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의 제도는 공자의 추앙을 받았기 때문에 주례치국은 중국 국가제도의 대명사가 되어 문화상의 중국 중심주의를 확장했다. 아들은 말했다: "여름에 죽는 것보다 왕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논어' 는 의미: 이 장은 중국이 의리로 가득 차 있지만 의제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네가 예를 하나 들어준다면, 너는 용모를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여름에도 중국도 마찬가지다. 죽음, 아무것도. 이제에게는 군이 있고, 중국에는 간혹 군이 있는지 없는지 말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주 (), 조 () 가 * * * *) 와 같이, 예의는 아직 폐지되지 않았다. "이제에는 군이 있으니, 여름보다 죽는 것이 낫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쳉 이순신 도 말했다, "의식 손실 이순신, 다음 동물 을 잃었다. 성인은 사람들이 야만인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춘추' 의 방법은 매우 신중하기 때문에 신중한 사람은 중국인과 외국인의 구분에 특히 조심한다. 문화적으로 중국 중심주의는 한족의 역사가 유구하며 오랫동안 문명의 중심지로 주변 국가와 민족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이러한 관념의 보유자들은 다른 나라와 민족의 문화가 중국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며, 극단자들은 심지어 다른 문화의 가치를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 P > 제환공 재상 관중은' 존왕 거부양' 을 제창했고 공자는 그를 칭찬했다. "관중은 태자, 왕패권, 천하 정복, 백성들은 오늘 그의 축복을 받았다. 미관정, 저는 왼손잡이입니다. 클릭합니다 ("논어 현문"). 공자도 "군이 있는 자는 여름에 죽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 ("논어"? 팔촉) 의제에게 군이 있어도 의리를 모른다고 강조했다. 여름만큼 좋지 않을 때, 군주는 죽어도 의리를 유지한다. 공자는 중국인과 외국인의 구분을 주장하는 것은 인종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 예절을 측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추 야만인 주장, 나중에 문명이 매일 진보, 중앙 평야 왕자 연합, 더 이상 야만인 때 야만인; 그리고 청 guoben 여름, 그 행동이 바르지 않은 경우, 또한 야만인으로 간주됩니다. 이동생은 중국을 사모하면 경례를 하고 의리를 칭한 후 짱 전진할 수 있다. 모중화인의는 충직하다. 비록 이국에 있지만, 한마음으로 중국을 위해 일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그를 서양인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중국 인민은 완고한 왕으로 인의를 버리고 충실함을 포기하는 것을 잊었다. 그들은 중국인이지만 외국인을 배신했다. 나는 그들이 중국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중국 뿐만 아니라 중국, 악 이라고? 중국의 이름으로 마음을 잃은 사람, 중국의 이름으로 마음을 잃은 사람은 모두 중국에서 인인, 의, 충을 포기할 줄 아는 사람, 즉 중국을 잃은 사람들이다. 만약 그들이 사이의 침입을 기다리지 않고 중국의 목숨을 거역하고, 오로지 왕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의 인의의 충절을 포기한다면, 그들은 다른 사람과 연락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은 중국의 손실이 아닌가? 사방이 내성적이고, 나를 좋아하고, 인충을 좋아하며, 윤리가 되기를 원한다. 사이의 휘황찬란함이 아닐까요? 내 말을 기억하는 자는 그 이름을 잃는 것보다, 그 이름을 잃는 자는 그 이름을 잃는 것보다 못하다. "< P > 전무는" 고대 관념에서 의와 주샤는 확실히 별도의 기준을 가지고 있었다 "고 말했다. 이 기준은' 혈통' 이 아니라' 문화' 이다. 이른바' 제후는 외례로 그것을 밖으로 만들고, 그것을 중국으로 만든다' 는 것은 문화가 중국인과 외국인의 차이를 증명하는 것이다. 이곳의 소위 문화란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일종의' 생활방식과 정치 방식' 일 뿐이다. 그러나 송대에 이르러 북방 외족 왕조와의 대립으로 중국 외국인의 중국 전통 관념이 달라졌다. " 지식계의 세계, 중국, 4 대 서양인에 대한 주류 관념도 세계의 세계주의에서 자기 상상력의 민족주의로 바뀌었다. "외국인에 대한 저항은 역사상의' 정통론', 유가의' 모집 양론' 과 같은 고유 문명에 대한 서술과 과장에 나타난다. < P > 는 중국 문화에 관심을 갖고 의류, 풍속, 음식, 말 등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