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필수. 이는 강력한 지위에 따라 관리 주체가 관리 대상에 대해 취하는 의무적 관리 조치입니다. 강압의 형태에는 전쟁, 정치 권력, 폭력, 강도 등이 포함됩니다. 전쟁은 주로 국가 간에서 발생하며, 주로 국내 경영에서 발생하며, 비공식 조직에서는 주로 폭력 조직에서 발생합니다.
(2) 교환. 일방과 상대방이 의사의 평등에 기초하여 이익을 교환할 목적으로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발적이고 평등한 교환은 양측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고, 사회적 이익의 합리적인 분배를 효과적으로 촉진하며, 사회적 관계를 효과적으로 규제할 수 있습니다.
(3) 처벌. 조직이 위반으로 간주하는 사항에 대한 처벌을 의미합니다. 나쁜 행동(혹은 불법적인 행동)을 제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강제적, 법적, 행정적, 경제적 수단을 포함한 물질적, 비물질적 수단을 포함합니다. 처벌에는 일정 금액이 필요합니다. 이 금액 이하에서는 처벌의 효율성이 낮아져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동기. 경영행위에 대한 긍정이나 보상 등의 조치를 말한다. 인센티브를 통해 사람들의 잠재적인 능력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일부 행동을 옹호하고 장려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의 인센티브도 있습니다. 일정 금액에 도달하지 못하면 인센티브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며 원하는 효과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의사소통과 설득. 의사소통이란 둘 이상의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거나 교환하는 과정을 말하며, 설득은 주로 의사소통을 통해 대상이나 사물에 대한 대상의 개념이나 태도를 변화시켜 타인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확장 데이터:
경험 기반 비용 관리 방법
가장 기본적이고 낮은 수준의 비용 관리 방법이지만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특정 조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의 원가관리는 이것으로부터 시작되며, 실제로 다른 모든 원가관리 방법의 가장 낮은 부분도 이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높은 품질과 효율성을 추구하고 낭비를 방지하거나 줄이기 위해 관리자가 과거의 경험을 활용하여 관리 대상을 통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경험 기반 비용 관리는 때때로 두 가지 이유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째, 경험은 매우 개인적인 것이며, 환경 문제가 경험 범위를 초과하여 변경되면 경험이 타당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
둘째, 경험은 '연습'의 결과이지 체계적인 사고의 결과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용 관리 방법
대부분의 기업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이러한 비용 관리 방법을 채택해 왔습니다. 과거에 발생한 비용을 기준으로 평균 또는 최저값(관리자는 일반적으로 최저값을 요구함)을 현 단계 또는 다음 단계의 최고 비용 관리 기준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이 접근 방식의 한 가지 가정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계속 하락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의 단점은 가격이 주기적으로 상승하고 기업의 메커니즘이 유연하지 않거나 반응이 없을 때 역사상 최저 가격에 대한 지나친 강조로 인해 최고의 거래 기회를 놓치거나 구매한 상품의 품질이 떨어지거나 수량의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요를 초과합니다.
예산 중심의 목표원가 관리 방식
국내 기업 중 엄격한 예산 관리를 채택하는 경우는 드물다. 일부 비즈니스 관리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예산 관리의 이점을 이해하지만 매년 말에는 항상 재무 부서, 영업 부서 또는 "총괄 사무실" 부서에 다음 연도 예산 준비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예산을 편성하는 방법에 대해 모두가 아는 바가 거의 없기 때문에 기업은 대개 예산 편성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이에 상응하는 예산 편성에 필요한 조직 환경을 축적하지 못하고 시간도 매우 빡빡합니다. (보통 관련성(1~7일 이내에 완료해야 함) 등의 이유가 필요하지만, 그들이 만드는 예산은 실제로 리더의 의도를 추측한 다음 해의 지출 계획일 뿐입니다.
그리고 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 지출 계획이 단지 보여주기 위한 것이며 상사의 현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예산 책정이 이론상이 아니라 비즈니스에 유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벤치마킹 관리에 따른 목표 비용 관리 방법
소위 벤치마크는 역할 모델입니다. 즉, 어떤 면에서는 다른 사람이 당신보다 더 잘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활용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잘하기 위한 롤 모델입니다. 다른 사람이 더 낫거나 다른 사람이 그 효과를 달성했기 때문에 나 역시 그 효과를 달성하거나 심지어 초과하도록 요청합니다.
여기서 '다른 사람'은 세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첫째, 다른 회사일 수 있습니다. 회사가 특정 측면에서 특정 수준의 우수성을 달성하면 일반적으로 여러 회사가 이를 따릅니다.
학습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특정 매체(TV, 신문, 저널, 서적, 인터넷, 경영 컨설턴트)를 통해 회사에 대해 특정 측면에서 학습합니다. 혹은 나는 여러 면에서 나보다 낫기 때문에 배우겠다고 결심합니다.
둘째, 그 회사를 방문해서 공부하거나, 그 회사의 누군가에게 직접 소개를 받고 배우겠다고 결심했어요.
셋째, 그 회사에서 일했던 사람들이 그 회사의 경험을 가져와서 이 회사에서 홍보하는 거죠.
둘째, 회사의 과거 실적을 기준으로 삼고 미래 목표로 통제하세요. 이는 기본적으로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목표 비용 관리 방법과 일치합니다.
셋째, 회사 내 특정 부서나 개인이 만들어낸 기록을 목표로 하고, 다른 부서나 개인이 이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관리방법
그들은 한때 '늑대전사2'에서 사업가 역을 맡았다.
유천 연봉은 얼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