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을 보여주세요
부끄러움을 자각하고 사회주의의 새로운 경향을 확고히 확립하며 정신을 고취하십시오. 이것이 조국에 대한 충성, 인민에 대한 사랑, 근면, 진리 추구와 실용주의, 사심없는 헌신의 시대 정신입니다.
사람은 늘 약간의 기운이 있어야 해요. 나라에는 그 나라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장소에도 그 나라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에게 정신이 없으면 긍정적이고 무언가를 성취할 수 없으며, 국가에 고무적인 민족 정신이 없으면 그 지역 고유의 지역이 없으면 힘을 모아 발전하고 강화할 수 없습니다. 정신이 없으면 발전을 가속화하고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수많은 실천이 이를 입증해 주었습니다. 물질적인 힘은 강력하지만 영적인 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사회주의 영욕사상은 전통미덕의 완전한 계승이며 시대정신의 뚜렷한 표현이다. 자연 조건과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는 감숙성은 항상 상대적으로 낙후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환경 조건을 끊임없이 변화시키며 세상에 기적을 일으키며 끝없이 살아갈 수 있는 걸까? 이는 중화민족의 전통미덕과 시대정신이 완벽하게 결합된 일종의 정신력에 의해 뒷받침된다고 할 수 있다. 장랑의 정신, 양샤오명의 정신, 허우전로의 정신, 시수주의 정신, 유인 우주비행의 정신...시대의 정신이 차례로 용족의 성격을 형성하고 응축시켰으며,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하고 승리를 거듭하도록 격려합니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우리는 사회주의 영욕 이념을 활용하여 용원인의 인격을 개편하고 용원의 영광을 창조해야 합니다.
덩샤오핑 동지는 “분위기가 계속 악화되면 경제적 성공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반면 분위기는 악화될 것이고 이는 결국 경제 전체의 악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계속 발전하면 부패, 절도, 뇌물 수수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과학적인 발전관을 확립하고 전면적으로 샤오캉 사회를 건설하며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하는 위대한 과정에서. , 우리는 도덕적 구성과 영적 형성을 느슨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정신력은 사회경제적 발전에 큰 반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느 발달한 사회라도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이중적 발전을 동반한다.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은 사회주의시민을 양성하는 정신적인 지도이다. 레이펑(雷峰)은 “허영한 사람은 자기 이름을 보고, 영광스러운 사람은 조국의 이름을 본다”고 말했다. 이 복잡한 시대에 자기 발전과 조국 번영의 관계를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가, 우리 자신 밖의 세계를 관찰하는 것은 모두 사회주의 시민의 인격 형성과 영적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의 경계가 모호해져서는 안 됩니다.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 무엇을 주장하고 무엇을 반대하는지, 무엇을 옹호하고 무엇을 반대하는지, 우리 모두는 분명한 입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는 강한 결속력이자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강력한 정신적 동기이자 모든 시민이 세계에서 행동하는 데 대한 정신적 지침입니다. 현재 우리 성은 '11차 5개년 계획'의 대목표를 달성하고 새로운 사회주의 농촌을 건설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우리가 짊어져야 할 책임을 분명히 하고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에 직면하며 감숙성 사람들이 집약한 '한 사람은 하나, 우리는 열, 사람은 열, 우리는 백'의 정신을 계승해야 합니다. 가혹한 자연환경에 맞서 싸우는 실천에 있어서 근면한 정신, 개척정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
제안: 팔영팔욕의 한 측면을 중심으로 토론을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