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원사가 비교적 단순하기 때문에 공부요리에 대해 먼저 이야기합시다. 공부채는 오랫동안 공씨 성인댁에 깊이 숨어 있었고, 송나라부터 관부요리가 된 이후 청나라 때 더욱 황가의 공잔치가 되었고, 일반 백성은 먹을 것을 말하지 마라. 만나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봉건 사회의 종말로 공부채는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을 잃었고, 그 요리도 오랫동안 묻지 않았다. 최근 30 여 년 동안 후세 사람들의 끊임없는 발굴과 정리를 거쳐 공부채가 다시 세상 앞에 나타나 노채 중의 고전이 되었다.
노채의 구성 요소로서 공부채는 비교적 독자적으로 발전한 토양을 가지고 있으며, 민간요리는 물론 서민음식도 아니다. 그것은 정통 관부요리로, 노채가 가지고 있는' 관자적 기질' 을 가장 잘 표현했다. 중국 전통 음식 이념인' 음식에 지치지 않고, 회자불선' 의 집대성음식이다.
게다가' 공부요리' 는 이미 20 15 년 세계 무형문화유산 명부 가입을 신청했는데, 이는 전국 8 대 요리계에서도 매우 독특하다.
2, 교동요리를 다시 말해 보자. 교동채는 교동반도의 복산현에서 유래했는데, 바로 오늘날의 연대복산구이다. 따라서 교동요리는 확실히' 복산요리' 라고 불린다. 복산의 명성이 좀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중에는 교동요리라는 호칭으로 대체되었다. 현재 청도 연대 웨이하이를 핵심으로 하는 교동도시 집적은 기본적으로 후쿠야마 요리의 관행을 물려받았다. 이에 따라 연대 후쿠야마도 공식적으로' 노채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교동요리의 주요 식재료는 각종 해산물로, 요리에서 본래의 맛을 중시하며, 싱싱하고 연하고 연하게 자란다. 또한 교동채 중의 각종 분식도 유명하다.
교동채는 연해 주민들의 생활과 식습관을 근본으로 하고 있으며, 바벨탑 불식, 봉래소면 등 광범위한 대중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어부들의 식생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생겨났다. 친민성의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는 얘기다.
명나라 때 교동요리가 궁궐에 들어섰는데, 대명 《 재량중지》에는 황제가 매일 밥을 먹고 교동채를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청나라에 이르러 교동요리는 베이징 황성내의 핵심 요리가 되고, 민간에는' 베이징시 동양루 서양루, 교동방의 요리사가 전 세계를 짓는다' 는 말이 있다.
3, 마지막으로 제남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제남 요리는 제남을 핵심으로 한 루중 지역에서 성행하는 요리로, 식재료 공급원은 천연지리 환경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호하 요리' 로 유명하다. 유명한 노채탕기술은 제남요리에서 가장 두드러진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유탕요리는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제남요리의 역사적 지위가 형성되어 명나라 때' 산둥 수도' 로 확정된 것과는 큰 관계가 있다. 명나라 덕왕이 개부한 후 제남요리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일성산색 반성호' 의 자연조건 하에서 제남 요리사는' 호하채' 의 특징을 전면적으로 심도 있게 표현했다.
청나라 때 베이징시의 큰 음식점은 어떤 장, 어떤 건물, 어떤 당, 어떤 집이든 모두 산둥 요리사의 모습이었고, 이 산둥 요리사들은 또' 제남방',' 교동방' 으로 나뉘었다. 제남 () 은 노채 () 의 핵심 공급원 지역으로, 그 요리의 역사적 지위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제남 요리의 대표 젖탕푸 (), 탕수잉어 (), 구전 대장 (), 파사오해삼 (), 황먼지 쌀밥 루채 () 가 없다고 생각해 보세요.
노채는 중국 전통 음식문화, 음식미학의 대표 중 하나이며, 노채는 제남요리, 교동요리, 공부요리로 구성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된다. 이런 의미에서 이 세 가지 요리는 모두 노채를 대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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