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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어당김의 법칙과 불교의 관계

인력의 법칙이든 불교든 용어만 다를 뿐 세상의 법칙은 똑같다. 불교의 인과(因果)는 더욱 철저하고 부처님께서도 분명히 보셨으나, 끌어당김의 법칙은 속인의 현상을 일반화한 것일 뿐 옳고 그름이 있다.

간단히 말하면 우리의 카르마는 은행에 돈을 맡기고 대출을 받으면 좋은 카르마이고, 대출은 나쁜 카르마이다. 우리의 소망은 돈을 인출하려는 소망과 같습니다. 우리가 선업을 충분히 쌓으면 서원은 선업의 발생을 어느 정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서원의 마음이 강할수록 효과가 더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성실하면 성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선업을 위한 저축이 충분하지 않으면 아무리 소원을 빌더라도 선업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표면에만 집중하여 항상 이것저것을 바라서는 안 되며, 우리가 필요할 때 거기에 있을 수 있도록 우리의 좋은 카르마 은행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예금을 넣어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에는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사람이 오래 산다고 해서 부처님께 기도하고 소원을 빌고 오래 산다고 해서 일찍 죽는 것은 아니다. 보통 사람들은 사람이 얼마나 오래 살아야 하는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그는 떠날 것입니까? 좋은 카르마와 나쁜 카르마가 동시에 존재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좋은 카르마는 나쁜 결과의 발생을 막을 수는 없지만 이를 처리할 수는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사람의 악업이 성숙하여 중병에 걸렸을 때, 그의 선업은 중병을 막을 수는 없지만 좋은 의사를 만나 좋은 약을 사용하여 중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걱정하고 바랐다면 이는 매우 나쁜 의도입니다. 왜냐하면 이 나쁜 일은 우리의 두려움과 증오에 의해 끊임없이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나쁜 카르마가 빨리 성숙해지는 것, 이것도 소원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소원을 비는 것은 마음의 상태와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래 살고 싶다면 죽음이 두려운 마음으로 소원을 빌기보다는 “나는 죽고 싶지 않아”라고 기쁜 마음으로 소원을 빌어야 합니다. , 나는 죽음이 두렵습니다. 너무 일찍 죽게하지 마십시오." 여기의 뉘앙스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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