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는 1927년 살인죄로 종신형을 선고받고 여러 차례 가석방에 실패했습니다. 그는 이제 쇼생크의 '권력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담배, 사탕, 술, 심지어 마리화나까지 돈만 있으면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수감자가 도착할 때마다 첫날 밤에 누가 울지 내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리드는 연약하고 책만 읽는 앤디가 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앤디는 침묵으로 담배 두 갑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리드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앤디는 누구에게도 연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불평할 때 그는 마치 공원에 온 것처럼 여유롭게 마당을 산책했습니다. 한 달 후, 앤디가 리드에게 가장 먼저 부탁한 것은 작은 크레인 호미였습니다. 그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작은 조각을 하고 싶었고, 일상적인 교도소 검문을 피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곧 리드는 앤디가 조각한 체스를 두었습니다. 나중에 앤디는 리타 헤이워스의 대형 포스터를 만들어 감방 벽에 붙였습니다.
한 번은 앤디가 다른 수감자 몇 명과 함께 일을 하다가 간수들이 세금 납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우연히 들었습니다. 앤디는 교도관에게 거액의 세금 고지서를 합법적으로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대가로 그는 수감자들의 친구 십여 명에게 각각 타이거 맥주 두 병씩을 선물했습니다. 맥주를 마시며 리드는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자유를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 시스템에 대한 앤디의 지식 덕분에 그는 곧 교도소의 과중한 육체 노동과 다른 변태 수감자들의 괴롭힘으로부터 자유로워졌습니다. 곧 유명한 앤디는 점점 더 많은 교도관들의 세금 문제를 처리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자녀의 학교 교육에 대한 상담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앤디는 점차 쇼네커 교도소의 소장인 월든 소장의 자금 세탁을 위한 중요한 도구가 되어갑니다. 앤디가 교도소장에게 끊임없이 편지를 보낸 덕분에 마침내 교도소 도서관을 위해 소정의 금액을 지원받게 됩니다. 교도소 생활은 지루하고 항상 스스로 할 일을 찾아야 합니다. 앤디는 알리가 하모니카 연주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모니카를 사줬습니다. 늦은 밤, 감미롭고 은은한 하모니카 소리가 교도소 전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한 젊은 수감자의 등장은 앤디의 평화로운 감옥 생활을 깨뜨립니다. 그 수감자는 앤디가 다른 교도소에서 복역 중일 때 앤디의 사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었고, 진범이 누구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앤디는 교도소장에게 사건 재개를 요청하지만 단호하게 거절당하고 독방 감금 2개월의 가혹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앤디를 석방하지 않기 위해 교도소 측은 살인범을 잡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합니다!
가혹한 현실에 직면한 앤디는 매우 우울해졌습니다... 어느 날, 그는 리드에게 "가석방되면 어딘가에 가서 내 소원을 들어줘야 해"라고 말했어요. 그곳에서 아내와 첫 데이트를 했어요. 거기서 큰 떡갈나무 아래 상자를 파냈어요. 그럼 그게 뭔지 아시겠죠. "그날 밤 비, 바람, 천둥, 번개와 함께 앤디는 영혼의 구원을 받아 탈옥에 성공했습니다.
앤디는 20년 동안 매일 그 작은 크랜베리 호미로 구멍을 파고 그 구멍을 포스터로 덮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편 교도소장은 경제에 밝은 앤디의 영리한 두뇌 덕분에 앤디에게 검은 회계와 돈세탁을 맡기고, 그가 번 검은 돈과 교도소 내 값싼 노동력을 하나씩 이체해 줍니다. 앤디는 모든 검은 돈을 스티븐이라는 사람의 이름으로 입금합니다. 사실 이 스티븐은 앤디의 가상의 인물입니다. 앤디는 스티븐을 위해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 모든 종류의 서류를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앤디는 탈옥 후 교도소장이 스티븐의 가명으로 모아둔 검은 돈의 일부를 가져갔고, 그 거액의 돈으로 호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교도소장의 부패와 뇌물 수수에 대한 진실을 고발합니다. 교도소장은 앤디가 금고에 넣어둔 성경책을 보고 작은 장부에 넣습니다. 제목 페이지에는 "소장님, 당신이 옳았습니다. 구원이 그 안에 있습니다." 속이 비어 있는 부분 안에는 머리가 거의 둥근 크레인 호미가 있었습니다. 이때 경찰이 교도소로 와서 소장을 체포했고, 소장은 결국 스스로 총을 쐈습니다.
리드는 풀려난 후 떡갈나무 아래에서 앤디가 남긴 현금 상자와 편지를 발견합니다. 마침내 두 오랜 친구는 멕시코의 선샤인 코스트(치와타네오)에서 재회합니다.
이 영화의 비하인드 편집
한 문장 리뷰
두려움은 당신을 가둘 것입니다. 희망은 당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정의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블록버스터.
우정과 희망으로 가득한 삶의 그림
삶의 철학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는 자유의 강제 박탈과 감옥에서의 규율을 강조하는 특수한 상황을 통해 "시간의 흐름과 환경의 변화"에 대한 개인의 공포를 표현합니다. 영화의 결말은 "타임 아웃" 느낌이 듭니다. 영화의 결말은 일종의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복수 카타르시스입니다.
세 가지 구속
구속, 구속, 구속, 앤디만의 구속이 아닙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자신뿐만 아니라 동료 수감자들도 구원합니다. 그의 수감자 구원은 주변 사람들에게 자유와 희망을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하게 함으로써 정신적 구원으로 나타나며, 레드도 그 중 한 명입니다. 자유에 대한 희망은 같지만 태도는 매우 다른 두 남자의 이야기가 영화 전체의 큰 줄기를 형성합니다. 세 가지 구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는 교도관 해들리의 탈세를 도와 수감자 한 명당 맥주 세 잔씩을 받습니다. "우리는 자유인이 된 기분에 어깨에 햇볕을 받으며 술을 마시고 있었어요. 우리 집에 불을 지를 수도 있었죠. 우리는 모든 것의 주인이었죠." ... "간수들에게 잘 보이려고 그랬다고 말할 수도 있죠. 아니면 우리 친구들을 포로로 만들려고 그랬을 수도 있죠.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그런 것 같아요... 잠시 동안만이라도요." 이 순간 T. 로빈스가 처음으로 미소를 짓는 것을 보게 됩니다. 결국 자유는 언제나 가장 행복하고 자존감의 실현을 상징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이 영화에서 가장 좋은 부분입니다. 그는 교도관 사무실에서 <피가로의 결혼>을 상영했습니다. 영상은 물처럼 잔잔해 보이지만 눈이 화끈거릴 정도로 열정적이고 치명적입니다. "이 두 이탈리아 여성이 무슨 노래를 부르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알고 싶지 않아요. 어떤 것들은 말하지 않는 편이 낫죠. 그들이 부르는 노래가 너무 아름다워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가슴이 아플 정도라고 생각해요." ... "정말 그 목소리는 하늘을 찌릅니다. 회색 영역의 그 누구도 감히 꿈꿀 수 없는 더 높이, 더 멀리. 마치 아름다운 새가 단조로운 작은 새장 안으로 날개를 퍼덕이며 벽을 사라지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그 순간 쇼생크 감옥의 모든 수감자들은 자유를 느꼈습니다." 앤디의 미소에는 승리의 감정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는 교도관들 사이에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그 결과 얻은 신뢰를 바탕으로 친구들에게 잠시나마 새로운 자유를 선사했습니다. "이 세상에는 회색 돌로 조각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 내면에는 결코 가둘 수 없는 작은 공간이 있는데, 그곳을 희망이라고 부릅니다."
세 번째로 그는 교도소에 도서관을 지었습니다. 처음 책을 구하기 위해 그는 6년 동안 일주일에 한 통씩 편지를 썼습니다. 그 후 일주일에 두 편으로 늘렸고, 앤디가 감옥에서 보낸 두 번째 10년 동안에 도서관이 지어졌습니다. 이는 또한 광범위한 결과를 가져온 획기적인 승리였습니다. 이 무렵 토미가 등장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토미가 살해된 후 앤디는 출소 전날 감옥에서 나와 리드와 흥미로운 대화를 나눕니다. 탈출하기 전 앤디는 자신의 실수와 아내의 죽음에 대한 자신의 책임을 반성합니다.
"내가 그녀를 죽였어, 레드." ... "방아쇠를 당긴 건 내가 아니야. 하지만 그녀를 잃었어. 그래서 그녀는 죽었어. 나 때문에, 내가 이렇게 된 거야." 향후 계획에 관해서는 거의 40 년의 고통 끝에 리드는 좌절 한 것 같습니다 (20 년, 30 년, 40 년을 비교하면"나는 밖에서 대처할 수 없습니다. 여기 너무 오래 있었어요. 저는 이제 기관이 되었어요. 예전 브룩스 하트랜드처럼요." ... "여기에서는 제가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저쪽에서는 전화번호부만 있으면 돼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는 한때 희망을 품었기 때문에 희망을 품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그는 희망이 클수록 실망도 크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종종 그것이 우리의 발목을 잡고 부정적인 생각을 낳는다는 것을요. 그런 다음 앤디는 "바쁘게 살거나 바쁘게 죽거나"라는 간결하고 강력한 문장으로 대화를 마무리합니다. 이 대사는 연극 전체의 핵심 아이디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언급해야 할 것은 탈출 전후의 순간이 매우 잘 처리되었다는 점입니다. 리드는 앤디가 자살할까 봐 항상 걱정합니다. 절망에 직면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일종의 해방을 의미하기 때문에 죽음을 선택하지만 - 여기서 감독도 관객에게 장난을 치는 것처럼 관객이 '죽음'의 방향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정말 자유롭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감독도 관객이 '죽음'의 방향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자유로워지고 싶은 사람들은 다른 길, 진정한 자유의 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노턴은 "그의 심판이 곧 다가올 것이다"라는 아이러니한 대사와 함께 자살합니다. 앤디의 탈출부터 리드의 석방까지의 장면은 M. 프리먼의 연기력을 완벽하게 시험하는 장면으로, 그의 독백과 연기는 항상 원근감과 완벽함을 선사하며 드라마에 활기를 더합니다. (웡가위도 <중경삼림>, <봄의 장면> 등에서 독백을 사용했습니다. 에서도 독백을 사용했지만, 렁의 연기는 다소 미숙해 보입니다.) 감옥에서: "가끔 앤디가 떠난 것이 슬프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어떤 새들은 갇힐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해요. 깃털이 너무 밝아서..." 마침내 그는 상자를 열고 친구 앤디를 찾기 위해 지와타네호로 가기로 결심합니다. 마음속으로 마지막 독백을 합니다. "너무 흥분해서 가만히 앉아 있을 수도 없고 머릿속에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요. 끝을 알 수 없는 긴 여정을 시작하는 자유인만이 느낄 수 있는 종류의 흥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높은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분명 이 영화는 1995년 전국 비디오 대여 및 판매 챔피언이라는 높은 상업적 성공을 거두긴 했지만, 단순한 상업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흥행 외에도 많은 메시지를 던져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가치'는 이 영화의 중요한 메시지입니다. 전과자의 삶의 가치는 무엇일까요? 브룩스가 출소 후 자살하기까지의 여정 역시 눈물겹습니다. 리드의 말처럼 그는 오랫동안 교도소 생활을 제도화했습니다. "50년 동안 이곳에서 살아왔어요. 그가 아는 유일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그는 중요한 사람이고 교육받은 사람이었습니다. 사서였죠. 겉으로 보기에는 양손에 관절염이 있는 늙은 죄수일 뿐이었죠. 그는 도서관 카드를 신청해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하시겠어요?" ... "당신이 원하는 것을 믿으십시오. 이 벽은 재밌어요. 처음에는 싫어하다가 익숙해지죠. 시간이 지나면 벽에 의존하게 되죠. 그것이 바로 '제도화'의 의미입니다."
자유의 가치 또한 영화의 주제 중 하나입니다. 리드는 자신에 대해 "쇼생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사람은 나뿐"이라고 말합니다. 마지막 공판에서 그는 자신이 저지른 일을 깊이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제가 여기 있기 때문도 아니고 여러분들이 그렇게 생각해서도 아니지만 후회하지 않는 날은 하루도 없습니다. 과거의 제 모습을 돌아보면 ...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어리석은 소년... 그를 설득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 그에게 상황을 말해주고 싶어요. 하지만 그럴 수 없어 그 아이는 오래 전에 사라졌고 남은 것은 이 늙은이뿐이고, 나는 그것을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사실 삶 자체가 감옥이 아닐까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사회적 제도화의 산물이 아닌 사람이 있을까요? 영화의 오리지널 포스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두려움은 당신을 가둘 수 있습니다. 희망이 당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내면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변화시켜 자유로워지세요."라는 얼마 전 베스트셀러 책 '누가 내 치즈를 옮겼나'가 생각납니다.
1994년에 제작된 쇼생크 탈출은 팬들의 마음속에 항상 고전으로 남아 있으며, 영화 포럼에서는 오래된 주제이고, 비디오 가게에서는 베스트셀러이며, IMDB 웹사이트에서는 상위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영화 음악 편집
쇼생크 탈출 (자극 1995) 쇼생크 탈출 1994 오스카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영화 스코어의 거장 뉴먼.
앨범 수록곡:
01.5월 - 잉크 얼룩
02.쇼생크 감옥 [스토익 테마] - 잉크 얼룩
03.새로운 물고기 - 잉크 얼룩
04.스톤해머 - 잉크 얼룩
05.그의 인생의 인치 -잉크 스팟
06.만약 내가 신경 쓰지 않는다면 -잉크 스팟
07.브룩스가 여기 있다, 토마스 뉴먼
08.그의 시련이 온다 -행크 윌리엄스
09.지붕 위의 버블- -행크 윌리엄스
10. 행크 윌리엄스
10.작업 장면 - 행크 윌리엄스
11.쇼생크 탈출 - 행크 윌리엄스
12.아카시아 블루스 - 행크 윌리엄스
13.엘머 브레이스브리지 - 베를린 도이체 오퍼의 자매들
14.아카시아 블루스 - 행크 윌리엄스
15.
15.지화타네호 - 도이치 오퍼 베를린
16.피가로의 결혼: 남방 아리아 듀엣 - 도이치 오퍼 베를린
17.사랑스러운 라퀄
18.아주 곧
19.나침반과 총
20.그 붉은 색도
21. 클로징 크레딧
이 멋진 블로퍼 릴 편집
교도소에 막 도착한 새 수감자들이 밴에서 내릴 때, 군중 속에서 한 젊은 흑인이 그들을 비웃던 것을 기억하십니까? 그 배우는 영화의 주인공 블랙 레드를 연기한 모건 프리먼의 아들이었습니다.
세 자매 중 한 명인 버지스가 구급차에 실려 구급대원에게 부상을 당한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촬영 중 구급차가 고장 나서 실제로는 스태프가 직접 구급차를 끌었습니다.
멕시코 산악 도로에서 빨간 컨버터블을 탄 앤디의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1969년 생산된 폰티악 GTO인데, 영화는 1966년에 제작되었습니다. 제작진은 실제로 1965년 생산된 머스탱과 접촉했지만 마지막 순간에 소유주가 마음을 바꿨습니다.
쇼생크가 수감된 첫날 밤, 기존 수감자들이 새 수감자들을 겁주기 위해 계속 웃었던 일을 기억하시나요? 촬영 당시에는 관객이 부족해서 세트장의 경비원들이 불협화음을 내기도 했어요.
살인 당일 밤 앤디가 손에 총알을 쥐고 차에 앉아 있는 클로즈업 샷을 기억하시나요? 사실 그 손은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것이었는데, 원래 대본에는 없던 장면이었지만 나중에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앤디와 블랙 레드가 놀이터에서 처음 만났을 때를 기억하시나요(레드는 다른 사람과 야구를 하고 있었어요)? 촬영에 문제가 많았기 때문에 감독은 이 장면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하루 종일 반복해서 촬영해야 했어요.
앤디가 눈 위를 걷는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그 눈송이는 정말 바삭바삭했어요.
영화 초반에 "소등"을 외치던 교도관을 기억하시나요? 실제 교도관이에요.
토미(앤디의 제자, 총에 맞은 사람)가 감옥에 왔을 때 같은 교도소 밴 뒷자리에 앉았던 흑인 수감자를 기억하시나요? 실제로 그 남자는 오하이오 소년원의 소장이었습니다.
앤디가 하수구를 부수기 위해 사용했던 돌을 기억하시나요? 원래는 앤디가 작은 돌망치를 사용하도록 고안되었지만, 작은 돌망치로는 하수구를 부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돌로 바뀐 것이죠.
하수구를 기어가는 앤디의 얼굴과 파이프에 묻은 얼룩은 사실 초콜릿 시럽이에요.
"어떤 새는 새장에 갇혀서는 안 된다"는 말을 기억하시나요? 원래 이 대본은 사서 브룩스가 키우던 까마귀가 쇼생크로 날아와 앤디와 레드에게 죽은 채 발견되는 장면(브룩스는 이 새처럼 새장에 갇혀 살기에만 적합하고 밖에서는 살아남지 못한다는 사실을 은유한 것)과 수감자들이 자살한 노인 브룩스를 기리기 위해 운동장에서 새의 장례식을 치르는 장면을 포함하도록 설계되었죠.
앤디와 리드가 해변에서 만나 포옹하는 마지막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스티븐 킹의 원작 소설에는 없던 장면이라 대본에 없던 장면입니다. 감독이 동료 배우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추가한 장면으로, 촬영 후 편집을 시도하기도 했죠. 다행히도 관객들이 이 작은 샘플을 좋아했기 때문에 감독은 양보하고 줄거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관객들은 운 좋게도 이 감동적이고 눈물겨운 엔딩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건 프리먼이 연기한 뒤늦게 자유를 얻은 노인의 이름은 '구속'이라는 단어의 첫 세 글자를 딴 RED입니다(영화 제목이기도 합니다).
TV를 훔친 혐의로 2년 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청년 토미 윌리엄스 역은 원래 브래드 피트가 맡을 예정이었습니다. 토미 역을 맡은 질 벨로우즈는 1997년 인기 TV 시리즈 '스위티 앤 프리티'(홍콩판은 '엘리의 멋진 세상', 대만판은 '스위티 앤 프리티'로 번역됨)에서 비슷한 역할을 연기한 바 있습니다(「오래된 친구」와 유사한 히트 시리즈).
촬영은 오하이오의 맨스필드 주립 교도소에서 진행되었지만 교도소가 너무 낡아서 제작진은 촬영 전에 교도소를 개조해야 했습니다. 교도소 내부를 수리하는 것이 동일한 세트를 설치하는 것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었기 때문에 내부 장면은 스튜디오에서 촬영했습니다.
미국 휴메인 소사이어티는 브룩스의 까마귀와 관련된 영화의 모든 촬영을 감독했습니다. 한 장면에서 브룩스는 까마귀에게 구더기를 먹입니다. AHA는 즉시 구더기가 비인도적이라고 판단하여 자연사한 구더기를 사용하라고 지시했고, 브룩스는 이를 따라야만 했습니다.
모건 프리먼의 가석방 서류에 게재된 사진은 사실 프리먼의 막내아들 알폰소 프리먼입니다. 알폰소는 영화에서 "새로운 죄수! 오늘 새로운 죄수!" ("신선한 생선! 오늘 신선한 생선! 우리가 그들을 데려왔다!") 저거요.
앤디의 감방 벽에는 아인슈타인의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앤디 역을 맡은 팀 로빈스는 아인슈타인에 관한 판타지 영화 <아이큐>(1994)에 출연했었죠.
미국의 사랑의 여신 리타 헤이워스가 죄수들에게 보여준 영화는 <창녀 길다>(1946)였습니다.
영화 오프닝 장면에서 앤디는 총을 로열 강에 던졌다고 말합니다. 스티븐 킹의 또 다른 소설인 "슬리브 메이"에서도 탈출한 아이들이 같은 강을 건너는 장면이 나옵니다.
스티븐 킹은 이 소설이 수년간의 감옥 영화 관람 경험의 정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줄거리는 알렉상드르 뒤마의 <몬테크리스토 백작>과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월든 노튼의 곡은 기독교 종교개혁의 선구자이자 루터교회의 창시자인 마틴 루터가 작곡한 교회 찬송가인 "굳건한 확신"입니다.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나의 견고한 요새, 흔들리지 않는 보호자, 주님은 나의 준비된 도움, 위험과 공포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만세의 대적 사탄은 여전히 일어나려고 하네. 그는 교활하고 강력하며 잔인하고 사악한 자로, 방어해야 할 대상입니다.
월든 노튼이 앤디의 끌 망치로 성경을 펼쳤을 때 가장 먼저 펼쳐지는 페이지는 유대 민족의 이집트 탈출을 다룬 출애굽기입니다.
이 영화는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에이전트이자 친구인 앨런 글린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영화가 완성되기 전에 글린은 에이즈로 사망했습니다.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은 촬영 중 주말마다 "더 보이즈"를 시청하며 영감을 받아 화면 밖의 목소리로 전환했습니다.
이탈리아어 버전의 영화는 미국 버전보다 15분 더 짧으며 앤디의 자유의 삶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엔딩 시퀀스가 삭제되었습니다.
극장 박스오피스에서는 다소 저조한 성적을 거뒀지만, 대여 비디오 차트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 위대한 대사를 편집하세요
두려움은 우리를 가둘 수 있지만 희망은 우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강한 자는 자신을 구하고 위대한 자는 다른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비겁은 영혼을 가두지만 희망은 자유를 느끼게 한다. 강자는 스스로를 구하고 성인은 다른 사람을 돕는다.
감옥 생활은 일상적인 것들과 그보다 더 일상적인 것들로 구성됩니다.
감옥 생활은 일상으로 가득합니다.
리드:이 벽들은 좀 웃기네요. 처음에는 싫었다가 익숙해지죠.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벽에 의존하게 되죠. 그게 제도화되어 있죠.
Red:이 벽은 재미있어요. 처음 감옥에 갔을 때는 주변의 높은 벽이 싫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안에서 생활하는 데 익숙해지고 결국에는 살아남기 위해 벽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를 제도화라고 합니다.
나는 흥분했습니다. 가만히 앉아 있기도 힘들고 머릿속에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도 않아요. 결말을 알 수 없는 긴 여정을 떠나는 자유인만이 느낄 수 있는 흥분이라고 생각해요. 국경을 넘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친구를 만나 악수하고 싶어요. 태평양이 제가 꿈꿔왔던 것처럼 푸르렀으면 좋겠어요. 그러길 바라요.
나는 너무 흥분해서 조용히 앉아있거나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자유를 되찾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사람만이 미래의 신비를 풀어나가는 설렘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경을 넘어 친구들과 악수하고 싶어요. 태평양의 바다가 제 꿈속에서 보았던 것처럼 푸르렀으면 좋겠어요. 그러길 바라요.
인생은 바쁘게 살거나 바쁘게 죽는다는 단순한 선택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삶은 바쁘게 살거나 바쁘게 죽는다는 단순한 선택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리드: 하루도 후회하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제가 여기 있기 때문도 아니고 여러분이 제가 여기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도 아닙니다.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어리고 어리석은 아이였던 제 모습을 돌아봅니다. 그와 대화하고 싶었어요. 설득하고 싶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진실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었어요. 그 아이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이 노인만 남았으니까요. 전 그걸 받아들여야만 했어요. 재활이요? 그건 그냥 헛소리예요. 그러니 어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내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솔직히 전 상관없으니까요.
Reid: 저는 항상 제가 한 일에 대해 죄책감을 느껴왔어요. 제가 여기(교도소)에 있기 때문도 아니고, 가석방 담당관님께 잘 보이려고 하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우회했던 길을 되돌아보며 중범죄를 저지른 그 어리석은 청년에게 지금 제 기분이 어떤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그 청년은 이미 세월 속에 빠져버린 지 오래였고, 노인은 홀로 과거를 마주해야 했습니다. 마음을 깨끗이 한다는 것은 거짓말일 뿐입니다! 꼬마야, 내 시간 낭비하지 마라. 도장 찍어 솔직히 상관없어.
어떤 새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죠, 그게 다예요. 깃털 색이 너무 밝아서...
어떤 새들은 새장에 가둘 수 없어요. 깃털이 너무 화려해서 그래요!
희망은 좋은 것, 어쩌면 지상에서 가장 좋은 것, 그리고 좋은 것은 결코 죽지 않는다.
희망은 좋은 것,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일지도 몰라요. 좋은 것은 절대 죽지 않죠.
이 장면 편집
영화 말미에 리드는 앤디가 500야드(0.5마일)=880야드, 500야드(yd)=0.2840909마일, 약 3/10마일(축구장 길이 100야드)을 올랐다고 말합니다. 풋볼 경기장은 미식축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경기장)
해들리가 체포되기 직전 누군가 미란다의 한 구절("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하고 변호인을 신청할 권리가 있다")을 낭독했고, 미란다 사건은 그해 6월 13일(이 문구가 본격적으로 홍보된 시기)에야 판결이 내려졌다.
앤디는 리드에게 치즐 망치의 가격이 7달러라고 말했습니다. 1947년에 7달러는 큰돈이었습니다.
앤디의 감방에 걸린 라켈 웰치 포스터는 기원전 1966년에 제작된 <백만 년, 1967>의 포스터로, 1967년 2월 21일(앤디가 탈옥한 지 몇 달 후)에야 미국에서 개봉되었다.
포스터는 여전히 벽에 붙어 있다: 앤디가 포스터를 들고 구멍을 내는 장면이 있는데, 이는 앤디가 나중에 포스터를 찢지 않고 구멍으로 기어들어갔음을 암시합니다.
흑인 노인 리드가 참나무를 구하러 벅스턴으로 갈 때, 차에서 내릴 때는 옥수수가 아직 초록색이지만 몇 번의 촬영 후 잘 익어 자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감독은 리드가 옥수수를 찾기 위해 그 지역으로 갔다는 것을 여러 번 암시했습니다.
편집 관련 리뷰
포레스트 검프와 쇼생크 탈출
쇼생크 탈출은 1994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포레스트 검프의 가장 큰 경쟁작이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가 꿈이라면 구속은 삶입니다. 삶은 꿈보다 단순하지만 인생은 훨씬 더 잔인합니다. 그리고 두 영화는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며 오스카의 해에 만나게 될 운명입니다.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아서 무엇을 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무엇을 얻든 초콜릿은 항상 맛있을 것이기 때문에 깃털이 천천히 떠오르면 인생은 아름다운 왈츠로 변합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언제나 최고의 삶을 보여주며 우리를 만족스럽게 해줄 것입니다.
살기 바쁘신가요, 죽기 바쁘신가요? 쇼생크 탈출은 삶을 잔인한 선택으로 바꾸어 놓습니다. 우리의 단순한 삶에서 쇼생크 탈출은 반복해서 기억해야 할 영화입니다. 자신을 믿고, 희망을 포기하지 말고, 노력을 포기하지 말고, 인생에서 자신의 영광을 위해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세요. 이것이 쇼생크 탈출입니다.
천국으로 가는 길은 결국 발견되지만, 이 여정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 영화 모두 훌륭한 영화이거나 적어도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영화이며, 볼 때마다 지난번과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똑같이 고전적인 두 영화 앞에서 오스카 심사위원단은 '포레스트 검프'를 선택해 경쟁작보다 훨씬 더 많은 영향력과 관객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흙 속에 묻힌 금은 결국 빛을 발합니다. 수년에 걸쳐 '쇼생크 탈출'이 포레스트 검프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끌면서 따라잡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추켜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스카가 왜 포레스트 검프를 선택했는지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생에 꼭 봐야 할 영어 영화 10편
1.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2. 브레이브 하트
로지
4. 쇼생크 탈출
5. 포레스트 검프
6. 택시 드라이버
7. 반지의 제왕 3부작
8. 쉰들러 리스트
9.
9. 파이트 클럽
10. 트루먼의 세계
생각을 자극하고 의미 있는 영화는 시놉시스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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