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하면 한나라 옥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재료: 신장 호탄 옥이 널리 사용됩니다. 한나라 옥의 원료는 주로 신강 호탄옥의 양백옥, 백옥, 청백옥, 사파이어, 신장 곤륜산 북쪽 기슭의 마나스 벽옥, 소량의 수연옥, 난천옥이다. , 크리스탈, 칼세도니 및 마노. 한나라 이전에는 화전옥, 특히 화전양지방백옥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2. 형태: 춘추전국시대에는 수많은 새로운 형태가 진화했다. 금실옥옷, 구구공, 옥매미, 옥돼지 손 등이 있다. 옥인, 굿, 모연, 신안배, 옥춤추는 소녀, 옥춤 인형, 옥제사, 옥가게장, 옥검, 뿔잔, 닭심장 펜던트 등은 한나라 옥기의 대표적인 대표자이며, 광범위한 영향력. 3. 선과 조각:
답변: 독특한 "한바다오". '한바도'는 한나라 시대에 옥을 공격하는 독특한 방법이다. 넓은 네거티브 라인을 사용하며 라인이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잘린 부분은 칼 하나로 잘린 것 같았고 매끄럽고 평평했습니다. 실제로 강렬한 절단면은 그라인딩 휠로 반복적으로 연마되고 칼 자국은 매끄럽게 처리되므로 엄격한 장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이런 종류의 조각은 옥돼지 손, 웬중, 옥매미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b: 스릴 넘치는 "You Simiao". "고사머 미아오"는 "고사머 조각" 또는 이중 홈 연삭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이 헤어스프링 조각은 전설적인 "Kunwu Knife"(현대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칼날을 가진 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모스 경도는 10이고, 허티안 옥의 모스 경도는 6~6.5입니다. 그래서 돋보기 아래에서 관찰하면 마치 깨진 것처럼 잘린 깊이가 깊고, 잘린 깊이가 얕습니다. 명나라 고련(高蓮)은 『연선경감사서』에서 “한족의 경이로움은 이중 갈고리에 있다. 가는 방법이 일정하고 가늘고 가늘며 고르지 못한 간헐적인 인도가 없다”고 말했다. 확대경으로 보면 접힌 모양이어야 하며, 흔적이 없는 가는 선 그림과 같습니다. "고사머 조각은 춘추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전국시대에 유행하여 한나라에 유행했습니다. . 한 왕조는 전국 시대보다 더 가늘고 대칭적이며 단순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뗏목으로 끌어 당겼으며 선은 깊고 두껍고 뭉툭했습니다. c: 놀라운 “사고 과정”. 좋은 고대 옥 조각은 일반적으로 정교하게 제작되며, 규칙적인 회전, 부드러운 선, 둥글고 꽉 차 있으며 광택이 나는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아름다움이 뛰어나 사람들에게 결코 열등하다는 인상을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옥조각의 동물의 눈은 일반적으로 둥글고 돌출되어 있다(돌출을 위해서는 옥재료를 많이 제거해야 하며, 이는 극도로 높은 장인정신이 필요하고 시간과 노동집약적이다)과 거의 동일하다. 진짜는 스파크가 가득하고, 가짜는 일반적으로 몇 개의 네거티브 라인이지만 돌출부는 없습니다. 한대 옥의 가공 기술도 독특한 기술인데, 거울처럼 고르고 매끈한 '일문지'는 한대 이전에는 없었고 한대 이후에도 드물었다. 이 기법은 한대 옥검 머리 중앙에서 흔히 볼 수 있다. d: 호와 직선의 절묘한 조합. 호와 직선의 조합은 한나라 옥기에서 동물의 팔다리의 움직임의 힘과 빛나는 날개의 깃털을 장식하거나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신마의 날아다니는 날개 문양, 악령을 쫓는 날아다니는 깃털 문양, 용의 근육 문양, 곰의 촘촘한 털 문양, 봉황 독수리의 날개와 꼬리 깃털 문양 등이 있습니다. 선은 오목하고, 볼록하고, 경사가 넓으며, 땅이 떨어지면서 볼록해지는 등의 형태를 갖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에너지와 예술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짜의 경우 선은 대개 거친 네거티브 선을 사용하여 칙칙하고 칙칙하며 매력이 없습니다. e: 절묘한 높은 부조, 낮은 부조, 조각. 전시된 한나라 옥의 대부분은 높은 부조와 조각 작품입니다. 옥 보석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4. 장신구: 춘추전국시대에 한나라의 5대 양식이 발전하여 한나라의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유교와 도교의 이론을 바탕으로 4대 정신을 혁신합니다. 소위 네 가지 영혼은 Qinglong, White Tiger, Suzaku 및 Xuanwu를 의미합니다. 한나라 옥기에는 일반적으로 많은 옥벽과 같은 많은 장식 문양이 있으며, 문양벽과 포벽에는 용, 봉황, 용, 봉황, 신 및 기타 장식이 추가되어 아름답고 기이하며 신비롭습니다. 옥기에는 실루엣 외에도 "손자", "장수", "창글", "장수"와 같은 상서로운 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옥 조각 기술 중 언어적 의미가 있는 장식적인 내용입니다. 동부 한 왕조 더 일반적입니다. 그 밖에도 많은 장식 문양이 이전 세대로부터 계승되었으며, 춘추기의 내부 두루마리와 전국 시대의 긴 두루마리와는 다른 '지지 구름'이라고도 불리는 새로운 권운의 문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