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쇼생크 탈출', 어쩔 수 없이 봐야 할 고전 영감 영화. 이 영화는 1994 년 미국에서 개봉하여 오스카의 많은 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줄곧' 대부' 와 IMDB 1 위를 쟁탈해 왔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연영사 1 위였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쇼생크 탈출' 영화가 왜 이렇게 매력적이어서 관객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까? 영화는 또 사람들에게 무엇을 전달하고 있습니까?
이 영화를 나는 열 번 이상 볼 수 없다. 늘 헌 책을 백회 읽는데, 영화는 왜 책 한 권이 아닌가? 매번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깨달음이 있다.
먼저 줄거리를 간단히 돌이켜보자. 은행가 앤디가 아내와 애인을 총살한 혐의로 결국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는 것은 쇼생크 교도소에서 여생을 보낼 것이라는 의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새로운 죄수가 올 때마다 사람들은 누가 첫날 밤에 울는지 내기한다. 많은 사람들은 약한 앤디가 반드시 울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 결과 앤디의 침묵은 모두를 실망시켰고, 라이더는 그를 괄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앤디는 누구와도 접촉하지도 않고 불평도 하지 않고 매일 마당에서 혼자 한가롭게 산책을 한다. 마치 공원처럼. 나중에 앤디는 물건을 조각해서 시간을 보냈다는 이유로 라이더에게 작은 망치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라이더는 앤디가 새긴 체스를 했다. 그 후 앤디는 또 다른 스타 포스터를 만들어 감방 벽에 붙였다.
한 차례의 외근에서 앤디는 무의식적으로 감옥관이 세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대담하게 올라가 자신이 합법적으로 세금을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교환으로 그는 10 여 명의 범인을 위해 맥주 두 병을 다투었다. 석양 아래 지붕에 앉아 맥주를 마시며 라이더는 여러 해 만에 처음으로 자유를 느꼈다고 말했다.
앤디는 재정적 지식에 정통하기 때문에 육체노동과 변태 죄수의 괴롭힘에서 벗어났다. 점점 더 많은 교도관들이 앤디를 찾아 세금 문제를 처리하고 있으며, 앤디도 교도소장이 검은 돈을 세탁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한 젊은 범인이 와서 앤디가 억울한 실정을 말했다. 앤디가 교도소장에게 사건을 재심리할 때 거절을 당하고 두 달 동안 감금된 심각한 처벌을 받았다. 앤디가 석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교도소장은 내부자를 죽이도록 설계했다.
잔인한 현실 앤디가 의기소침해지자 어느 날 그는 갑자기 라이더에게 말했다. "언젠가 네가 석방된다면, 꼭 어딘가로 가서 나를 위해 소원을 이루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곳은 그가 아내와 데이트한 곳이고, 그곳의 큰 떡갈나무 밑에 있는 상자를 파냈다. 그때가 되면 너는 무엇을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그날 밤 비바람과 천둥소리가 크게 울려 퍼지자 앤디는 더러운 하수도에서 탈옥에 성공했다.
20 년 동안 앤디는 매일 그 망치로 구멍을 파고 포스터로 구멍을 가렸다. 출소 후 감옥이 존속하는 검은 돈을 빼앗아 횡령하고 뇌물을 받을 수 있는 진상을 고발했다. 나중에 라이더도 석방됐다. 그는 앤디와 약속한 떡갈나무 밑에서 현금과 앤디의 손으로 편지를 쓰고 마침내 푸른 태평양 해변에서 재회하는 철상자를 찾았다.
영화' 용감한 마음', 주인공이 교수형에 처할 때 생명의 마지막 힘을 다해 두 글자, 즉 자유를 외쳤다. 이 두 글자는 바로 영화' 쇼생크 탈출' 이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으로, 자유 외에 영원히 포기해서는 안 될 희망이 있다.
영화 속의 구속, 즉 자유와 희망에 대한 구속은 정의에 대한 구속을 함축하고 있다. 때때로 우리는 특정 환경에 있지 않기 때문에 자유의 무게와 소중함을 이해하기 어렵다. 앤디가 자신의 용기와 능력으로 모두를 위해 맥주와 휴식을 바꿀 때, 그렇게 짧지만 사람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사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그 순간의 자유로운 즐거움은 마치 세상을 껴안은 것 같다.
앤디는 생활의 처지에 대해 줄곧 절망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처럼 불평하거나 침몰하지 않았다. 매일 희망을 품고 자신의 노력과 행동에 옮긴다. 바로 이 끝없는 희망이 고난과 불행을 마주하는 동력이 되었다.
인생에서,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생활, 어떤 종류의 하찮은 얼굴, 혹은 스모그가 뒤덮여 질식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낙담하지 말고 원망을 비난하고 절망과 타락을 택하지 말고 어둠 속에서 희망의 촛불을 켜라. 앤디는 보잘것없는 작은 망치로 신세계로 가는 길을 뚫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촛불은 작지만 눈앞에서 어둠을 비출 수 있고, 차가운 영혼을 더 따뜻하게 해주고, 고난을 당하고 굳어지는 희망을 조금씩 녹일 수 있다. 사실, 우리 각자의 삶에서 한 번의 생명의 구속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서로 다른 만남은 각자의 구속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당신의 구속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 클라우드의 펜입니다
끝까지 프로그램 한 정거장? 이 수준은 아닙니다.
희망은 구원이다!
음악의 신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앤디는 희망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머릿속에서, 마음속으로는 그들이 빼앗을 수 없는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어떤 곳은 이 우뚝 솟은 돌담으로 닫을 수 없다. 어떤 것은 내면에 있는데, 그들 이 만질 수 없고 빼앗을 수 없는 것은 완전히 너의 것이다.-희망! "
아니면 영화 엔딩앤디가 라이더에게 보낸 편지에서 "희망은 아름다운 일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고, 아름다운 것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아름다운 것은 희망으로 올 것이다.
앤디의 희망은, "시바타네호-거기서 여생을 보내고, 작은 호텔을 하나 열겠습니다.."
앤디는 희망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기 때문에 구속을 받았고, 레드도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되었고, 그의 구속을 받았다. "국경을 성공적으로 넘길 수 있기를 바란다. 내 친구를 다시 만나고, 악수를 하고 싶다. 태평양의 바닷물과 내 꿈속의 푸른 색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
이것이 바로 이 저작이' 앤디의 구속' 이 아니라' 쇼생크의 구속' 이라고 불리지 않는 이유이다. 감옥에 갇힌 모든 사람이 면역제도화를 할 수 있고, 희망에 대한 동경을 유지할 수 있고, 아름다운 것이 영혼의 구속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앤디와 그 높은 담 안의 모든 피해와 피해, 모욕과 모욕을 당한 집단들은 모두 구속을 받았다. 그 악명 높은 교도소장을 포함해서 복죄의 방식으로 구속을 마쳤다.
감독조차도 마음에 두고 참담한 흥행에 대한 어쩔 수 없이 비디오테이프의 대매로 사라졌다.
영화의 열기가 계속 발효되면서 고전 영화의' 쇼생크 구속' 으로 역경에 처한 영화 관객들도 정신적인 세례를 마치고 더 넓은 범위의 위로와 구속을 이루었다.
연극 안팎에서 모두 역습과 구속을 실현했다고 할 수 있다.
앤디든 그의 옥우든 모두 감옥의 높은 담에 갇혀 연명하였다. 그리고' 쇼생크 탈출' 는 생명의 가장 낮은 골짜기에도 하나님은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셨고,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구석에는 여전히 용기와 희망과 자유의 촛불이 남아 있다고 알려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쇼생크 탈출' 는 위대한 구속의 길을 설명하는 미국 영화이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는 뱀에게 현혹되어 무화과를 훔쳐 먹었으며 부정한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므로 태어날 때부터 죄가 있으니 구속을 받아야 한다.
구원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구속명언)
첫째, 용기를 가지고 있다. 앤디는 항쟁이 무효로 되어 감옥에 들어간 후 자포자기하지 않았다. 왕따에 직면해서도 역행하지 않고, 분발하여 반항할 방법을 강구하다.
둘째, 희망을 찾다. 앤디가 들어오면 도망가기로 결심하고 실행 가능한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포스터, 망치, 성경이 모두 그의 방대한 탈옥 계획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쇼생크 세월 동안 그는 조금씩 그것을 현실로 만들었다.
셋째, 자유를 되찾다. 번개가 치는 그날 밤 앤디는 마침내 높은 담을 빠져나와 빗속에서 벌거벗고 으르렁거렸을 때 내 마음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전옥장에게도 증언했다.
강인한 사람은 자신을 구속할 수 있고, 위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구할 수 있다. 앤디는 자신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구했다. 감옥에서, 그는 몇 년 동안 견지하여 교도소 도서관을 위해 자금을 쟁취했다. 그는 밝은 빛처럼 자신의 집으로 가는 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사실, 영화 자체는 구속의 노래이다. 쇼생크 탈출' 흥행이 참담하여 그해 오스카 평가에서 또' 아간정전' 에 졌다. 그러나 금은 항상 빛을 발한다. 그 빛은 시간의 연기도 가릴 수 없다. 그는 김인과의 교감을 잃었지만 비디오테이프 판매시장 상록수가 되었다. 각 주요 목록은 외국의 IMDB 든 국내의 콩잎이든 모두 NO, 1 입니다. 영화사에서, 분명히 그것의 자리가 있을 것이다.
만약' 아간정전' 이 미국 정신을 대표한다면,' 쇼생크 탈출' 는 인류의 용기, 희망, 자유를 상징한다. 스크린을 사이에 두고 있어도 우리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곳을 맞힐 수 있다.
쇼생크 탈출' 이 영화의 주인공은 앤디다. 많은 사람들은 구속은 앤디가 자신에게 준 구속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아니다. 구속이란 앤디가 쇼생크 감옥과 옥우들에게 주는 구속이다. 구속이란 먼저 죄가 있어야 구속을 받을 수 있고, 앤디본은 무죄인데, 어떻게 구속합니까?
앤디는 단지 자신의 내면을 따르고 자신이 자유로 돌아갈 수 있는 일련의 일을 했을 뿐, 앤디라는 일련의 행동은 그의 옥우들에게 비범한 의미를 주었고, 쇼생크 이 감옥의 비범한 의미도 가져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영화 속 한 편의 장면이 있는데, 이 감옥 안에서 재간이 음악을 허용하지 않는 것을 기억한다. 앤디가 와서 이 감옥에 음악을 가져왔고, 앤디는 도서관, 책, 음악이 영화에서 인류 사회의 문명을 상징한다. 앤디는 천사처럼 문명을 쇼생크, 세상과 단절된 외딴 섬으로 데려와 그의 옥우들에게 구원을 가져왔다! 그리고 앤디의 탈옥, 자유에 대한 그의 열망, 그리고 죄수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져다 준 것도 구원이다!
쇼생크 탈출
구원이란 무엇입니까?
"구속" 은 원래 네 것이었지만 다른 사람이 소유한 재산을 다시 사온 것이다. 히브리어의 한 가지 유사한 의미는 "석방" 이다.
구속, 일반적 해석은 노예, 죄수로 전락한 사람을 구속하고 자유를 되찾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종교적 신념의 관점에서 설명하자면, 죄악범에 빠져 어둠에 빠진 영혼을 도로 사서 진정한 해탈, 빛, 자유로운 생활을 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속의 뚜렷한 특징:
1, 환매 행위는 반드시 세 가지 주체, 즉 판매자, 피매자, 환매자가 있어야 한다.
2, 환매 행위는 환매자가 반드시 일정한 대가를 치르고 판매자에게 교환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3, 몸값 행위가 끝난 후, 매도자는 반드시 매도자와 완전히 제휴를 끊어 매도자의 부속물이 되어야 한다.
4. 환매 행위가 끝난 후 환매자는 반드시 피매자를 석방하여 자유를 얻어야 한다.
쇼생크 탈출 속 이 구속의 특징은 분명하지 않고, 만기의 본질은 동일하며, 그 중의 매체도 다르다.
사실 가장 간단한 틀은 자유를 잃고 극도의 고난을 감당하고 희망을 얻는 것이다. 완전히 세 단계를 거치는 과정이라면 구속의 과정이다!
극중 앤디의 역을 맡은 팀. 로빈스의 표정이 밝아졌다. 다음 몇 장의 사진을 통해 우리는 알 수 있다
희망! 팀의 눈빛에서 희망을 볼 수 있다. 이런 눈빛은 전문을 관통하고, 미간을 살짝 찡그리고, 안경도 깜박거리지 않고, 마치 깊이를 알 수 없고, 밑바닥을 볼 수 없는 것 같다.
앤디는 문화인이다. 자신의 문화는 그로 하여금 구속의 가능성을 갖게 하고, 모사는 음에서, 일은 양지에서 이루어진다. 앤디는 지혜롭고 어리석은 사람이었고, 전옥장의 임용을 받았을 때,
신뢰를 확인할 수 있고, 가끔 장난으로 음악을 틀어주고, 노무를 한 뒤 맥주 몇 병을 신청해 큰 사람의 비위를 맞출 뿐만 아니라, 전옥장에게 경각심을 늦추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나중에 구속될 가능성을 떠났다.
앤디는 또한 매우 중요한 친구가 있습니다.
모건프리먼이 연기하는 라이더도 중요하다. 그도 구속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다만 구속받는 방식은 앤디와 다르다. 라이더의 방식은 조기 석방을 신청하고 앤디라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그래야만 나중에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었다. 사실 라이더가 풀려난 후 일자리를 구했고, 구속을 완성하지 못했다. 단지 그가 앤디를 찾아갈 때까지 구속해야 할 곳을 바꾸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이때서야 그는 진정한 자유를 얻었다.
또 한 도서관의 관장인 제임스 휘트모어가 연기하는 아부어르신도 있다.
그에게는 감옥이 자유이고, 감옥을 떠나는 것이 궁핍한 생활이다. 관장인 아부는 감옥을 떠나고 싶지 않았다.
자유를 얻기 위해 각자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지만, 방법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수많은 길, 어느 것이 옳은지 누가 알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구원은 이렇다, 소유, 상실, 희망!
이 말도 내가 아주 좋아하는 말이니, 서둘러 의미 있는 일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인생을 낭비하고 죽음으로 나아가야 한다!
여기는 푸른 요트인, 당신의 전문 요트 중개인, 삶을 사랑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속은 자신과 타협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징그럽게 죽었다!
아내와 다른 사람은 다리가 하나 있는데, 자신은 감옥에 갇혀 있습니까, 아니면 평생 감금되어 있습니까, 당신은 억울하지 않다고 말합니까?
감옥에 가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며, 동성에게 그의 육체에 대한 호시탐탐, 그리고 어느 순간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더럽혀진 육체를 싫어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억울한 투옥에서 감옥에 이르기까지 굴욕을 당하고, 정신육체는 이중타격을 입는다. 설령 네가 탈출할 희망이 있다 해도, 네가 운명의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다면, 운명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게 할 수 있을까? 마음이 상심하지 않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평생 자신과 겨루고 있다. 감옥에서 억울함을 당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밖에서 자유로운 생활을 하는 것이다. 마음이 좀 불편해서 죽을 것 같고, 심지어 자기 단절까지 하는 사람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기도 자신과 타협할 수 없는데, 네가 탈출한 것도 워커가 아닌가? 또 무슨 탈옥의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는가?
운명의 안배는 신이 볼 수 없는 손이 좌우에 있고, 어떤 사람은 현실을 직시하는 것은 자포자기, 분노이다! 어떤 일이 생기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고, 의연히 먼저 자신을 파괴하고, 줄곧 자신을 고문하여 죽게 한다! 술을 마시고 근심을 해소하는 사람들이 바로 그 예이다!
그래서 쇼생크 탈출, 겉으로는 탈옥이 살아날 수 있는 희망이지만, 실제로는 불완전한 우리와 타협하고 불완전한 운명을 용서하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먼저 부서진 영혼을 구속해야 탈옥한 영혼이 있을 수 있다!
삶이 당신을 속이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표현하기 위해서일지도 모릅니다.
(a) 아마도 삶과 직장에는 늘 임림총의 사건이 있을 것이다. 우리를 괴롭히고, 벗어나기 어렵고, 아니면 왜 생활이 항상 좋은 사람을 시험하고, 악인은 항상 아주 잘 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b) 예,' 주님의 심판이 빠르게 도래한다' 는 것은 앤디처럼 선량한 사람에게 희망의 일종으로, 그가 언젠가는 주님의 도움으로 감옥에서 탈출하고 결백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악인은 주께 심판을 받는다. 다만 앤디는 이 곰팡이 바람이 이렇게 오래 불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셋) 소장인 노든과 경비대장 헤일리 등에게 악행은 "주님의 심판이 빠르게 도래한다" 고 말했다. 소위, 정당화할 곳이 없다. 그럼 공리가 있다. 만약 공리도 없다면, 천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앤디,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은행가, 그는 자신의 아내를 깊이 사랑했지만, 표현이 서툴러서 두 사람의 관계가 점점 멀어져 아내가 탈선할 때까지, 에모라는 절도범에 의해 뜻밖에 살해되어 애인과 함께 목숨을 잃었다.
(5) 하지만 악보가 있다는 명언은 하느님이 앤디에게 제때에 현금화하지 않으셨고, 진정한 살인자는 계속 처벌을 받지 않았지만, 생활은 정당한 앤디를 속이기로 선택하였으며, 그는 살인 혐의로 기소되어 감옥에 수감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6) 앤디는 모든 증거가 그를 가리키고, 종신형의 잔혹한 현실과 쇼생크 교도소가 가져온 비인간적인 고문에 직면하여, 앤디는 줄곧 묵묵히 감당해 왔고, 결코 하늘을 원망하지 않았다.
(7) 앤디는 타협하지 않고, 침몰하지 않고, 서로 어울리지 않고, 고난 속에서 산책하는 용사처럼, 언제나 마음속의 희망을 위해 기회를 만들고 찾는다. 이를 위해, 그는 끊임없이 자신의 지혜와 재능으로 주위의 악과 소리 없는 대항과 맴돌고 있다.
(8) 앤디는 구멍을 파고 탈출을 준비했다.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도서관을 확장해 토미와 같은 청년들이 문화 지식을 배우고 라이더 등과 우정을 쌓고 자신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9) 결국 소장 노든은 앤디를 위해 증언할 수 있는 토미를 살해했다. 앤디는 희망이 없는 가운데 마침내 반란을 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전문성을 계속 이용하여 노든에게 돈을 세탁했다. 한편으로는 노턴과의 틈새에서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10) 앤디가 탈출할 때 노턴 등 사람들이 주의 심판을 받는 순간이었다. 노턴 자신의 사무실 벽에 있는 자수 지도에는 "주의 심판이 빠르게 도래한다" 고 적혀 있었다.
(11) 소위 말하는 것은 보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오지 않은 것이다. 더욱이, 더욱 아이러니하게도, 노든은 앤디에게 구속의 길은 그 성경에 있다고 말했고, 앤디는 그 책에 작은 돌망치를 숨겨 감옥에서 한 번 수색을 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2) 그래서 갑자기 삶과 운명에 놀림과' 속임수' 를 당하면 어떡하지? 서두르지 마세요. 좋은 사람을 시험하는 가장 큰 과제는 앤디처럼 고난 속에서 산책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의미있는 일을 할 방법을 강구하다. 그런 다음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포위를 강조하고 곤경을 구속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야기는 1947 년 당시 은행가 앤디가 아내의 혼외정사 때문에 총으로 그녀와 그녀의 애인을 총살한 혐의로 아내와 그의 애인을 사살한 혐의로 기소됐고 앤디는 무기이민을 선고받았다. 이는 그가 내 여생 동안 여은의 감옥을 보낼 것임을 의미한다.
Ari 는 1927 년에 무기한 살인죄를 선고받았고 일부 가석방은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이제 숀 교도소의' 권위 있는 인물' 이 되었다. 네가 감당할 수 있는 한, 그는 네가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담배, 사탕, 와인, 심지어 대마초. 새로운 죄수가 올 때마다, 모든 사람은 누가 첫날 밤에 울지 내기할 것이다. 알리는 바람이 약해서 책이 매우 화가 났다고 생각했다. 앤디는 울 것이고 앤디의 침묵은 그로 하여금 담배 네 갑을 잃게 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은 Ari 가 그를 다른 방식으로 바라볼 수 있게 했다.
오랜 시간 동안 앤디는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 모두가 불평하지만, 그는 정원에서 한가롭게 걷고 있다. 마치 공원에 있는 것 같다. 한 달 후 앤디는 알리에게 그의 곡괭이로 먼저 그를 도와달라고 요구했다. 그의 설명은 그가 시간을 죽이기 위해 작은 물건을 조각하고 싶다고 하면서 감옥에서 탈출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정기 검사. 곧 알리가 앤디의 체스를 했다. 나중에 앤디는 감방 벽에 또 다른 거대한 리타 헤바시 포스터를 붙였다.
한번은 앤디와 몇몇 다른 죄수들이 일하러 나갔을 때, 그는 실수로 교도소 관리들이 세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앤디는 교도소 관리들이 이 이 큰 세금을 합법적으로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교환으로, 그는 10 여 명의 죄수 친구들을 위해 호랑이 맥주 두 병을 얻었다. 맥주를 마시자 알리는 그가 자유를 느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앤디의 금융 시스템에 대한 이해로 그는 곧 무거운 육체노동과 다른 변태 죄수에 대한 괴롭힘에서 벗어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한 앤디는 점점 더 많은 교도관들을 위해 세무문제를 처리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아이들의 교육문제도 그에게 묻기 시작했다. 동시에 앤디는 점차 쇼엔크 죄수 파수꾼이 돈을 지불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앤디가 주지사에게 계속 편지를 썼을 때, 그는 마침내 감옥 도서관을 짓기 위해 약간의 돈을 신청했다. 교도소 생활은 매우 입담이 좋아서 항상 해야 할 일을 찾을 수 있다. 앤디는 Andy 가 처음에 하모니카 연주를 좋아했고 그를 위해 하나를 샀다고 들었다. 밤이 깊으면 감옥에서 은은하고 가벼운 하모니카 메아리를 들을 수 있다.
한 젊은 죄수의 도착은 앤디의 감옥에서 평화로운 생활을 깨뜨렸다. 죄수는 다른 교도소에서 복역하기 전에 앤디의 사건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그는 누가 진짜 살인자인지 알고 있다! 그러나 앤디가 교도소장에게 사건 재심을 요구했을 때, 그는 절대적으로 거부되어 두 달 동안 독방에 감금된 엄한 처벌을 받았다. 앤디가 석방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감옥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내막 인원의 살육을 설계했다!
잔인한 현실에 직면하여 앤디는 매우 우울해졌다. 어느 날, 그는 알리에게 말했다. "언젠가 가석방을 받을 수 있다면, 너는 어딘가에 가서 나를 위해 소원을 완성해야 한다. 내가 아내를 데이트할 때 큰 떡갈나무 밑에서 상자를 파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너는 네가 거기에 도착했을 때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그날 밤, 비바람, 천둥소리, 영혼을 구한 앤디가 성공적으로 탈출했다. 지난 20 년 동안 앤디는 매일 곡이로 구멍을 파고 포스터로 구멍을 덮었다. 앤디가 감옥에서 출소한 후, 그는 교도소장이 남긴 돈을 가져가고 교도소장의 부패와 뇌물에 대한 진실을 보고했다. 교도소장은 앤디가 자신의 장부 보관함에 남긴 성서 사본을 보았다. 감옥의 텅 빈 부분은 거의 동그란 곡괭이 위에 놓여 있다.
알리가 풀려났다. 그는 떡갈나무 밑에서 현금 한 상자를 찾았다. 두 오랜 친구가 마침내 멕시코의 화창한 해변에서 재회했다.
쇼생크 탈출' 는' 자극 1995' 라고도 불리며, 미국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의 고전으로, 영화의 기세가 웅장하고, 내포가 깊고, 인물의 고전이 있으며, 운용하는 예술수법이 숙련되어 있다. 영화는 미국 사법제도와 교도소 제도에 대해 심도 있는 비판을 했고, 마음 속 확고한 신념에 대한 끝없는 칭찬은 우정과 생명의 장점에 대해 심도 있고 이미지 있는 해석과 토론을 했다. 현실주의가 있는 외투에 대해 극도로 로맨틱한 핵심을 숨기고 있는 멋있고 찰랑거리는 생명화권으로, 우리가 소중히 간직하고 헤아릴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94 년 촬영한 이 고전은 그해 오스카에서 광채를 내지 못했다. 당시 더 아름다운' 주요 멜로디' 영화' 아간정전' 에 졌기 때문에 여전히 고전이 안 되는 작품이다. 올해' 쇼생크 탈출' 는 개구쟁이 아이인 것 같아 오스카라는 판에 박힌 교사에게' 좋은 학생' 명단을 선정해 7 개 대상 후보에 올랐지만 하나도 주지 않았다.
영화의 주인은 앤디가 성공한 은행가였으나 아내가 바람을 피웠고 동시에 죽임을 당해 억울하게 투옥되어 쇼생크 교도소에 들어간 후 몇 명의 옥우를 만났고, 옥중에서 적지 않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었다. 마음씨는 선량한 사람들이죠. 그리고 여러 차례 가석방에 실패한 흑인 라이더와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실 내용은 복잡하지 않다. 다만 미국의 한 교도소에서 어떤 범인이 탈옥하여 도망가는 것과 같은 보잘것없어 보이는 사소한 일, 마치 미국에서는 정말 큰 일이 아닌 것 같다. 하지만 그 속에서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극중 작은 인물들의 마음 속 혼란, 고통, 발악, 기대, 절망, 그리고 그 간단한 행복이었다.
그들의 자질구레한 생활 세부 사항, 주변 사물에 대한 태도, 생활 속의 작고 단순한 쾌락, 감옥에서의 작고 단순한 쾌락, 허무기대와 현실에 대처할 수 밖에 없는 절망감, 그리고 죽음의 물처럼 감옥에서 무력한 발버둥과 무력감을 보여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영화의 뛰어난 점은 주체성의 역설을 만들어 실속 있는 신화 창작에 있다. 다른 교도소 친구들이 앤디에게 왜 여기에 왔는지 물었을 때 앤디는 내가 무죄라고 말했다. 라이더는 듣고 이곳에 온 사람들은 모두 무죄라고 말했다. 그래서 숙고할 만한 것은 왜 유죄가 있는 곳에서 이 무죄한 사람을 가두는가 하는 것이다. 줄거리의 느린 발전에서, 감옥에 있는 사람은 무죄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조롱과 풍자가 아니라, 인류가 기대와 친절로 가득 찬 긍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감화와 심오하고 오래가는 것으로, 감옥 안의 사람들은 대부분 제도화되었다. 라이더가 말했듯이: 처음 감옥에 들어갔을 때 당신은 그것을 미워할 것이고, 그 후에 당신은 그것에 익숙해질 것이고, 결국 당신은 그것이 없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미 그것을 떠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늙은 옷감이 쇼생크를 떠난 후 자업자득이 되는 이유다.
주인공 앤디는 20 년 동안 자신을 성공적으로 구속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절친한 친구인 레드도 구속했다. 마지막 가석방에서 라이더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제가 하는 일에 대해 죄책감을 느낍니다. 제가 여기 있기 때문이거나 여러분을 기쁘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석방, 가석방명언) 지나간 우회로를 돌이켜보면, 내가 중죄를 저질렀던 어리석은 젊은이에게 내가 지금 느끼는 것을 말해 주고, 그에게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해 주었지만, 나는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젊은이는 이미 세월의 긴 강에 잠기고, 노인 한 명만 외롭게 과거를 마주하게 되었다. 새사람이 된다고요? 사람을 속일 뿐이다!
영화의 마지막에 나오는 중요한 소품' 성경' 은 소개이자 끝이다. 구원의 길은 바로 그 안에 있다. 모두가 자신의 신이기 때문에, 너 자신도 자신을 포기한다면, 또 누가 너를 구하러 돌아갈 수 있을까? 앤디의 쌍의 구속은' 탈옥' 이 아니라 자신의 신념에 대한 주장이다. 결연한 탈옥을 선택한 것은 사실 자신에 대한 가장 완벽한 구속이다. 나는 무죄였다. 나는 자유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정말 우수한 영화는 패스트푸드 문화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사회의 현실, 인간성의 본진과 삶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영혼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사고와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쇼생크 탈출' 은 이렇게 완벽한 영화다. 당시 오스카에서' 아간정전' 이 그의 예봉을 덮었지만,' 쇼생크' 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단지 메인 멜로디에 졌다. 시간이 지날수록' 쇼생크 탈출' 는 팬들의 마음속에서 지위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더욱이' 아간정전' 을 능가하고 있으며, 영화의 평점은 더욱 사람을 놀라게 한다. 쇼생크 탈출' 는 팬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고전적인 영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쇼생크 탈출" 우리는 정말로 그것을 이해합니까? 도대체' 구속' 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