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시청 장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극 중 어디에나 있는 후벼랑이다.
주인공은 수작을 부리고, 조연은 수작을 부리고, 군중은 수작을 부린다. 오랫동안 이 드라마를 보고 나니, 속임수를 쓸 수 있다면, 왜 찍어야 하는가? 이 업종을 조금 아는 사람들은 키 큰 장면의 대부분이 그린 스튜디오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장소와 세트 비용을 크게 낮추는 것이다.
따라서 한 연극에서 많은 일반적인 매트 기술을 사용하는 유일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돈이 모자라다
알다시피,' 추초전' 의 제작비: 2 억. 1 억! 매회 평균 제작비용은 345 만 원에 이른다. 15 년' 미월전설' 제작비용도 2 억원으로 회당 당 평균 250 만원으로 파노라마 촬영에서 촬영됐다.
2 억 달러를 썼는데 돈이 없다고? ! ! ! 네, 정말 돈이 없어요!
최근 2 년간 영화업계에서 가장 큰 홈포인트 중 하나는 일선 스타 출연료가 너무 비싸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루한 이전의' 택천기' 의 임금은 적어도 6000 만원, 주신' 여의궁 중어애' 의 임금은 9000 만원 등이다. 일선 스타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수천만, 심지어 수십억에 이를 수 있다. 드라마' 추초전' 은 조 혼자 8000 만 원을 물었고 세후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극작의 질을 보장하는 관점에서 볼 때, 스타배우의 임금은 전체 제작된 1/3 부터 1/2 까지 비교적 합리적이다. 결국 영화업계에서 스타의 아이돌 효과는 대량의 홍보와 홍보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초초초전' 과 같은 국산 영화작품에 여자 1 호가 제작비의 절반을 직접 먹는 경우는 드물지 않지만 혀를 내두르게 한다.
감독, 프로듀서, 배우, 작가 비용을 공제하면 (현재 한 명의 보조 감독이 40 여만 원을 받을 수 있음) 제작과 촬영에 드는 비용은 기본적으로 65438+ 총 비용의 0/3 에서 2/5 수준으로 유지된다.
그러나 이것은 최종 생산 비용이 아니다. 후기 제작과 특수 효과도 층층이 아웃소싱되어 있어 실제 제작 비용은 이 비율보다 낮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특수 효과, 특수 효과, 특수 효과, 특수 효과, 특수 효과) 한 가지 예는 국산극이 지도를 많이 파낼 뿐만 아니라 가짜 그림도 파는 것이다.
최종 인력, 급여, 중개 양수의 비용은 모두 절약되지 않으며 제작진은 세트, 의류, 소품, 후기 등과 같은 다른 측면에서만 가능한 낮은 비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변장의 추' 의 제작비용은 2 억원에 달하지만, 실제로 제작비용을 논의한다면 바둑공주 고만큼 높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변장, 변장, 변장, 변장, 변장, 변장, 변장, 변장) 결국 당시 주연은 아직 별로 유명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이 먹는 두리안은 진짜였다.
경제학의 관점에서 볼 때 스타의 고가는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결과이다. 간단히 말해서 작품이 너무 많아서 스타가 모자란다.
작품이 너무 많은데,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자본의 유입이고, 더 많은 자금이 촬영에 쓰이기 때문이다. 최근 2 년 동안 주식시장, 채권시장, 주택시장이 빠른 시세를 경험한 후, 돈벌이 효과가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수익성 있는 수출을 찾기 위해 자본의 상당 부분이 영화업계로 흘러갔다. 많은 자본이 영화 작품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나는 가장 우스운 예를 들었다. 한 친구가 작년에 식탁에서 석탄 사장을 대접했다. 친구가 영화 제작사라는 것을 알게 되자 사장은 이 2 년 동안 투자영화가 돈을 많이 벌었다는 말을 듣고 옆에 앉아 있는 세 번째와 네 번째 학생이 각각 여자 1, 여자 2 의 역할을 맡게 하려고 돈을 내고 싶다고 즉석에서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그리고 분당 계약서에 서명하여 수표를 발행하는 리듬입니다! ! !
민영 석탄 사장도 이와 같고, 전문기금과 기관들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영, 민영, 석탄명언) 15 이후 인터넷 창업에 집중한다고 주장하는 많은 벤처업체들이 물인터넷 영화, 심지어 주호호와 그의 금사강 창투와 같은 영화관 영화까지 이 공유 충전보의 물결을 불러일으켰다.
적당량의 자본은 영화업계를 부양할 수 있고, 과도한 자본 유입은 이 산업을 파괴할 수 있다. 작품 수를 늘리는 것에 비해 자본은 영화업계의 논리를 바꾸었다.
예술의 논리는 자신의 조예를 높이고 작품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자본의 논리는 수익을 얻는 것이지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펀드가 현재 한 영화에 1 억원을 투자하고 있는데, 그 목표는 작품이 온라인화된 지 3 개월 만에10/2 억원을 벌어 지출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다. 펀드의 수익 목표가 실현될 수만 있다면, 영화 제작 방법, 영화의 예술적 질이 얼마나 높은지는 부차적인 목표이다.
이와 동시에 영화 및 TV 업계의 업무는 본질적으로 소매업이며, 작품 한 편을 만들어 가능한 많은 시청자에게 판매한다. 소매업의 핵심은 유량이다. 구경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번 돈이 많아진다.
따라서 수익을 핵심 논리로 추구하는 전제 하에 자본의 말투가 무거워지면서 작품은 유류 획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익, 수익, 수익, 수익, 수익, 수익, 수익, 수익)
많은 사람들이 보는 드라마들은 자연히 자본의 사랑을 받는다. 이때 스타의 자체 유량의 자연특성은 이미 충분히 발효되었다. "또 다른 트래픽의 왕은 최근 2 년간 인기 있는 IP 입니다."
스타가 자신의 유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영화에는 그들만의 스타가 있어 팬들은 이를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스타와 IP 를 빼면 작품이 충분한 관중을 얻을 수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면 작품에 광고를 판매하거나 작품의 저작권을 비디오 플랫폼에 판매할 수 있어 비용을 회수하고 이윤을 창출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진다.
곡멀티미디어에 따르면' 추초전' 은 방송 14 일, 방송 16 회를 방송한다. 전망의 누적 방송량은 88 억, 하루 평균 6 억 2800 만 회, 회당 5 억 5000 만 회, 전국 거의 절반의 사람들이 매일 이 드라마를 보고 있다!
지금까지, 춘완 외에, 스타만이 짧은 시간 내에 이렇게 강력한 유류 폭포를 모을 것이다.
반면 업계에서는 2 ~ 3 년 동안 작품을 연마하고 우수한 팀을 만들고 영화 작품 자체의 높은 품질과 입소문을 얻어 유량을 얻는 방식이 느리고 비효율적으로 변했다. 자본이 어떻게 스타에게 돈을 쓰면 얻을 수 있는 흐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까?
스타와 유량을 둘러싸고 영화업계가 개조되기 시작했다. 한 편의 영화작품의 모든 하이라이트가 스타에게 떨어졌을 때, 그에게 더 많은 보수를 주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설령 그가 무력하더라도.
사실, 영화업계의 친구들, 배우,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들, 심지어 극단 멤버들과 현장 종사자들을 알게 되면, 높은 수준의 영화 제작에 참여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스타들조차도 그들의 일생을 자랑스럽게 할 수 있는 좋은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
그러나, 자본의 얽힘 아래, 영화업계의 기본 논리가 변화하고 있다. 분량이 점점 커져서 천천히 유량에 위치하게 하다.
중국의 영화업계는 아직 먹이를 기다리고 있는 아이인데, 수도의 유모가 직접 희귀한 서냉스테이크를 보내왔기 때문에 설사를 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국내 영화업계의 산업화, 현대화 수준이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에 자본의 조기 진입은 약한 산업을 바탕으로' 2 억 제작, 전면 매트' 의 난상을 낳는다.
두 가지 "대기" 솔루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영화업계의 돈벌이 효과가 멈추자 자본은 합리적인 위치로 썰물하기 시작했다. 둘째, 영화업계의 전반적인 효율성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렇게 많은 자본을 부담할 수 있다.
그러나 그전에 스타의 높은 출연료가 주류가 될 것이며 더 나빠질 수도 있다.
앞서 팬들이' 고분려영' 제작진이 이역봉 초청과 천웨이팅 함께 CP 를 구성하길 원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렇다면 두 스타의 월급이 물린 후 나머지 제작비는 만담을 하기에 충분할 것 같다.
-끝-
대출 조건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