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성 북상면산, 서베개 사자산, 남림문산, 청봉이 스크린이다. 성벽을 쌓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대 리동 세습의 토스트 성목으로 성벽을 쌓으면 목자에 액자를 더하면' 인' 이 되기 때문에 고성에는 성벽이 없다. 옥천수는 도시 동북흑룡담에서 솟아나고, 거리를 따라 분류하고, 골목을 걸으며, 일년 내내 청류하며,' 집집마다 양지, 집집마다 흐르는 물' 의 고원 수성의 풍모를 가지고 있다. 민가, 거리는 산에 의지하고, 순산은 기세를 취하고, 고풍스럽고 자연스러우며, 부지 선정은 도시를 건설하여 지리 환경을 충분히 이용했다. 거리, 정원은 꽃과 나무에 두루 심어져 있으며,' 리군은 여태까지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하고, 고성은 집집이 꽃을 기르지 않는다' 는 찬사가 있다. 노면은 모두 리장 특산품 채석판으로 깔려 있고, 시냇물 위에는 돌아치 다리, 작은 다리 임파, 곡경이 그윽하고 장마철에는 진흙이 없고 건기에는 먼지가 없다. 리장 당시의 거리장은 흙밭으로 장마철에 진흙이 무릎을 넘어 건기 모래바람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명대 토스트는 서강을 발굴하고, 서쪽이 동쪽보다 높은 지세를 이용하여 활동석판을 수동으로 통제하고, 정시에 서강을 중강으로 끌어들여 오화석으로 깔린 거리를 씻어내고,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청대에 이르러 또 동강을 파서 중하 물동을 도시로 끌어들였다. 이렇게, 삼수가 도시로 들어가 골목을 가로질러 수많은 작은 수로로 나뉘어 담천과 연결되어 거미줄처럼 빽빽한 수계를 형성하여 금성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집마다 문 앞에서 생수가 흐르고, 집집마다 수양버들이 처마를 털고 있다" 는 풍경이 있다. 물이 있으면 다리가 있고, 단공, 쌍공, 삼공, 다공교 * * * 7 여 석이 있습니다. 많은 석공대교는 명대 나시족 목씨 토스트가 내지에서 초빙하여 장인을 초빙하여 정성껏 설계하여 만든 것으로, 관상가치가 있고 실용성도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리강성센터는 사방거리로 예로부터 상인이 운집하고 무역이 흥성하며 명절 모임처이기도 하다. 성내 명청건물은 즐비하게 보존되어 있으며, 귀의당, 흑룡담, 오봉루, 득월루, 잠청교, 해탈림, 목씨 토스트부, 성편의 고민가, 우리나라 고대 도시 건설의 보물이 있습니다. 목씨 토스트부는 베이징 명자금성을 모방하고 있으며, 3 대 대전, 가묘, 만권 장서루 등 수십 개의 뜰과 사자산 어원 () 이 있으며, 규모는 거대하고, 전우는 웅장하며, 부지는 4 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예사로운 백성들의 민가, 구도 양식은 모두 삼방이 벽하고, 문은 동문이 많고, 청랑은 넓고, 안뜰은 대범하며, 문과 창문은 꽃과 새를 조각하는 등 문양이 풍부하고, 매우 문화적 정취가 풍부해 나시 민족의 예술적 조예와 심미 정취를 구현한다. "고원 고모수" 고원 "베니스" 라고 불린다.
2, 나시 민가는 대부분 토목구조이며,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은 삼방 일조벽, 사합오천정, 전후원, 일진양원 등 여러 가지 형식이다. 그 중에서도 방일조벽은 리강나시 민가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흔한 민가 형식이다. 구조상, 보통 정방 한 방이 높고, 방향은 남쪽을 향하고, 조벽을 마주하고 있다. 주로 노인들이 거주하도록 한다. 동서방이 약간 낮아 다음 세대가 거주한다. 아트리움은 생활용으로 벽돌로 깔아 자주 화초로 미화한다. 거리에 있는 집이 있다면, 주민들은 그것을 점포로 삼는다. 농촌의 삼방 일조벽민가는 기능적으로 도시와 약간 다르다. 일반적으로 삼방은 모두 2 층이고, 동쪽을 향한 정방 1 방과 남쪽을 향한 사랑방 1 방 1 방 아래층, 위층 창고, 북쪽을 향한 1 방 아래층은 가축용 마구간, 위층은 여물을 저장한다. 아트리움은 생활뿐만 아니라 생산 (예: 곡식을 말리거나 식량을 가공하는 것) 에도 쓰이기 때문에 농촌의 아트리움은 약간 크고 패드는 매끈하여 벽돌로 깔지 않아도 된다. 또한 나시 민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넓은 건물 (즉 외랑) 이 있다는 것이다. 샤자는 리장 나시족 민가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리강의 쾌적한 기후와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나시족 사람들은 일부 방의 기능 (예: 식사, 면회 등) 을 빌딩에 옮겼다. 건축 디자인, 건축 스타일, 예술 등에서 고대 도시의 나시 민가를 크게 연구하는 것이 가장 특색이 있다. 고성은 리강댐에 위치해 있으며, 부지 북쪽은 상산, 경홍산, 서쪽은 사자산에 의지하고, 동서양면은 밝고 광활하다. 성내에서는 상산 기슭에서 흘러나오는 옥천수가 고성의 서북에서 옥룡교 아래로 난류하여 이에 따라 서하 중하 동강의 세 지류로 나뉘어 수많은 지류로 나뉘어 고성 내 각 골목을 관통한다. 이런 유리한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고성 거리는 그리드의 정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배치된다. 주거리 부근 강, 골목 임수로, 도로는 수로의 굽이로 뻗어 있고, 집은 지세의 높낮이에 따라 조립된다. 이 집들 중 거리에 있는 집들은 대부분 점포로 제공되거나 주인이 스스로 작은 상품을 경영하거나 다른 사람을 전셋하여 경영한다. 오랫동안 나시인형은 자연을 숭상하고 문화를 숭상하며 다른 민족의 선진 문화를 배우고 흡수하는 훌륭한 전통이 되었다. 이 전통은 특히 민가 건축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표현: 민가의 특색이 뚜렷하고, 현지 여건을 구축하고, 조형이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인테리어가 정교하고 우아하다. 또한 나시족은 집의 건축 설계에서 내진 성능을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효과적인 내진 구조 조치를 요약해 왔다. 이것은 1996 년 "2? 3' 지진으로 고성 민가 주택벽이 크게 무너졌지만 주체 틀이 그대로 유지되는 등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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