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국가 세무 - 이 글은 올림픽 예술 디자인을 예로 들어 현대 디자인의 민족성과 근대성을 검토하였다.

이 글은 올림픽 예술 디자인을 예로 들어 현대 디자인의 민족성과 근대성을 검토하였다.

2008 년 베이징 올림픽

올림픽 마스코트-푸바

푸와는 2008 년 베이징에서 열린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작가 정은 이번 올림픽 마스코트의 수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나중에 그는 올림픽 5 환을 배합하고 화가 한메린이 설계한다고 제안했다.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공식 출시, 베이징 올림픽 개막 전/kloc-0 푸와는 2008 년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그것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하고 있다. 푸와는 물고기, 판다,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구이다.

포와베베, 포와수정, 포와환환, 포와영영, 포와니니는 각각 낭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중국에서 중복 이름은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다섯 인형의 이름이 연결되어 있을 때, 너는 북경이 세계에 보낸 선의의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담고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을 적용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준다.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오다. 오랫동안 중국은 상징을 통해 축복을 전달하는 전통이 있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행복,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베이징의 친절한 후대에 따라 인형들은 그들의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갔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년 올림픽을 축하했다.

베이비의 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잘 어울린다.

수정은 천진한 판다로, 그녀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중국의 국보로서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나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환환은 복바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환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으로, 세계에 열정을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자유자재로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부분을 대표한다.

영영은 민첩하고 민첩하며 날 수 있는 티베트 영양이다. 그는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것으로, 세계에 그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한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노란색 일환을 대표한다.

니니는 하늘에서 왔다. 그녀는 날개를 펴고 나는 제비이다. 그녀의 스타일링 창의력은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비롯된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올림픽 휘장-중국 도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회휘는 작은 인감, 한자, 오환 로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깊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토지의 규모는 동양과 서양의 매력을 반영한다. 획 사이에 올림픽 정신이 승화되다.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평범한 상징이 아니다. 그녀는 올림픽 거의 100 년 역사상 주최 도시 명단에서 가장 큰 공백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이 올림픽 역사를 개최하는 첫걸음이다! 그녀는 중화 문명이 올림픽 헌장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그녀는 여전히 올림픽에 대한 가장 큰 약속이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문화와 심미의 관점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음미하고, 그녀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다.

1, 중국 도장

고대에 중국의 도장은 인도, 인도, 보물, 인도, 인도, 봉인, 계약, 관관, 인도, 부, 약, 죽음, 인도 등으로 불렸으며, 모두 역사에 나타난 각종 약정의 속된 이름이었다. 고대 인감은 고대에 매우 유행했는데, 그 고풍스럽고 천진한 특징은 여러 시대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반영하며 역사의 깊고 신비로운 미감이 배어 있다. 그중에는 작은 인감이라는 도장이 찍혀 있다.

소전은 중국 선진시대에 존재했던 일종의 도장 형식이다. 한대는 고대 소전의 전성기이다. 그 시기에는 민족 숭배와 신화 전설을 그린' 사령인',' 호인',' 사슴인',' 봉인',' 복희인',' 신녀 뱀인' 등의 도장 도안이 나타났다. 또한 "고무 인감", "드럼 불고 인감", "긴 소매 춤 인감" 등 실제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다양한 작은 인감이 있습니다. 우경인',' 저글링',' 동물 길들이기' 가 있어 여러 측면에서 한인의 생활과 오락 장면을 반영하고 있다.

유물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도장은 늦어도 전국 시대부터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초 도장은 상업교환물품으로서의 증빙이자 신용의 표시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사용 범위가 권력자를 대표하는 권익으로 확대된 것은 권력자 권력의 상징이다.

우리나라의 바다표범을 알게 된 후, 또 다른 제품인'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이 있다면, 우리는 그녀가 더욱 귀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녀의 몸에 있는 획은 글자가 아닌 것 같고,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다. 회화로 단어를 녹이고, 단어로 그리다. 스트로크 사이, 우아한 춤 자세; 춤 운율 에서, 펜과 잉크는 탐닉한다; 죽간과 한자로 쓴' 베이징 2008' 은 중국 서예예술의 심오하고 심오함을 더욱 담갔다. 이 모든 것이 중국 고대 전서가 문자로 묘사한 발전 궤적을 농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철학의 주류 중용관을 해석했다.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인주와 거대한 정사각형 도장을 더해'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 대량의 역사 정보와 풍부한 문화의 정수를 축적했다. 어쩐지 1996 애틀랜타 올림픽 디자인 이사, 2008 년 올림픽 출전 선수 중 한 명인 브래드 코플랜드 씨가 수많은 엠블럼 디자인 방안 중에서' 중국 인쇄춤 베이징' 을 보았을 때 바로 자신을 변명했다. "그녀는 중국이다.

2. 춤추는 베이징

"중국 인쇄가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의 신용과 침착을 상징한다. 운동회의 휘장으로서 그녀도 베이징의 활력과 매력을 선보였다. 북경은 춤을 추고, 시대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고 있다. 베이징은 풍부한 문화 전통을 지닌 유명한 고성일 뿐만 아니라 혁신 정신을 지닌 현대 도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중국 인쇄춤의 베이징' 의 또 다른 의미다.

청해성 대통현 상손채에서 출토된 약 5000 년 전의 무용도안 채도분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무용영상으로 조사됐다. 도분 내벽에는 세 조의 무용수가 있는데, 각 조의 다섯 명이 손을 잡고 춤을 춘다.

중국 고대에는 여름에 구곡악춤이 있었다. 공연할 때 배우들은 가죽 모자를 쓰고 수수한 옷을 입고 풍격이 고아하다. 상대 무춤은 각종 제사 행사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주에는' 팔촉' 의 춤이 있고, 진한에는 전문적인 악무 기관이 있다. 조씨는 서한말년에 유명한 무용가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신사들은 하루 종일 가볍게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수당 () 은 매우 번영하는 무용 시대인데, 그중에서도 의상 춤과 후현 춤이 가장 좋다. 명청 시대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하다. 한족만이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연향, 가뭄선, 죽마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근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 무용이 생기발랄하게 발랄하여' 연화등',' 칼회',' 실크로드 꽃비' 등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춤은 중국 각 시대마다 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 선민들은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무용 노동과 제사로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처음으로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다. 이런 세계적인 사건에 대해서도 당연히 무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영국의 유명한 추상 조각가 무어는 "모든 원시 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들의 생명력이다" 고 말했다. 우리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본 것은 바로 이런 활력이다.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속 휴머노이드 화면은 일찍이 만난 것 같은데, 돈황 벽화에서 춤' 실크로드 비' 와 일맥상통하는 춤이다. 과장된 신체 비율과 체위, 뻗은 획, 간결한 구도는 베이징인들의 열정과 호기를 충분히 보여 주며, 분방한 춤 자세는 베이징의 미래를 충분히 예고하고 있다. 우리는 열정과 희망, 열정과 활력이 충만한 무용수가 그를 위해 갈채를 보내는 사람들을 본 것 같다. 물론, 그가 춤을 추는 것은 사람들의 열정뿐만 아니라 올림픽이'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이념이다.

3. 회휘 속의 기념비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이 올림픽 휘장이 된 이유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역대 올림픽 휘장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을 포함해서 올림픽 역사상 총 46 개의 회휘장이 있다. 올림픽 100 년 가까이 된 역사에서 올림픽 휘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복잡에서 단순에 이르기까지 상징의 디자인이 구상에서 추상에 이르는 길을 벗어났다. 역대 올림픽에서는 회휘장이 아직 나타나지 않아 올림픽 이미지를 대표하는 시각적 이미지가 포스터에 실려 있는 경우가 많다. 원회 휘장 도안은 주최국의 지역 기호나 스포츠 이미지를 대표하는 도안이 많다. 그 후, 지역과 스포츠 도안을 결합한 회휘장이 생겨났다. 나중에 추상 패턴이 나타났다.

회휘 패턴의 상술한 변화는 서구 화파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더 오래된 현실주의 학원파와 종교화파를 버리고 19 세기의 낭만주의 (상징주의 포함), 현실주의 (자연주의 포함), 인상주의, 야수파, 표현주의, 추상 예술화, 초현실주의, 포스트모던 회화, 서구 예술사는 현실을 경험했다 미학 이론이든 예술 실천이든 추상 패턴은 가장 은유적 의미와 사상을 표현할 수 있는 패턴이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자' 경' 으로 본다면 올림픽 휘장 사상 처음으로 한자를 도입한 것이다. 한자는 표의 문자이며 상징적 인 기호 시스템입니다. 한자의 모든 획은 생활 분위기에 대한 강조와 삶의 의미에 대한 은유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사람' 자 모양의 그림으로 본다면, 그것은 동양화 표현 수법의 걸출한 운용이다. 동양화는 서구의 엄격한 현실적인 방법보다 공간 요구 사항에 있어서 더 유연하고 일반적이며 가상과 생략을 허용한다. 하지만 바로 이런 가상과 생략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실하고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성공적인 예술 실천으로 중국의 서예, 도장, 춤, 그림, 서구 현대 예술 이념을 융합한 것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표현하고 싶은 생각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그녀에게 줄 이상을 기탁했다. 그녀는 중국에도 속하고 세상에도 속한다. 그녀는 올림픽 운동의 시각적 이미지사에서 부끄럽지 않은 예술 풍비가 될 것이다.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획일적으로 각 구성 요소마다 무거운 중국 문화 전통과 강한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어 선진적인 심미 이념과 당당한 시대적 격정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그녀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것은 올림픽 역사상 유례없는 휘장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이 세계 문명사에서 또 한 번 발전한 것이다.

올림픽 성화 봉송-상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불은 길이가 72cm, 무게는 985g, 연소 15 분이었다. 풍속이 65km/h 를 초과하지 않을 때는 정상적으로 연소할 수 있고, 풍속이 0 일 때는 화염 높이가 25-30 cm 입니다. 강한 빛과 햇빛 아래서 식별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공예 방면에서 원추형 표면의 1 차 성형 기술과 알루미늄 침식 착색 기술을 채택하였다. 연료는 프로판으로 환경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불 모양은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졌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의 창작 영감은' 기원과 조화' 의' 상운' 도안에서 비롯된다. 상운의 문화 개념은 중국에서 수천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문화 기호이다. 횃불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종이 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으로 전해졌다. 인류 문명은 종이의 출현에 따라 전파된다. 한대에서 기원한 칠홍색의 성화 운용은 이전 올림픽의 성화 디자인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빨간색과 은색의 대비색은 눈에 띄는 시각 효과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전파에 유리하다. 횃불 상하 등분, 상운패턴과 입체적인 엠보스 공예 디자인으로 전체 횃불이 우아하고 화려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올림픽 성화는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거쳐 올림픽 성화를 태우는 데 쓰이는 휴대용 횃불이다. 올림픽 성화는 올림픽 성화의 운반체이다. 1 1936 년 1 올림픽부터 각 올림픽은 주최국의 문화적 특색을 반영하고 하이테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횃불을 만들어 올림픽 운동의 중요한 유산이 되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연소 안정성과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성 방면에서 새로운 기술 높이에 도달하여 시속 65km 의 강풍과 50mm 의 폭우 속에서도 연소를 유지할 수 있다. 공예상 경량의 양질의 알루미늄 합금과 중공 플라스틱으로 설계되어 매우 가볍습니다. 아랫부분에 고촉감 플라스틱 페인트를 뿌려 촉감이 편하고 미끄러지기 쉽지 않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는 우리나라가 자체 설계하고 개발한 제품으로, 완전한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에 사용된 연료는 프로판이다. 이것은 가격이 저렴한 일반 연료이다. 그것의 주성분은 탄소와 수소이다. 연소 후 이산화탄소와 물만 있고, 다른 물질은 없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다. 녹색 올림픽의 요구에 완전히 부합하다.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 설계 연구 개발 과정

베이징 올림픽 성화 설계, 연구 및 계획은 2005 년 8 월에 시작되었다. 베이징 올림픽 개최의 이념과 결합해 역대 올림픽 성화 설계 경험을 분석하여 성화 설계 이념, 설계 요구 사항 및 창작 방법을 확정하다. 토치 산업 디자인의 특성에 따르면, 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토치 디자인이 예술 조형을 위주로 하고, 연소 기술과 산업 디자인을 동시에 모집하고, 공모하고, 정향 위탁 창작을 결합한 창작 모델을 확정하였다.

2005 년 2 월 6 일, BOCOG 는 기자회견을 열어 토치 설계 방안을 사회에 공개적으로 공모했다. 2006 년 2 월 28 일까지 BOCOG * * 는 국내외 디자인 기관과 디자이너로부터 참가작 847 건을 모두 받았는데, 그 중 388 건이 효과적으로 출전했다.

베이징올림픽 성화 설계 공모활동 심사위원회가 제출한 작품에 대해 초평과 복평을 한 뒤 심사 절차 규정에 따라 3 개 작품을 선정해 BOCOG 집행위원회에 제출하여 심의했다. 2006 년 6 월 ~ 8 월, 예술디자인과 기술설계방안 우우 원칙에 따라 BOCOG 집행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Lenovo (베이징) 유한회사가 설계한 성화' 상운' 은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성화 예술 디자인 방안, 우주과학공그룹이 개발한 성화 내연 시스템은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성화 기술 방안. 우주과학공그룹이 Lenovo (베이징) 유한회사의 도움을 받아 성화 조형과 연소 시스템을 결합한 성화 샘플 제작을 마치고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성화의 완전한 설계를 형성하고 2007 년 6 월 5438+ 10 월에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비준을 받았다고 확정했다.

성화 봉송 경로

횃불 전달은 해외 전달과 국내 전달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순서와 도시는 각각 알마티 (카자흐스탄)-이스탄불 (터키)-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런던 (영국)-파리 (프랑스)-샌프란시스코 (미국)-부에노스 아이레스 (아르헨티나)-다르에스살람 -캔버라 (호주)-나가노 (일본)-서울 (한국)-평양 (북한)-호치민시 (베트남)-홍콩-마카오-하이난 성 (싼야, 오지산, 완닝, 해구) 창사, 사오산)-광시장족자치구 (계림, 난닝, 바이크)-윈난성 (쿤밍, 리장 청해성 (겔목, 청해호, 시닝)-신강 위구르자치구 (우루무치, 카시, 석하자, 창길) -길림성 (송원, 장춘, 길림, 연길)-랴오닝 성 (심양, 본계, 요양, 안산, 대련)-산둥 성 (연대, 위해, 청도, 햇빛, 린이, 곡부

2008 년 5 월 8 일 베이징 올림픽 성화가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해 세계 정상에 불을 붙인 것도 세계 올림픽 개최의 쾌거다.

중국의 올림픽 개최의 의의

1.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이지만 올림픽을 개최한 적이 없다. 2008 년 올림픽이 세계 인구의 5 분의 1 과 4 억 청소년을 보유한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다면 올림픽 이상과 정신은 더욱 널리 보급되고 발양될 것이다.

2. 올림픽을 개최할 경제력이 있습니다. 북경은 발전 잠재력이 있는 도시이다. 최근 10 년 동안 경제는 줄곧 두 자릿수 속도로 성장했다. 시 전체가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GDP 는 240 억 달러, 1 인당 GDP 2000 여달러였다.

3. 뛰어난 운동 표현. 2 회 연속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메달 총수 4 위를 차지했다. 지금까지 중국 운동선수 * * * 는 이미 13 17 개 세계 챔피언으로 세계 기록 1026 회를 넘어섰다.

4. 정치적 안정과 사회적 안정. 세계 주요 수도 도시 중 베이징은 범죄율, 교통 사망률, 화재 발생률이 가장 낮은 도시 중 하나이며, 도시 안전보장은 대형 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5. 찬란한 문화. 북경은 3000 년과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명승고적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있다.

6. 풍부한 대형 운동회 청부 경험. 베이징은 1 1 아시안게임과 1994 제 6 회 원남패럴림픽뿐만 아니라 2006 년 2 1 세계대학생운동회 개최권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아름다운 올림픽 공원이 설계 중입니다. 북경은 북쪽에 도시 환경이 가장 아름다운 올림픽공원을 건설할 예정이며, 점유 1, 2 15 헥타르, 8 만명의 주경기장, 14 경기장, 선수촌, 국제전시센터 등을 포함한다. 760 헥타르의 숲과 녹지를 더하면 운동선수 경기와 휴식에 매우 적합할 것이다.

8. 일류 통신, 교통, 호텔 등 사회봉사 시설. 북경에는 현재 스타급 호텔 344 개, 객실 7 만 2 천 개 (세트) 가 있습니다. 올림픽 기간 접대 능력 40 만 명, 수도공항 연간 여객 수송량 3500 만 명. 이 항로들은 세계 어느 나라나 도시를 잇는다.

9. 중앙 정부의 지원. 2000 년 5 월 8 일, 주룽기 당시 총리는 중국 정부가 베이징 올림픽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베이징 올림픽을 위해 각 방면의 유리한 조건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10. 국민의 강력한 지원. 한 독립조사회사가 베이징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족조사에 따르면 주민의 94.6% 가 베이징이 2008 년 올림픽 유치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접 발췌할 수 있습니다 ~ ~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