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문에 왕안시는 송심종을 만났을 때 자신감 있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서녕 원년 4월, 종신이 왕안석에게 나라를 다스릴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왕은 "먼저 기술을 선택하세요"라고 대답했습니다. Zong Shen이 다시 물었습니다. Tang Taizong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때 실제로 제국학원 학자인 왕안석이 “요순이 되고 싶으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대답했다. 물론 이것은 신들에게 매우 맛있습니다. 그러나 이때도 종심은 여전히 망설였다. 그는 이 거친 말투의 중년 남성이 자신이 오랫동안 찾던 사람이 맞는지 계속 조사할 예정이다. 송심종은 왕안석이 정치부장(부총리)으로 임명된 지 2년이 지나서야 왕안석이 주재하는 개혁과 정치개혁을 단행하기로 결심했다. Zongshen의 결정은 무리한 것이 아닙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왕안석의 야망이 크지만 결코 적지 않다는 점이다. 이 황금궁 전략에서 종신은 왕안시에게 한 번 물었습니다. 모두들 당신은 이론만 알고(그러나 고전은 알지만) 실천은 모른다고(세계의 주요 사건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죠? Wang Anshi는 이론이 원래 실천을 안내하기 위한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소위 후세의 이론가들이 평범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모두가 이론이 실제로 사용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매우 합리적이고 사실이었지만 종신은 여전히 걱정하며 물었다. "그런데 먼저 당신의 계획이 무엇입니까?" 왕안시는 "관습을 바꾸고 법률을 제정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대답했다. 그의 목사들은 완전히 똑같습니다. Song Shenzong의 신성한 뜻은 다음과 같이 결정했습니다. 개혁과 정치 개혁은 당신의 것입니다. Wang Anshi도 자신의 의무를 다했습니다. 오늘날 세상에는 누구도 없습니다! 왕안시는 거짓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선입견이 없는 한, 그의 새로운 법이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실행 가능하다는 것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Wang Anshi의 새로운 방법은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는 농작물법, 수자원보전법 등 농촌에 대한 구제이고, 둘째는 농지법, 조세평등법 등 재정관리이며, 셋째는 면세법, 시장 등 균형이다. 교환법, 손실패법, 넷째는 군사장비의 개조로서 일반적인 방법, 갑옷방법, 말보호방법 등이 있다. 이 새로운 법이 왜곡되고 시행되지 않는다면, 황제가 그토록 바라던 부국인 강병을 숭배하고 황실을 부활시키는 것은 더 이상 꿈이 아닐 것입니다. 면제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면제법은 군장교법을 개정한 것이다. 장교는 강제노역, 코비, 공무원이라고도 부르지만 실제로는 자발적 노동이다. 이것은 세금 이외의 징수(돈과 식량)입니다. 원래 의도는 낮은 세금 제도의 단점을 보완하려는 것일 수도 있고,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돈과 식량을 감당할 수 없어서 대신 자신의 노동을 사용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국가기구의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국민은 돈(세금)을 지불해야 할 뿐만 아니라 노동(코비)도 기여해야 하는데 이는 정말 견딜 수 없는 일입니다. 실제로 송나라에는 강제노역의 종류가 너무 많았다. 공공재산을 지키려는 움직임이 있고, 세금을 징수하려는 움직임이 있고, 도둑을 잡으려는 움직임이 있고, 명령을 전달하려는 움직임 등이 있습니다. 국민들은 자연스럽게 지루해집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장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문제는 『송나라사·미식기』에서 말했듯이 “봉사와 이익에는 차이가 있고,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다르다”는 것이다. 가족이 일을 가볍게 하든 안 하든, 그 부담은 불평하지 않는 가난한 사람들의 몫입니다. 이 사람들은 대개 하루 종일 생산과 노동에 바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생계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사람들은 중노동을 피하기 위해 “감히 더 많은 땅을 경작하지 못하고, (대가족으로 평가될까 두려워) 감히 집에 모이지도 못한다.” 혼잡한 가정으로). "그들"은 사별한 어머니가 재혼하고 친척들이 떨어져 살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해지기 위해 자신의 분야와 사람들을 버릴 수도 있습니다. "최후의 수단으로만 도둑이 되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이 없습니다. "이것은 물론 농업 생산과 사회 안정에 매우 해로운 것입니다. 왕안시의 방법은 '파견 서비스'를 '용병 서비스'로 바꾸는 것입니다. 즉, 사람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서비스를 '무료 서비스 돈'으로 전환하여 사람들에게 주는 것입니다. 봉사할 사람을 고용하는 정부는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농부가 돈을 기부하지 않고 생산이 지연되지 않는다는 것, 둘째, 모든 사람이 돈을 기부하는 것이 공평하다는 것입니다(봉사하지 않는 정부 가구와 사원의 절반은 셋째, 바쁜 사람에게는 시간이 생기고, 사회에서 게으른 사람에게는 생존의 기회가 주어지는 일석이조이기 때문에 면제법이 폐지되고 하인법이 부활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소위 "구당" 사람들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이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Fan Chunren도 실제로 이 방법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제노동을 완전히 철폐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파견노동을 고용노동으로 대체하고, 서비스 노동을 대체하기 위해 남는 돈을 쓴다고 생각하면 우리는 왕안석의 앞선 행보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개념은 '수익화 서비스'로 오늘날의 '주택화폐분배'와 비슷하지만 둘의 목적은 다르지만, 그 사상은 놀라울 정도로 일치하는 것 같다.
왕안석의 말이다. 개혁 계획은 충동적이지 않고 신중하게 고려한 결과이며, 이는 상당히 과학적이며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실현 가능하다는 최고 권위자들도 이를 위해 개혁을 주도하는 기관, 즉 삼판사를 설립했습니다. 국가구조개혁위원회와 비슷한 규제부서가 며칠 뒤에는 평등손해법, 어린작물법, 수자원보전법, 서비스면제법, 간편시장법, 팡천법, 조세법 등이 발의됐다. 형평법, 갑옷보호법, 말보호법 등이 차례로 공포되어 개혁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었지만, 송신종도 왕안석도 이 개혁이 큰 저항에 부딪힐 뿐만 아니라 완전히 실패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사마광은 한가한 사람이 아니었고, 그의 기사는 왕안석에게 매우 도덕적이었고, 왕안석은 검소한 삶을 살았지만, 사마광은 사치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사마광은 유식한 사람이었고(자동지죽(竹竹)의 저자), 왕안석은 황제에게 충성했고, 사마광은 나라와 백성을 걱정했고, 사마광은 감히 용기를 냈다. 말하기 위해 Wang Anshi는 "천자 책"을 읽었고 Sima Guang도 "Three Sons"(하나는 왕의 미덕에 관한 것, 다른 하나는 황실 사절에 관한 것, 세 번째는 군인 선택에 관한 것)를 읽었습니다. Sima Guang과 Wang Like는 Anshi 이후로 국가의 운명과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그들은 단기 이론가도 아니고 괴짜도 아닙니다. 당태종 방기가 나가서 빙주를 맞이하고 사마광을 장군으로 임명했을 때 하서의 비옥한 땅이 종종 서하에게 침범당했다. 사마광은 이 비옥한 땅을 되찾기 위해 린저우에 요새를 건설하고 농부들을 모집할 것을 제안했고, 토지를 확보하면서 농부들은 더 많은 밭을 경작했고 식량 가격도 떨어졌습니다. 허둥의 물가를 안정시키고 멀리서 식량을 수송하는 것을 막았다. 이러한 '황무지 개방과 국경 수비'는 왕안석의 새로운 법과도 비교할 수 있다. , 그래서 Sima Guang과 Wang Anshi는 모두 국가의 기둥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그것은 진짜 일치이며 그는 올바른 사람을 만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위 신구 당 지도자들에 관한 한이다. 그들을 '게릴라'라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Wang Anshi는 그의 오른팔 Lu Huiqing과 같은 대부분의 악당입니다. 왕안석이 승진한 루후이칭은 개혁 초기에는 삼법사법실에서 실무를 맡았고, 국가구조조정위원회 '상임위원', 심지어 '상무부주임'까지 역임했다. 이후 신당의 또 다른 중요 인물인 한강과 함께 왕안석의 '호하 2장군'을 역임했다. 당시 그는 Han Jiang을 "신법의 무당"으로, Lu Huiqing을 신법의 "수호신"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이 육회청은 자신의 권력을 독점하기 위해 왕안석이 곤경에 처했을 때 몰락하고 왕안석이 난에 가담했다는 누명을 씌웠다. 불행하게도 이 비난은 너무 터무니없었다. 왕안시는 해임된 후 총리로 복귀했다. Lu Huiqing은 눈을 감지 않고 Wang Anshi가 쓴 사인 편지를 자신에게 던졌습니다. 이 편지를 쓸 때 Wang Anshi는 Lu Huiqing에 대한 신뢰에서 "황제에게 알리지 마십시오"라는 말을 썼습니다. 이는 황제를 괴롭힌 혐의를 받고 있으며 후펑의 사적인 메시지보다 훨씬 더 심각합니다. 왕안석은 자신이 더 이상 베이징에 머물 수 없음을 알고 직위를 사임하고 정치와 작별을 고했습니다. 이 Lu Huiqing은 악당이 아닌가? 옛 당에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가득하다. Sima Guang, Ouyang Xiu, Su Dongpo는 모두 헤비급 선수입니다. Wen Yanbo, Han Qi, Fan Chunren과 같은 나머지 사람들도 임시 선택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도 개혁주의자였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Tang Yanbo는 Sima Guang의 멘토 Pang Ji와 함께 군사 시스템을 개혁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Han Qi와 Fan Chunren의 아버지 Fan Zhongyan은 Song Renzong 아래에서 청나라의 "뉴딜"을 구현했습니다. 더욱이 어떤 의미에서 판중옌의 뉴딜은 왕안석 개혁의 서막이었다. 실제로 남송(南宋) 진량(陳梁)이 말했듯이 당시의 명인들은 “항상 같은 수법으로 고통받았고” 보수적인 사람은 없었다. 그러나 왕안석이 집권하자 그들은 개혁파가 될 수 없었고 오직 보수파만이 될 수 있었다. 그렇다면 개혁주의이면서 정치개혁을 꾀하는 구정당과 신당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동기와 효과에서. 왕안시는 동기우월주의자이다. 그의 생각에는 좋은 의욕과 인내심만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조선의 장관들의 거듭된 질문에도 불구하고 왕안석은 이를 악물고 결코 놓지 않았다. "하늘에 대한 두려움도 없고 사람의 말도 없으며 우리 조상의 법도 지킬 수 없다." 그의 유명한 "세 가지 금지"가 있습니다. 왕안시는 “세상이 나를 모르더라도 앞으로는 나에게 감사할 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다. 실제로 왕안석의 개혁은 독재와 무모함이 특징이었다. 서녕(西寧) 4년(서기 1071년), 카이펑(開峰)주 현(縣) 한위(汉灯)는 중국의 일부 사람들이 가바오의 법을 피하기 위해 "손가락과 손목을 절단"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송심종은 왕안시에게 물었고, 왕안시는 믿을 수 없다는 듯이 대답했다. 믿을만하더라도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문인들은 일반 사람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법률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Zong Shen조차도 이것이 너무하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이 함께 이야기하면 들음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Wang Anshi는 분명히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문인의 의견조차 무시할 수 있으며 여론과 대중의지지는 더욱 미미합니다! 국민의 이익이 어느 정도 손실을 입더라도 그것은 개혁의 대가일 뿐이다. 이러한 비용은 지불되어야 하므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왕안시의 고집은 그를 다른 사람들과 멀어지게 만들었다. Han Wei와 Lu Gongzhu와 같은 일부 북한 장관은 원래 그의 후원자였으며 Wen Yanbo와 Ouyang Xiu와 같은 일부는 원래 그의 지도자였습니다. Fu Bi 및 Han Qi와 같은 지도자; Fan Zhen 및 Sima Guang과 같은 원래 그의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관행 중 일부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정에서 완전히 추방되었습니다 (그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사마광은 우정으로 세 통의 편지를 써서 그를 훈계하고 그가 다른 의견을 듣기를 바라지만 왕안석은 반박을 잇달아 보았다. 너무나 완고한 사마광은 그와 헤어져야만 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마광은 원래 개혁주의자였지만 왕안석에 비해 결과에 더 관심을 기울였다. 사실 북송의 구당은 청나라 말기의 서동(徐丹)과 강이(康伯)와 같지 않다. 후자는 정말 퇴폐적이고 무지한 사람이고, 전자는 현명한 사람이다. 사람을 이해한다고 해서 일시적인 행복에만 집중하고 실제 결과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사마광이 왕안석보다 제국과 왕조의 결점을 더 명확하고 철저하게 보았다는 것이다. 그가 진보적 개혁을 주장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정치개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혁에는 좋은 개혁과 나쁜 개혁이 있습니다. 전자는 나라의 번영을 촉진하는 반면, 후자는 나라를 망하게 한다. 개혁이 좋은지 나쁜지는 동기가 아니라 결과에 달려 있다. 그러나 왕안석의 개혁 효과는 참으로 좋지 않았고, 심지어 그의 원래 의도와도 어긋나기까지 했다. 새 법의 원래 취지는 인민을 부강하게 하고 나라를 강건하게 하는 것이었지만 결과적으로 대중의 불만이 끓어올랐다. 둥밍현의 농민 1000여 명이 베이징으로 모여 집단 청원을 했고 왕안석의 옛 거주지 앞에서 소란을 일으켰다. . 왕안석이 승진시켜 성문을 지키는 소관인 하정(夏政)도 영재희 7년(1074년) 4월에 피난민들의 지도를 그려 황제에게 바쳤다. 동시에 Xia Zheng은 정치 개혁으로 고통받는 평범한 사람들이 매일 도로를 막고 아내를 인질로 잡고 뽕나무를 자르고 집을 철거하고 죽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기념비를 붙였습니다. 비극적으로 거리에서. 그러므로 나는 황제에게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법을 폐지하고 "만씨 가문의 죽어가는 수명을 연장"해 줄 것을 간청합니다. 더욱이 하정은 새 법이 폐지된 후 10일 이내에 비가 내리지 않으면 현덕문 밖의 대신들을 참수하여 군주를 속이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이 사건은 종신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사진을 본 그는 마음이 아파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한다. 태후(태후와 황태후)는 눈물을 흘리며 '안시의 난'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황제를 유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세계적으로 극심한 가뭄이 발생한 지 어느덧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새로운 법이 정말 분노를 불러일으켰나요? 그 결과 녹색작물, 면세, 밭경작, 가르보에 관한 8개의 새로운 법률이 유예되었습니다. 칙령이 내려진 지 3일 만에 폭우가 쏟아져 가뭄이 풀렸다. 물론 이건 너무 드라마틱하고 소설가의 말이라고밖에 볼 수 없으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왕안석의 개혁이 큰 인기를 끌지 못한 것이 사실이고, 국민을 어지럽히고 돈을 축적한다는 평판으로 인해 결국 비참하게 실패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결과는 너무 비극적이다. Song Shenzong과 Wang Anshi는 그것을 알아낼 수 없었을뿐만 아니라 우리도 그것을 알아낼 수 없습니다. 그럼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그분의 새로운 법에는 정말로 문제가 있습니까? 이건 아니야. 시닝의 개혁 실패에 대한 책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송심종과 왕안시에게 있었다. 송심종은 빠른 성공을 갈망했고, 왕안석은 고집이 세고 자신의 길을 고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법률에는 본질적으로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모두 농민을 위해서라도 좋은 의도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런 정치개혁은 결과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린 슛 방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공평하게 말하면, '젊은 작물법'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의 균형을 가장 잘 맞추는 새로운 법률 중 하나여야 합니다. 우리는 농부들에게 일년 중 가장 힘든 시기가 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때 가을곡물은 먹었으나 여름곡물은 거두지 않았는데, 이것이 소위 '수확부족'이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보면 농민들은 실제로 이때 돈과 식량이 있다. 이 "돈과 음식"은 밭에 있는 어린 작물이지만 "현금"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돈과 곡식을 가진 부유한 집들은 이때 농부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여름과 가을의 곡식이 익으면 이자를 붙여 갚기로 합의했습니다. 물론 이자율은 매우 높고 고리대금입니다. 돈과 식량을 갚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땅에 있는 어린 작물을 담보로 삼는 일종의 "담보대출"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연재해가 발생해 농작물이 흉작이 나면 농부들은 땅을 팔아야 할 것이다. 토지합병은 이렇게 이루어졌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이른바 '녹색작물법'은 국가가 부유한 가구를 대신해 '담보대출'을 해준다는 뜻이다. 즉, 매년 어린 작물이 점유되지 않을 때 정부가 농민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돌려준다는 뜻이다. 가을 이후에 관심을 가지십시오. 당연히 잘 사는 가구보다 이자율이 낮다. 이것의 장점은 "합병을 없애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농민들의 고리대금 착취를 없앨 뿐만 아니라 국가 재정 수입도 증가시킨다. 확실히 두 세계의 최고입니다.
적어도 Wang Anshi의 견해로는 농민이 지주로부터 돈을 빌리는 것보다 정부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신뢰할 수 있고 덜 착취당하는 경우). 원래 포스터로 돌려주면 뚱뚱해지고, 정부에 돌려주면 나라가 부자가 될 것이다. 농민들의 부담을 늘리지 않으면서도 국가가 소득을 늘리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