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9년 2월 4일에 태어난 왕창수이는 산둥성 더저우 치허 출신으로 1965년 산둥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산동대학교 교수(신중국 최초의 서예 교수), 석사 지도교수, 중국 서예협회 회원입니다. 산동성 동양미술학원 원장, 산동대학교 서예화협회 부회장, 산동성 서예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산동성 원로서예화연구회 부회장, 미술지도위원회 주임, 산동성 동양미술학원 서예화예술위원회 예술고문 등을 역임했습니다. 60년대부터 장웨이송, 루칸루, 샤오디페이에게 배웠고 90년대 초에는 신중국 서예의 첫 번째 교수가 되었습니다. 저는 46년 동안 장 선생님을 따라다니며 문헌학과 서예를 공부하고, 가르치고, 연구하고, 창작했습니다. 저는 성실하고 개방적이며 훈련된 사람입니다. 저는 장 선생과 많은 서예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글은 풍부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서예는 단순하고 대담하며 개방적입니다.
산동성 동양미술학원 원장, 산동대학교 서예화협회 부회장, 산동성 서예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산동성 노인서예화연구회 부주임 및 미술지도위원회 주임, 산동성 동양미술학원 서예화예술위원회 미술고문 등을 역임했다.
중국 이름: 왕창수이.
본명:왕창수이
국적:중국.
국적:한족
출생지:산둥성 더저우 치허
생년월일:1939년 2월 4일
직업:교사, 서예가
졸업:산둥대학교
주요 업적:국가교육위원회 인문, 사회과학, 예술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주요 업적: 전 국가교육위원회 칭호 심사위원회 위원.
중국 오라클 뼈 서예 연구회 명예 회장
대만 문예작가협회에서 수여하는 제17회 서예 문학상 수상.
대표작: 왕창수 서예 작품 선정, 왕창수 서예 작품 선정, 왕창수 신탁본 서예, 왕창수 한자 인장 전각 및 묵서.
직함: 교수, 석사 지도교수
직위: 산동대학교 동양서화예술학원 원장
개인 경력
1939년 2월 4일, 11명의 화목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1948년 고향에서 해방된 그는 어린이 극단의 단장으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3학년 때 왕징허 선생님과 함께 자오체 서예를 연습했다.
1954년 치허 제일 고등학교에 입학.
1957년 산동실험중학교에 입학.
1960년 산동대학교 중문과 저널리즘 프로그램에 입학, 붓으로 글을 쓴다는 이유로 산동대학교 총장 청 선생의 승인을 받아 산동대학교 중문과 학부에 입학함.
1965년 졸업 후 그는 대학에서 교사로 재직하다가 산둥성 룽청으로 발령받아 '사회 교육'에 참여하게 됩니다.
1966년 5월 중국 * * * 생산자당에 입당하고 같은 해 6월 샨다로 다시 전출되었다.
1976년 샨다대학 중어중문학과 현대문학 그룹에서 루쉰의 작품 편찬에 참여함.
1978년 중국 현대문학사 편찬에 참여. 같은 해 강사로 임명됨.
1979 중국 현대 소설사 편찬에 참여함.
1985 부교수로 임명됨.
1985~1986년 "미국의 중국 이해" 과목, 서예는 선택 과목이었다.
1989년 산동대학교 서예화대학 설립, 장위송 총장, 왕창수이 부사무총장, 2대 및 3대 부총장, 상임부총장 선출.
1990년 중국 서예협회로부터 중국 서예가협회 회원으로 승인받았습니다. 같은 해 산동대학교 서예가협회 부회장이 되었습니다.
1992년 산동성 서예교육연구회 부회장 1992년 65438+ 2월 산동대학교 동양서화예술연구소 설립, 장위송을 명예학장으로, 왕창수이를 총장으로 추대.
1993년 7월, 장위송 왕창수 서예 전시회 개최 및 강연회. 같은 해 왕창수이는 산동성 서예협회 집행이사, 산동성 서예교육연구협회 부주석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산동 예술 출판사에서 '왕창수 서예 예술'을 출간했습니다.
1994년 대만성 문학작가협회에서 수여하는 '제17회 문학상 장서예상'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문학 및 서예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1995년 "중국 지형의 고전"을 출판했습니다.
1996년 10월 11일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왕창수 서예전" 개최. 당시 전국인민대표대회 부주석 왕광잉, 문예총연맹 회장 가오잔샹이 전시회를 방문했고, 인민일보, 원웨이포, 중국중앙텔레비전 등 여러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1997년 산둥대학교 총장, 유명한 수학자 판청동 교수는 "왕창수이의 서예 예술은 오늘날 서예계의 영광이자 산둥대학교의 영광이다"라는 비문을 남겼습니다.
1998년 3월, 그는 전 국가교육위원회 인문사회과학부 예술 심사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9월 9일, 산둥대학과 산둥서예협회가 후원하는 왕창수이 서예전이 산둥성 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
2000년 2월, 바이에른 주 정부와 사이델 재단의 초청과 중국 인민과 문화부의 추천과 승인으로 제52회 뮌헨 국제 수공예 박람회에 중국 대표로 참가하여 왕창수이의 중국 전통 서예 전시회를 개최하고 서예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뮌헨 국제 박람회에서 중국 전통 서예와 회화 예술 전시회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당시 산둥대학교 총장인 우푸헝은 전시회 서문에서 "왕창수이는 중국 최초의 현대 종합대학교 서예 교수이자 대학원 지도교수이며 중국에서 유명한 서예 예술가"라고 소개했습니다. 엑스포의 총감독인 니콜 씨는 왕창수이를 칭찬했습니다. "우리는 중국 최고의 서예가를 초청했습니다. 그의 서예는 우리의 사고방식에 영감을 주고 엑스포에 색채를 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03년 7월, 산둥성 도서관은 왕창수이의 스승과 제자들의 서예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2004년 9월에는 산둥성 노인 서예 및 회화 연구회 부회장이자 예술 운영위원회 주임이 되었습니다.
2007년, 그는 전 국가교육위원회에서 칭호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2007년 7월 상하이미술출판사에서 <왕창수 서예선집>을 출간했고, 8월에는 <인민일보>에서 웨이치후와 천겅차오의 글 <비옥한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잎으로 번영하다>를 출간했습니다. 2010년 5월에는 홍콩의 바우히니아 출판사에서 왕창수이 저서를 출간했고, 7월에는 만리장성 출판사에서 장하이, 왕창수이, 션펑의 그림 앨범을 담은 <현대 서예와 회화 연구 - 중국 서예의 유명한 거장>을 출간했습니다.5438 6월+10월에는 중국 문화 화보에서 시에의 논평, <루트인. 전통, 훌륭하고 흥미로운 - 교수의 서예 예술에 대한 리뷰.
2011년 산동대학교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산동대학교가 후원하는 왕창수이 교수의 서예 전시회가 2011,10 산동도서관에서 열렸습니다. 이 전시회는 65438+6월 65438+9월에 종료되어야 했지만, 대명호 미술관에서 20일 관객들의 요청에 따라 65438+10월 1일까지 연장되었으며, 65438+2월 중국 미술품 수집 잡지에서는 신탁본 서예 왕창수이의 매력을 특집호로 발행했습니다.
2012년 2월 24일, 중국 오라클 뼈 서예 연구회는 왕창수이 씨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3년 6월 중국 예술원 서예 연구원으로 임명, 6월 10일 '왕창수 한자 인장 서체' 출간, 2월 12일 산동 노인 서예 및 회화 연구소 편집, 중국문화출판사 발행 '산동 노인 서예 및 회화 유명 예술가 작품집', 왕창수 씨의 작품 5점 수집.
주요 공헌
왕창수이는 많은 전국 서예 심포지엄과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산동미술관, 산동성 박물관,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했습니다. 1993년 도쿠시마 대학의 초청으로 도쿠시마에서 장웨이송과 왕창수이의 서예 전시회와 강연을 주최했으며 2002년 바이에른 주정부와 사이델 재단의 초청으로 제52회 뮌헨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고 중국 뮌헨에서 왕창수이전을 주최했습니다. 뮌헨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여 왕창수 서화전을 개최했습니다. 왕창수이의 서예는 신화통신, 중국신문, 인민일보, 인민일보 해외판, 중국문화일보, 중국청년보, 원웨이포, 인민일보, 재팬리더, 베를리너 차이퉁 등에서 보도되고 논평되었으며 중국 중앙방송(CCTV), 채널 1, 5, 8, 교육채널, 산동방송, 시코쿠방송, 독일 바이에른방송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2007년에는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에서 장웨이송이 서명한 <왕창수 서예>가 출간되었고, 2010년 5월에는 홍콩의 바우히니아 출판사에서 라오종이가 왕창수 서예로 서명한 <왕창수 서예>가 출간되었습니다. 현대 회화 및 서예 연구에서도 2011년에 세 명의 서예가를 차례로 소개합니다. 청산대학교 110주년 교수 서예전이 2011년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산동도서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왕창수이는 어린 시절부터 서예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서예 예술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에 깊이 취해 수십 년 동안 부지런히 연구하고 연습해 왔습니다. 그는 선과 필기에 능숙하며 신탁 골 비문, 진원 및 팔린과 같은 고대 문자를 수십 년 동안 연구해 왔습니다. 그의 필체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대담하고 완곡하며 위엄 있고 영적이며 부드럽고 역동적이며 마음과 정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수상 기록
창의 서예는 대만 지방 문학 작가협회에서 수여하는 제17회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예 감상
스승에 대한 존경.
왕창수이의 서예는 처음에 초등학교 선생님인 왕징허 선생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60년 산둥대학교 중문학과에 입학한 그는 붓으로 쓴 중국어 답안지가 당시 대학 총장이었던 쳉의 눈에 띄었습니다. 총장의 추천으로 그는 중국인 학생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산둥성에는 유명한 스승과 풍부한 치루족 문화가 있습니다. 그들은 문학과 역사로 유명했습니다. 왕창슈이는 어느 날 손목 밑바닥에서 펜 끝으로 흐르는 자신의 매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스승 장위송 선생님의 말씀에서 책을 배우고 사람이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배웠습니다.
왕창수이가 학습 영역의 축적과 예술적 수양을 중시하는 것은 좋은 스승의 유산을 물려받았기 때문입니다. 학습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그는 문인들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일종의 펜과 잉크의 즐거움, 일종의 책가도를 추구합니다. 왕창수이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붓놀림으로 법과 정서적 비례를 적절히 숙달했으며, "신을 사랑하고 초월하고 여유롭고 환경에 적응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자연스러운 흥미와 활기찬 활력을 얻었습니다.
금과 비단의 혁신적인 아름다움
비단 서예에 대한 학문적 연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왕창수이는 기존 자료의 도움과 최신 발굴 성과를 추적하여 한나라의 비단 서예를 더 일찍, 더 열심히 연구했고 마왕두이 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 서예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왕창수이는 비단 서예의 순수한 매력에 선, 필기체 및 사무용 문자의 요소를 결합했습니다. 문자의 구조는 직사각형이며 점과 대시가 매끄럽고 드문드문 서로 울려 퍼지는 방식으로 위엄 있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그의 붓놀림은 전통을 따르지만 규칙을 고수하지 않아 고대 손금의 둔탁함을 없애고 현대 작가의 손재주를 더했습니다. 또한 왕창수이의 진원 연구도 혁신적입니다. 당나라의 이융은 "나에게서 배우는 자는 나에게서 죽고, 나에게서 죽는 자는 평범하다"고 말했는데, 왕창수이는 이를 잘 이해했습니다. 그의 청동 서예는 장웨이송의 우아하고 우아한 스타일 위에 견고함, 간결함, 평온함을 추구하는 독특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의 서예는 전통 문화 유산과 현대 미학 정신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재능과 타고난 기질을 반영하여 종이를 자유롭게 휘두르고 정확하게 그리며 감정 표현을 방해하지 않고 법의 숙달을 중시하여 도교의 자연스러운 영역에 도달합니다.
신탁본 연구에 전념
2011년 왕창수이는 100여 점 이상의 신탁본 서예 작품을 창작하는 데 전념했으며, 이를 모아 '신탁본 서예의 매력 - 왕창수이'라는 제목의 책으로 출간했습니다. 또한 2011년에는 유명한 학술 시리즈인 '현대 서예와 회화 연구'에서 장하이, 왕창수이, 션펑 세 명의 서예가를 소개하여 그들의 서예의 매력과 정수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왕창수이가 신탁 골각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한 것은 대학에서 고대 한자 강의를 들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그는 학급 대표를 맡았고 역학에 부지런히 매진하여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교사로 재직하면서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샨다대학 도서관에서 다양한 신탁본 비문 지형을 찾아 쓰는 노력도 기울였고, 서예를 가르칠 때는 리푸 선생이 편찬한 신탁본 비문을 교재로 사용하고 대학원생들의 공부를 직접 지도하며 스승과 제자의 구별을 두지 않았습니다. 왕창수이와 신탁본은 끊을 수 없는 유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예술 유산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는 "현재 발굴된 오라클 뼈는 100년 만에 가장 풍부한 것으로, 오라클 뼈 서예의 표준화 및 예술화 작업이 임박했습니다. 우리는 고목에 새 꽃을 피워 우수한 문화를 대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핀가오윈신
청나라 주희강은 '임치신설'에서 "서예를 배우는 것은 기술일 뿐이며, 문자를 세우는 것은 첫 번째 순간이다. 수준 높은 사람은 하나하나 기품과 우아함을 지니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예는 일종의 '기술'이지만 왕창수이는 일종의 '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기질이 다르죠. 그의 서예는 "높은 품질"을 추구하며 그의 글은 우아하고 진부하지 않으며 단순함 속에서 더 심오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그는 독립적인 개성의 추구를 필기체에 통합하고 화선지 위에 붓의 필기 특성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는 현대 학자의 미학적 시각으로 고대 한자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변모시켰습니다. 왕창수이는 고독하고 지칠 줄 모르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정신이 그의 예술의 질을 확립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심층적인 학습과 호기심-왕창수 교수의 서예집을 읽은 소감
저자: 저우
왕창수 교수는 어린 시절 산둥대학교 중국어과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한때 제 학생이었어요. 저는 문학과 미학에 능숙하지만 서예와 수묵화에 관해서는 오랜 통찰력으로 제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이 길면 길수록 제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창수이는 서예를 좋아하며 자랐어요. 멀리서는 진과 당어왕에게, 가까이서는 장웨이송에게 배웠습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고, 매일 연습했습니다. 그는 인장체, 사무체, 서예, 초서에도 능숙하며 특히 초서를 잘 썼습니다. 그의 글씨를 자세히 살펴보면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대담하고 완곡하며 위엄 있고 역동적이며 부드럽고 강하며 정적이고 역동적이며 영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정신을 자극하며 실제로 백 가지 학파가 자신의 몸에 녹아 있습니다.
창수이의 서예에 관해서는 창수이의 성격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청나라 주희강은 "임치신설"에서 "서예는 기교일 뿐이지만, 그 기교의 첫 번째 조각은 바로 품격이다. 높은 품질을 가진 사람들은 조금씩 그림을 그리며 자신 만의 우아함과 성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는 '작은 기술'이지만 창수이는 서예를 '큰 길'로 추구합니다. 성격이 다르고 기질도 다르고 창수이는 평온하고 화를 내지 않고 세속적 인 정신이없고 예비가없는 사람의 진정한 색이며 종종 사람이 "가슴이 바람과 달처럼 가볍다"고 느끼게합니다. 따라서 창수이의 서예는 더 심오하고 오래 지속되기 위해 진부함에 빠지지 않는 자명하고 우아하게 쓰여진 "고품질"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1960 년대 창수이는 오랫동안 가르친 후 중국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 대학은 문학과 역사로 유명하며 유명한 교사가 많이 있습니다.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치루 문화는 심오합니다. 여기서 창수이는 책 속의 창수이처럼 더 깊은 이해, 더 넓은 마음, 더 높은 영역, 손목 바닥으로 옮겨지고 펜 끝으로 흐르고 떠 다니고 흐르고 대담하고 쾌활한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은 사람과 같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한 사람의 영역은 종종 그의 예술적 영역입니다. 중국 서예 예술의 영역은 심오한 주제입니다. 서예가에 관한 한 그의 부여, 사상, 정신 및 학문이 붓 끝에있는 풍경에서 입증 될 수 있으며, 이는 그의 문화적 성격의 매력을 구성하는 즉, 그를 서예가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거나 저속하거나 추구하지 않고 전통을 계승 할 수있는 서예가는 종종 독특한 스타일과 독특한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웨이송은 창수이에게 "나에게서 배우는 자는 나처럼 죽는다"는 당나라 이융의 통찰력 있는 말에 대해 이야기하며 창수이가 자신만의 예술적 길을 가도록 격려한 적이 있습니다. 창수이는 이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창수이의 진시학은 먼저 장 선생의 가르침을 통해 그의 방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장 선생의 창의적인 정신도 배웠습니다. 따라서 장 선생의 부동 스타일의 진서학 서예는 더욱 활기차고 단순하며 두껍고 조용하며 독특한 풍미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창수이의 초서체는 서예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이는 그의 학문적 지위에 걸맞은 것입니다. 창수이가 진원체 서예에 대한 존경심은 바로 문인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 일종의 펜과 먹에 대한 관심, 즉 서예 스타일을 추구한 것입니다. 그는 아름답고 유창한 필체로 적절한 격조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도 능숙했습니다. 소위 "방종에 대한 사랑, 초월적인 탁월함, 시대에 대한 순응, 시대에 대한 순응"(당나라 _ "서예 이론")을 통해 "흩어져있는 대중 비, 꽃으로 장식 된"따라서 창수 필기체는 화려하고 창백하든, 절묘하고 절제되지 않든, 유창하고 절제되지 않든, 심오하고 응축 되든, 그들 모두는 진과 위안 스타일의 서예에서 "무정한 아름다움에"대담한 것은 꽤 인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창수이를 40년 넘게 알고 지냈고, 세월의 흐름은 종종 사랑의 소중함에 대해 한숨을 쉬게 만듭니다. 이제 창수이는 고대에 가까운 사람이지만 예술가에게는 전투의 해입니다. 중국 예술은 항상 늦게 꽃을 피웠습니다. 재능, 학습 및 부지런함 측면에서 그의 예술적 탐구는 갈 길이 먼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창수이의 서예를 보면 먹 한 조각이 아름다운 꽃처럼 피고 만개하면 서예에는 경계가 없으며 이전 정점은 더욱 빛납니다. 창수에게 새로운 정점을 기원합니다.
한 서예가의 성장 사례
저자: 웨이치호-첸겅차오
왕창수 서예 작품 선집이 곧 출간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책의 출간은 저자뿐만 아니라 출판계와 서예계에서도 축하할 만한 일입니다.
서예가의 성장에는 많은 요소가 필요합니다.
뿌리가 바로 서야 합니다. 1960년 산둥대학교 중국어과에 입학한 왕창수이는 졸업 후에도 계속 교단에 섰습니다. 오랫동안 좋은 분위기에서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정식 교육을 받았습니다. 서예 공부는 그 일부에 불과합니다. 뿌리가 깊다는 것이 원칙입니다.
스승은 높아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방법이 우월하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절대적으로 옳습니다. 유명한 학자, 서예가 장웨이송 씨로부터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장수이 씨에게 큰 행운입니다. 장웨이송은 학문에 엄격하고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기교도 세련되었습니다. 창수이는 우회하지 않고 현실과 가상을 결합할 수 있었습니다. "엄격한 선생님이 좋은 학생을 만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개선되어야 합니다. 장 선생은 말년에 고고학의 새로운 발견과 성과에 관심을 갖고 흡수했습니다. 창수이 씨도 장 선생의 탁월함을 향한 노력, 다양한 주제를 섭렵하고, 모든 사람의 장점을 끌어내고, 거짓을 제거하고 참을 보존하며, 거친 것을 매끄러운 것으로 삼아 자신의 작업을 혁신적으로 만드는 정신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력하기. 서예를 배우는 것은 특이한 쿵푸 과정입니다. 불안해하거나 속임수를 쓰거나 자신과 타인을 속여서는 안 되며 한 번에 한 걸음씩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창수이 씨는 헌신적으로 열심히 일해 왔으며 양과 질 모두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왕창수 선생의 서예는 최근 몇 년간 그의 서예 창작을 요약한 책입니다. 이 책은 예술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예가들의 성장을 위한 본보기가 될 것이며, 독자들에게 많은 유용한 통찰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지난, 2007년 5월 1일
왕창수 선생의 서예관
현대 서예는 나부터, 모든 사람부터, 인형 교육부터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 시대에는 서예가와 서예에 대한 감상, 그리고 무엇보다도 진정한 비평이 필요합니다.
서예 예술은 중국 문화의 보물입니다. 서예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내 친구이고, 서예에 기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존경받아야 합니다. 서예를 더럽히거나 그릇된 길로 이끄는 사람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고 역사의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중국 서예 예술이 세계로 진출하여 과학적인 예술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진정한 예술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그러나 특정 예술에는 고유 한 토양과 조건이 있습니다. 중국 서예 예술은 중국 문화의 보물이며 중국 문화의 전통과 중국인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중국 서예의 매력은 문인들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서예의 문화적 매력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관료주의와 이름 중심의 생각이 널리 퍼져 있으며 서예를 열심히하는 사람이 너무 적습니다. 현대 캘리그래피 예술은 어떻게 세계화할 수 있을까요?
우리 서예 예술이 고대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해야 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현재와 미래의 서예 예술을 어떻게 창조할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부족합니다.
중국 예술이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열쇠는 우리 방식에 갇혀 있는 우리의 개념을 바꾸는 데 있습니다. 외국 문명을 보고, 외국 예술을 보고, 외국 고대 문화와 현대 기술의 발전을 보면 우리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계 문명의 발전은 민주주의와 과학에 있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와 과학은 폭정과 무지에 대항하는 백천 년의 영웅적인 투쟁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예술의 발전은 관리 나 사람에 근거한 것이 아니며 옛 조상이나 외세의 위대한 업적에 의존 할 수 없으며 우리 세대와 다음 세대의 문화적 소양과 문화적 축적, 우리 세대와 다음 세대의 자립, 아름다운 예술 환경을 조성하기위한 노력, 세계 예술의 숲에서 스스로 서있는 작품의 생산에 의존 할 수 없습니다. 미래 세대를 위한 서예 예술의 번영을 위해 우리의 역할을 서두를 수 없습니다!
개인 기념비를 세우고 기금을 조성하려면 먼저 징계부와 세무부를 거쳐야 하고, 감사를 통과해야만 설립이 가능한데, 이는 부패한 관리가 돈을 가지고 자신의 기념비를 세우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만약 그들이 성공한다면 현 세대에 수치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무언서"에서 서예와 삶을 이해하고, 서예와 역사를 이해하고, 서예의 크고 작은 것을 이해하고, 서예의 명예와 불명예를 알고 있습니다.... 서예의 역사는 더 이상 Aq의 "전통적인"정신으로 측정 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Aq는 구식 "노인"과 시대 착오적 인 "아들"만 알고 있지만 혼란 속에서 단두대에 보내야하는 자신의 불쌍한 상황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현대 서예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지난 수백 년 동안 문화 역사가 반복적으로 파괴되어 오랜 기간 동안 문화적 붕괴와 단절을 초래 한 상황입니다. 서예가 의존하는 환경, 특히 문화적 기반은 "사다리 밑에서 돈을 받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반이 없는 서예는 "녹두나물 한 접시"와 같습니다. 어떻게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을까요? 역사상 다른 왕조와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요? 이웃 일본과 한국과 비교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본과 한국은 이미 '실용 서예'의 종말을 경험했고 지금은 순수하게 '예술 서예'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머리를 뽑아서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일본의 서예 교육은 탄탄하고 재능 있는 인재가 많고, 한국의 서예도 뒤처지지 않고 서예가도 많습니다. 우리 서예 예술과 일본, 한국의 격차는 7~8년이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길다. 이쪽에서는 "서예 열풍"의 급증 이후 개혁과 개방을 볼 수있을뿐만 아니라 심각한 "서예 위기"측면을 볼 수 없습니다. "뜨거운"빨리, "차가운"빨리. 건망증에 며칠 동안 "흰 빵"을 먹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우리는 무지하거나 건망증이 있습니다. 나는 백양 씨가 말한 것처럼 "왕의 칭찬을 부르지 말고 평민의 목소리 만 부르십시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서예 절벽 끝에 서 있는 친구들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떨어지지 않으려면 성찰이 현대 중국 서예를 구하는 약이라는 것입니다!
삶이란 무엇인가요? 삶은 책임입니다. 서예에 대한 우리의 책임은 서예가 건강한 길을 따라 성장하고 대대로 전승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무소유, 봄잠의 아름다움, 흑백의 기쁨'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지만, '무소유'를 소동파의 '봄잠의 아름다움'과 연관시키면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두려움이 없어집니다. '방종'은 낮과 밤 사이의 '순간'에 불과하지만, 저에게는 상처를 달래고 내일의 일을 준비하는 시간입니다. 용기는 있지만 자신감은 거의 없는데, 제가 하루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론에서의 혁신은 구시대적 발상뿐만 아니라 시대를 초월하는 이른바 '혁신'에도 반대합니다. 각 시대에는 고유한 이론적 요구가 있습니다. 현대인의 요구를 제쳐두고 초시대 서예 이론을 만든다면 그것은 환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데올로기가 사회에 비생산적이라는 것을 부정하지는 않지만 우선 서예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수있는 힘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힘은 영향력의 정도에 정비례합니다.
서예 비평의 자유는 주로 전통 서예에 대한 우연한 부정과 일부 현대인의 서예와 이론에 대한 칭찬과 맹목적인 찬양에서 나타납니다. 우리는 전통 서예와 이론에는 드로스와 본질이 모두 있고 현대 서예와 이론에는 장단점이 있으며 평가하기 전에 신중하게 분석해야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서예 비평에는 반전통적인 경향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반전통적이었지만 지금은 반전통적입니다. 그들은 위의 서예 이론과 같은 맥락에서 예술적 허무주의자입니다. 서예의 실천에서 전통 서예는 버려지고 글자가 적은 일본 서예의 모방이 등장했으며 일부는 그림 서예를 추구하고 다른 일부는 잠재 의식적인 선을 탐구합니다. 이런 종류의 서예는 일부 열등한 자작 서예와 혼합되어 사회적 아첨이 만연합니다. 뛰어난 서예나 현대의 대가를 경멸하는 용어는 없습니다. 이것은 비평의 자의성과 비평가 자신의 순진함을 모두 보여줍니다. 서예에는 옳고 그름의 기준이나 미적 원칙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론 분야의 지망생들이 "서예도 비평이 필요하다"고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이 서예계의 희망입니다. 우리 서예계에는 탄탄하고 명료하며 예술성을 갖춘 비평가가 정말 필요합니다. 루쉰의 말처럼 진정한 비평을 통해서만 서예 예술의 진정한 재탄생이 가능하다."문학과 예술은 반드시 비판을 받아야 하며, 비판이 잘못되었다면 그 비판을 통해 반대해야 한다. 그래야만 문학과 예술이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입을 다물고 있으면 문학에서 깨끗한 것으로 간주되고 결과는 그 반대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정직하고 성실한 비평가를 간절히 기대합니다. 그런 종류의 아첨이나 저속함, 얄팍함은 필요 없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인간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정직하고 개방적이며 일이 잘못되었을 때 인내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원다를 위해서가 아니라 예술적 발전을 위해서입니다. 나는 커플의 고대인에게 감사합니다 : 드라이 쿤은 저에게 조용하고 명성과 재산을 주어 모두를 바쁘게했습니다. 명성과 재물을 구하지 않는 한 건군께서는 제가 조용히 서예를 배울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습니다.
서예를 배우는 목적은 중국 유산을 '구출'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서예는 점점 실용성이 떨어지고 있으며 중국 서예 전체의 수준은 점점 더 떨어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서예 예술에 대한 헌신이 없다면 서예는 사람들의 '칭찬' 속에서 점차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현대 서예는 무엇보다도 여론의 아첨에 반대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비현실적인 아첨은 나에게도 해가 될 뿐 아니라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서예 문화에도 해가 됩니다. 좋은 서예 분위기는 나로부터, 모든 사람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여러 세대에 걸친 노력 끝에 중국 서예는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