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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및 출시 프로세스

저는 9년 동안 테스트를 해왔습니다. 이전에는 대기업이 기존 프로세스를 갖고 있거나, 중소기업이 인력이 적어 기본적으로 다들 진행을 하더군요.

현재 포지션은 완전 0-1이다. 테스트 출시 과정을 정리한 것은 처음이다.

주의 사항: 흐름도는 많은 회사에 없기 때문에 밝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현재 우리 회사에는 없습니다).

1.

1.1. 회사의 프로젝트 조건에 따라 합리적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테스트 효율성과 제품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1.2.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릴리스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제품 릴리스 활동을 안내하고, 제품 릴리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제품 버전을 효과적으로 제어 및 추적합니다.

2. 역할 및 책임

2.1. 운영 및 유지 관리 담당자:

2.1.1.

2.1.2 현장 측정이 필요한 비정상 데이터 패킷의 상태를 추적한다.

2.2. 제품 관리자:

2.2.1. 제품 요구 사항 설계

2.2.2.

2.3. 개발자:

2.3.1. 제품을 구현, 수정 및 개선합니다.

2.3.2. 테스터가 승인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지원합니다.

2.4. 테스트 장치

2.4.1. 제품 테스트 및 결함 추적

2.4.2.

3. 정의

3.1.1.소프트웨어 버전 정식 출시: 소프트웨어 테스터의 테스트 및 검증을 거쳐 출시 기준에 맞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출시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3.1.2.비정상 소프트웨어 버전 출시: 소프트웨어 테스터에 의해 테스트 및 검증되었으나 테스트 결과가 출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프트웨어 버전 비정상 출시 프로세스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은 현장 결함 수리나 현장 테스트 등 긴급 상황에 이를 사용합니다. 프로세스는 부록 2를 참조하세요.

4. 테스트 및 출시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

자세한 내용은 위의 흐름도를 참조하세요.

5. 테스트 및 출시 프로세스

5.1. 요구사항 검토

5.1.1. 참가자: 제품, 디자인, 개발 및 테스트.

5.1.2. 목적: 관련 인력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설계, 개발 및 테스트 주기를 평가하고,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합니다.

5.1.3. 검토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제품 요구 사항 문서가 제공되고, 시각적 및 대화형 관점에서 디자인 문서가 제공됩니다. 개발자는 기술적인 관점에서 구현 계획과 구현 어려움을 분석합니다. 테스터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제품 로직에 대해 무리한 제안을 합니다.

5.2. 테스트 계획(선택 사항)

5.2.1. 참가자: 테스트, 제품.

5.2.2. 목표: 프로젝트 계획과 개발자의 일정을 기반으로 테스트 계획을 개발합니다.

5.2.3 테스트 계획 내용: 테스트 범위 및 주요 내용, 시간 요구 사항 및 인력 배치, 테스트 분류 및 테스트 방법, 테스트 환경 및 테스트 데이터 준비.

5.3.테스트 케이스 작성

5.3.1.참여자: 테스트

5.3.2.목적: 제품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충분한 테스트 케이스를 설계합니다. 적용범위 테스트 케이스.

5.3.3.도구: Excel

5.3.4.사용 사례 문서 관리:융합 첨부

5.4. > 5.4.1. 참가자: 제품, 개발 및 테스트.

5.4.2 목적: 테스트 케이스의 정확성과 적용 범위를 확인하고 기능 포인트 누락을 방지하며 개발자에게 스모크 테스트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5.4.3. 검토 방법: 프로젝트 규모나 프로젝트 기간에 따라 검토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거나 검토 회의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5.5.개발자 셀프 테스트

5.5.1.참여자: 개발

5.5.2.목적: 셀프 테스트 통과 후 테스트 버전 테스터에게 제출하세요.

5.5.3. 자체 테스트 통과: 요구 사항 문서의 모든 기능 항목이 구현되었으며 테스터가 제공한 스모크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5.5.4. 자체 테스트 실패: 개발 프로세스를 계속합니다.

5.6. 개발자 테스트

5.6.1. 참가자: 개발

5.6.2. 목표: 테스트할 기능 제공

5.6.3 테스트 준비 제출: 새 모듈의 기능이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어떤 변경이 필요한지) 인터페이스 문서를 제공하고(인터페이스 테스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다른 모듈을 설명합니다.

5.7. 테스트 환경 출시

5.7.1.참여자: 개발자

5.7.2.목표: 테스트 가능한 환경 환경을 제공합니다.

5.7.3 릴리스 요구 사항: 자체 검사를 통과하고 개발 관리자가 검토를 통과하며 테스트 요구 사항이 공식적으로 제안됩니다.

5.8. 테스터는 테스트 케이스를 실행합니다.

5.8.1. 참가자: 테스트

5.8.2. 목표: 테스트 케이스를 계획된 시간 내에 100% 실행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버그를 찾으십시오.

5.8.3. 테스트 데이터 준비 및 테스트 도구 선택

5.8.4. 테스트 결론을 제공하고, 테스트 후 제품 출시 요청을 제안하고, 남은 문제를 설명합니다.

5.9. 결함 관리

5.9.1. 참가자: 개발 및 테스트.

5.9.2. 목적: 소프트웨어 결함을 발견하고 적시에 수리합니다.

5.9.3. 결함 관리 프로세스

5.10. 온라인 제품 리뷰

5.10.1.

5.10.2 목표: 제품 관리자는 최종적으로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테스터는 테스트 환경에서 테스트 결과를 해석하고 제품 온라인 위험을 평가합니다.

5.10.3.요구 사항 변경: 수요 변경을 위해서는 수요 변경 신청이 필요하며 관련 담당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까?

5.11. 출시 전 환경 버전

5.11.1. 참가자: 운영 및 유지 관리.

5.11.2. 목표: 사전 출시 환경을 출시하고 안정적인 테스트 환경을 제공합니다.

5.11.3 릴리스 요구 사항: 중요한 버그 수는 0개, 우선 순위가 높은 버그 수는 0개, 중간 우선 순위 버그 수는 2개를 초과하지 않으며, 낮은 우선 순위 버그 수는 0개입니다. 우선순위 버그는 무제한입니다.

5.12. 출시 전 환경 테스트

5.12.1.

5.12.2 테스트 범위: 새로운 요구 사항의 모든 기능 지점 및 모든 회귀 테스트(회귀 테스트 범위는 실제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 사례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포인트가 테스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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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제품 온라인 요청

5.13.1. 참가자: 테스트

5.13.2. 릴리스 요청을 하고 테스트 환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5.13.3 릴리스 요구 사항: 중요한 버그 수는 0개, 우선 순위가 높은 버그 수는 0개입니다. 중간 우선순위 버그의 수는 2개를 초과하지 않으며, 낮은 우선순위 버그의 수는 무제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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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4. 프로덕션 환경 출시

5.14.1. 운영 및 유지 관리

5.14.2. 목표: 생산 환경 출시

5.15. 참가자: 테스트. >

5.15.2.테스트 범위: 주요 신규 기능 포인트 및 주요 제품 프로세스

5.16. 출시 종료

6. 6.1.생산 환경에서 제안된 결함

6.1.1.발생 시간:제품이 온라인 상태가 된 후.

발생 환경:생산 환경에서 제품 결함이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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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결함 검토

6.2.1. 참가자: 제품, 개발 및 테스트

6.2.2. 목적: 결함의 심각도와 긴급성을 검토하고 결정합니다. 예외 릴리스 프로세스를 시작해야 하는지 여부

6.2.3. 결함 수준 검토: 중요한 버그는 우선순위가 높으며 우선순위가 중간인 버그는 제품 및 R&D 의견이 필요합니다. 우선순위 버그는 예외 릴리스 프로세스를 따르지 않습니다.

6.3. 참가자: 테스트

6.3.2. 릴리스 요청 및 테스트 환경의 테스트 결과를 설명합니다.

6.4. 프로덕션 환경 릴리스

6.4.1. p>6.4.2. 목표: 프로덕션 환경으로 출시

6.5. 프로덕션 환경 테스트

6.5.1. 테스트

6.5.2. 범위: 주요 새 기능 포인트 및 주요 제품 프로세스.

6.6. 출판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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