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일 끝난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러시아 삼바 발리예바, 세르바코바, 트루소바가' 신선싸움' 을 펼쳤다. 삼바' 는 모두 매우 어려운 기술 기교와 극도의 예술적 표현력으로 프리스케이팅을 강행했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이것은 너무 곱슬하다! 클릭합니다 당시 일부 팬들은 아직' 삼아' 의 최고 수준이 아니라고 폭로했다. 그들은 각자 킬러를 쥐고, 오늘 밤의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일격으로 승리를 거두고, 뭇방을 압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어, 자유명언)
종극 대전이 일촉즉발이다. 그 전에, 우리는 러시아의 피겨 스케이팅계가 왜 천재 소녀가 풍부한지 진지하게 가십을 해 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예술과 전투는 모두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전투민족' 으로 알려진 러시아는 고산 지역에 보편적으로 살고 있다. 일 년 중 긴 추위로 얼음 운동이 러시아에서 매우 보편화되었다. 스케이트는 러시아 남녀노소 모두 매우 열광하는 오락 방식이다.
좋은 국민기반은 러시아의 빙설 운동에 많은 비축 인재를 제공했다. 그러나 피겨 스케이팅은 예술적인 스포츠, 아슬아슬한 점프, 극한의 회전, 아름다운 활주 자세, 한 동작 뒤에 숨어 있는 이야기와 감정, * * * 피겨 스케이팅' 빙상 발레' 라는 명성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빙설 종목 군중의 기초가 좋다면, 왜 같은 고위도, 추위에 휩싸인 노르웨이, 핀란드 등을 만나지 않고 피겨스케이팅에서 이렇게 무서운 통치력을 가지고 있는가? 잊지 마세요. 이른바' 빙상 발레' 가 발레가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발레를 빙판 위로 옮겨 공연을 하는데, 이 예술 형식이 발원지인 사람들에게는 또 어려운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우리는 모두' 전투민족' 이라는 연극에 너무 오래 현혹되어 러시아 인골피에 쓰여진 낭만과 예술의 유전자를 소홀히 했다.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의 문예연. 투원: 신화통신
푸쉬킨, 칸딘스키, 차이코프스키 등 한 무리의 예술거장이 탄생한 왕국이다. 그들의 문학은 깊고 넓으며, 그들의 그림은 독특하고 숭고하며, 그들의 음악은 웅장하고 휘황찬란하다
러시아 선수들의 피겨스케이팅 공연을 보는 것은 정말 즐거움이다.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 삼바' 의 경우,' Kbo' 발리예바는' 육각형' 전사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어 9 번이나 세계기록을 경신했다. 겨우 15 세인 그녀는 각종 음악 풍격에 여유가 있어 섬세하고 충만하게 연출했다. 천금' 셰르바코바가 그동안 가장 칭찬했던 것은 경기 중 빠른 갈아입는 옷이었고, 그녀의 고속 회전과 함께 호수와 파란색이 난잡한 부드러운 가루로 변해 시청자들을 경탄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마찬가지로 놀랍기도 하고, 그녀의 그 경기에서 아예 깔끔한 두 명의 피타고가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살사' 트루소바는 빨간 머리의 쿨한 소녀로, 짧은 방송에서는 광란하고 열정적인' 프리다' 한 곡이 빛나고 있다.
또' 삼바' 의 선배, 미소녀 전사의 이미지로 미끄러져 나온 메드웨제바는 20 15, 20 17 년 2 회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다. 20 18 년 평창 동계올림픽 프리스케이팅에서 메드베제바는 러시아 문학 걸작' 안나 카레니나' 각색영화의 음악을 선택했다. 이 러시아 풍의 이야기는 메드베제바에 의해 애절하고 감동적으로 해석되었다. 그해 아이스링크에서 메드베제바와 안나는 하나가 되었다. 자유에 대한 안나의 갈망과 발악, 안나의 매혹적인 미소와 억눌린 분노, 안나의 사랑에 대한 자기 고문 ... 안나의 영혼이 그녀의 연기에서 다시 살아났고, 러시아 민족의 고난과 휘황찬란함이 수많은 관중 앞에 서서히 나타났다. 결국 메드베제바는 이런 행운수 같은 동작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꽃스케이트 여자 목록의 은메달을 땄다.
메드베제바 평창 동계올림픽 프리스케이팅에서' 안나 카레니나' 투원 연출: 신화사
뭐, 이건 은메달일 뿐이야? 금메달을 따는 것은 도대체 어디에서 신성한가? 그녀는 메드베제바의 여동생, 자지토바입니다. 자지토바가 우승하는 관건은 메드베제와보다 더 어려운 기교이다. 예술성을 남김없이 표현하는 것 외에 기술의 난이도를 끊임없이 새롭게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러시아, 예술, 전투입니다. 모두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피겨 스케이팅뿐만 아니라 예술성과 경기성을 겸비한 다른 스포츠에서도 러시아는 부끄럽지 않은 패주이다.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의 2 인과 단체 종목은 1998 년 이후 다른 나라들은 러시아 자신이 끊임없이 쇄신하는 높이를 바라보며 은메달을 쟁탈할 수밖에 없었다. 지난해 도쿄올림픽에서 이스라엘 선수 디나 아비리나의 폭랭한 우승은 러시아의 20 여 년 동안의 독점을 종식시킨 것이다.
천재 기본법: 나이? 훈련? 음식?
사실 피겨 종목에서 러시아는 타고난 패주가 아니다. 앞서 기나긴 기간 동안 러시아도 세계 일류 화미끄러운 강팀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지만, 지금의 중천과는 비교가 안 된다. 특히 최근 태권이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된 여자 명단으로 20 14 년 소치 동계올림픽이 되어서야 러시아는 첫 올림픽 금메달을 따냈다.
불과 10 여 년 만에 러시아 여자들이 스케이트장을 어떻게 지배했는가? 여기서 한 사람을 언급해야 하는데, 그녀는 러시아의' 삼바' 코치, Eteri 이다. 거품 같은 큰 파도가 남아 있어 중국에서는 많은 피겨 팬들이 그녀를' 얼굴 언니' 라고 부른다.
면 언니는 러시아 피겨 스케이팅이 휘황찬란하고 현재 주가의 신하로, 최근 10 년 동안 거의 모든 여자 싱글 세계 챔피언을 거느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동계올림픽의 놀라운 등장을 제외하면 소치 동계올림픽 단체 금메달리스트 중 하나인 립니스카야, 평창 동계올림픽 준우승인 자지토바, 메드베제바는 모두 그녀의 고제자다.
얼굴 언니의 성공은 러시아 내 빙상운동을 적극 지원하는 조류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하지만 결국 코치들의 치열한 경쟁에서 눈에 띄는 결정 요인은 면언니가' 종남지름길' 을 모색했다는 점이다. 이 비결은 피겨스케이팅 성인팀의 최소 연령 제한을 이용해 적령소녀를 모집한 뒤 발육 전 몇 년 동안 미친 브러시 기술의 난이도를 활용한다는 것이다.
메드베제바는 경기에서 투원: 신화사
피겨 스케이팅의 기술적 난이도는 점프 높이와 회전 속도에 의존하는 반면, 발육 전 소녀들은 종종 체형이 섬세하여 어려운 점프 동작을 쉽게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여자아이가 발육하고, 키가 커지고, 몸무게가 늘어나고, 점프가 더 이상 소녀의 가벼움을 잃지 않을 때, 이전에 완성할 수 있었던 많은 기술동작들이 더 이상 가벼워지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더 이상 더 이상 난이도를 더하지 않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키명언)
따라서 면언니가 훈련 싹을 고를 때, 여자아이에게 가장 날씬한 몸매를 요구하여, 점프할 때 받는 저항이 더 적고, 고난도 기술 동작의 완성이 더 쉬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동시에, 얼굴 언니는 매우 가혹한 연령 제한을 가지고 있다. 면언니가 동계올림픽 적령선수만 모집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즉 동계올림픽 상반기 만 15 세. 이렇게 하면 출전 연령의 하한선을 밟을 수 있고,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발육 기간을 따라잡기 전까지는 어려운 동작이 발육으로 인해 폐지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자신이 정성껏 고른 좋은 모종에 대해 얼굴 언니의 악마 같은 훈련 방식은 소녀들의 더 큰 시련이다. 얼굴 언니는 부하 선수들에게 하루 12 시간 연습을 하라고 요구하며 몸이 불편하더라도 이를 악물고 버텨야 한다. 또 가벼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얼굴 언니는 소녀들의 음식을 엄격히 통제한다.
그렇다면 천재의 빛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선천적인 신체 조건은 말할 필요도 없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고행승처럼 주는 것이다. 알 수 없는 훈련장에서, 그들은 수천 번의 점프를 겪었고, 셀 수 없이 넘어졌고, 단지 시합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동시에, 그들의 이런 점프는 굶주림을 견뎌야 한다.
피어난 후 빠르게 시들어 떨어지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피겨 스케이터인 비신설, 조홍보모수, 그들의 4 도 원정 동계올림픽 최종 꿈 금메달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하지만 모든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이 신설과 조홍박처럼 긴 스포츠 생명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챔피언 자지토바는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이미 이해설을 맡았고 평창 시즌을 휩쓸었던 메드베제바는 2 년 전 다시 성적을 내기가 어려웠고 아이스링크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다시 한 번 거슬러 올라가면, 얼굴 언니의 1 세대 천재 소녀,' 소프트카드' 립니스카야도 단명 후 일찍 은퇴해야 했다.
Shenxue Zhao Hongbo tuyuan: 신화 통신사
화기가 너무 짧다는 것은 이 세대의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여자 선수 * * * 가 함께 직면한 문제이다. 발리예바는 현재 겨우 15 세이며, 자지토바 올림픽이 금을 따낼 때도 겨우 15 살이었는데, 그들은 14, 15 살 때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점프를 마쳤는데, 앞길이 밝아 보였다. 알고 보니 15 세 때 달성한 고도는 아마도 그들의 일생의 절정일 것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자유낙하처럼 빠르게 추락한 다음 참담한 성적 때문에 눈물을 흘리며 빙판에 작별을 고합니다.
여자 선수들이' 홍수 맹수' 로 보는 발육 관문을 제외하면 비과학적인 훈련 방식이 쇠퇴를 가중시킨 것은 아니다. 이 러시아 선수들이 횡공하기 전에, 사방 점프는 일반적으로 여자 선수들이 완성할 수 없는 동작으로 여겨졌다. 소치 전 몇 년 동안 피겨계는 김연아와 아사다 진양 두 아시아 선수가 똑같이 나눠 추색을 나누었다. 전대 천재 아사다 진양은 아크젤을 공략하기 위해 절반의 경력을 보냈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녀는 피겨 역사상 처음으로 3 주 반 점프를 완성할 수 있는 여자 선수로, 스무 살 때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다음 경기에서 3 주 반 점프를 완성한 기네스북 기록을 세웠지만, 더 많은 경우 3 주 반 점프에 대한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일본 스타 아사다 진양도원: 신화사
하지만 아사다 진양의 기록은 이미 면언니가 조율한 천재 소녀들에 의해 몇 차례 경신됐다. 현재 면언니 밑의 소녀들은 13, 4 세 나이에 4 주춤을 연습하는 것이 국제대회 출전 입장권이 된 것 같다. 하지만 러시아 민족은 선천적으로 키가 크고 우람한 몸매로 인해 아시아인보다 점프에 더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데는 반드시 일반인의 헤아릴 수 없는 노력이 수반된다. 4 주 점프의 완성은 점프의 높이와 회전 속도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13, 14 세의 아직 형성되지 않은 매스로 한 번 뛰어오르다가 얼음판 위에 심하게 넘어져 몸에 주는 것은 돌이킬 수 없고 아물지 않는 손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다만 15 세의 꽃계절 소녀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연이어 그루터기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