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레이싱 게임 분야에서는 스타일과 테마에 따라 비교적 명확한 분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액셀러레이터를 밟고 질주하는 스릴에 중독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한걸음 한걸음 경주의 신이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단순히 자동차를 좋아해서 자동차를 수집하고 개조하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단지 소수의 사람들만이 운전석에 앉아 운전대를 사용해 페달을 밟고, 차량을 조심스럽게 조종하고, 창밖으로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날 게임업계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어와 가장 안정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드라이빙 게임은 잘 알려진 니드포스피드도, 떠오르는 스타 '포르자 호라이즌'도 아니지만, 너무 평범해서 흉내낼 수 없는 게임, 그의 작품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작품이 탄생한 지 거의 8년이 지났지만 게임 매출이 호황을 누리고 있고 유저층도 꽤 안정적이다. 현재까지 콘텐츠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게임 칭찬률은 97%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런 결과는 비디오게임으로서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오가2'는 이러한 성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기적'이라고 불린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이것은 물건을 배달하기 위해 트럭을 운전하는 지루한 게임입니다. 왜 그렇게 뛰어난 결과를 얻었습니까?
많은 플레이어들이 운전 게임을 할 때 가장 먼저 추구하는 목표는 운전 중 '속도감'이다. 간단한 단어로 설명하기 어려운 매우 미묘한 게임 느낌입니다. 드라이빙 게임에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극도로 사실적인 물리 시뮬레이션 효과, 심지어 잘 알려진 유명 모델이 없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게임 내 드라이빙 경험은 충분히 우수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에게 계속해서 플레이할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나머지 콘텐츠는 이 부분을 패키지화한 추가 콘텐츠로 최소한 플레이어가 운전 중 '상쾌함'이라는 기본적인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게임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오가'는 트럭 운전을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이다. 턴당 200~300마일까지 가속하는 것은 트럭 뒤에 무거운 짐을 싣는 것은 물론이고 모든 종류의 멋진 묘기를 수행하는 것도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드라이빙 게임으로서 '오가'는 결코 플레이어에게 '상큼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없습니다.
'Oga'의 핵심 게임플레이는 매우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트럭 물류 운송 회사의 보스 역할을 하며, 플레이어는 운전사로서 트럭을 직접 운전할 수 있습니다. 유럽 대륙 운송 작업을 통해 돈을 벌거나 NPC 직원에게 근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돈으로 플레이어는 더 많은 트럭을 구입하고, 대규모 운송 회사를 업그레이드하고, 차량에 대한 다양한 맞춤 설정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인 이 게임은 트럭의 시뮬레이션을 세부적으로 복원(조작 및 개조 포함)할 뿐만 아니라, 게임 중 플레이어가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플레이어에게 충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대응 조치. 예를 들어, 선수에게 운전 자본이 필요한 경우 은행에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하면 직원에게 차량을 가장 가까운 주유소까지 견인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오지아'에는 플레이어가 완수해야 할 명확한 지표도 없고, 플레이어가 실행해야 할 가혹한 조건도 없으며, 플레이어와 비즈니스를 놓고 경쟁할 다른 경쟁자도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의 유일한 부분은 배송을 주도하고 회사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일반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보면 이런 현실과 일을 흉내내는 게임은 재미없어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낮에 일하러 나가서 밤에 돌아와도 게임에서 계속 "일"하면 단순히 자신이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내용이 너무 평범하고 평범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아닐까. 싱글.
가장 큰 이유는 전체 게임 경험이 특히 편안하고 즐겁기 때문입니다. 고속도로를 달리고, 음악을 듣고, 길을 따라 주변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전에 없던 육체적, 정신적 휴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잠이 들 정도로 긴장이 풀린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 현상을 플레이어들이 알아차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레이싱 게임이나 플레이어 조작에 상대적으로 의존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화면 앞에 앉아 있는 플레이어가 무심코 앞으로 몸을 기울이게 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빡빡한 리듬으로 자주 조작하고 항상 주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러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플레이어 자신의 의식이 고도로 집중된 상태에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태도는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피곤함을 느끼게 만들며, 게임에서 실수나 실패를 한 후에 더 강한 부정적인 감정을 생성하게 됩니다.
오지아에서는 플레이어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조작이나 사항이 많지 않기 때문에 게임 리듬이 비교적 느리고 부드럽습니다. 애쓰지 않는 상태에서.
플레이어의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가 아닌 다른 콘텐츠에 더 집중할 수 있으며, 심지어 '딴생각'까지 일어나게 된다.
예를 들어 연료가 부족해서 켜지는 경고등, 앞 유리창에 부딪히는 빗방울, 경사를 넘은 후 갑작스러운 풍경의 변화, 심지어 길가의 교통사고까지 이런 것들이죠. 특히 부드러운 운전 중에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변화는 플레이어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게임의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과 아무 관련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플레이어에게 순간적인 놀라움을 선사할 뿐이며 그 이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플레이어의 전체 게임 프로세스를 가득 채웁니다. 계속되는 새로운 콘텐츠는 플레이어의 게임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으며, 매우 편안하고 편안한 게임 경험은 플레이어에게 계속 플레이할 동기를 부여하여 사람들이 게임을 꺼도 게임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게임을 잊어라.
이런 편안하고 좋은 게임 경험은 현재 대부분의 게임 작품에는없는 요소입니다. 아오지아에 먼저 연락하려는 플레이어는 대개 레이싱 게임이나 운전 게임. "전쟁" 플레이어. 이런 종류의 작업에 더 많이 노출될수록 Oga가 제공하는 운전 경험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더욱 깨닫게 됩니다. 핵심적인 운전 경험 외에도 게임의 다른 부분에 대한 콘텐츠 디자인도 상당히 상당합니다.
게임에는 거대한 세계 지도가 있으며, 장소마다 스타일과 특징이 다릅니다. 다시 모든 루트를 달린다고 해도 그리는 데 수백 시간이 걸릴 것이다. 동시에 게임에는 풍부한 트럭 모델과 맞춤 설정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자신의 자동차를 자유롭게 맞춤 설정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 가능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표면적으로는 트럭 마니아들을 위한 작품이지만, 사실은 운전을 좋아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보물'입니다.
'오지아'의 아름다움은 영상이나 텍스트로는 알 수 없고,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걸고 도로를 달려볼 때만 느낄 수 있다.
'오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 시뮬레이션 게임을 뛰어넘는 실제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 작은 작품에서 잘 알려진 작품으로 변신하는 핵심 포인트다. 그리고 오지아는 게임의 '경험'을 개발의 일차적인 핵심으로 삼아야만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실제적인 행동으로 증명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