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공***에는 컴퓨터 과학 기술, 소프트웨어 공학, 네트워크 공학, 정보 보안, 사물 인터넷 공학, 디지털 미디어 기술, 지능 과학 기술, 우주 정보 및 디지털 등 9개 세부 전공이 있습니다. 기술, 전자 및 컴퓨터 공학.
1. 컴퓨터 과학 및 기술: 일반 대학의 학부 전공입니다. 기본 학습 기간은 4년이며 공학 또는 과학 분야에서 학사 학위를 수여합니다. 교육부는 2012년 9월 기존의 컴퓨터공학과와 시뮬레이션과학기술을 대체하는 새로운 컴퓨터공학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컴퓨터공학은 컴퓨터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모두 고려하는 광범위한 컴퓨터 과학 전공으로, 우수한 과학적 소양과 독립적인 학습 인식, 혁신 인식을 겸비한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컴퓨터과학을 전공하는 과학기술인재.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시스템 플랫폼, 표준, 디자인 패턴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에는 이메일, 임베디드 시스템,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오피스 제품군, 운영 체제,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서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업무 효율성과 생활 효율성도 향상시킵니다.
3. 네트워크 공학 전공: 컴퓨터 과학,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초 이론과 응용 지식, 네트워크 공학의 전문 지식 및 응용 지식을 주로 강의합니다. 네트워크공학 전공은 혁신의식, 해당 전문분야의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 확실한 실무 능력, 우수한 외국어 응용 능력을 갖춘 고급 연구 및 응용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