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사료에는 장비와 관우가 모두 만인의 적이라고 불렸지만, 전투력 이외의 면에서는 두 사람 사이에 큰 격차가 있었다.
Liu Bei는 Guan Yu와 무언가를 논의하기 위해 올 때마다 Zhang Fei에 가지 않았습니다.
Liu Bei가 요청할 때마다 Guan은 이에 응했습니다.
민사능력과 군사능력을 모두 겸비한 군사령관이라 할 수 있다.
더욱이 관우가 병사들을 잘 대했기 때문에 병사들은 그를 존경했는데, 이는 관우가 병사들에게 살해당한 장비와는 매우 달랐다.
그들의 개인적인 능력 외에도 후대에서 그들에게 부여한 칭호도 사람들 사이에서 그들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금융과 은행 산업이 곡물과 소금 산업에 이어 세 번째로 수익성이 높은 산업이 되었습니다.
늘 독보적인 충성심으로 알려졌던 관우는 당연히 금융은행 최고의 신앙인이다.
그러다가 삼국지연의와 설화, 희곡이 유행하게 되었고, 산서성 상인들은 사업을 확장하고 널리 퍼뜨렸다.
청 황제에게 무신 관우는 상인 계급에 대한 복종과 충성을 상징했습니다.
사업가들에게 관우는 그들의 사업 활동과 부에 대한 국가의 인정을 상징합니다.
다음으로는 문화의 확산과 상호통합이 있습니다.
관우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그의 이미지는 점차 일부 지역의 숭배 대상과 통합되었습니다.
과거 호북(湖北)에는 관(管)을 숭배하는 사람이 있었다.
관안은 밤에 자주 나타나 유령병사들을 여기저기 데려온다고 한다.
그러나 당나라 이후 그와 관우의 전설이 점차 합쳐지기 시작했고, 관우는 강제로 '귀장군'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습니다.
삼국지 소설 속 두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 먹의 양 역시 이후 평판의 격차를 결정했다.
"삼국지연의"는 관우를 정직한 사람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더 호감이 가고 유명해집니다.
5관을 거쳐 6장군을 참수하고, 안양과 문주를 참수하고, 단검으로 싸우고, 7군을 익사시켜 투옥하고, 뼈를 긁어 독을 치료하고, 육몽이 죽은 뒤 복수하는 등 널리 유포되었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장비는 '삼국지연의'에서 잘 알려진 촉의 무사이지만 그의 이미지는 관우만큼 통통하지는 않다.
유비 그룹에서 관우의 지위는 유비와 제갈량에 이어 두 번째였습니다. 후대에도 관우를 국민에 대한 충성심을 고취하기 위한 사상의 이미지 대변인으로 사용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관우가 다시 황제로 즉위한다. 청나라에서는 관우가 두각을 나타내 무사가 되었다.
Guandi의 시호는 36자입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적극 추진하지만 국민이 보기는 어렵다.
중국에는 공자묘보다 관공사가 더 많습니다.
인간은 계속해서 전진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는 생물입니다.
원래 장비는 소와 양을 도살하는 사람들의 신앙의 대상이었지만 관우가 유명해지면서 점차 그를 대신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