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는 박학하고, 시보다 길며, 고물을 세밀하게 감정했다. 그는 특히 인물, 불교, 안마, 산수, 꽃새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송화 1 인' 이다. 이공림은 풍벽지사, 옛집 용면별장,' 별장도', 보천하. 전해 내려오는 작품은' 오마상',' 미모상',' 자비상' 이다. 그는' 선화화보' 제 7 권에서 그의 작품을 평가하며 "(용면) 특히 근로자의 작품"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외관을 구별하여 그것이 랑묘, 정자, 숲, 풀, 녹암, 장지, 참옥, 종리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다. 동작의 태도에 관해서는 원숭이와 pitch, 대소선악, 남편의 동서남북으로 나누어 공손하고 짜며 세속적인 그림이 섞여 있지 않다. 뚱뚱하고 빨갛고 까맣게 못생긴 점을 연구하다. 대부분의 공림은 입의를 1 위로 하고, 장식을 2 위로 하고, 염색에 신경을 쓰고, 일하는 것이 촌스럽고,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으며, 비율이 약간 간단하면 끝에 접근하지 않는다. "
소동파는 말했다: "그의 신과 만물, 지혜와 백공." 청초 손승택은 이공림을 평가하며 "용면 이후 세상에 다른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아마도 옛날 (), 육지 () 등은 전생에 이렇게 할 수 없을 것 같다. " 덩순은 그의' 그림' 에서 오도헌이 이 고화를 그렸다고 말했다.' 도현은 내 도헌이 개체를 양보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공림의 글에는 "가루와 묵을 쓸고 단아하고 우아한 백화는 후세 사람들에게' 세계 최고의 예술' 이라고 불린다" 고 적혀 있다.
중국화 기법 중 선묘는 가장 특색 있는 기법 중 하나이며, 선과 진한 잉크를 이용하여 실제 대상을 묘사하는 백화는 선그리기 기법이 발전하는 가장 높고 순수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공림은 바로 이 예술의 물결 속에서 파도를 헤치고, 백화기법을 후세 모방의 본보기로 삼았고,' 용수처럼' 는 대대로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왔다.
북송 인물화 기술은 북송 후기에 이공린 (1049- 1 106) 이 발전시킨 것이다. 선이 굵고 굵으며 구도가 탄탄하고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화면이 간결하고 우아하지만 변화가 풍부하다. 소재가 광범위하고 인물, 안마, 산수, 화조화는 사실적인 재미와 문인의 재미가 있으며, 모든 작품은 색칠하지 않아' 백화대사' 로 불린다.