 개발; 수자원 보존 및 관개 시스템 등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인도 문명은 다른 대륙의 다른 문명에 비해 수천 년 동안 세계로부터 고립되어 있었기 때문에 진화 단계가 매우 느리고 이들 문명에 비해 뒤떨어져 있었습니다. 인도인의 기술 수준은 기원전 1500년의 서유럽인과 기원전 3500년의 중동인의 기술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들은 식물재배에 있어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지만 인구의 최소한의 식량을 보장하는 것 이상의 농업기술을 개발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돌, 나무, 뼈로 만든 도구들만 가지고 있었고, 칼이나 총기는 커녕 광석도 제련할 수 없었다. 제도적으로 아메리칸 인디언은 여전히 ​​씨족 및 부족 단계에 있습니다. 아즈텍과 잉카 제국에는 다양한 부족이 편입되었지만 언어부터 숭배 대상까지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모든 인도인은 긴밀한 조직 구조와 조화로운 행동을 개발할 수 없습니다. 가장 잘 조직된 두 제국조차 권력 투쟁의 내부 갈등을 겪었고 자원 동원과 개인의 창의성 측면에서 신흥 민족 국가와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문명 교류가 거의 없던 시대에 인도인들은 외부의 간섭 없이 그들만의 독특한 문명을 만들어냈다. 문명 간의 고립이 유지될 수 있었다면 인도 문명은 무사히 진화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일단 문명 간의 고립이 깨지고 문명 간의 교류가 확대되면 느리게 진화하는 인도 문명은 분명히 생활 공간을 잃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완전 무장한 유럽은 부에 대한 미친 욕망과 세계를 정복하려는 거대한 열망. 인도 문명은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2. 식민지 역사와 세계 체제 진입의 시작

1492년 콜럼버스의 서부 항해의 성공은 유럽 왕실과 일부 사회 계층의 관심을 끌었다. 당시 유럽의 양대 패권국이었던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국력이 쇠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신대륙 탐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었는데, 빈 국고로는 왕실의 호화로운 생활과 막대한 군사비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절실히 필요했다. 새로운 부의 원천을 얻기 위해. 반면, 상업적 열정이 높은 부르주아지는 더 큰 시장을 확보하기를 희망합니다. 쇠퇴하는 귀족, 농민, 생계가 없는 도시 프롤레타리아는 항해와 식민지 모험을 문제에서 벗어나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겼습니다. 이들 학급은 유럽 확장의 열성적인 지지자이자 실무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왕국은 신세계를 어떻게 분할할 것인지를 놓고 대립하고 있었기 때문에 교황의 통치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1493년 5월 3일, 교황 알렉산데르 6세는 양국 정부와의 협의 끝에 '주유'를 공포하여 양국의 영해와 해외 영토의 경계를 정했습니다. 그러나 리스본 정부는 이에 불만을 품고 후안 2세는 보다 합리적인 국경선을 그리기 위해 양당 국왕에게 재협상을 요청했다. 1494년 6월 7일 스페인의 동의로 양측은 토르데 시아스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그러나 톨데 시아스 조약은 아메리카 대륙의 스페인과 포르투갈 영토를 구분하는 만족스러운 조약이 아니었습니다. 진정한 국경은 정복자들과 금광 채굴자들의 실제 점령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 곧 분명해졌습니다.

16세기의 첫 20년은 유럽에서 온 수천 명의 모험가들이 콜럼버스의 길을 따라 카리브 제도로 향하는 모험가들의 시대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망했습니다. 그 중 스페인 출신의 두 명이 진짜 행운아가 되었습니다. 1519년 에르난도 코르테스는 인구 100만 명의 부유한 제국인 아즈텍 제국을 짧은 시간에 정복했다. 또 다른 대담하고 뻔뻔스러운 사람인 프란시스코 피사로는 1531년 페루에서 잉카 제국을 정복했습니다. 이때부터 유럽의 라틴아메리카 식민 지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내륙 깊숙이 침투했다. 페루가 정복된 후, 에콰도르와 볼리비아도 정복되었습니다. 스페인의 알마그로는 1930년대 칠레를 정복하고 식민지 영토를 마울레 강까지 밀어냈습니다. 그 후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은 점차 식민지 범위에 포함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정복 과정에서 인도 문명은 무자비하게 파괴되었습니다.

왜 찬란했던 인도 문명이 소수의 스페인 정복자들에 의해 쉽게 파괴됐는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점은 장기간의 고립으로 인해 기술과 제도에서 유럽에 크게 뒤처졌을 뿐만 아니라, 유럽인들이 가져온 모든 것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적응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나는 여기서 인도인의 기술적, 제도적 후진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마지막 두 가지 사항만 강조할 것입니다. 유럽인들이 인디언들에게 가져온 질병은 유럽인들에 대한 야만적인 착취보다 더 잔인했습니다. 인디언들은 천연두, 홍역, 장티푸스 같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없었고, 떼를 지어 죽을 수밖에 없었다. 17세기 정복 기간 동안 스페인 아메리카의 인구는 5천만 명에서 4백만 명으로 급감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립은 또한 아메리카 인디언들 사이에 심리적 취약성을 야기했습니다. 그들은 경건한 열정과 준비되지 않은 태도로 외부인을 환영합니다. 외부인들이 단지 돈만을 원하고 이를 위해 무력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들은 새로운 무기와 전투 기술에 압도당하고 겁에 질려 반격할 힘이 없게 되었습니다. 유럽인들이 채택한 광산 관리 시스템은 강제 노동을 하던 인도인들을 어렵게 만들었다. 그들은 영적으로 공허하고, 불순종하며, 종종 술에 취하고 절망적입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식민지를 확장하는 동시에 아메리카 대륙을 자신들의 제국에 통합하려는 시도로 자체 통치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있었습니다. 식민지 주민들은 세 가지 방법으로 통치를 강화했습니다. 첫 번째는 정치적 '수직주의' 경영과 엄격한 위계질서다. 스페인 정부는 식민지를 4개의 부왕령과 다수의 부왕령으로 나누었습니다. 이 지역의 대도시 국가는 수직적으로 직접 통치하여 식민지 간의 수평적 교류를 금지했습니다. 관할권 내의 모든 공식 직책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태어난 정복자의 후손인 원주민 백인이 아닌 대도시 국가 출신의 스페인 사람들이 맡았습니다. 원주민 백인은 정치 참여에 대한 접근이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들은 오직 도시, 시의회, 시민단체만을 통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권국가는 통치를 강화하고 중앙집권화 정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30만 개가 넘는 법률과 규정을 공포하여 경제, 사회, 정치 생활의 가장 중요한 세부 사항을 규정하고 식민지 국민의 자유를 제한했습니다. . 특히 중요한 것은 이러한 관할권의 관리가 국가 간의 미래 분열과 부조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민족 의식 형성의 일부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둘째, 경제적으로는 울타리로 둘러싸인 토지에 대한 후견제도를 실시하여 인디언들을 강제 노동에 투입하고, 식민지의 생산구조를 엄격히 통제하여 모국의 경제에 봉사하였다. 후견인 제도는 정복자들에게 토지를 할당하여 인도 노동력을 동원하여 광산과 사유지를 관리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는 후견인이 자신의 "후견인"하에 있는 인디언에게 공물을 지불하고 노동을 제공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수호자들은 인디언 반란 기간 동안 왕에게 군사 의무를 제공하고 자신이 관리하는 인디언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도록 교육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후견인의 후견기간은 원칙적으로 제한되었으나 나중에는 이를 폐기하고 후견구역은 상속할 수 있는 사유재산이 되었습니다. 후견제도는 중세 유럽의 신대륙 장원제도를 그대로 본뜬 것으로, 종주국의 자금 조달 업무를 직접적으로 수행했다. 중상주의 정책에 열광했던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처음에는 부를 대표하는 금과 은에만 관심을 가졌습니다. 중상주의 논리에 따르면, 한 국가의 부는 변하지 않고, 국가 간 무역으로 인해 수출국의 부는 증가하고 수입국의 부는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금과 은을 많이 가진 사람이 더 부자입니다. 중상주의 정책에 힘입어 광산 산업은 광산 지역에 생필품과 식량을 제공하는 대규모 토지의 개발과 함께 점차 번영했습니다. 17세기 중반 이후 은 생산량이 감소함에 따라 대규모 토지의 경제적 중요성도 그에 따라 감소하고 농장 경제가 번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농장은 주로 해안 지역에 위치했으며, 아프리카에서 무역된 노예를 주요 노동력으로 사용했습니다. 사업 방향은 설탕, 담배, 면화, 나중에는 고무, 커피, 바나나와 같은 단일 작물로 서유럽 시장을 만족시키는 것이었습니다. 광업이나 장원처럼 농장도 주권 정부에 의해 엄격히 제한되는 대규모 부동산 시스템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식민지가 허가 없이 다른 농산물을 재배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은 반면, 모국은 식민지와 다른 유럽 국가 간의 교류를 통제했습니다. 분명히 식민지 경제에 대한 엄격한 통제는 모국에 큰 이익을 가져왔습니다.

식민지 기간 동안 스페인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250만 킬로그램의 금과 65438억 킬로그램 이상의 은을 압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금과 은의 총 가치는 식민지로 수출한 상품 금액의 4배에 달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경제는 대도시 국가에 막대한 부를 제공했지만 동시에 점차 신흥 자본주의 체제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식민지를 빼앗기고 서유럽의 가신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낙후된 경제 구조와 중세 이념으로 인해 미국의 자원과 시장을 활용하여 발전하는 데 능숙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식민지에서 대규모로 생산된 풍부한 원자재를 식민지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는 완제품으로 전환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라틴아메리카로 수출되는 공산품의 90%는 산업이 발전된 북유럽에서 생산됩니다. 동시에 중국의 경제 구조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서부 및 북부 유럽에서 직물, 하드웨어, 곡물 및 기타 제품을 수입하는 동시에 양모, 알코올, 철광석 및 금을 수출해야 했습니다. 이처럼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지리적 발견으로 처음에는 이익을 얻었지만 지리적 발견을 통해 세계 시장을 개척한 것은 아니다. 대신 라틴아메리카에서 압수한 금과 은을 시장 주도권을 쥐고 있는 북유럽과 서유럽에 넘겨주는 등 북유럽과 서유럽 신흥경제의 가신이 됐다.

대도시 국가가 추구하는 단일 제품 정책으로 인해 라틴 아메리카는 세계 시장에서 자율성과 주도권을 잃었습니다. 이들 제품은 수도권과 중부국가에만 공급되고 이들 국가의 국내시장 가격에 좌우되기 때문에 이들 제품의 생존과 발전은 전적으로 해외시장에 달려 있다. 해외 시장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단일 제품 경제의 취약성과 낮은 적응성을 초래했습니다. 해외시장이 위축되고, 국제시장 가격이 하락하고, 정치세력이 간섭하게 되면 단일상품 경제는 소극적이 되거나 붕괴되기까지 한다. 단일 제품 경제는 지역 경제에 수평적 또는 수직적 연결이 없습니다. 이는 다른 경제 부문의 발전을 추진할 수 없고 지역의 천연 자원과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는 순전히 "고립 경제"입니다. 그러므로 독신이라는 것은 그 사람이 일년 중 대부분을 실업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단일상품경제는 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는 있지만 경제발전, 즉 지역경제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루지는 못한다.

마지막으로 문화적인 측면에서 식민 지배자들은 인도 문화를 파괴하면서도 인디언들을 자신들의 문화와 신앙으로 개종시키고 세계에 대한 문화적 통제를 이루기 위해 모국의 문화를 이식하려 했다. 식민지. 인도 문화는 강제 살해, 질병, 잔인한 착취로 인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살아남은 인디언에 대해서는 식민통치자들 사이에 논쟁이 있었지만, 한 집단은 원주민을 '고귀한 인디언'이라고 믿었고, 다른 집단은 그들을 '더러운 개'라고 멸시했으나 결국 후자가 식민지의 지도이념이 되었다. 정책. 인디언들은 사회에서 배제되었습니다. 구대륙의 가톨릭 사제들은 한때 인디언들의 이익을 옹호하고 그들의 뒤떨어진 습관을 일부 없애고 그들을 하느님께로 개종시키려고 노력했지만 거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사제들은 인디언들이 그들과 정신적으로 동등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며, 그들이 인디언들을 보호하는 것은 그들을 어리고 무지한 어린아이로 대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교회가 성장함에 따라 많은 성직자들이 농장 주인이 되어 인디언들을 잔인하게 착취하고, 식민 당국과 결탁하고, 라틴 아메리카 문화의 특징인 가부장주의와 독재를 강요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인도 문화를 배제하고 대체한 대도시 문화는 라틴아메리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본질적으로 종주국 문화는 위계질서, 독재, 가부장제를 옹호하는 봉건문화이다. 라틴 아메리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지는 못하지만, 인도 문화의 일부 완고한 세력과 결합하여 개인의 열정과 창의성을 더욱 강력하게 억압합니다. 동시에 대도시 국가가 채택한 정치적, 경제적 조치는 이러한 문화의 지속성을 장려했습니다. 소수의 사회계급이 통제하는 권력의 정치와 대부유의 경제는 개인독재의 전통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소수의 사람들이 국가와 경제를 통제하는 전통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민족의식' 형성을 방해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여러 개의 큰 영지들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이들 영지들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충성과 동일시보다는 영지에 대한 개인의 절대적인 복종을 키우는 '폐쇄 사회'입니다. 이러한 정치적, 경제적 전통은 라틴아메리카의 현대화 과정에서 권위주의가 지속되고, 사회 각계각층의 화합과 화합이 결여되어 있으며, 국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을 설명하는 좋은 답을 제공합니다.

요컨대 어떤 관점에서 볼 때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아메리카 대륙 진출은 본질적으로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의 전환이라는 유럽의 오랜 역사적 과정의 일부입니다. 어느 나라도 이 혁명 과정을 완전히 거치지 않았으며, 특히 스페인은 여전히 ​​중세 구조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것은 미국 식민지에 독조주의와 숨막히는 절대주의로 특징지어지는 자본주의 이전의 계층적 사회 시스템을 부과했는데, 이는 북미 시스템에서 반자유주의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진화하는 영국의 확립과 양립할 수 없었습니다.

셋째, 19세기는 세계체제에 완전히 통합됐다.

18세기 말 스페인 식민제국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식민지 내의 사회적 갈등은 점점 더 심각해졌고, 원주민 백인, 혼혈인, 인디언, 흑인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식민 지배자들을 비난했습니다. 또한 자유주의, 합리주의, 프랑스의 경제 지원 사상, 프랑스와 미국 혁명의 성공 등 유럽과 미국의 선진 사상은 식민지 인민의 투쟁에 이념적 자극을 불어넣고 무장 혁명의 성공적인 사례를 제공했습니다. .

1790년 아이티에서 독립혁명 운동이 일어나 라틴아메리카 내부의 위기를 폭로했다. 1806년 미란다는 베네수엘라의 조국을 해방시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을 조직하여 남미 독립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나폴레옹이 스페인을 점령했고, 찬탈자에 맞서는 스페인 인민의 봉기는 식민지 봉기의 직접적인 계기가 되었고, 이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다. 1810년에는 카라카스, 키토, 보고타, 부에노스아이레스 등 여러 도시에서 봉기가 일어났습니다. 혁명가들은 프랑스가 식민지에 보낸 대리인들을 인정하는 것을 거부하고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 "혼다"(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볼리바르, 산 마르틴, 오히긴스, 히다르도 등은 자국에서 봉기의 깃발을 들고 독립 공화국을 세웠습니다. 1815년 이후에는 각지에서 혁명투쟁이 심화되었고 전쟁은 본토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남미 대륙의 위대한 해방자인 산마르틴과 볼리바르는 라틴아메리카 국민을 단결시켜야만 스페인 지배자들을 완전히 몰아내고 모든 나라의 독립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결과 두 해방군은 군대를 이끌고 스페인 통치의 본거지인 페루를 남북에서 공격하게 되었다. 1825년 아야쿠초는 대승을 거두고 식민지군의 주력을 섬멸했다. 1826년 65438년 + 10월 23일, 칼라오(Callao) 항구에 주둔하던 스페인군의 잔존군이 볼리바르에게 항복하여 라틴아메리카 독립전쟁의 최종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라틴아메리카 독립전쟁은 20년 넘게 대륙과 섬 전체를 휩쓸며 2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300년간의 식민지 지배를 무너뜨리고 18개의 독립 민족 국가를 수립한 전쟁이다. 그러나 독립운동의 결과는 보다 정치적이었고 라틴아메리카 사회의 내부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지 못했으며 서구 열강과의 경제적 관계를 단절하고 경제적 의존성을 해소하지도 못했다. 독립전쟁 이후 라틴아메리카는 신식민주의에 의해 새로운 형태로 세계체제에 완전히 통합되었고, 사회정치구조의 기형도 심화되었다. 스타브리아노스가 말했듯이, "정치적 독립 뒤에 오는 것은 경제적 독립이 아니라 신식민지주의이다."("Global Division of Labor" Volume 1, Chi Yue et al., The Commercial Press, 1994 edition, p. 178.) /p>

독립전쟁 승리 후에도 전통적인 대산제제도와 엄격한 위계질서는 약화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 확대되어 왔다. 인디언 땅을 약탈하고 교회 재산과 국유지를 소유함으로써 대부분의 크리올(백인 원주민) 지주의 광대한 재산은 그대로 유지되었을 뿐만 아니라 스페인과 포르투갈 식민지 개척자들을 대체하여 대부분의 지역을 차지했습니다. 원래 식민지 주민들의 소유였던 땅. 또한, 독립전쟁에 참전한 장군, 장교, 추장들의 토지 봉헌을 통해 대영지의 수가 크게 늘어났다. 대지주와 대부르주아지는 여전히 경제적 자원을 확고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이들 부유한 사람들이 스스로를 '자유주의자'라고 부르지만, 그들은 기득권을 포기하지 않는다. 따라서 농민, 수공업자, 소기업인으로 구성된 중산층과 다수의 프롤레타리아트는 정치체제에서 배제된 채 남아있었다.

새롭게 독립한 국가에서 권력을 쥐고 있는 이들 대부르주아지는 국제 경제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의 제품 대부분은 국제 시장에서 판매되어야 합니다. 또한 영국은 독립전쟁에서 스페인과의 투쟁에서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을 지원했기 때문에 그 발전 양상과 업적은 유럽 교육을 받았거나 유럽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국의 급속한 발전과 상업적 지배력은 자유방임주의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계층의 많은 사람들은 자유 무역이 새로운 정치적 독립과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겉모습만 보았을 뿐, 영국의 이점이 영국의 강력한 산업 기반, 상선 및 선박의 ​​지원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잘못된 정책이 피해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콜롬비아가 전형적인 예이다. 독립 후 모든 관세가 철폐되면서 가격 우위를 지닌 영국산 상품이 대규모로 중국으로 유입됐다. 이로 인해 국내 장인들은 단기간에 경쟁력을 상실하게 됐다. 따라서 개발 전략의 선택에 있어서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지도자들은 독립 후 미국보다 어느 정도 순진하며 스미스와 리카도 이론의 초기 희생자가 되어 강화할 기회를 잃었습니다. 그들만의 힘.

자유무역의 시행은 수출입에 대한 강조를 반영합니다. 사회적, 정치적 현실과 동떨어진 자유 무역 정책은 리카르도의 비교 우위로부터 이익을 얻지 못할 뿐 아니라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는 것이 실무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수출에 있어서 대부분의 라틴 아메리카 지도자들은 유럽의 열대 농산물과 유럽의 비수기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농산물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농업에만 의존하는 것은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국내 시장의 원초적 양극화 추세를 심화시키고 구매력 배양을 약화시킨다. 여전히 농산물 생산은 대지주에 의해 통제되고 있어 그 이익을 많은 생산자에게 배분하기 어렵고,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빈곤층은 국산품 구매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국내 산업의 합리적인 발전을 방해합니다. 둘째, 농업생산구조가 단일화와 변형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한 가지 작물에만 너무 중점을 두고 다른 작물의 재배는 소홀히 합니다. 더욱이 국제시장에서는 원자재 가격의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단일상품에 의존하는 전체 농업부문과 가공산업은 국제시장의 변동에 극히 취약하다. 셋째, 외국인 투자의 문을 열어준다. 스페인 통치 기간 동안 제국 무역 시스템은 식민지에서 수입 및 수출되는 상품의 출처와 성격을 제한했으며 외국인이 식민지에서 재산을 소유하거나 상업 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독립 전쟁 중과 이후에 이러한 제한은 그 효과를 상실했습니다. 유럽 ​​국가의 최전선에 있던 프랑스와 영국은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점유할 기회를 포착하여 주요 상품 공급국이 되었습니다. 새로 독립한 국가들은 순수 수입국이 되기를 원하지 않았고, 자국의 자원을 개발하는 데 투자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한 투자 욕구는 견고한 사회 경제적 기반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불완전한 은행 시스템과 원활하지 않은 자금 조달 채널로 인해 많은 자본을 가진 교회와 사업가들은 중국에 투자하기를 꺼립니다. 선진국의 자본이 갑자기 늘어난 것도 이때다. 캘리포니아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전통적인 금융 시장이 포화되었습니다. 높은 이윤을 얻기 위해 자본은 라틴아메리카를 비롯한 이윤 잠재력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외자 자본의 중남미 진출은 크게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기간은 65438+1920년대로 라틴 아메리카(처음에는 영국 자본, 다음에는 프랑스 및 기타 서유럽 자본, 소량의 미국 투자)에서 주로 원자재 및 기초의 추출 및 수출을 위한 외국인 투자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제품. 이러한 투자의 대부분은 오늘날 아르헨티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두 번째 시기는 고속 강철 증기선, 효과적인 냉각 장치, 새로운 광산 기술과 같은 기술적 진보가 라틴 아메리카에 대한 서구 자본의 대규모 투자를 자극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자본의 주요 목적은 제품의 운송과 유통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운송 노선(철도, 도로, 항만)을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투자는 다양한 서비스 시설 개발로 바뀌었다. 한편, 라틴 아메리카 정부에 대한 유럽 은행 대출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1914년까지 라틴 아메리카의 전체 외국인 투자는 미화 85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세계 전체 장기 외국인 투자의 5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자금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국 37억, 미국 654억 3800만 명, 독일 6543억 8000만 명, 기타 국가 6543억 8000만 명.

대규모 외국자본 유입은 중남미 국가들에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주지는 못했지만, 중남미 경제의 의존도는 더욱 심화시켰다. 이는 주로 두 가지 점에서 반영된다. 첫째, 외국자본에 의해 창출된 '영토경제'는 국내시장의 통합과 경제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진출국과의 수직적 경제관계를 강화시켰다. 브라질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848~1849년 동안 리우데자네이루 항구에서 수출된 상품의 가격은 2,732만 9천 크루제이루(브라질 통화 단위)인 반면, 중국의 여러 지역으로 운송된 상품의 가격은 717,000 크루제이로에 불과했습니다. 브라질의 영국 자금 지원 철도는 다양한 규모로 제공되며 철도 차량의 개조는 여전히 큰 문제입니다. 당시 유일한 관심사는 브라질의 여러 지역을 연결하는 것보다 본토에서 항구까지 어떻게 물품을 운송하느냐였기 때문입니다. 둘째, 해외 시장을 위한 단일 제품 구조가 형성되었으며, 외국 자본이 점차 이러한 생산 구조를 통제함으로써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경제 생명선을 통제하고 이러한 자본의 본국이 간섭할 수 있는 편리한 조건과 채널을 제공했습니다. 개최국의 내정.

경제적 의존도가 심화되는 데다 독립 이후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의 사회·정치적 문제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독립전쟁의 지도자들은 부동산대계급과 자본가대계급을 대표했기 때문에 그들의 목적은 수도권에 대한 통제를 없애는 것이지, 식민통치 시대에 형성된 사회적, 정치적 구조를 파괴하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런 기득권. 사회구조 측면에서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엄격한 사회 위계와 더불어 인종차별도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인디언과 아프리카인들은 열등한 인종으로 여겨졌으며 교육과 기회보다는 통제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위계질서와 인종차별은 사회적 이동성을 방해하고 사회적 불평등과 빈부격차를 악화시킵니다. 동시에 교육의 대중화를 제한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브라질에서는 학령기 아동의 취학률이 1872년에 5.29%, 1889년에 5.8%, 1907년에 9.19%였습니다. 게다가 라틴아메리카의 교육 방식은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역 학교에서는 후배 사무원만 교육하고 기술 직원과 관리자는 유럽에서 수입합니다.

많은 종속 지역과 마찬가지로 라틴아메리카의 낙후된 경제 구조와 생산 방식은 유럽인의 삶을 모방한 명품 소비 문화를 뒷받침합니다. 지역 엘리트들은 대도시 국가의 가치, 사회 관습, 물질적 제품, 사회 서비스 등을 따르며 이러한 측면에 막대한 돈을 지출하는 동시에 육체 노동을 경멸합니다. 상류층의 소비에 대한 찬미와 노동에 대한 경멸은 사회 전체의 가치관과 문화적 경향에 영향을 미쳤다. 가난한 사람들조차도 수입 모직 의류, 챙이 있는 모자, 스카치 위스키 및 기타 사치품에 빈약한 수입을 지출하면서 이러한 소비가 많은 생활 방식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지역 사업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을 소비하고 지역 경제 발전 기회를 감소시킵니다. 게다가 노동에 대한 경멸과 사치 추구는 뉴잉글랜드의 청교도 윤리에 비하면 경제 발전에 매우 불리한 것이 분명합니다.

광복 이후 정권은 국민통합을 이루지 못했다. 대신, 그것은 많은 "코데로"로 나누어졌고, "카우디요"가 19세기와 20세기 초 라틴 아메리카 정치의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코데로(Cordero)"는 개인적인 명성과 그의 통치하에 있는 사람들의 절대적인 충성심으로 인해 어떤 장소나 지역에 대해 최고를 통치하는 군인이나 지주를 의미합니다. 그가 통치하는 사람들의 충성심은 절대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Cordero는 그들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한편 다른 Corderos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고 최소한의 경제적 안정을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신식민주의가 확장되면서 코르데로는 그 적절한 대리인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신식민지주의에는 식민지 국가들이 식민지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권 집단과 동맹을 맺도록 유도하는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기 때문입니다. "Cafdin Canyon"의 존재는 라틴 아메리카의 정치적 발전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으며 라틴 아메리카의 정치적 현대화, 제도화 및 민주화 과정을 방해했습니다. 그 영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정치상황의 혼란, 중앙정부의 통제력 저하, 정부 명령의 이행 부실 등을 초래하였다. 둘째, 군대가 정치에 개입한다. 19세기를 거치면서 정권의 기본 기둥이었던 가톨릭 교회의 영향력은 점차 쇠퇴했고, 지주, 귀족, 군대의 동맹이 정권의 실질적인 기반이 되었다.

군대는 조직, 자원, 무기 독점으로 인해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강력한 "정당"이 되었습니다. 정치에 대한 군사적 개입은 정당의 발전과 민주적 선거제도의 시행을 제한하여,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을 군사독재가 대체하고, 군사경영이 민간경영을 대체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일부 국가에서는 군의 장기적인 정치 개입이 헌법 및 기타 법률에 의해 합법화되어 '국내 질서' 유지를 보장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셋째, 부패와 정치적 친족주의는 라틴아메리카 정치의 기본 특징이 되었습니다. 식민지 시대에는 봉건 전통의 유지와 대규모 토지 소유 체제가 부패와 친족주의의 비옥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코르데로 가문의 출현은 이러한 현상을 더욱 분명하게 만든다. 왜냐하면 정치적 권력을 얻기 위해서는 특정 사회 집단의 지지를 얻어야 하고 그 보상은 정치적 호의이기 때문이다. 제도화된 민주적 메커니즘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정치적 상호주의는 공개되고 암묵적으로 시스템에 의해 용인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카리스마는 정치적 동원의 근본적인 힘이 됩니다. 독립 후에도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의 정치는 봉건적 전통의 영향력을 제거하지 못했고, 자원을 장악한 개인들이 계속해서 정치권력을 장악했다. 제도화된 민주적 메커니즘과 공식적인 참여 채널이 부족하여 사람들은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기회가 제한되어 있으며 특정 개인에게 더 많이 의존하고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개인적인 영향력을 확대합니다. 개인적 카리스마의 존재는 국가의 정치적 동원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만, 제도적 제약이 없다면 개인 독재가 되기 쉽다.

라틴아메리카 사람들은 종종 “가난한 라틴아메리카는 하나님과 너무 멀고 미국과 너무 가깝다”고 불평한다. 실제로 라틴아메리카는 독립전쟁이 끝나갈 무렵 북쪽에서 불어오는 탐욕을 느꼈다. 북미는 거의 동시에 식민지가 되었지만 그 특유의 특성으로 인해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특히 독립 이후 미국은 유럽 지배자들의 정치적, 경제적 통제를 완전히 없앴습니다. 경제력이 향상됨에 따라 북미 지역의 유럽 세력은 기본적으로 소멸되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체제의 중심 국가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신흥 강대국으로서 중국은 미주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미주 지역에서 유럽의 영향력을 완전히 몰아내며 자국의 전략적 안보와 지역 패권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1823년, 1823년 2월 먼로 대통령이 의회에 제출한 보고서는 처음으로 이러한 야망을 충분히 표현했으며, 여기에 구현된 먼로 독트린은 향후 미국이 라틴 아메리카 문제에 개입하기 위한 기본 규범이 되었습니다.

먼로 독트린의 기본 정신은 '미대륙은...어떤 유럽 국가도 식민지화해서는 안 된다...우리는 어떤 유럽 국가도 억압을 목적으로 간섭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미국에 비우호적이기 때문에 간주될 것입니다. "먼로 독트린의 출현은 사이먼 볼리바르와 같은 라틴 아메리카의 일부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경계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미국이 친구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과 동맹을 맺었지만 잠재적인 위협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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