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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이야기에 깨달음을 더하다

생명감지의 이야기와 진실 < P > 인생깨달음이야기와 진실 < P > 하나의 작은 이야기, 간단한 사실 < P > 이전에 배고픈 두 사람이 한 노인의 축복을 받았다. 낚싯대와 신선한 물고기 한 바구니. 그 중 한 명은 물고기 한 바구니를 요구했고, 한 명은 낚싯대를 달라고 해서 갈라졌다. 물고기를 얻은 사람은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한 무더기 지어 그 자리에서 생선을 삶았다. 그는 생선을 게걸스럽게 먹으며 신선한 생선의 고기를 맛보지 않았다. 순식간에 그는 생선과 국을 다 먹었다. 곧 그는 빈 바구니 옆에서 굶어 죽었다. 또 다른 사람은 낚싯대를 들고 계속 굶주리고, 한 걸음 힘들게 해변으로 걸어갔지만, 멀지 않은 푸른 바다를 보았을 때, 그의 마지막 힘도 다 소진되어 끝없는 아쉬움으로 죽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배고픈 두 사람도 어른으로부터 낚싯대와 물고기 한 바구니를 받았다. 다만 그들은 갈라지지 않고 함께 바다를 찾기로 약속했다. 그들은 한 번에 물고기 한 마리만 만든다. 장거리 여행을 거쳐 그들은 해변에 왔다. 그때부터 그들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다. 몇 년 후, 그들은 집을 짓고, 자신의 가족, 아이, 그리고 자신이 만든 어선을 가지고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했다. < P > 눈앞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은 결국 짧은 행복을 얻는다. 사람은 높은 곳에 있어야 하지만, 현실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경험: 이상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때로는 간단한 이치로 의미있는 인생 계시를 줄 수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단편 이야기 2, 감독은 쓸모가 없다. < P > 는 루인이 있다. 짚신을 잘 짜고, 아내는 흰 실크를 잘 엮는다. 그는 베트남으로 이사를 가고 싶어한다. 그의 친구가 그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베트남에 간다면, 너는 매우 가난할 것이다." "왜?" "짚신은 걷는 데 쓰이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맨발로 걷는 것에 익숙하다. 흰 실크는 모자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긴 머리를 기르는 데 익숙하다. 당신의 강점으로, 필요 없는 곳으로 가면, 이렇게 하면 자신을 가난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까? "

경험: 특기를 발휘하려면 사회 환경의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 만약 사회 환경의 필요에서 벗어나면, 그것의 특기는 가치를 잃게 된다. 그래서 사회의 수요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고 자신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 P > 이야기 3: 캥거루와 새장 < P > 어느 날 시 동물원에서 캥거루가 새장에서 탈출한 것을 발견하고 회의를 열어 새장 높이가 너무 낮다고 입을 모은다. 그래서 그들은 새장의 높이를 1 미터에서 2 미터로 올리기로 결정했다. 그 다음날 그들은 캥거루가 아직 밖에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다시 높이를 3 미터로 올리기로 했다. < P > 다음날 캥거루가 모두 밖으로 뛰쳐나가는 것을 볼 줄은 몰랐고, 관리인은 긴장해서 우리 높이를 1 미터로 올리기로 했다. < P > 어느 날 기린 한 마리가 거루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 사람들이 당신의 새장을 계속 키울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기린이 물었다. 말하기 어렵다. 캥거루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계속 문을 닫는 것을 잊는다면!

체험:' 전말',' 경중',' 경중' 이 있다. 문을 닫는 것은 원점이고, 새장을 올리는 것은 종점이며, 원점을 버리고 종점을 쫓는 것은 당연히 중요하지 않다. < P > 이야기 4: 편작의 의술 < P > 위문왕은 명의인 편작에게 물었다. "너의 세 형제는 모두 의술에 능하다. 어느 것이 제일 좋을까?" " < P > 편작이 대답했다. "큰형은 최고고, 둘째 형은 2 등이고, 나는 최악이다.

문왕은 또 물었다. "그럼 왜 네가 제일 유명해? 편작이 대답했다. "형은 질병이 발작하기 전에 병을 치료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병의 원인을 미리 근절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명성이 전해지지 않는다. 종선배는 발병 초기부터 질병을 치료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작은 병만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자신의 마을까지만 뻗어 있다. 나의 병이 심할 때, 나는 그것을 치료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경락에 바늘을 꿰고 피를 흘리고 피부에 약을 바르는 등 내가 큰 수술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의술이 뛰어나 전국적으로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 P > 경험: 사후 통제는 일의 통제보다 못하지만, 일의 통제는 사전 통제보다 못하다. < P > 작은 이야기 5, 급변 < P > 한 손님이 남의 집에 손님으로 와서 난로 위의 굴뚝이 곧고 옆에 나무가 많은 것을 보았다. 손님은 주인에게 굴뚝을 구부려야 하고, 나무는 옮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불이 날 수도 있지만 주인은 아무런 표시도 하지 않았다. < P > 얼마 지나지 않아 주인의 집에 불이 나서 이웃들이 서둘러 불을 껐다. 결국 불이 꺼지자 주인은 양 도살소를 끓여 이웃을 대접하고 불을 끄는 데 기여한 것에 대해 상을 주었지만, 나무를 옮겨 굴뚝을 바꾸라고 권하는 사람은 초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누군가가 주인에게 말했다. "당신이 그 선생님의 말을 들었다면, 오늘은 술자리를 준비하지도 않고, 불이익도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은 이상하다, 너에게 건의를 하는 사람은 감사하지 않지만, 불을 끄는 사람은 손님이다! " 주인은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건의한 손님에게 술 한 잔을 초대했다. < P > 경험: 예방은 치료에 중점을 두고, 미연에 예방할 수 있으며, 난상이 발생한 후 치료하는 것보다 낫다. < P > 2. 인생철학 이야기와 깨달음

1, 인생철학 이야기 1 부: 키스가 소홀하다.

가선회 선사와 정산 신영선사가 걸으면서 불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산선사는 "사람이 세상 만물이 모두 허황되고 불성도 집착하지 않으면 생사를 초월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가선도 자신의 통찰력을 약하게 표현하기를 꺼린다. "사람이 생사 유류에서 자신의 불성을 볼 수 있다면 생사에 현혹되지 않고 생사를 초월할 수 있다." < P > 함께 대매산에 가서 대미법장 스님을 만나 자신의 의견을 진술했다. 지아 샨 (Jia Shan) 은 대미 (Damei) 에게 "우리는 누구의 의견이 옳은지 모른다" 고 자주 물었다. "키스가 소홀하다." 하나는 옳고 하나는 나쁘다는 뜻이다. 지아 산 (Jia shan) 은 물었다: "누가 옳은가? 클릭합니다 대미법장 대사가 대답했다. "너 먼저 돌아가 내일 얘기하자." < P > 다음날 아침, 가선선사는 대미법장 선사에게 "어느 말이 옳은가?" 라고 다시 물었다. 달미파 대사는 늘 "맞는 사람은 묻지 않고 묻는 사람은 틀렸다" 고 외쳤다. < P > 선종의 생명감각은 쌍방을 초월하고, 포기하지 않고, 인심을 직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가선은 생사를 초월하려면 마음속에 부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산은 생사에서 벗어나려면' 불' 이라는 개념도 없애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없을 때는 "물 반 잔만 남았다" 고 말하는 것과 "물 반 컵이 있다" 고 말하는 것과 같지만 관점이 다르다. < P > 자선은 몰라서 옳고 그름을 물어볼 수밖에 없어 글과 사상의 차이에 빠졌다. 대미법장 선사가 그를 잘못 욕한 것도 당연하다. 선종은 시비를 묻자마자 이원대립에 빠졌다. 따라서 선학자가 선과 악,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사이즈의 구분을 고수하면 선과는 반대가 된다.

2, 인생철학 단편 소설 2: 수상차의 선 < P > 오상중이 걸을 때 갈증을 느낀다. 노유의 한 젊은이가 연못에서 물차 한 대를 밟아서 총각에게 물 한 잔을 달라고 했다. 젊은이는 부러운 어조로 말했다. "선사, 언젠가 내가 붉은 먼지를 간파한다면, 나는 꼭 너처럼 출가할 거야." 그러나 내가 출가한 후, 너처럼 정착할 곳이 없어 사방을 돌아다니고 싶지 않았다. 나는 은거할 곳을 찾아 잘 앉아 다시는 얼굴을 내밀지 않을 것이다.

선사는 미소로 말했다: "오! 그럼, 너는 언제 붉은 먼지를 볼 수 있니? " 젊은이가 대답했다. "나는 우리 일대 물차의 성격을 가장 잘 안다.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주요 수원으로 삼고 있다. 만약 내가 나를 대신해서 물차를 돌볼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면, 나는 스스로 출로를 찾아 출가하여 스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무상 주인은 말했다: "당신은 물차를 가장 잘 압니다. 물차가 완전히 물에 잠기거나 완전히 수면에서 벗어나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 < P > 젊은이는 "물차가 완전히 물에 잠겨 움직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급류에 떠내려갈 수도 있다" 고 말했다. 물에서 완전히 떨어져서 차는 물을 얻을 수 없다. 불교 고승 오향은 "물차와 물의 관계는 개인과 세계의 관계를 설명했다. 한 사람이 완전히 입세하여 강호로 뛰어들면 오욕의 물결에 의해 홍진으로 돌진할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청순하고 청렴하게 태어난다면, 인생은 반드시 뿌리가 없는 부업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은이는 듣고 나서 매우 기뻐하며 말했다. "선사, 네가 한 말은 정말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 P > 인생은 한 사람이 철저히 입세하여 강호로 뛰어들면 오욕의 조류에 휩쓸릴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당신이 청순하고 청렴하게 태어난다면, 인생은 반드시 뿌리가 없는 부업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 인생철학 단편 소설 3: 홍의 대사가 허리를 굽혀 < P > 세상에, 진지할까 봐 두렵다. 주인 홍이 (이숙동) 가 가장 엄숙하고 모든 것이 엄숙하다. 예성도의 손자엽 조암은' 노인' 에서 한 학생에게 음악 수업을 하고 있는데 한 무리의 학생들이 그를 둘러싸고 피아노를 치는 것을 보고 있다고 썼다. 한 학생이 방귀를 뀌어 사람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수업이 끝난 후 이숙동은 "앞으로 편하니 밖으로 나가세요." 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말을 끝내고 모두에게 깊이 허리를 굽혀 절하다. < P > 수업시간에 한 동창이 문을 쾅 닫았다. 그는 즉시 따라잡았고, 친절하게 그에게 이러지 말라고 부탁하고, 평소처럼 진지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학생들은 이 선생님의 활이 무엇보다 힘이 있다고 말했다. < P > 한 학생이 동창의 물건을 훔쳐 하존구교를 주관했다. 이 씨는 선생님이 교육을 잘 받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감독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에게 사과하고 도둑이 나서겠다고 발표해야 한다. 아무도 나서지 않으면 선생님은 사과하고 자살할 것이다. 이 신사는 농담을 하고 있다. 만약 그가 이렇게 진지하게 이야기한다면, 학우들은 분명히 일어설 것이다. 여름은 리의 좋은 친구이다. 그는 이 말에 동의하지만 학생들이 일어설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이숙동은 진지하게 말했다. "그럼 자살하세요. 학생을 속이지 마세요." 하루의 망설임 끝에 나는 다른 방법을 취했다. < P > 유질평, 이숙동의 음악 후손, 경제원이 없어 일본으로 공부하러 갔다. 그의 제자를 돕고 안심시키기 위해 이숙동은 제자들에게 그의 수입과 지출을 상세히 설명하는 편지를 진지하게 써서 유질평을 안심시켰다. 이숙은 후에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출가하기 전에 그는 유서를 졸업할 때까지 많은 돈을 준비했다. 돈이 압수되자 리는 편지를 써서 말했다. "이 돈은 빌릴 수 없다. 나는 그래도 네가 졸업할 때까지 임직해야 한다." < P > 이 네 가지 사례의 인생 경험은 이숙동이' 모든 일이 진지하다',' 가장 진지하다' 는 것을 잘 보여준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그가' 작은 일을 크게 하는 것' 혐의가 있는지, 경외심과 경솔한 태도로 생명을 대하는지 여부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의 진지한 정신은 칭찬할 만하고 인정이 있다. 마지막 예는 신기하다.

4. 인생철학 이야기 4: 세 나무의 꿈

이전에는 세 그루의 나무가 있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꿈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나무는 금, 은, 보석과 같은 세상의 모든 소중한 것들이 들어 있는 보물 상자가 되고 싶어 한다. 두 번째 나무는 황제와 달관 귀인을 실어 나르는 화려한 배로 건설되고 싶다. 세 번째 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무로 자라야 하느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다. < P > 여러 해가 지나고 벌목꾼 무리가 왔다. 첫 번째 나무가 베어지자 벌목꾼이 말했다. "이 나무는 매우 강해 보인다. 나는 그것을 목수에게 팔고 싶다. 클릭합니다 목수가 보물 상자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두 번째 나무가 베어지자 벌목꾼이 말했다. "이 나무는 매우 강해 보인다. 나는 그것을 조선소에 팔고 싶다. " 이것은 좋은 소식이다, 왜냐하면 조선소는 큰 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 P > 제 3 의 나무는 나무꾼이 이쪽으로 오는 것을 보고 매우 두려웠다. 나무꾼이 그것을 베기만 하면 그 꿈이 산산조각 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전히 베어졌다. 나무꾼이 말했다. "나는 아직 그것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지 못했다. 우리 먼저 그것을 베어버리자. "

첫 번째 나무와 두 번째 나무의 꿈이 이뤄졌나요? 첫 번째 나무는 목수에 의해 구유로 만들어져 말 사료를 담는 데 사용되었다. 두 번째 나무는 조선소에 의해 어선으로 만들어져 어부들에게 물고기를 잡는 데 사용되었다. 그들의 결말은 세 번째 나무처럼 그들의 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 P > 그런데 어느 날 두 사람이 구유와 한 부부를 지나갔다. 여자는 남자아이를 낳았고, 남자아이는 구유에 놓여 있었다. 첫 번째 나무는 갑자기 소년이 이 부부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P > 몇 년 후, 몇몇 사람들이 해변에 방치된 어선에 올랐다. 그들의 대화에서 두 번째 나무는 이 사람들 중 한 명이 방금 패배한 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어선을 구조했기 때문에 국왕은 재기하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중 하나가 되었다. 현지 교회가 완공된 후 세 번째 나무는 십자가로 만들어졌다. 교회는 세계에서 하나님 께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 P > 인생 깨달음 꿈이 우리가 미리 디자인한 경로에서 벗어나면 낙심하지 마라. 때로는 꿈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이뤄질 때가 있기 때문이다.

5, 인생철학 이야기 5: 선악은 단 한순간이다. < P > 한 늙은 스님이 길가에 앉아 두 눈을 꼭 감고 다리를 교차시키고 두 손을 옷깃 아래에 꼭 쥐고 생각에 잠겼다. 갑자기 그의 묵상이 중단되었다. 그를 끊은 것은 무사의 허스키하고 간청하는 목소리였다. "늙은이, 천국이 뭔지 말해줘! 지옥이 뭐지! " < P > 늙은 스님은 아무 것도 듣지 못한 것처럼 응답하지 않았다. 그러나 점점 그는 눈을 떴고 입가에 미소가 일었다. 무사들은 옆에 서서 뜨거운 솥에 있는 개미처럼 조급해했다. "천국과 지옥의 비밀을 알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늙은 스님이 말했다. "당신은 정말 예의가 없는 사람입니다. 손발이 질척거리고,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수염이 더럽습니다." 검이 녹이 슬어서, 한번 보면 보관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 이 못생긴 놈아, 네 엄마가 너를 광대로 분장했는데, 네가 나에게 천국 지옥의 비밀을 물어보러 왔니? "< P > 무사는 악랄하게 욕설을 퍼붓고 나서' 솔질' 하는 소리와 함께 검을 늙은 스님의 머리 위에 들었다. 그는 얼굴이 붉어지고 목에 핏줄이 드러나면 늙은 스님의 머리를 잘라야 한다. 칼이 막 떨어지려고 하자 늙은 스님이 갑자기 조용히 말했다. "여기는 지옥이다." 순간 무사는 천인을 놀라게 하고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으며, 감히 생명으로 그를 훈계한 이 늙은 스님에게 연민과 경의를 표했다. 그의 칼은 공중에 멈춰 있었고, 눈에는 감사의 눈물이 가득했다. "여기는 천국이다." 옛 스님 은 말했다. < P > 인생의 선악에 대한 인식은 왕왕 일념 사이에 있다. 모든 악, 언행은 자신과 타인에게 지옥이다. 모든 선한 생각, 선한 말, 선행은 모두 자신과 타인의 낙원이다. 모든 사람이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할 수 있다면 지옥이라도 천국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앉아서 자신을 생각하고, 항상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마음속의 악념을 없애고, 상처를 주는 언행을 포기해야 한다. 너의 마음을 순수하게 하면 진정한 마음의 평온과 평온을 얻을 수 있다.

(2) 생활이야기와 깨달음 확대 독서:

인생가치의 이야기: 어제의 좌절이 내일의 꿈을 덮지 못하게 하라! 한 세미나에서 한 유명한 강연자가 2 달러 지폐 한 장을 손에 들고 개막사를 하지 않았다. < P > 회의실에 있는 2 명을 마주보며 "누가 이 2 달러를 원해?" 라고 물었다. 한 손을 들어 올리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 2 달러를 여러분 중 한 분께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제가 한 가지 일을 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그는 말하면서 지폐를 구겨서 물었다. "누가 원해?" " 또 다른 사람이 손을 들고 있다. < P > 그가 덧붙였다. "음, 만약 내가 이렇게 한다면?" 그는 돈을 바닥에 내던지고 발을 밟아 발로 빻았다. 그리고 그는 더럽고 구겨진 지폐를 집어 들었다. "지금 누가 또 원해?" 그래도 누군가 손을 들었다. < P > "내 친구들, 너희들은 매우 의미 있는 수업을 들었다. 내가 그 지폐를 어떻게 대하든 간에, 너는 여전히 그것을 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평가절하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여전히 2 달러의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인생의 길에서 우리는 자신의 결정이나 역경에 의해 수없이 쓰러지고, 괴롭힘을 당하고, 심지어 산산조각 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쓸모 없는 것 같은 느낌. < P >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든, 혹은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하느님 보시기에 영원히 가치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가 보기에 더럽거나 깨끗하고 단정하게 차려입거나 지저분하게 입었는데도 너는 여전히 값을 매길 수 없다. "팁: 인생의 가치는 우리가 무엇을 했는지도, 우리가 어떤 친구를 사귀었는지도, 우리 자신에게 있다! 우리는 유일무이하다-영원히 이 점을 잊지 마라! 인생철학에 관한 세 가지 작은 이야기

인생철학에 관한 작은 이야기

인생은 옥과 같다

옛날에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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