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은 문혁 후기부터 개혁 초기까지의 농촌 생활의 모습을 묘사하면서, 동시에 산시 () 의 민족 정국, 가정 갈등, 풍속과 인정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10 여 년의 장면이 길이 아득한 글에 펼쳐졌다, 사람아! 몇 십 년이야! 뒤를 돌아보니 머리카락에 반점이 가득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지난 일은 연기와 같다. 돌이켜 보면, 나는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나는 종종 지나간 세월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더 이상 젊지 않고, 사계절 환생, 날들이 황급히 지나가고,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삶과 인생에 대한 이해는 이렇게 피상적이다. 어쩌면 우리는 평화로운 세상처럼 평범한 사람들일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이유가 아닙니다! 소설 속의 줄거리는 내 생활의 줄거리와 비슷한 것 같다. 인생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고, 사람을 지배하는 것은 영원히 정신과 의지이다.
손자의 아들, 농민의 아들. 고등학교 때 흑면빵을 먹었는데 가난과 난처함 때문에 내 일생과 연결된 호홍매를 만나 씁쓸한 첫사랑을 했다. 그러나 나중에, 아무도 그녀가 전윤생과 결혼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것은 뒷말이다. 그것은 또한 절름발이 유영이 그를 "쫓아다니는" 과정을 묘사한다. 그리고 노을이 어떻게 그녀를 다른 세상으로 인도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전효하의 영향으로 손소평이 또 다른 삶의 길로 나아갔다고 할 수 있다. 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집에 돌아와 2 년 동안 교사로 일했다. 이때 그의 세계관과 인생관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모든 사람은 일을 만날 때 자신의 견해와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고등학교와는 달리, 그는 여전히 고등학교에서 미성숙하다. 비록 그는 천천히 열등감과 부끄러움에서 벗어났지만. 작가는 "손소평은 봄에 현고에 입성한 이후 오랫동안 여기에 있었다" 고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가난, 기아, 외로움을 겪었다. 첫사랑의 고통과 실연 이후 더 큰 고통을 겪은 후-이 작은 청춘의 비극이 끝났을 때, 그의 마음속의 감정의 강은 평온해지지만, 사상과 이성의 성분은 증가했다. 그렇다고 그가 이미 성숙했다는 뜻은 아니다. 아니, 모든 면에서 볼 때, 그는 여전히 자라지 않은 젊은이다. " 바로 이 때문에, 그의 이후 인생에 기초를 다졌다. 두 번째 부분은 주로 황원에서 그의 임직과 노을과의 교제, 그리고 서로 아는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 번째 부분은 주로 Daya bay 탄광에서의 그의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손소평은 근면, 노력, 결단력, 이성적인 사람이다. 샤오샤는 그를 진짜 남자로 평가했다. "남자란 무엇인가? 남자는 어려움 앞에서 그를 이길 수 없고 생활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어색함 때문에 자신의 생활이 무의미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 황란공이 이렇게 힘든 날에도 그는 여전히 독서를 고집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일반인과는 달리 직장에 오르는 이유이다. 그동안 그의 머릿속에는 비슷한 것이 있는 것 같다. 잘 했어요. 사랑을 대하는 태도에서, 그는 그의 형 소안과 허처럼 감히 사랑을 하지 않고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블루홍한이 지위 서기의 딸을 사랑하게 되는 데는 용기가 필요했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소평이 당장 현실로 돌아가도록 강요한다" 는 우려도 있었다. 무엇, 농민손의 아들, 방랑하는 잡역인데, 감히 맹목적으로 낭만에 빠지다? 예, 그는 지방위 서기의 딸에게 포옹하고 입맞춤을 했지만, 이것은 그가 그녀와 함께 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그들의 가정 조건과 개인 조건이 이렇게 다른데, 어떻게 단지 사랑 때문에 결합될 수 있을까? 더 중요한 것은, 노을의 행동은 사랑에서 나온 것인가, 젊은 충동에서 나온 것인가? 그는 현재 성보의 기자이다. 당신은 항상 그에 대한 사랑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그는 처음으로 한 소녀를 껴안고 키스를 했다. 그는 사랑의 이슬을 마셨다. 그의 청춘은 구름처럼 현란하다. 그는 행복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느꼈다. 행복! 그 후로 그가 어떤 처지에 있든지 간에, 그는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나는 이 세상에 헛되이 살지 않았다! " 만약 손소평이 현대 사회에 산다면, 그는 반드시 걸출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와 노을이 황원극장에서 만난 후 작가는 노을의 심리활동을 통해 이 점을 묘사했다. "손소평은 과거와 어떻게 다른가? 외모로 볼 때, 그는 표정이 심각하고, 팔이 굵고, 다리가 강하여, 이미 남자였다. 그는 여전히 중학교 때처럼 우울하고 옷도 그때처럼 낡았다. 그러나, 과거와는 달리, 그는 이미 독립생활을 시작했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어려운 분투의 길을 택했다. 솔직히 말해서, 그녀는 과거에 그 사람을 특별히 존중해 주었고, 그가 특이한 것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대학에 입학한 후 손소평이 대부분의 농촌 학생들의 운명을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던 것 같다. 가족을 세우고, 아이를 낳고, 넓은 세상에서 마음껏 즐기다. 이제 농촌 정책이 완화되고 있다. 소평 같은 사람은 분명 농민 중의 걸출한 인물일 것이다. 그들은 큰돈을 벌어 마을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신귀' 가 될 수 있다. 나는 그녀가 고등학교를 졸업했을 때, 그녀는 그에게 그가 영원히 세속적인 농민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어쨌든 공부를 포기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가 몇 년 후에 그를 다시 만날까 봐 두려웠을 때, 그는 이미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당신은 단지 먹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깨에 지갑을 메고, 그는 돌창거리에서 값싼 돼지아기 한 마리를 사는 것을 보고 있었다. 장작이나 계란을 위해 이웃과 싸우다. 나는 이를 닦지 않았고, 모든 책이 찢어져 붙어 ... 이를 위해 소평회촌의 2 년 동안, 그녀는 끊임없이 그에게 책과 참고 소식을 보내며 숭고한 이상을 잃지 말라고 일깨워주려고 애썼다 ... 나중에, 그녀는 점차 현실 생활이 차갑다는 것을 깨달았다. 여러 가지 이유로 대학 교문에 들어갈 수 없고 공립교문에 들어갈 수 없는 농촌 청년들은 뛰어난 개성과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결국 환경에 의해 정복될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농촌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주로 정신분야는 왕양바다와 소농의식에 잠길 가능성이 높다. 전샤오샤는 손소평의 미래 운명을 추측했지만 중학교 때의 깊은 우정으로 대학에 진학한 뒤 소평과의 연락을 끊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 다만 그녀가 이전에 그에게 편지를 쓴 후, 그는 더 이상 그녀에게 답장을 하지 않았다. 그녀는 아쉬움 속에서 어떤 해방을 느낀 것 같다. 그녀는 평생 이 어린 시절의 친구를 잊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다시는 그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껏해야 그녀는 그녀의 기억 속에 깊은 인상을 남긴 오랜 친구일 뿐이다. "
가정생활을 위해 손소안은 학업을 포기하고 열세 살 때부터 밭에 나가 일하며 가족의 책임을 져야 했다. 문화대혁명' 후기에 나는 가난해서 고생을 많이 했다. 개혁개방 이후 당의 정책이 달라졌다. 그는 돈을 빌려 노새를 사서 벽돌을 당긴 다음 벽돌을 만들어 마을의' 최고' 가구가 되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이 일련의 변화는 가족이 좋은 삶을 살고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끈질기고, 혈기왕성하고, 완강히 싸우는 기업가의 특성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만약 그의 사상이 더 멀고 의식이 더 높다면, 그는 더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벽돌 공장이 문을 닫은 지 1 년 후, 그도 그를 회생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불평했다. 얼마나 좋은 남자인가! 견지하는 것 외에도 기회도 중요하다. 사랑에 대한 그의 태도는 소평보다 못하다. 죽마전 윤엽의 고백에 직면하여, 그도 윤엽을 좋아하지만, 그는 열등감을 느끼고 용기가 없었다. 그는 농민이고 윤엽의 공직 간부로 좋은 교육을 받았다. 사랑은 이렇게 모순된다. 사랑을 피하기 위해, 나는 나 자신을 위해 또 다른 서두르는 소녀를 찾았다. 운명에 직면하여 그는 굴복했다.
전효하, 어릴 때부터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좋아했던 한 소녀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며칠 동안 생각하게 했다. 나는 앞으로 어떤 이미지가 될 것이고, 내가 포기해서는 안 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 나이에 이런 의식을 갖는 것은 놀랍다. 그러나 아름다운 별이 지평선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홍수 속의 어린 소녀를 구하기 위해 홍수로 목숨을 앗아간 소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따뜻하고 진실하며 착한 사람이 왜 생활 리듬이 이렇게 촉박하니? 손소평에게 남겨진 것은 끝없는 고통이다. 만약 그녀가 희생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그의 홍안지기가 될 뿐만 아니라, 그의 생명의 스승이 될 것이다. 손소평의 손소평은 너의 말에 응했다. "사실, 너도 가난하다. 。 。 "!
소설에는 김보의 두 형제 자매, 손, 손옥정, 전윤생, 전윤엽, 전, 전복군, 전복군의 장인어른, 허, 그의 아들, 오와 같은 생생한 인물들이 많이 있다. 물론, 차가 전복된 후 그를 병원으로 데리고 가서 그의 회사에 전화하는 것과 같은 많은 역할들이 있다. 이름을 남기지 않은 그 늙은 운전기사, 우리. 。 。 。 。 。 소설 속의 인물들은 모두 자신의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많이 집중해, 우리 생활 속에서 스스로 생각해 보자!
소설 속의 사랑도 만상을 포괄하는 것이다. 손소평의 사랑은 낭만적이다. 손소안의 농촌에서의 사랑은 간단하다. 김보의 노래에 대한 사랑은 그를 8 년 동안 고통스럽게 했다. 전윤엽의 우여곡절한 사랑과 전윤생의 비범한 사랑, 모든 이야기가 감동적이었다.
한 가지 더: 행복은 노동이 창조한 것이다! 노동은 생활을 창조한다! 손 씨 형제는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여 그들의 생활 환경과 운명을 완전히 바꾸길 갈망한다. 그러나-나는 오늘!
소설은 결국 소설이다. 나는 줄곧 생각하고 있다. 당시의 민풍은 현 사회의 민풍보다 훨씬 순박하다. 사실 나는 농촌에서 자라서 당시의 농촌 풍속과 민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의 소설에는 얼마나 많은 좋은 캐릭터가 있습니까? 특히 사랑, 감동적인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